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1192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52
이 글은 2년 전 (2023/9/1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해외거주

2년반 됐는데도 여전히 영어 벅차고  

어차피 졸업하면 취업 못하고 한국 돌아갈텐데 

굳이 열심히 그런거 외워봤자 지금 친구도 여전히 없고.... 쓸모없는것같아서 의욕을 상실했다..20대후반때 유학오니까 머리 다 굳음 ...  

다 괜찮은데 좀 알아듣고싶다 애들이 뭐라하는지 모르겟어 하필 과도 소수과라서 맨날 토론하듯이 옹기종기 교수랑 모여서 수업하는데.. 

나같이 영어 안 느는 사람 없을듯 슬프다
대표 사진
행1
주 언어를 영어로 아예 바꿔야됨ㅠㅠ 나 과도기때 한국친구 하나도 없었는데 그게 큰 도움됨 외국친구들이랑 매일 만나니까 도움되더라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여기 한국인 한명도없는 현지인 99퍼 학교라서 한국어사용할일이없어ㅠ 내가 근데 미드, 미국영상 안 보고 밥먹을때나 심심할때마다 한국드라마,한국유튜브 봐서 그런가봐
2년 전
대표 사진
행2
사실 사람을 만나면서 배우고 외운거 써먹고 해야지 많이 느는듯.. 힘들어도 먼저 나서서 밥이라도 같이 먹자고해봐 그리고 수업에서 교수님 많이 써먹어 나 학교다닐때 교수님한테 가서 영어 고민 많아서 푸쉬해줄사람 필요하다하니까 매수업마다 나한테 질문하고 토론 참여유도해주고 그랬어… 집에서 혼자 느는 언어는 없는듯..ㅠㅠ ㅎㅇ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ㅠㅠ애들이랑 대화하기는 하는데.. 자신감 부족인가ㅜ모르겟다 하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미국익인데 한국 가서 1년 일하고 살다오는거 어때? 2
2:49 l 조회 285
와 날씨 어떡하지1
06.24 21:07 l 조회 30
사진 찍을때마다 짜증나ㅋㅋㅋ1
06.24 20:09 l 조회 89
다들 돈모아서 뭐해??13
06.24 14:03 l 조회 92
북미 미국익들1
06.24 10:05 l 조회 75
아마존 프라임세일 머사지7
06.24 09:23 l 조회 63
우버잇이랑 우버 이름 바꿈ㅋㅋ5
06.24 01:14 l 조회 115
나는 일본 중국이라는 나라 자체가 좋은게 아니라
06.24 00:46 l 조회 34
가족 단위로 이민온 익들 있어? 3
06.23 12:45 l 조회 60
파리 이건 진짜 아닌거깉아
06.23 10:44 l 조회 69
인턴 인터뷰 봤는데 인터뷰어가 문제 개어려운 거 냄 1
06.23 10:02 l 조회 74
나만큼 한국 싫어하는 익 있나 113
06.23 07:11 l 조회 1622
내가 해외 살이가 얼마 안되서 궁금한건데, 원래 북한에서 온거냐고 많이들 물어봐??17
06.23 04:43 l 조회 483
Opt 너무 안나와서 스트레스야..3
06.23 00:31 l 조회 171
얘들아 나 너무 무섭고 불안한데 아무나 응원 한마디만 해줄 수 있을까 …..14
06.23 00:25 l 조회 190
솔직히 취업하기 싫어서 석사하고 싶어5
06.22 20:26 l 조회 140
ㅠ 요즘 대학 졸업하고 석사나 일본여행간다는 밈 있잖아
06.22 16:59 l 조회 54
영어 잘하는 익들 드라마 영화같은거 잘 봄?3
06.22 12:40 l 조회 127
엘에이가 날씨가 좋긴 하구나2
06.22 03:51 l 조회 199
와 진짜 너무 더워서 정신병와5
06.22 00:02 l 조회 332


12345678910다음
해외거주
일상
이슈
연예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