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해외거주
2년반 됐는데도 여전히 영어 벅차고 어차피 졸업하면 취업 못하고 한국 돌아갈텐데 굳이 열심히 그런거 외워봤자 지금 친구도 여전히 없고.... 쓸모없는것같아서 의욕을 상실했다..20대후반때 유학오니까 머리 다 굳음 ... 다 괜찮은데 좀 알아듣고싶다 애들이 뭐라하는지 모르겟어 하필 과도 소수과라서 맨날 토론하듯이 옹기종기 교수랑 모여서 수업하는데.. 나같이 영어 안 느는 사람 없을듯 슬프다| 이 글은 2년 전 (2023/9/19) 게시물이에요 |
|
게시된 카테고리 해외거주 2년반 됐는데도 여전히 영어 벅차고 어차피 졸업하면 취업 못하고 한국 돌아갈텐데 굳이 열심히 그런거 외워봤자 지금 친구도 여전히 없고.... 쓸모없는것같아서 의욕을 상실했다..20대후반때 유학오니까 머리 다 굳음 ... 다 괜찮은데 좀 알아듣고싶다 애들이 뭐라하는지 모르겟어 하필 과도 소수과라서 맨날 토론하듯이 옹기종기 교수랑 모여서 수업하는데.. 나같이 영어 안 느는 사람 없을듯 슬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