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5907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6
이 글은 2년 전 (2023/10/25) 게시물이에요
일단 나는 지브리는 유명하다고하는 몇몇 작품만 잘보고 그 감성(?)을 좋아하는 그냥 그저그런 사람에 속하기때문에 내가 *지브리 작품을 거의 다 좋아하거나 좋게 다 챙겨봤거나, 지브리 팬이다*하는 사람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줘... 

 

스포없이 오늘 개봉하자마자 오전11시걸로 관람하고 온 후기를 작성하자면  

일단 주인공들의 관계설정이 나의 마음에는 들지않았고... 무언가 상징적인 것들이 마구 등장하며 어 이건 이런의미인가? 저런의미인가? 하고 이 작품이 말하고자하는바의 복선이나 힌트들이 막 뿌려지는게 팬이아닌 내 눈에도 보이는데 사전조사를 해서 알고가는 팬이 아니고서야 나같은 사람은 걍 무ㅓ지...싶고 내가본 유명한 작품들(하울,토토로,센치히로행불)과 달리 그 당시의 시대상이 막 나오기때문에 난 이해가안가고 어색하고....  

제일큰건 영화가 주는 임팩트가 내가본것들은 기승전결이었다면 이건 기승전기...?라고 해야하나 뭔 말인지 대충 알겠지 영화가 어...쭈욱 일이 벌어지는데 그걸 해결하는데도 잔잔하고 해결하고나서도 잔잔하고 그대로 잔잔하게 끝남......난 개인적으로 예고편보고 영상 작화 하울+전체분위기 센치행느낌인 주인공이 우당탕 헤쳐나가는 극을 기대해서 그런가 느낌이그래  

팬들이나 좋게본 사람들은 사전지식이나 그런거 아무것도 몰라서 이런거고, 장면 하나하나에 뜻이 다 담겨있어서 잘만든 작품인데 뭣모르고 말한다 할 수 있겠지만  

위에 말했듯이 난 그걸 알아보고 가거나 시청후에 지금 찾아볼만큼 지브리에대한 애정이 깊진 않아서....걍 나같은 사람은 이케 느꼈다 말하는겨  

 

영상미가 너무 아름답고 센치히로같은 느낌도 있어서 좋았지만 난 한 중간쯤갔나..그때 이 영화가 2시간30분짜리인가 의심했어 허리도 너무아프고 지루하고 이제 끝날때가 된것같은데 아직도 사건이 전개중이라(아직 풀릴때까지 런닝타임 꽤 남았단소리)..... 근데 영상미는 진짜 너무너무 아름답더라 최고였어 지브리의 그 따뜻한 감성이랑 영상미를 좋아하면 보러갈만해!!  

근데 이제 나는 두번은 못보겠다는....(개인적으로 천공의섬라퓨타?랑 비슷한 느낌으로다 지루했다...)그런 이야기 였습니당 그냥 참고만 해주세여
대표 사진
익인1
2시간 반이나해? 졸리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아니 체감이 지루한데 아직도 전개중이길래 이거 설마 2시간 반이야..? 라고 느낄정도로 길게 느껴졌단 소리양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항 고마워! 나도 왠지 보다 졸거같은 느낌ㅋㅋ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한번 볼만하긴 하니까 남들볼때 한번 봐봥 영상미는 좋드라 혹시모르지 익인이는 재밌을지!!!( ˘ ³˘)♥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내일 보러가려구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한번쯤 볼만한 가치가 있는 영화인 건 확실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맞아맞아 영상미 때문이라도 한번쯤은 볼만해 뭔가 분석하는걸 좋아한다면 나중에 자료를 찾아서 분석해봐도 재밌을것같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앵뮤새가 개웃김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근데 ㄹㅇ 계란찜에 밥 비벼먹는 사람이 있음?192 06.22 16:3523795 0
일상그 얘들아 친구 1도 없는 사람은 걸러라166 06.22 18:2024548 0
일상애기 이름을 사랑해라고 지은 사람 봄99 06.22 21:525280 0
야구 잠실아이돌의 파라파라91 0:0516358 5
KIA/알림/결과 🌙260623 올스타 달빛연합 투표인증달글 : 오늘 14시에 투표마감!!!!!!!!!! 꼭 투표합시다!.. 50 0:00490 0
보이스피싱 2억 당했다
10:19 l 조회 1
탈모약 먹는 익들 있니…
10:19 l 조회 1
마운자로 7.5 받으러옴
10:19 l 조회 2
익들은 얼굴살 몇살쯤 빠졌어
10:19 l 조회 3
내 행동이 너무 과했나
10:18 l 조회 4
마운자로 용량 올리면
10:18 l 조회 2
집앞에 지하철역 생겼으면 좋겠는데 매번 논의만하고 안생김
10:18 l 조회 2
우크라가 러시아 드론으로 뭐 작살을 냈다는데 막상 뉴스 영상 보면
10:18 l 조회 4
엄마랑 여름휴가 갈 건데 국내 여행지 추천해주라
10:18 l 조회 6
직장 옮겨서 상경까지 했는데 상사가 쎄하면 어떡함?
10:18 l 조회 6
확실히 내 또래부터 술 안마시는듯...
10:18 l 조회 6
웨이브체형 다이어트
10:18 l 조회 6
수원시청역에서 스타필드 개모차 끌고 전철 타고 가는거 ㄱㅊ?
10:17 l 조회 7
법원등기 보이스피싱 계속 오네1
10:17 l 조회 7
익들아 중소기업 월급 밀리면 어떻게 해??6
10:17 l 조회 20
내일 더 빠진다..3
10:17 l 조회 22
계란찜에 왜 밥을 비벼 먹어? 5
10:17 l 조회 19
주식 작년11월에 2천으로시작했는데 3천수익 벌었는데..2
10:17 l 조회 10
알뜰폰 쓰니까 주기적으로 아아 주고 5천원 쿠폰 주고 계속 그런다2
10:16 l 조회 10
바지 좀 골라줄사람 !!!! 1112222
10:16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