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1897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191
이 글은 2년 전 (2023/12/15) 게시물이에요

썸탔는데.. 알고보니 생산직임

어떻게 생각해?

물어봐도 삼전 다닌다고만 말했거든..

이거 속인건가..

대표 사진
익인1
속인 건 아니라고 생각해 난 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속인건아니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속인거 아니라고 생각
삼전은 생산직도 돈 좀 벌지않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엔지니어도 생삭직인지는 모르겠는데 우리 외삼촌이 삼성 엔지니어로 일하는데 성과급 포함하면 연봉 1억 5000대라 들은거같아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엔지니어는 사무직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하 고마워! 내가 이쪽 분야 문외한이라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문제다 화이트칼라 우월주의,뭘속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무직만 삼성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생산직을 단순 공장노동자로 생각하나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댜겹 생산직이몀 더 꿀일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걍 딴 서람 줘라 이런글 뒤에서 올리는거 보면 정 개털릴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맞긴한데 정확히 말안해준것도 잘못이라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알고보니 삼생전자 이런게 아닌데 뭘 속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생산직이 얼마나 많이 버는데 성인맞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보통 삼전 다닌다하면 사무직 생각하긴하는데
속인거까진 아닌거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속인건 아니지 생산직 중에서도 대졸, 고졸있어서 학벌은 보통 얘기해줌 대졸 대겹공겹 다니는 사람한테 생산직 고졸을 그냥 삼전이라고 소개해주는거 아닌 이상에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는 사람 생산직인데 복지도 좋고 연봉도 좋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넌 직업 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자기도 찝찝하니까 생산직이라 말 안한거다 아님? 당당했으면 다 얘기했겠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생산직은 삼성 하청이냐?ㅋㅋㅋ 사고관이 신기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럼 나 소개시켜 주든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내 남친 LG 대기업인데 생산직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니 근데 소개팅에 생산직이라고 말하는 것도 웃긴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ㅇㅇ 속인거임
고려대 세종캠 느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것보단 홍대나 경희대 이원화캠 느낌 아니냐 삼성은 삼성이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생산 현장직 무시하는거 우리나라처럼 심한데 없는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생산직도 삼성전자 정직원이면 속인 거 아니지
현차 생산직 경쟁률만 봐도 좋은 회사는 사무직 생산직 안가리고 인기 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속인거 맞지 고졸일수도 있는거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글 보고 궁금해서 합격 스펙 봤는데 기능사, 기사 자격증 많아야 되던데?
뭐가 문제인거야? 너 저 자격증들 책 펼쳐보기라도 한적 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산업기사랑 기사는 달러
기사는 고졸이 아니라 4년제졸이 따는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앗 나도 따봐서 아는데 말하다가 합쳐버렸음
알려줘서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괜찮은데? 생산직도 삼전이여... 전직 개빌직군 삼전임 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삼성 생산직들 교대뛰면 연봉 1억 우습게 벌걸 ?? 사촌언니가 삼성전기인가 생산직쪽인데 월 700~800번댁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애초에 네가 삼성전자 사무직 정도로 기대한 거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사귄것도 아닌데 그게 싫으면 썸붕내면 그만이지 멀 물어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속인건 맞지않나?
생산직도 돈 많이 버는건 알지만 2교대 3교대 하고 힘들어서 젊을때 하다가 그만두는 사람 많지 않나
고졸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사무직이랑은 느낌이 다르긴 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같은 대졸이라 큰차이는 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사귄 것도 아니고 맘에 안 들면 썸붕 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근데 생산직이랑 사무직이랑 다르긴해 둘다 돈은 많이벌지만 업무강도가 다르잖아 미리 말해주는게 센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하청도아니고 삼전맞는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근데삼성전자라고하면보통생산직이 많지않나..? 오히려 이글주작같어 그걸생각못한게
어그로 애초에 끌려고쓴글맞는거같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주위사람 풀에따라 다르지
주변에 고졸,초대졸이 많으면
대기업도 생산직이 많은거고
대졸이 많으면
보통 엔지니어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나도 생산직은 교대 때문에 내켜하진 않아서 미리 말 해주면 좋긴 해 별로면 안만나면 되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그래서 넌 직업이 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제조회사에서 제조직을 무시하면 어캄 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생산도 삼전이잖아 돈은 생산이 훨 많이 벌텐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생산직도 삼성이지 뭘속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삼전이라서 삼전이라한건데 생산직이라고 말 안했다고 속인거라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그 사람이 속인건 아나징 근데 이런 글 주기적으로 올라오는데 걍 어그로 글 아닌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쓰니 마음속으로 생산직 비하하고 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속인 건 아니지만 교대 근무 때문에 생산직이면 미리 말해줬으면 좋았을 텐데ㅠㅠ 이래서 미리 확인해봐야 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ㅋㅋ 수도권 대졸자 특히 공대생들 대기업 생산직 많이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공대생들이? 누가?
국민대 광운대 이런곳 나와도 현장직(생산직) 보다는 사무기술직(엔지니어)로 가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당연히 엔지니어링으로 대부분 가지 내 말은 생산으로도 많이 빠진다는거야 생산직"도" 많이 간다고.. 그리고 대기업 생산 하청 아니면 솔직히 스펙도 괜찮았던 거고.. 특정기업 같은 경우는 생산쪽에 다 배치했다가 추후에 엔지니어로 돌리기도 하고 있으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뭔소린지...현장직 오피가 생산직이고 현장에서 렌치돌리는 생산직은 엔지니어임...
애초에 생산직은 고졸,초대졸 뽑는다.

삼성전자 설비기술직은 오피가 아니라 엔지니어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예.. 님 말 맞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아니 실제로현실이 생산직많이가 나는 생산쪽 이런거젛대아닌데 생산직많이가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이런거는 대학물어보면 해결됨 본인이 스펙되면 정확히 알고싶을수도있지 소개팅인데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딱히 속인 건 아니지만 1차원적으로는 사무직 생각하다 보니 기대가 박살날 순 있을 듯
근데 대기업 생산직은 아무나 못 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솔직히 속인 거 맞지 노리고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나도 모비스 다닌다 했는데 생산직이었음..
솔직히 생산인지 사무인지 알려줬으면 ㅠㅠ 명함이라도 줘라 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속인건 아닌데 썸붕 포인트는 맞다고 생각함 내 기준 본사면 직장도 가깝고 좋은데 좀 깼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생산직도 많이 버는걸로 아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속인거라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미리 말했어야한다고생각. 연봉을떠나서 교대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뭐 틀린 말은 아니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너한테 너무 과분한 사람인 것 같아 딴 사람한테 넘겨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아니 이게 왜 속인겨...? 생산직을 뭐 어떻게 생각하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무식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와 삼전 생산직을 이리보는구나ㅋㅋㅋㅋㅋ
탑급 공대나와도 생산직가고
사무직으로 입사해도
전직신청하면 생산직 갈수있음ㅋㅋㅋㅋㅋ
오히려 현기같은경우엔 생산직이 노조가쎈대ㅋㅋㅋㅋㅋ
속인건아니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탑급 공대나와서 누가 생산직을 가
나쁜건 아니지만 올려치는것좀 그만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뭘 그만하라는거? 내 의견 말도못함?
글에도 썼잖아 사무직으로 입사해서
생산직으로 전직하는경우도 많아ㅋㅋ
사내정치질에 라인 스트레스에 못견뎌해서
올해만해도 사무직에서 생산직으로
전직신청이 꽤 많았는데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대체 어느회사임?
라인스트레스질?
요새 대기업에 그런게 어딨음
삼전 하닉 현차 엔솔 다 친구 있는데
직급없는 책임급이면 어디든 걍 평사원으로 다니고, 20년차 넘어서 팀장파트장부서장급 되어야 라인타기가 나타나는데 그정도급의 사람들이 그게싫어서 여타하던 업무 다버리고 생산직 간다? 퇴사를 하면했지;
그거야말로 생산직 개무시하는거임.
생산직이랑 사무직이 필요스킬이 완전히 다른데 사무직이 생산직 하고프다고 뚝딱 전배가 되나...
머 미생 이런거보고 상상해서 혼동주지마세요 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탑급 공대 나오면 보통 엔지니어 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생산직이지만.. 사무실에서 기술로 일해서 사무직보다 돈 더 많이 버는 케이스도 많은데 뭐 모르는 사람들은 모르는 이야기 지만 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사무실에서 기술로 일하는게 뭔소리야...
생산직은 무조건 현장직임
사무실에서 기술로 일하면 사무기술직, 소위말하는 좋은대학나온 엔지니어들인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당연히 사무직이라 생각하지… 말은 해주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속인것도 아니고 좋고 나쁘다 판별할 일도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생산직은 생산직이라고 말해야지 난 속인거 같음 내가 주선자여도 그건 알려줌 당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 울산 친구들 많은데 생산직 알바나 실제로 일하는 애들이 나 현대차 다녀~ 안 함 생산직이라고 하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뭐지 이 글 예전에 본 것 같은데 데자뷰인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거짓말이 어딨다고 속였다는겨…? 그러면 사무냐고 물어보지 그랬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속인건 아니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그냥 삼성 다닌다고 한것도 아니고 삼성전자 다닌다고 똑바로 말했구만 니가 생산직인지 뭔지 안물어봤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속인거지않나…? 보통 삼전다닌다하면 사무직으로 다 생각하잖아
무슨 부서냐고 물어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댓글 반응이 다 안좋네...저거 속인거 맞는데...은근히 상대방을 이상한 사람만들면서 속이는 수법이잖아 소개팅해준사람이 정확히고지 안해줬으면 그 사람도 이상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하청이면 몰라도 삼성전자 생산직이면 나보다 스펙 좋네.. 란 생각 들엉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하청아니고 본청 생산직인데 무슨 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근데 전에도 이런글봤는데 그땐 다들 속인거라 그랬는데 댓반은 이번엔 달라서 신기하다 첫댓의 중요성인가?.. 암튼 나도 속인건 아니라 생각하는데 아..? 하게 되는 포인트라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어그로들 많아서 그려 첫댓사수 과학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속였다는 건 거짓말을 했다는건데.. 삼성다닌다는 게 거짓말은 아니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이러니까 180을 줘도 사무직만 하려고 하는구나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삼전 생산직을 뭘로 보는거야..흔히 아는 생산직이랑 다른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속인 건 아니지.. 근데 뭔 기분인진 알겠다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가 왜 연상을 좋아하는지 생각해봤거든?
20:19 l 조회 1
예약금에 타임어택 거는거 웃김
20:18 l 조회 8
대학생 방학때 뭘 해야 후회를 안할까?1
20:17 l 조회 8
근데 출판사 편집자는 무슨 일을 하는거야?1
20:17 l 조회 8
마라탕먹을까 로제엽떡먹을까..2
20:17 l 조회 6
반도체장 끝난건지는 아직 아무도 몰라?
20:17 l 조회 7
숙취 지린다..해장 뭘로해??1
20:17 l 조회 6
한국 축구 욕하는 사람 와봐 ㅋㅋㅋㅋㅋㅋㅋ 2
20:17 l 조회 12
헬스장 진상 할매들 너무 패고싶다
20:17 l 조회 7
170 59면 보통이야?2
20:17 l 조회 9
난 부고는 무조건 가는데 내가 이상하냐1
20:17 l 조회 7
현대차 들어갈까...?
20:17 l 조회 4
부모님 재산15억이면 살만한거야??2
20:16 l 조회 12
제미나이 프로 쓰는데 지피티만 쓰게 됨…
20:16 l 조회 12
운동 고수익들 도와줘ㅠㅠ 나 러닝 뛸 때 종아리가 너무 아파1
20:16 l 조회 8
헤어질때 보고싶을거야 잘지내 라고하고 끝냈어2
20:15 l 조회 21
토이스토리5 5천원에 보는 법!!!!1
20:15 l 조회 23
입술위에 흉터잇어서 성형외과가서 수술햇는데 2
20:15 l 조회 21
탈색하고싶다 어쩌지
20:15 l 조회 4
gs25 새콤달콤딸기맛 6/29까지인거 먹을 사람!!
20:15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