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4152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12
이 글은 2년 전 (2024/4/02) 게시물이에요

친구 한 명이 계속 프로포즈는 호텔+고가백+링 정도는 기본이라면서 본인 주변 결혼할 사람들(남자)은 반차 연차쓰고 샤넬백 구하러 다닌다고 함. 첨엔 듣고 우와 멋지다 저렇게 받으면 좋겠다 맞장구 쳐줬는데 이게 거의 만날때마다 반복되니까 "아 저게 당연한건가" 싶어서 헷갈림..

나도 남친있지만 그런거 안받을 생각인데 내가 비정상?

대표 사진
익인1
주변에 결혼한사람들 전혀 그런거없었음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바사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둘이 그런사람이면되는거지... 난 그돈이면 집에 하이엔드컴터 두대놓고 집에 피시방차릴듯... 여익맞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각자 처지에 맞게 하는 거지 근데 보통 샤넬백 받으면 나도 상대한테 그 정도 가격 나가는 시계는 해 줄 각오 해야 함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브앤테이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우선 우리 언니도 그렇게 받긴 함,, 형부가 연차 쓰고 오픈런해서 사왔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실화였다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저게 맞나 싶다 나는...ㅋㅋ
인스타엔 많이 올라오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런 류가 있긴 하더라 내 지인의 지인들은 다 그런다고 들었음 그래서 친구도 이게 맞아?라고 얘기해줘서 들어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친구가 허영심이 너무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음 근데 난 우리오빠가 여동생인 내가 있어서 그런가.. 내가 명품쥬얼리 좋아해서ㅠㅠ 반클사서 프로포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는 꼭 명품을 받을 필요가 있나 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당연한 건 아닌데 요즘 신혼부부들은 으레 하긴 함.. 샤넬보단 디올 레이디백 거의 공식처럼 받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명품백 줘도 안받음....그런 비싼선물 부담스러워 그냥 내가 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듣기로는 보통 주고 받는다던데 여자는 가방, 남자는 시계 이렇게. 근데 난 굳이.. 그 돈 모아서 집에 투자하는 게 더 이득아닌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 눈에는 쓸데없어보여 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여자지만 진짜 별로.. 그 돈으로 차나 아파트 업그레이드 한다면야 이해하는데 뭔 가방, 시계를 굳이 사야하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런 사람들 있을 수도 있는 거고 안 필요하면 안 할 수도 있고.... 어차피 결혼하면 니돈 내돈인데 필요없으면 안 해도 됨. 받으면 그만큼 해줘야해서 x2로 나가는 셈이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그만큼 신랑한테도 해줘야 하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 회사 결혼예정인 남자분들 얘기들어보면 명품백 하나씩 사줄 생각하긴하던뎅ㅇ… 나한테 물어보는 분도 있었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실화였다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이런건 진짜 남자쪽이 넉넉해서 한사코 거절하는거 아니면 깁앤테이크인듯?
내가 가방사주고 뭐 받았냐고 물어봤는데 대부분 시계랑 정장 하나 크게 맞췄다고들 들었음 아예 여자만 받는건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런 친구들도 있긴한데 아닌 친구들도 있어서 각자 스타일따라 엄청 갈리는 문제같음 뭐 취향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되게 흔해..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다른브랜드 받긴했음 샤넬 너무 비싸 ㄷㄷ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친구도 디올백 받긴했엉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니~ 우리는 예물없이 반지만 했고 예단도 없이 결혼헀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세상에 당연한건 없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백 받으면 비슷한 시계라도 해줘야함 그냥 받기만 하는건 좀 그렇지 않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샤넬백 1400만원 가까이 하는데.. 그 정도 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남자 만나면 그러겠지
세상엔 당연한 게 없지.. 내가 능력이 없다면 그런 능력의 남자를 못 만나는 거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인스타 때문에 많아보이는거고 주변보면 평소에 쇼핑이나 명품 좋아하는 사람들 아니면 안받고 안하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보통 샤넬 받으면 롤렉스로 돌려주긴 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정도 주고받는게 무리가 아닌 사람들 사이에서는 많이들 글케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나도 그런게 지금 애인이랑 만나면서 200-300 정도 명품은 x주년 기념일때 주고받아서

결혼할때는 당연하게 본문처럼 주고받지 않을까 싶어

인생에 한번이잖아.. 글고 어차피 집 차 다 있으니까 그정도 사치 부려도 된다고 생각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내 주변 지인 롤렉스+샤넬백 받았는데 상대적으로 예랑이가 진짜 잘 벌어서 그런거고... 소소하게 반지만 주고 받고 끝내고 싶은데 다들 백 하나는 받는 거 같더라 받는만큼 나도 줘야하잖아 ㅠㅠ 그럴 능력 안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내남친도 가방 뭐 받고싶냐하던데 으레하는 루트가 돼버린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사바사라 뭐 그렇게 한다는 사람들을 비꼬거나 비난할 생각은 없는데, 명품 한 번도 안 쓰다가 처음 마련하는 사람처럼 남친한테 오픈런 시켜서까지 받아야 할 물건인가에 대한 의문은 있음ㅎㅎ 서로 원하는 거 하나씩 주고받기하는 거라면 차라리 이해는 감 나도 사치품으로 분류(내가 정한 거 아님 국가가 정한 사치품목임..)된 거 모으는 사람이라 취향이라서, 원래 좋아하는 거라서 그런거면 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그거 거진 다 기브앤테이크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주고 받는다고 치면 여자는 샤넬이나 디올백 남자는 명품 시계 이게 국룰임 보통 한 명만 받지는 않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샤넬받으면 비슷한수준의 남자선물도 가야함 롤렉스나 비슷한가격대 가방사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명품백이나 명품목걸이 하드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아닠ㅋㅋㅋㅋㅋ 돈아까움 그돈으로 집구하는데 써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엥 여러명도 아니고 한명이 옆에서 그렇게 말한다고 헷갈릴수가 있나????? 걔는 차라리 그럴수 있는데 헷갈리는게 더 신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진짜 그사세다.. 현타도 안옴 그냥 다른 세상 얘기 같음ㅋㅋㅋㅋㅋ 난 그냥 내 사는 거에 만족할란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당연한건 아닌데 신랑이 결혼기념으로 하나 사준다고 하고있긴함.. 인생 한번 뿐인데 비싼거 한번 사라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대신 난 내가 집 해왔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혼수 예물 거의 다 하지 대학 거의 다 가는거처럼 그냥 평범하면 다 하는 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예물하는 이유가 사용하다가 나중에 경제적으로 어려웠을때 팔아서 돈으로 쓰라고 하는거니까 뭐 딱히 굳이싶지도 않고 걍 그런가부다 하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내주위는 샤넬백받고 까르띠에나 롤렉스 사줌 결국 비슷비슷하게 해주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당연은 아닌데 주변보면 다들 가방 받긴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는 명품백이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다 하더라
안하는 사람을 못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무리가 아니면 보통 남자쪽은 가방 여자쪽은 시계 맞춰주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솔직히 백이랑 반지는 받아야한다고 생각쓰…
프로포즈 의미잖아
대신 가벼운 커플링 정도는 여자가 해줘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사바사 누구는 반지 4개 해야된다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한번 봤는데 여자는 샤넬백 남자는 롤렉스 주고받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각자 상황에 맞춰 하는거지..뭐든 당연한건 없지않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내기준 개쓸모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댓글에 진짜 있다는 거 보고 놀람....난 가방에 관심 없어서 구런가 가방에 천씩 쓰는거 취향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우리 오빠도 새언니 디올 가방이랑 반지 해서 프러포즈 해주더라 호텔까지는 아니고.. 매번 사주는 것도 아니고 어차피 명품 백 하나 있으면 두루두루 쓰니까! 오빠는 시계 안 받았긴 했는데 뭐 알아서 하겠지~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가방에 300넘게 쓰는거 내취향 아니라 진짜 쓸모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요즘 다그래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식 모르고 한 주 살거면 하이닉스 사지마라
15:31 l 조회 1
몇시에 앱장열려
15:31 l 조회 1
토스 공부하는데 너무 힘들어서 혹시 도와줄사람 ㅜㅜ
15:31 l 조회 2
올해 겨울에도 편사 조져야징
15:30 l 조회 4
흑흑 서울우유모찌롤 먹고 싶었는데 주변에 없네
15:30 l 조회 4
학교 장학관리부서에서 전화온거 못받았는데1
15:29 l 조회 12
와 나 방금 알바하는 곳에서 친오빠 만남2
15:29 l 조회 17
서울에서는 집값이 얼마 이상이어야2
15:29 l 조회 13
구구가가 릴스 아는사람?
15:29 l 조회 6
단백질바(특히 퀘스트바) 먹는 익들아
15:29 l 조회 5
옛날버전 생과일타이쿤 하고싶다
15:29 l 조회 1
우리 조3위 32강 진출만 하면(90% 확률이라고 함) 오히려 8강 진출 확률이 조2위보다 약간 올라간다고 함3
15:28 l 조회 12
회사에서 텀블러 홀짝 거리는중인데 아무도 모르겠지? 6
15:28 l 조회 42
인티 끊어야할듯4
15:28 l 조회 23
걍 부모님이 투자하라고 돈주는게 부럽다
15:28 l 조회 12
지난주에 현대차 59에 살까말까 고민했었는데
15:28 l 조회 16
파리 밤 치안 어때? 3
15:28 l 조회 11
🔥🔥 곧 상견례인데 상견례룩 3개 중에 골라주실 분 ㅠㅠㅠ!!!!!!🔥🔥1
15:28 l 조회 22
이거뭐야 1
15:28 l 조회 18
겜 하는데1
15:28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