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5240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2282
이 글은 2년 전 (2024/4/11) 게시물이에요

좀 알려줘 제발

12345

대표 사진
익인491
몇몇 사정이 있어서 못한 경우 제외하고는 사실 대부분이 그냥 귀찮아서 안 하는 거지 그런 사람들은 당연히 투표의 중요성을 애초에 모르기도 하고... 알려고 노력도 안 하는 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2
사전투표 갈기고왔는데 안한사람이 많은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3
20대가 안 하는 이유 : 걍 아는 거 별로 없고 귀찮고 아무생각 없음
ㄹㅇ 이게 끝임.. 우리나라도 투표안하면 벌금 내면 좋겠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9
ㅋㅋㅋㄹㅇ,,벌금 때리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4
어디가 벌금 때리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3
다른 국가도 있긴 할텐데 잘 모르고 일단 호주는 그랭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5
그냥 뻔하지 귀찮아서 ㅋㅋ 시간없다고 하는데 솔직히 술시간, 게임시간, 연애시간 등은 있고
? 같은 20대인데 진짜 한심 그자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5
가득이나 취업안되서 힘들어 죽겠구만 저런 애들때문에 같이 싸잡아 욕먹는거 진짜 개싫음.. 그냥 투표한 사람, 안한 사람 분리해서 정책이나 지원해줬으면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6
귀찮아서=호구 자처(근데 본인이 호구인걸 모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7
부모가 안 가르쳐서 그런거 아님? 나 진짜 정치 1도 모르고 아무생각없이 사는데 부모님이 투표는 꼭 하래서 했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8
정치 잘 몰라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9
어떤 이유든 핑계지 귀찮아서 정치 몰라서 투표를 안한다? 나도 진짜 귀찮고 정치 잘 모르는데 투표하고 옴 정치 잘 몰라도 나라 돌아가는 꼴은 알 거 아니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0
난 투표햇는데ㅋㅋ걍귀찮아서겠지ㅜ굳이나가야하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1
아니 성인되면 술먹고 클럽갈 수 있듯이 투표할수있으면 오 재밌겠다 꼭 해봐야지 생각드는게 정상아닌가...? 정치관심없어도 성인되어서만 할 수 있는 아주 재미난 이벤트인데 그걸 놓치는게 ㄹㅇ 이해안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2
안하는거보면 진짜 한심
하라고 사전투표도 만들어서 편해졌는데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3
나 하나쯤이야 마인드 아닐까
진짜 한심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4
귀찮아서 안하는 거지 뭐 한심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5
귀찬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6
2-30대는 사정있네 어쩌네 라고 하는건 다 핑계인듯
진짜 피치못할 사정이 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그 비율이 10% 이상일리는 없음
사전투표도 이틀이나 있고 투표하라고 공휴일 만들어주는데
귀찮은거 말고 이유가 있을까?
이런 애들은 정치 관련해서 불평도 안하고 사나 몰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7
그냥 못배워먹고 개념없어서 안하는거임
시간없다는건 진짜 핑계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8
모처럼 쉬는날이라 진짜 쉴려고 투표 안한것도 있는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9
'이기적이어서' 야.
세상에서 자기 자신(만)이 제일 중요하고
오로지 원앤온리 모든 신경과 진심이 '나'에 맞춰져 있는 사람들, 일거라 생각해
지 맘대로 지 꼴리는대로 지 기분대로. 혹은 내키는대로만 살려하지 나라가 어떻게 되든 미래가 어쩌구따위 관심은 없고 근데 그렇지만 모두가 좋아할땐 반드사 당연히 본인도 누려야하는 이기주의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9
의무는 뒷전
혜택이나 덤은 가능한 많이, 자주, 빠르게 가 기본이고 당연한 샤람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0
진짜 솔직하게? 금토 아파서 집 밖에 못 나감
그 아픈 몸을 이끌고 나갈정도로 의지가 있는 사람은 아니었나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0
그리고 본투표 때 왜 안했냐고 하면... 돈이 없어요!!! 본가 갈 돈이 없다고요!!! 돈도 없고 시간도 없어요,,, 나도 내가 사전투표 때 투표 할 수 있을 줄 알았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4
본가랑 거주하는 곳이 어디길래... 서울-부산 혹은 제주도 이런거 아니면 버스로 갈 수 있었을텐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1
국외부재자 신청해놨는데 파이널 앞두고 대사관까지 왕복 2시간 할 수가 없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2
진짜 이나라엔 미래도 희망도 없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3
내가 사는 지역구는 색이 너무 명확해서 아무리해도 좀 .. 벽에 부딪히는 기분이라,,변명지만 그래서 이번엔 안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4
진짜 투표한 사람들 한정 로또 했으면 좋겠다 그럼 늘어날 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5
정치 몰라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6
개인적으로 투표도 안해놓고 나중에 나라가어쨋네 쟤가 망쳤네 이러지않았음좋겠어
차라리 다 찍어서 기권표를 만들더라도 그거 연령층 다 조사해서 투표많이하는 연령대를 위한 공약이 나올수밖에없는건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7
난 사전투표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8
귀찮아서 투표 안하는거면 귀찮아서 취업 안하고 귀찮아서 일 안나갈건가... 본인 일상이랑 직업 특히 돈에 관련된게 걸려있는건데 왜 안하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0
사전투표 했지만 정치에 대해 모르니까 누굴 뽑아야할지 막막하더라 ㅜㅜ 투표 안한사람들도 나랑 비슷한거 아닐까싶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1
대인기피증 아닌 이상 말 안 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2
밤낮바껴서 자다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3
뽑을사람이 없다=기권표라도 던져 제발
나머지는 할말이 없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4
우울증 + 무기력증이라 투표는 고사하고 밥도 못 먹고 한걸음도 못 걸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8
이건 좀 안타깝네.. 나 우울증 가까스로 극복했는데 제일 먼저 한게 산책이었어 힘들겠지만.. 조금씩 노력해보면 나아질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5
귀찮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6
1.나 아니여도 다들 투표하니까
2.어차피 정치에 관심 없어서 누가 누군지 모르니까
3.취업,경제 등 별 중요함을 못느끼고 아쉬운게 없는 상황
4.세상은 나를 빼고 알아서 잘 돌아감. 못돌아가도 본인 앞길에 당장 보이는 피해로 닥치는게 아니라면 관심 없음. 본인한테 이미 피해가 된다는 걸 모를 확률도 높음
5.눈 앞에 즐길거리 먹을거리 의식주만 충족되면 아무 문제 없는거임
6.귀찮음
7.어차피 나 하나 안한다고 안바뀐다.

주변에서 본 사례들은 이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7
한국 살기 싫다고 욕 하는 애들 널리고 널럈는데 욕은 하면서 투표는 안 하는 애들도 많아서 환장하겠음 살기가 힘들면 투표를 하던가 입만 살아서 나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9
머리가 꽃밭이라 그런 거 아닐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0
진짜 머리가 청순하다 그러면서 한국 살기 힘들다 찡찡대지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1
코로나 걸렸어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2
해외익인데 친구들하고 다같이 비행기 타고 가서 하고 왔음. 이것보다 시간 돈 많이 들 일이 솔직히 뭐 있냐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3
정치에 관심이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5
해외살고 한국정치에 관심도 없고 아는것도 없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6
투표는 조별과제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7
난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8
나 처음 투표권 있을때는 부재자사전신고-부재자투표해야되던 시절이라 갑자기 일있어서 못했음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8
사전투표제 도입돼도 하필 그 기간에만 일 생겨서 못할수 있다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9
걍 무식해서그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0
난 안하면 괜히 찝찝하고 죄책감 들어서 귀찮아도 하고 왔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2
못나서 그래 못나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3
귀찮아서 권리를 걷어찬다는게 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4
난 사전투표로 관외에서 하긴했는데 그전에 사전투표 못했을때는 주거지랑 실제 사는곳이랑 멀어서 못했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5
해서 글치 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6
딴 얘기지만
/> 유시민작가님 말씀인데 한번 보면 좋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7
내 한표가 크게 영향 줄까 와닿지도 않고
귀찮아서가 클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7
나는 투표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8
우리지역은 너무 압도적임 내가 투표안하고싶은쪽으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9
관신엊ㅅ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0
약간 그런애들인거지..
대학에서 팀플 과제주는데 참여 안하는 애들 있잖아.. 그런애들인거임 그냥.. 평생 안바뀔걸
천성이 걍 그런애들이 있잖아...핑계도 다양한데 뭐 민주주의 사회에서 안하는것도 자유인데 그 자유때뮨에 남의 자유가.. 망하는것도 좀 생각을 해주ㅏㅆ으명함... 개인 중요하지 근데ㅠ 그래도 다같이 살아보자고하는건데 좀 참여를 했으면 좋겠듬...
모르면 알아보려고 노력이라도 하던가...
나도 정치 관심1도없고 잘모르는데도 해...ㅠㅠ 누군 관심있어서 하냐고 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3
첨부 사진혹시 이건 막말이 아니야? 궁금해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9
막말이라고 하면 막말이라고 할 순 있는데 먼저 막말해서 맞대응한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9
근데 진짜 궁금해서 물어본거면 캡쳐는 왜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3
내가 막말하는 워딩을 그대로 쓰기 좀 그래서. 똑같은 사람 될 것도 아니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9
553에게
걍 대댓달면 돼잖…?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9
욕하는 ㅅㅐㄲㅣ들 자존감 진짜 개낮네ㄷㄷㄷ 무서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1
간단함 정치를 잘 몰라서 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2
내 주변은 관심 없고 귀팒아서 안 하는 애들 많더랑
물론 나도 관심 없는데 하긴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5
관심이 없어서ㅇㅇ 나머진 다 핑계
모르면 알아야하고 시간을 그만큼 줬는데 해외 나다니는 직업이라 진짜 시간 안 되는 거 아니었음 시간 못 낼만큼 바쁜 2030 몇이나 될까 그 시간에 드러누워있고 나가 노는 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6
투표권을 얻기위해서 많은 희생이 잇따랐다는 거 알아줬으면 좋겠다.. 진심으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7
귀찮고 그 시간에 어디 놀러나가겠지 ㅋㅋ 개한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8
와 이 댓들 ㄹㅇ 이라고??
모르겠는거 이해함 알라고도 안함
근데 진짜 다 몰라도 투표일은 알꺼 아님?
걍 가서 도장 암껏도 찍지말고 용지만 넣고 나오셈
아니면 거기에있는 후보들 n개 찍고 오든가

모를수있고 어려울수있고 이상한데 찍을까봐 두려울수 있는데 투표 안하면 ㄹㅇ 니네 나이에 최악인 사회 되는거임
그리고 그게 니 나이지만 내 나이이기도 해서 제발 하라고 하는거라고ㅠ
진짜 이때까지 투표 안한건 이미 지나갔으니까 넘기고 제발 앞으로는 투표소만 이라도 가자.. 진짜 제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9
크게 관심 없는 것도 있구
실거주지랑 왕복 10시간 정도 떨어져 살고있어서
무효표 라도 내려면 사전투표 해야하는데
사전 투표 땐 일하는 사람 말 없이 그만둬서
연장 근무 하느라 못 간 것도 있오.
(오전 6시30분 전 출발 / 끝나면 오후 6시 이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0
22실습생인데 사전 투표때는 6시 출근-6시 넘어서 끝나고 투표날에는 집까지 가면 다음날 6시 실습을 못가는... 차편 때문에+왕복 시간이 너무 걸려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0
무기력증 우울증 너무 심해서 집밖에 안나갔을때 궁둥이탐정 뽑힌 선거날이어서... 그땐 투표 안함 가야지 하고 준비까지는 했었는데 결국 못나가고 그날도 걍 집에 있었어... 의외로 나처럼 마음이 힘들어서 못나가는 사람 비율도 좀 될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1
근데 나도 밖에서는 투표에 관심없는 척 해 여기가 지역이 지역인지라 정치얘기 넘 심해서ㅠ 걍 아방수됨 아무것도 몰라염 맨날 이러고있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2
정치에 관심이 없던데
물가가 올랐다는둥 불만은 있어도 원인이 뭔지 모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7
투표 강요 댓글 무섭당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4
ㅇ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3
걍 못배운걸로밖에 안보임 ㅋㅋㅋㅋ 귀찮다 시간없다 약속이어쩌구 다핑계야.. 사전투표도 있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5
ㄹㅇ왜안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6
머리꽃밭이라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7
생각없이사는애들이 대부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8
그냥 단순히 귀찮고 관심없다는 이유면 먹고살기힘들단 말도하면 안된다고 생각함 관심없음 무효표라도 던져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9
걍 관심없으니까 안하는거지 뭐
이유가 따로 있는게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0
다음날 투표 확인증 안들고 오면 연차 줄여버려야해 투표하라고 만든날인데 안하면서 왜 쉬는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1
민증을 잃어버렼ㅅ어....오늘 유실물로 배달받았어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1
패스에도 등록 안해놨도...여권도 본가에 있었어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2
무당층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3
그냥 못 배운거지 뭐...
초등학교때부터 투표가 중요하다 이 나라는 투표권을 얻기위해서 어떤 노력을 했는지 주구장창 배우는데
뽑을 사람없으면 더더욱 무효표라도 던져야지 무효표도 안내는건 그냥 무식한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3
투표 강요 이러네 ㅋㅋㅋ
너네가 이토록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이유가 뭔지 생각해봐
공산주의,독재 여기서 벗어난지 얼마나 됐다고 어렵게 얻은 민주주의 투표권을 그렇게 버릴수 있겠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4
회사사람 안햇다길래 왜요?햇더니 투표소가멀어서 안햇대 걍 핑계같음 사전투표기간도 있었는데 난 개인적으로 자기 권리를 팽개치고 나라꼴이어떠니하는게 진짜모순이라봐서 안하는게 이해가잘안되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5
법정공휴일로 지정까지 됐고 이날 어려우면 사전투표도 있었고,휴, 고등학교 친구들 단톡방이 두개 있거든? 5명 톡방/6명 톡방. 근데 그 안에서 나 빼고 다안함 ㅎ 왜 안했냐고 물어보면 대학 기숙사에 있어서, 선거 끝날 시간쯤 갔는데 장소가 틀려서, 귀찮아서 ㅎ
귀찮아서가 젤 어이없었음 유일한 직장인 친군데 이날 빨간날이라 쉬었거든 투표하라고 쉬게 해줬는데 귀찮아서 투표 안해버리기
나도 바쁘고 나도 차타고 나가서 했어 글고 나도 정치 1도 몰라 선거 한다고 우편 날아와서 읽어보고 서치 좀 해보고 엄빠랑 대화해보고 고민해서 쿠표했다
투표 하는데 ㄹㅇ 2분도 안걸림 투표하러 간사람보다 투표 지켜보는 사람이 더많어ㅋㅌ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6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응 투표 안 했어 근데? 이런 애들보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 강요할 순 없지 이러면서 옆에서 거드는 애들이 더 얄미움ㅋㅋ 이해하는 척 쩔어
2년 전
12345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외동은 이기적이다 <- 울 엄마가 젤 좋아하는 말
1:49 l 조회 1
새덕후 유투버가 고양이 혐오조장에 더 불 붙이는거 같음
1:49 l 조회 1
요잠 20대들 계층상승 뭐 이런거 슬슬 포기하는 느낌아니야?
1:49 l 조회 5
빈티지폰카로 아이폰8도 써?
1:48 l 조회 5
2018년에 주변 사람들 다 비트코인 했는데
1:48 l 조회 7
폰 바꿨는데 영원히 구폰 씀
1:47 l 조회 7
선민의식 어케고침3
1:47 l 조회 19
감시 당하는 느낌을 극도로 싫어하는 편인데 3
1:46 l 조회 18
피부과잘알들아 리쥬란hb랑 스킨보톡스 중에 머가 더 좋아?1
1:46 l 조회 9
일경험인턴 할말 ?ㅜㅜ
1:46 l 조회 5
어지러워
1:46 l 조회 3
진지하게 나 경계성지능인지 평가좀 ㅂㅌ 4
1:46 l 조회 29
왜 하루만 다이어트해도 5키로는 빠진 기분이냐
1:44 l 조회 13
히가시노 책좀 읽어본 익들아 책추천좀!!
1:43 l 조회 20
마운자로 끊은지 5개월 지났거든?2
1:43 l 조회 23
익인이라면 어디갈거야 4
1:42 l 조회 28
올해 공시 합격한건데 03년생 여자면 연수원 가서 막내인가 5
1:42 l 조회 37
가위 자주 눌리는 사람 있음? 4
1:42 l 조회 13
도요타 차가 좋아?6
1:41 l 조회 26
게이익인데 어플에서 양남 만나보는거 어떻게 생각해??4
1:41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