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3729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68
이 글은 1년 전 (2024/12/14) 게시물이에요
그냥 나 s대 합격했어 축하해줘! 이런건 기쁘고 같이 축하해주고 싶은데
아 당연히 안될줄 알고 s대 넣어나봤는데 덜컥 합격했네 내가 따라갈수 있을까..되도 고민이라 힘들다 조언해줘 이런식…매사가 이런식이야
매번 고민얘기하는거 같은데 핵심은 다 잘된 내용 얘기하는건데 어때?나만 꼬인거같아?
대표 사진
익인1
응 꼬인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매번 이런식으로 말하는데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게 텍스트로 표현이 안 되는 거지 꼭 ㄱ
런애들있음 이런애들은 주로 남 잘되는 얘기 못 듣고 지 얘기나 지 주변 얘기로 끌어댕겨서 결국 자기 (혹은 지 인맥) 자랑으로 되는 경우가 많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꼭 이 상황 아니고서도 다른 것 들도 많이있었다는 거자나 뭔 느낌인지 알거같음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매번…고민이라고 하는말이 어쩌다보니 1등했는데 심사가 잘못된건 아니겠지? 이런식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진짜 뭔지 알아.... 걍 난 그래서 그런 애들한테는 그러게 ㅠㅠㅠ 걱정이 크겠다 ㅠㅠ 일케 같이 걱정해줌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보통 그럼 아니야아니야~당연히 니가 1등할만하지 이런 반응 오잖아 ㅋㅋ 맞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그걸 F식으로 대응하지말고 T스럽게 대응해야함 ㄹㅇ 그래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함께 고민해줌 그러면 방학 때 ㅇㅇ공부를 더 해서 따라잡는 건 어떨까?🌸✨?? 일케 ㄷ 가리 꽃밭처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막 아냐~~ 너가 잘한거야~~ 이런얘기 듣고싶어서 그러는 애들임... 해주는 거도 한 두번이지 몇년을 그러면 얼마나 지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뭔가 겸손해야된다는 압박은 있는데 자랑은 하고싶고 복합적인 건가? 으 짜증나 차라리 대놓고 자랑이 이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ㄹㅇ 대놓고 자랑하면 같이 오구오구 하면서 띄워주는데 자존감은 낮고 자존심은 쎄서 그럼 ㅎㅎ 얘는 남들이 자랑하면 절대 대꾸 안 해주더라 혼자 표정 꿍해가지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계속 그러면 짜증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있어 있어 ㅋㅋㅋㅋㅋㅋ뭔지 알겠어 그런 사람 한명 있었어서... 지금 저 예시만으론 안 당해본 사람은 모를 수 있는데, 매번 모든 자랑을 너무 심하게 고민 푸념해서 다들 고민상담하듯이 들어주고 달래주고 했는데 결론은 늘 해피엔딩임. 대신 고민해 준 사람 에너지 낭비만 하고 매번매번 그러니까 지쳐서 나중엔 '아 또 자랑하네' 싶고 말도 섞기 싫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몇년째 보고 있는데 늘 같은 패턴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위로해주는 척 해서 조용해질 사람이면 그렇게 하면 되고, 쓰니가 나처럼 T라서 감정노동이 힘든 편이라면, 나는 손절하니까 인생이 평온해졌음. 좀 더 빨리 손절할걸 엄청 후회중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런 사람 먹이는 방법 쉬움 아그래? 힘들겠다 이러면서 위로해주는척 하면 됨 진짜 진지하게 위로해주고 조언하면 그 뒤로 절대 말 못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ㅈㅇㄷ 나도 그런 애 하나 있는데 걍 웃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저런사람들 다 싫어함... 저런식으로 자랑하면 모를거라고 생각하나 다른 사람들이 눈치가 없는것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ㅇㅈ ㅋㅋㅋㅋㅋㅋ 이거 당해본 사람들만 느끼는포인트가 있음 그럴때 난 그냥 자랑을 할거면 차라리 대놓고 하라고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비틱질이라고 했었나 나도 저거 개싫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ㅁㅈ이거네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거 진짜 당해본 사람만 앎 진심으로 고민하는게 아니라 자랑하는 것 같은 미묘한 느낌이 있어
고민인줄 알고 잘 들어주고 조언해주면 원하는 반응이 아닌지 빙빙 돌려서 또 자랑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원하는 답 안해주고 계속 진짜 불쌍하게 대해주면 안그러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냥.. 돌려서 겸손하게 이야기하는거 아냐? 좀 쓰니가 .. 맘에 여유가 없는것 같은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짜치다라는 말이 딱 적절함 걍 자랑을 할거면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자랑하기 미안해서 그렇게 말하는거일듯ㅋㅋㅋ 눈치보는 화법이야 자랑을 교묘하게하는건 다른경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냥 꼬인거 같은뎅?!
대놓고 자랑하긴 민망해서 그런거 같은데
그냥 축하해줘 눈치보고 있는걸수도 있으니까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자랑이여 한탄이여 껄껄 하고 대놓고 말할듯 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 진짜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자랑과 본문같은 걸 섞어서 하는 사람이면 자랑→ 축하해줘!! 본문→ 조언해줘.. 이렇게 느껴질 텐데 매번 본문처럼 말하면 꽁기해질 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 어떤느낌인지 알아 ㅋㅋㅋ 차라리 당당하게 나 붙었음!! 축하해줘!! 이게 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뭔지 알아 나도 그런거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매번 눈없새처럼 말하면 됨 ㅋㅋㅋ 진짜 진지하게 조언해주고 그러게 ... 덜컥 붙어버려서 어떻게 하냐 따라가기 힘들것 같은데 아무래도 ... 이렇게 해버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살다살다 이상한 사람 다보겠네
9:12 l 조회 9
마운자로 3일정도 됐는데 스방 위아플라그럼
9:11 l 조회 5
현실에서 24살이 31 ~ 32 만나면 말리지 않아…?3
9:10 l 조회 22
용산 가야되는데 귀찮다
9:10 l 조회 6
회사는 집주소 전번 주민등록번호 이런거 알아서 뭐하는거야?1
9:10 l 조회 21
악 토익 괜히 신청했어…
9:09 l 조회 15
친구가 같이논거 스토리 공유 왜 안하냐는데2
9:08 l 조회 28
살빼기 개힘드네2
9:08 l 조회 28
커뮤에서나 비혼 어쩌구 하지 현실에서 비혼 여성들?2
9:07 l 조회 20
직장에서 먹토하는 사람도 있나?.....4
9:07 l 조회 20
의견 공유 좀 1
9:05 l 조회 15
장거리연애는 환승하기 최적의 조건인듯1
9:05 l 조회 26
비혼한다는 사람치고 매력적인 사람 못봄9
9:05 l 조회 67
썸남 다 괜찮은데 담배 어쩌지…3
9:05 l 조회 21
하 생리도 안하는데 생리전증후군때문에 지금 3일째 생리통있음
9:04 l 조회 6
메가커피,컴포즈,빽다방 순서로 알바 구인 공고 많은 것 같아
9:02 l 조회 10
명품관 편하게 입고가면 무시 당할까?4
9:02 l 조회 43
아 여행 왔는데 애매하게 배아파.....1
9:01 l 조회 14
첫만남부터 이런 얘기하는 남자 걸러야겠지? 3
9:01 l 조회 47
나 일어나기만 기다린 고영 8
9:01 l 조회 1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