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877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9
이 글은 1년 전 (2025/4/04) 게시물이에요
20만원할지 30만원할지 너무 고민 돼
대표 사진
익인1
조건따라 많이 달라지는데 10년이상 꾸준히 봐왔고 거의 매일 연락하고 그러면 30하긴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딩친구고 최근 6년 동안 본 적 없긴 한데 단톡은 있어 근데 그 단톡도 3년 동안 톡 안올라오긴 함 ㅋㅋㅋㅋ 하 너무 고민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잉 그러면 10할듯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또 고딩 때 5명이서 젤 친했던 친구라.. 10하기엔 넘 작아보여서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안본지 6년됐으니 난 솔직히 안가고 안주는 쪽인데 추억값으로 10이라 생각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1에게
3년동안 연락 잘없다가 결혼한다고 슥 온거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그 단톡에 있는 친구들이랑 연락하다 알게된 거긴 해 근데 또 집들이 갔을 때 다시 친해진 것 같아서 흠 ㅠㅠ 더 고민되네 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아녀 집들이하고서도 갠톡안했을건디 그냥 10해도 무방할거같음! 내결혼은 아직못한 남결혼식 다수참석 30대의 의견이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조언 고마워!! 결혼식이 첨이라 축의금이ㅜ넘 어려웠는데 익들 덕에 생각이 정리되는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 ㄴㄷ.. 딱 그 금액에서 고민중인데 30 너무 오반가 싶기도 하고 모르겠다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ㅠㅠ 진짜 너무 고민 돼.. 30 오바인가 싶기도 하다가 20 할바에 그냥 30할까 생각 들고 ㅋㅋㅋ큐ㅠ딜레마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치..ㅠ 그리고 나는 아직 결혼할려면 멀었어서 내가 30 줬을 때 얘도 나한테 이만큼 줄려나 싶은 맘도 들고ㅋㅋㅋㅋㅋ너무 계산적인 것 같아서 좀 글킨 한데 30이 적은 금액은 아니다보니 이런 생각도 든다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아 나도 근데 3-4년은 뒤에 결혼 할 것 같아서 그 생각도 했어 ㅋㅋㅋ 너무 어렵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흠 난 갠톡 안나누는 친구는 걍 전부 10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과거 친해봤자 현재 어울리는 친구 아니잖아 찐친이 30정도임 저정도 친구사이에 30은 돈아까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내가ㅜ원래 톡을 잘 안해서 갠톡 하는 애들이 진짜 거의 없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러니까 그 갠톡하는 친구한테 30을 주고 저 친구는 그만큼 안줘도 된다는거 ㅇㅇ 더 오래갈 친구한테 돈을 더써 연락 오래 안된친구한테 많이 주지말고... 쓰니가 주고싶다면야 더 긴말안할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나야 10 주고 싶은데 진짜 젤 친한 친구가 나보다 저 결혼하는 친구랑 더 친하고 단톡ㄱ도 들어가 있어서 뭔가 10하면 선 긋는 거 같아스.. 댓들 읽어보먄 10이 맞는 걱 같은데 인간관계가 좁다보니 하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로만 봐서 확언할 수 없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에 결혼하는 친구랑은 연락도 안하고 있다가 결혼한다고 연락 온 사이잖아 쓰니랑 친한 친구랑 아는사이 아니었음 솔직히 연락 안했을거 같거든

10하라고 해도 맘 쓰여서 20이상 넣을거 같으니까... 걍 20해 30은 진짜 너무 돈아깝다...쓰니 통장 상황은 잘 모르겠지만 20도 충분히 신경쓴액수니까 걱정말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진심어린 조언 너무 고마워.. 맞아 20대 초엔 그래도 5명이서 펜션도 잡고 놀고 그랬는데 어느 순간 톡도 안올라오고 안만나게 되고 그러더라구 ㅋㅋㅋ 오랜만에 만나니까 고딩 때랑 그때 그 20대 초 추억 때문에 축의금을 어떻게 해야할 지 너무 고민됐는데 익인이 덕에 정리됐다!! 그냥 20 할려구 10하면 계속 신경 쓰였을 것 같아 진짜 너무너무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무조건 10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조언 고마워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10 만나지도않았는데 굳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청첩장 준다고 집들이하면서 보긴 했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isfp인데
2:52 l 조회 1
PMS와 야식ㅋㅋ(음식주의)
2:52 l 조회 2
본인이 말 못하면서 회피형으로 몰고가기도 하던데...?
2:52 l 조회 3
살 안 타는 가디건 셔츠 괜찮은거 아는 사람….?
2:51 l 조회 2
얘들아 여자 istp는 좀 괜찮고 매력있지 않아??
2:51 l 조회 5
자격지심 있는 인간부류가 제일 거리둬야함 인간 감정중 제일 악독한게 자격지심이야
2:50 l 조회 5
마라샹궈 먹고싶다
2:50 l 조회 3
이거 스엑 어디까지 내려가는거예요?
2:50 l 조회 16
잠이 안 온다..
2:50 l 조회 3
나는 불만 있으면 다 말했으먄 좋겠음
2:49 l 조회 7
뒷담하는 애들 대부분 지능낮음2
2:48 l 조회 16
나이 어느정도 처먹었는데 기다 아니다 못하는거 극혐하게 됐음
2:47 l 조회 15
나한테 막말하는 친구 손절침
2:47 l 조회 15
걍 사람의 인기라는 것도 선천적으로 정해지는 거 같아 9
2:47 l 조회 39
기초대사량 1300인 여자한테 이건 증량 유지 감량 중에3
2:46 l 조회 14
30대익들 기초제품 뭐써?2
2:46 l 조회 12
ㄹㅈㄷ 회피형한테 짧은기간 3연타로 데였더니 찐따끼들 족치고 싶음7
2:43 l 조회 87
애매하게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1
2:43 l 조회 30
고깃집 갈때 혼자 갈거거든?1
2:42 l 조회 29
근데 뼈말라가 진짜 예뻐 보여?? 8
2:42 l 조회 7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