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532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98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기센 부류가 있고 아닌 부류가 있고 그 옆 아예 다른 세계에 entp가 있는 느낌...애초에 기 세지거나 기싸움에 엮이려는 의도가 0에 수렴하는 자기만의 세상
대표 사진
익인1
사차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ㅁㅈㅋㅋㅋ기세다는 기준은 엔팁을 제외한 사람들의 세계에 부합하는거고 엔팁한테는 기준자체가 엔팁만의 기준으로 세워야하는 느낌임ㅋㅋㅋㅋ(과몰입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 이거야!!! 위가 아니라 벽 너머 옆 동네에 있는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2 딱 이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이런 애가 사회성 길들여져서 남이 상처받아하니까 내 생각을 포용하려하잖아? 헤어나올 수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는말이다 엔팁인데
Entp 느낌 자체가 어차피 그 세계안에서 최고가 될수없다면 스스로 나만의 길을 개척해서 걷는다 이 마인드임ㅋㅋㅋ
보통 나만의 "무해하고 이로운" 작은 세계를 만들어버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ㅈ곽튜브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갠 호전적임ㅋㅋ
내가볼때 근데 남자 엔팁은 좀 머리가 비상한데에 비해 못생긴 부류가 많다면 여자 엔팁은 외모가 빼어난경우가 많은것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여자 entp..? 내주변엔 구냥.. 이쁜건 모르겠지만 꾸미는 화장 옷 기준이 진짜 엄청나게 뚜렷한 기준이 있는건 알겠음
(9기옥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옥순처럼 좀 세게 이쁨
근데 이쁜건 이쁜거지ㅋㅋ
유튜버 베라소니.. 계곡녀 이은해 이런관상의 느낌이 많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ㅋㅋㅋㅋ 나 여자 엔팁인데 저 정도로 예쁘진 않아도 비슷한 관상임ㅋㅋㅋ 신기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10에게
유튜버 기룡이ㅋㅋ
얘도 엔프피라는데 내가볼땐 엔팁임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엠비티아이로 꾸미는 분위기는 구별할수있어도 눈코입은 절대 못구벌해ㅠ큐ㅠㅠ 타고난 생김새인데..

유튜버 느네언니가 진짜 전형적인 entp 이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에게
빡시게 생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거마워 ^_^ 내가 여자엔팁이야
사실 천상천하 유아독존이 맞다
내가 최고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ㅋㅋㅋㅋㅋ 근데 인간관계는 이래하면 안되는거 알제?ㅋㅋ
나 여자 엔팁한테 인프피인척 간택후 미러전 해봤는데 기싸움에서 한명이 안져서 파토남ㅋㅋ
남친은 순한애들만 사귐?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회생활할땐 엔뿌삐 소리듣는뎅?ㅎ
그치만 내 말이 다 맞는걸 어쩌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5에게
그럼 똑똑한가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3에게
웅 어릴때부터 멘사라서 교육청영재반 다녔어
그래서 솔직히 댕청한소리 보면 내가 더 너무 화나고 과몰입해
이것도 엔팁 특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5에게
하 부럽다.
난 머리가 안되서 인생이 고달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에게
entp entj 특이 자꾸 자기가 남들이 볼땐 enfp enfj로 보인다고 함
아니야 누가봐도 엔팀이야ㅠ큐큐ㅠㅋㅋㅋ큐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4에게
오 난 엠비티아이 안밝혔을땐 동료들이나 친구들이 다 어딜가든 맞춰볼게~~~ 엔뿌삐지??? 하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학생때 했던 결과 메일 찾아보니, 10년지난 직장인일때랑 똑같은 대쪽 entp더라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첨부 사진5에게
배라소니 9옥순 느네언니 전부 찐 엔팁인데
전혀 공통점X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에게
남자 입장에서 보면 전부다 인상이 좀 쎄게 생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에게
민희진도 엔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에게
민희진은 좀 다르긴해
그냥 그런 경향이 있다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4에게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9옥순이든 배라든 누군지 모르는데 알빠임?
너는 mbti가 뭐길래 당사자도 아니라는데 우겨? 왜 내 mbti착각했던 지인들 녹취라도 따서 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5에게
아니 특정 얼굴상이 있다길래..
잘 모르겠어서 그렇다고 한건데
왜 화가났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에게
아니 내 빅데이터상 그렇다는거임 내가볼땐 그런 경향이 있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4에게
entp entj 특이 자꾸 자기가 남들이 볼땐 enfp enfj로 보인다고 함
아니야 누가봐도 엔팀이야ㅠ큐큐ㅠㅋㅋㅋ큐ㅠㅠ

아닌게 아니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5에게
내가 저말하고 니가

오 난 엠비티아이 안밝혔을땐 동료들이나 친구들이 다 어딜가든 맞춰볼게~~~ 엔뿌삐지??? 하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학생때 했던 결과 메일 찾아보니, 10년지난 직장인일때랑 똑같은 대쪽 entp더라ㅎ

했지?거기에 내가 추가적으로 반박함????

가만히 있었는데 왜 끝난얘길 또 화를 내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4에게
니가 그 반박댓에 짤을 가져와서 나한테 대댓을 또 달았으니까
그 사람들이 누군지도 모르는데 쨌든 아닌뎅?다 엔팁이던뎅? 하다가 공통점x라고만 해놓으면 그게 엔팁이라 공통점 없으니 까는걸로 받아들일수도 있지 않겠음?
나한테 짤도 달면서 공통점x라고 하는게 그냥 넘어간걸로 알아먹을것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5에게
ㄹㅇ 찐엔팁들답게 싸우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5에게
아 귀찮아서 답답글을 가장 마지막 댓글에 달아서 그렇다 그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4에게
아니 답답글 제대로 달아도 제일 마지막에 달리네... 내 잘못이 아니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4에게


9옥순 느네언니 민희진도 개찐엔팁이다
이 소리는 난 익인 3한테 단거였어! 쏘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4에게
그래 나도 누군지도 모르는데 쎄게 말해서 미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4에게
그건 새로고침하면 원래 위치로 찾아서 재배치돼...
쨌든 나는 나한테 알람온걸 기준으로 봤으니, 나한테 짤가져오면서 아니라고 하는걸로 받아들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에게
난 istp 일스도ㅋㅋ
근데 만나는 사람마다 내 mbti 뭐일것같냐고 물어보면 다 다름
내가 해보면 엔팁 엣팁인데
Entp istp infp estp isfj 막 이래 튄다
사회적 가면 쓰긴하는데 너무 웃김 이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극찬이다...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엔팁인데 마이웨이 심하고 신입때 꼰대 차장이랑 싸움
지금은 어느정도 사회적응해서 말안통한다 싶음 깔끔히 투명인간 취급해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ㅋㅋㅋ 나 사주보면 토만 다섯개에 최씨라 고집 그 자체인것같음
솔직히 회사에서는 엔프피 소리 듣는데, 내 직속상사 개꼰대핵노답이라 어지간해서 참다가 걍 그 노답 횡령하는거 싹다 녹음해서 위에 발랐고, 그거 모을때도 네^_^ 알겠습니다만했음
엔팁은 딴지거는것도 대화인지라 관심있을수록 말을 많이 하는데, 어차피 직장상사니 딱 먹 금 하게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엔팁 좋게 말하면 주관이 뚜렷하고 나쁘게 말하면 진짜 남의 말 안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왜 들어야 하지? (순수한 질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 보통 내가 가방끈도 길고 똑똑해서 내말이 다 맞는편이거든.. ㅇㅇ....
남들도 다 인정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33...
난 가방끈이 길진 않지만 니 생각이 그럴지라도 내 생각은 이런데 왜 내가 니 말을 들어야 하는지 납득좀...
납득되면 니 말 들을준비 되어있음.
납득만 시켜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마잨ㅋㅋㅋㅋ 진짜 순수하게 왜??? 이거얔ㅋㅋ 딴지거는게 아니고 진짜왜그런지 납득할수있게 말해달라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내주변 엔팁 죄다 연애할때 오픈마인드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ㅋㅋㅋㅋㅋ최애가 엔팁인데 딱 이럼... 나만의 길을 간다. 저벅저벅
난 이런 점이 좋은건데 욕 많이 먹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욕 많이 먹어도 신경 안씀... 어쩌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오 맞엌ㅋㅋㅋㅋㅋㅋㅋㅋ 내주변에 엔팁 둘밖에없지만.. 둘이 비슷한면도 있겠지만은 되게 다름 한명은 기싸움 이런거 되게 잘하고 쎈캐 캐릭터인데 한명은 내남친이거든 얜 기싸움이런거 넘 싫고 오히려 말리는 포지션... 진짜 뭔가 자기들만의 기준이 확고한건 맞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내찐친 엔팁인데 다른 E 들처럼 활발 하지도 않고 조용한데 은근 기센st더라 할말 다하고 얘기들어보면 직업 특성상 아주머니들 참견하거나 한마디 한다던데 개의치 않아하고 잘 휘말리지 않는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무슨 말 하려는진 알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엔팁인 친구 있는데 막 편견처럼 네가지 없고 자기 잘난 맛에 사는 느낌은 전혀 아닌데 대신 자기 세계가 진짜 확고하긴 함 가끔 사차원으로 보이고 그리고 되게 예술적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집요하지않고 금방 털어내는 편이라 타격이 없는 게 가장 큰 것 같음 자기 생각 일시적으로 쏟아내고 땡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전라도 김치 먹었는데 때깔이 다르다.. 재료도 팍팍넣고 맛잇네
5:42 l 조회 3
공황익중에서 ktx 못타는 익 있어?
5:41 l 조회 5
강릉사는 익 잇니? 좋지? 개부럽네
5:41 l 조회 6
깔롱이 한사람만 따르는거 개웃겨 ㅋㅋ
5:39 l 조회 10
나랑 이야기 할사람?2
5:38 l 조회 15
30시간 깨어잇으니까1
5:38 l 조회 9
휴대폰 번호 바꾸는 시기..!2
5:37 l 조회 15
너희 신점 잘맞니???
5:37 l 조회 6
슽인줄 알고 살아왔는데 웨이브체형이래;
5:35 l 조회 13
끝난 사이에 계속 나로 자기 인생 의미부여하는거 개싫음9
5:33 l 조회 36
도움은 받았지만 열받는감정..2
5:30 l 조회 12
대체 헤어지면 왜 차단하는거여25
5:29 l 조회 86
근데 헤어진 사이인데 뭐 특별한 추억으로 꼭 남겨야하나7
5:24 l 조회 56
서귀포 출신인 익인이 있으려나 모르겠네5
5:22 l 조회 31
남자들은 마른 여자 좋아한다4
5:21 l 조회 41
사겼던 애인이나 진짜 친했던 친구가 너 별로 기억안나 하면 어때?5
5:18 l 조회 47
다들 몇년생이야11
5:15 l 조회 55
쥬베룩스킨이랑 미간보톡스 해본다…?1
5:13 l 조회 33
친구가 남친 연락은 잘 보면서 8
5:11 l 조회 37
꿈을 너무 많이꾸면 어떻게해?1
5:11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