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90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6
이 글은 1년 전 (2025/4/09) 게시물이에요
성인되서도 계속 지원해줄수있는정도? 성인되자마자 경제적 지원 없이 독립하라는건 말이안되지않음?
대표 사진
익인1
우리나라 정서상 성인 되자마자 독립시키고 지원 딱 끊는 게 어려워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걍 성인될 때까지 뒷바라지 가능하면, 이라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떻게 모두가 남들 하는 거 다 하면서 살겠어?
형편에 맞게 살아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이한테 양질의 교육이나 많은 기회보다는 정서적 안정과 사랑을 주는 게 중요하다 생각해
안 그러니까 부모가 나한테 해준 게 뭐냐, 가난하면 낳지 말았어야지 같은 말을 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최소 25살까지는 지원 가능해야한다고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학 등록금까지는 내줄수있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대학 등록금 지원은 당연한 거고 요새는 본인들 능력으로 노후도 어느 정도 커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경제적인 게 중요하기도 하지만... 정서적 지원도 거기에 따라와줘야 할 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최소 취업 전까지는 지원가능 해야지,, 그리고 경제적인거 이전에 부모가 애를 케어할 수 있어야된다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예체능 한다고 했을때 미래가 어쩌고 돈이 어쩌고 안 할 정도
예체능 유학 보내줄 수 있는 정도 라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대졸까지는 지원 해줘야되고 자취하면 보증금 내줄 수 있을 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반출생주의라 노동 없는 경제적 자유를 아이에게 보장가능한거 아니면 안낳아..그거 아님 내 유전자 섞인 인생은 고통일 확률이 높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반출생주의 공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정서적인 안정 줄 수 있는 상태에서 애 낳기... 정신 불안정한 부모님들 너무 많고.. 애 낳고 불안정해지는 사람도 많고.. 다들 그렇게 산다, 바쁘다는 이유로 상담이나 치료는 안 받고..ㅜㅜ 또 체면 때문에 주변 친구들이나 가족들한테 고민 털어놓지도 못해서.. 애들한테 스트레스 푸는 사람 너무 많다..ㅜㅜ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지원금으로 사기 싫은데
8:08 l 조회 1
러닝하는 익들 몇키로 뛰어?
8:07 l 조회 5
하닉 삼전기 지난주에 다 팔고 나오길 잘한 거 같아
8:06 l 조회 24
레트로 디카 4만2천원짜리 찾음
8:06 l 조회 11
잡채밥군만두랑 팔천순대(모듬,암뽕)
8:06 l 조회 1
나 친구한테 들은 어이없는 번따남 얘기
8:06 l 조회 7
와 하이닉스 납치당할뻔2
8:06 l 조회 54
인스타하는애들 왤케 싸가지없이 언팔을 하지
8:06 l 조회 11
300에 물린애들 머리 뜨끈끄끈하겠네1
8:05 l 조회 24
오늘도 폭락인가..
8:04 l 조회 35
내이름 영어로도 가능한데 그대로 쓰는게 좋나?1
8:04 l 조회 5
와 하닉 무서워서 나왔는데 엄청 떨어지네
8:04 l 조회 72
익들 고고 다섯쌍둥이 알어..? 7
8:03 l 조회 24
간헐적 단식중인데 살은 잘 안 빠지고 붓기만 빠짐ㅠ 1
8:01 l 조회 7
빨리갈라고 일부러 다른 버스 탔는데 진짜 말도안되게 느리게가네 ㅋㅋ1
8:01 l 조회 17
20대후반익들아 결혼하고싶은 사람 지금만나고있어?5
8:00 l 조회 41
무슨 여파로 지하철이 지연된다는 건지 아는사람?
8:00 l 조회 28
귀걸이 안바꾸는 익 있어???6
7:59 l 조회 23
버스타는데 누가 새치기하길래 내가 다시 새치기함 2
7:59 l 조회 38
10일이면 머리 좀 길어져..?1
7:58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