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604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2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과 학생회비 무조건 다 내래 6개월에 1번 5만원씩

이런 학교 있어?

대표 사진
익인1
난 해외였지만 필수였어 우리도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안내는 사람 없어? 디 내? 보통 안내면 행사 참여 못한다 이렇게 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우린 결국 다냈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돈데
우린 새내기때 4년치 한번에 걷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내는 사람은 없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단톡에서 다 체크함
근데 6개월에 5만원이라고...? 왤케 비쌈 나 10만원도 안 냈던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비싸다고 생각함... 총학생회 회비는 또 따로고 과회비는 또 따로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학생회 3년동안 있었는데 이상한애들 때문에 우리도 강제로 바뀜

1학년때 학생회비 안내면 4년내내 과행사 참여 못한다고 그렇게 말해도 안내더니

자기들 친한 친구들 생기니까 학과생활 하고 싶다고 찾아와서는 이전에는 참여 안했으니 반절만 내겠다 이런 어이없는 애들 많아서 강제로 바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는 재직자전형이라 주말에만 학교가고 과 행사도 한학기에 3번정도라 굳이 참여 안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데 그래도 다 내라고 해서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과 행사뿐만 아니라 취업설명회 그런거 할때도 전부다 간식 먹는데 안 낸 애들은 못먹는거 .. 하나하나 말하면 다 복잡해서 강제로 하는거야

어차피 이제 학생회비는 투명해서 사용처 다 적고 영수증도 감사때 다 제출하고 검사 받기 때문에 내는게 마음 편해

예전처럼 학생회비 횡령해서 차산다 그런거 없음

과도 운영비가 있어야 돌아가지

그때그때 돈 걷으면 참여율 떨어지고 그냥 과가 갠플되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다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심 윗댓 말대로 친한 동기들 다~ 과행사 참여해도 본인은 참여 안하고 과방 과사물함도 안 쓸거면 안내도 됨 물론 시험기간 야식간식사업도 참여못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는 재직자전형이라 주말에만 학교가고 과 행사도 한학기에 3번정도라 굳이 참여 안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데 그래도 다 내라고 해서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대부분 그렇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도 필수긴했는데 4년 합쳐서 10?15? 였던 것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간식사업이랑 사물함 사용비용이라 생각하면 괜찮지 뭐~ 이러긴했음 이외 엠티x 개총2번 과실 사용 안 해봄 이래서 딴 애들보단 아깝긴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도 강제여서 1학년때는 냈는데 2학년인가?그때부터는 안냈음. 그때도 강제였는데 나처럼 안내고 싶어하는 친구들이랑 같이 안냈음 걍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린 안내면 학교 축제 참가못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정확히는 학교 축제가 재학생 수요에 비해 공간이 작아서 과별로 티켓 배부하는데 거기에 참여못함. 시정하라고 내려왔는데 아직도 과비 내야 티켓팅 할수있는과 개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우린 학과 행사 참여 안 할거면 안 내도 됐음 엠티나 뭐 참여하고 싶으면 그때 할당된 돈 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거의 다 그렇더라...나는 뭐 참여 안할거지만 그래도 냇어...6년다니는거라 드릅게 많이 냇던 기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리 과는 아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결혼식 하려면.... 앞머리를... 길러야하나...
8:57 l 조회 1
하 윤석열 뭐냐
8:57 l 조회 1
술취하고 첫카톡 하는 남자는 멀까
8:56 l 조회 4
주식하니까 잡 생각이 없어지긴 하네
8:56 l 조회 4
땅콩버터사과가 건강에좋다는거 구라같아
8:56 l 조회 6
1년 지난 콤부차 먹어본 사람? 1
8:56 l 조회 4
와 텐퍼센트는 커피가 ㄹㅇ 돈아깝다
8:56 l 조회 12
축구 강인이 이번엔 진짜 꼬마갈려나
8:55 l 조회 4
평일에만 카톡하는친구 나만 좀 그래?
8:55 l 조회 7
탈색하고 애쉬브라운 염색햇는데 머리 감자마자 바로 누렁 머리 됐어1
8:55 l 조회 5
나 타인 인정으로 예쁘다 하는 익 있음?
8:55 l 조회 6
일주일 동안 20프로 가까이 올랐는데 1프로 떨어졌다고 조정이라고 하는 거 ㄹㅇ 신기하네
8:54 l 조회 6
남미새들특) 이런 식으로 생김2
8:54 l 조회 40
중고등때 젤 공부 못했던 애가 지금 제일 돈 잘벌어서 현타옴......6
8:54 l 조회 33
키 169 인데 바지 총장 101 vs 107 ......
8:54 l 조회 4
이재명이 주식 어거지로 하락막은것임 이제 큰일남6
8:54 l 조회 18
근데 스몰토크나 수다떠는 거 좋아하는 동료들이 있는데3
8:53 l 조회 6
우리동네 도시 아닌데 햄버거집 짱많음1
8:53 l 조회 6
독립하니까 에어컨 맘껏 트는건 좋다1
8:53 l 조회 7
어떻게 백억커피 팝콘 한통을 혼자 그 자리에서 다 먹어버렸어11
8:52 l 조회 4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