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737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0
이 글은 1년 전 (2025/4/11) 게시물이에요

당연히 본인이 노력은 하나도 안하고 사회가 잘못돼서 내가 취업못한다 라고 얘기하는건 잘못된거지 그런 사람은 어차피 사회가 바뀌어도 취직못해

근데 120만명 이라는 수의 무직자들이 전부 그런 경우일까?...

과거보다 대학진학률이 너무 높아졌고 4년제대학+어학성적 쯤은 기본인 세상이 됐잖아? 4년제 대학 나오려면 학비만 최소 3천이야 

어학성적은 공짜로 얻어지나? 그것도 노력, 시간, 돈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거잖아

예전보다 그 '기본' 을 충족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돈은 늘어났는데 물가대비 임금은 그만큼 올랐나? 최저시급보다 얼마나 더 받지?

정규직 신입 초봉이나 한달 알바비나 비슷해졌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회적 인식은 알바는 직업으로 쳐주지도 않고 화이트칼라 선호도는 여전하지

취직이 어려우면 눈을 낮추고 일용직으로라도 경제활동을 해야한다고 말하기는 쉽지 정말 생계가 위태로우면 어쩔 수 없이 그런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거야

근데 이 모든게 정말 오롯이 개인의 문제일까? 그냥 개인이 알아서 맘먹고 전공과 무관한 업종을 선택하거나 눈을 낮추면 사라지는 문제일까?

눈이 높아서 그래~ 라고 하지만 그것조차 사회적 현상인거고 다 원인이 있는거임

문제를 해결하려면 일단 문제를 인지하는것에서부터 시작해야지

사회탓해봤자 어차피 사회는 안바뀌니까 눈을 낮추고 알바라도 해라 라는 말이야말로 사회가 나아가는데 아무 도움도 되지않음

하루종일 취직플 보다가 답답해서 쓴다...이렇게 설명해도 또 댓글에 그래도 요즘 애들이 게으른건 맞잖아? 눈 낮추면 됨 이러겠지만...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맞는 말이라고 생각함.
취업이 어려우면 나가서 일용직이라도 하라고? 근데 그럼 그 사람은 그냥 돈버는 기계야? 자기가 준비해왔던 진로, 꿈 다 버리고 돈버는데만 급급하게? 그리고 청년들이 다들 그렇게 된다고 치면, 그게 건강한 사회일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회탓이 있으니까 사회탓하지
사회탓한다고 쥐룰하는사람중에 님 취업할때 스펙으로 지금 잣같은 중소라도 갈수있을것같으세요? 이말해줘야함.....
그리고 대졸 넘치니까ㅋㅋㅋㅋㅋ 대졸도 대겹아니면 3천언더 넘치는데 내가 최저받으려고 대학나왔냐고???? 꼬우면님이 취업시켜주던가 아 개빡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굳이 취준생들한테 말얹지말라고 하고싶음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120만명이 누구 집 개이름인줄 아나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맞어 일자리 자체가 없어서 다 몰리는 데다가 스펙은 점점 올라가고 ..중고 신입만 선호하는데 어떻게 살아가라는 거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갤럭시 야간모드로 사진 찍었는데 어때? 평가 좀
8:51 l 조회 2
생리새서 이불 바지 다 젖음
8:50 l 조회 5
요즘 스팸은 정성도 없ㄴ ㅔ
8:50 l 조회 18
우리 앤 왜 사료만 먹을까
8:49 l 조회 7
🍎🍎민원서류 필요한 사람 미리 뽑자!! 주말부터 약5일간 못 뽑음
8:48 l 조회 40
나 에코백 색깔 골라줄 사람!!5
8:47 l 조회 27
미친 러브버그 옷속으로 들어갔어;;;;2
8:46 l 조회 57
남친이 싫어하던 사람 돌아가셨는데 굳이 말할필요 없겠지..?? 3
8:46 l 조회 28
20대초 나는 솔로 안 봄?7
8:45 l 조회 35
네일 예뻐서 하고싶은데 불편한 거 못 참아서 안 함
8:45 l 조회 14
기숙사 포화상태라 제공을 못하면 복지에 기숙사는 왜 적어두는 거야
8:45 l 조회 21
요새 인플루언서 하려고 과하게 망가지는 사람들 피곤
8:43 l 조회 46
탕비실에 버터와플이 있네4
8:43 l 조회 98
집에서 먹을건데 광어랑 어울릴만한 다른메뉴 뭐있을까5
8:43 l 조회 28
일 그만 두니까 피부가 좋아짐..
8:42 l 조회 17
반깁스중인데 물닿으면 안된다는데 어찌발씻어??2
8:42 l 조회 40
어떻게 사무실 조명을 안끄고 퇴근할 수가 있지?4
8:41 l 조회 39
가게 오픈하자마자 연어초밥시킬거임
8:41 l 조회 13
아니 날씨 도대체 왜이래????3
8:41 l 조회 115
아파트 단톡방에 남미새 있는데 너무 웃김
8:41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