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122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65
이 글은 1년 전 (2025/4/14) 게시물이에요

요즘 분위기처럼 결혼은 무조건 손해다 이런건 확실히 아닌것같음 그냥 완전히 서로 범접할 수없는 라이프 스타일인거지...

기혼은 미혼 보면서 자유롭게 하고 싶은거 다 하면서 혼자 사는구나 부러워하기도 하고

미혼은 기혼 보면서 자유도는 없지만 내 가족이라는 소속감이 생기고 덜외롭겠구나 부러워하기도 하고....... 결국 본인이 어떤 라이프 스타일에 더 비중을 두고 싶은지 선택하는 문제같음

대표 사진
익인1
외로워서 하는 결혼, 남들 다 하니까 하는 결혼, 도피성 결혼, 이 사람이 나를 구원해줄 거라 생각하는 결혼 아니면 괜춘 그거 아니면 비혼도 괜찮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그냥 남들 따라서 해야할 것 같으니까 하는 결혼 이랬을때 아무도 책임을 못지니까... 근데 그것도 지가 선택한 일이긴 함 잘 고민을 해봐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확실한건 결혼해서 인생 망치는 사람은 봤어도
비혼해서 인생 망치는 사람은 못봤다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혼이었다가 외로워서 후회하는 사람도 꽤 있지 않아? 물론 기혼일때 트러블날 확률이 훨씬 높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런 사람들은 결혼해서도 외로워 할 확률 높음 …
글고 단순히 외로운거랑 불행한거랑은 다른 거 같은디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타의적 비혼 당한 사람 중에서는 꽤 많지ㅋㅋㅋㅋ 애초에 망해서 비혼당한거겠지만..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ㅁㅈㅋㅋ장단점이있다 장점은 남이랑살아서 좀 덜외롭다 단점은 남이랑 살아서 불편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결혼 비혼은 장단점 확실하고 개인 성향에 따라 다르게 선택하는 거지
뭐가 더 낫다는 정답은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ㅁㅈ 걍 장단점이 있는거고 추구하는 방향이 다른거지 서로 누가 더 낫네 싸우는거보면 답답함...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결혼은 하고싶은데 애는 못낳겠음 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자기가 행복할 길로 가는게 정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맞지 그래도 요즘은 비혼 행복도 많이 인정되는 분위기라 선택이 가능한듯 각자 가치관대로 사는 게 젤 좋은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결혼할거야ㅋㅋ 자취할 때 혼자 살았는데 너무 외로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ㄹㅇ 다 장단점이 있는건데 서로 라이프스타일 강요하고 가치관 안 맞으면 물어 뜯는 거 그만 보고싶어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서로 인정하면 좋을텐데 자꾸 본인만 맞다고 하는 사람들 보면 우물 안 개구리 같고 보고싶은 것만 보려는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결혼/비혼이 정답이라는건 지가 잘살아서 증명해야되는데 서로를 깎아내려서 본인이 맞았다는걸 증명하려 하는듯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감함.... 미혼 기혼은 영원히 서로의 삶을 겪어보기전까진 절대 이해할수 없는데 서로의 약점만 잡아서 공격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정당화하려고 하는 사람이 많은듯.... 각자 선택한거면 각자 잘살면 그걸로 된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평생 함께 할 친구나 동반자는 있으면 좋겠거든? 근데 결혼은 사랑이 필요한데 난 그게 안돼... 그냥 아플 때나 법적인 보호자 필요할 때, 노후에 같이 도와줄 친구같은 동반자가 있으면 좋겠어 이게 불가능할거라 그냥 간편하게 비혼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맞는말이야
나는 결혼했고 행복하기도한데 비혼도 좋아보일때 있고 그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타투있는 익들 중에 수영다니는 익 있어??
6:10 l 조회 2
현실적으로 엄마명의로 차 사는거 흔해?1
6:09 l 조회 9
생리컵 엄청 편하지않아??
6:07 l 조회 4
소개받은사람이 만약4
6:06 l 조회 11
김치찜 시켰는데 이거 낮 시간대에 만들고 남은거 그대로 보낼 수도 있어? 3
6:06 l 조회 12
미국은 왜 가드닝 엄청 중요하게 생각해?? 옆집 잔디 말라있으면 제대로 관리하라고 하자나
6:06 l 조회 5
부산익들 있니
6:05 l 조회 4
생리통 때문에 영양제 4개 먹는 중인데1
6:04 l 조회 12
챗지피티 맹신하는 사람들 신기함
6:04 l 조회 16
하 왤케 요즘 마트 직원 같은 서비스직이 하고 싶지 2
6:03 l 조회 14
일반적으로 대화 할때 대화 내용 안맞으면 연락 안하나?
6:02 l 조회 7
새벽에 자다말고 설사중2
5:58 l 조회 9
그 떡볶이책 쓴 작가 돌아가셨어????3
5:57 l 조회 135
오 나시 입었는데 하나도 안 춥다
5:56 l 조회 16
근데 주식은 진짜 아무도 예상 못 하는구나
5:56 l 조회 56
난 동생이랑 왜케 자주 싸우지2
5:52 l 조회 7
나 인프피인데 사람들이 꼭 T인줄 알았다고 함1
5:52 l 조회 17
김치찜이랑 김치찌개랑 많이 차이나나. 둘다 스팸 들어간거ㅜ시킬꺼야1
5:49 l 조회 19
밝고 차분하고 여유로운 모습이 내 본연의 매력
5:48 l 조회 13
아직도 안자고있네
5:46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