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199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40
이 글은 1년 전 (2025/4/15) 게시물이에요
옛날엔 중고차로 많이 긁혀보고 해봐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그냥 옵션 많은 새차 사는게 더 안전한 거 같기도 하고
그래서 요즘 운전자들이 사이드 미러 안보고 
옵션에만 의지한다는 거 보면
중고차로 실력 키우는 게 맞는 거 같기도 하고...
뭐가 정배일까... 음
대표 사진
익인1
중고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첫차는 자기 6개월치 월급에서 사는 게 맞음 고로 중고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중고차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차로 돈 고민 하는 수준이면 중고가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얘긴 아니고 요즘 사람들 보면 궁금해서
친구 두명이 바로 새차로 운전 시작했는데
둘 다 경고음 안난다고 그냥 코너 돌다가 사고 내는 거 보고 궁금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중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중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라운드뷰있는 중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딴옵션은 솔짇히 읶으면좋지만 없다고 엄청나게 지장잇진 않음 어라운드뷰랑 전방후방센서정도 있으면 ㄱㅊ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222 아빠 쓰던 풀옵션 받아서 중고 끄니까 ㄹㅇ 맘편함 특히 어라운드뷰는.. 무조건임 이거없이 운전하면 실력 금방 늘기는하겟지만 백퍼 남의차 긁었을것같음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가족차.. 중고차 그거 사고팔고하는것도 일이라서.. 가족꺼 몰다가 새차사는게 베스트
우리집은 사촌들이 많아서 대대로 물려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부모님이 차 바꾸면서 물려받은 차 4년 끌다가 새차 산 케이스
사실 이게 꿀이긴 해ㅋㅋㅋㅋㅋ쿠ㅠ
사회초년생들은 특히... 유지비도 부모님 돈으로 나가니까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돈 있으면 새차 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새차로 시작했는데 1년간 수리비 많이 들어가긴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벽에 긁히고 코너 돌다 문 긁고 이래서ㅠㅠ 그래도 새차 산거 후회안함. 중고차 샀으면 차 바꾸고 싶었을 것 같은데 난 지금차 오래오래 타고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중고
일단 초보운전이면 처음에는 조심조심 하다가 1년쯤 자신감 붙어서 무조건 어디 긁거나 박고 시작함
중고로 좀 몰아보고 새차사는게 나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새차 샀어 어라운드뷰 개꿀...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고속도로 스마트 크루즈 갸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어무니-언니-내가 이어서 가족차 물려받아 타는데 운전할때 진짜 부담 없고 좋아..근데 단점 어라운드 뷰가 없고 블루투스가 안됨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걍 여유되면 새차사고 아님 중고차 사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무조건 새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돈 있으면 새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4년 동안 사고 안나고 잘 타고 다님 우리 부모님은 중고차 고치는거나 새차나 값은 비슷하다고 중고차는 못하게 하시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새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처음에 고민 많이 해봤는데 중고차 뭐가 좋은지 잘 모르니까 걍 새 차 사서 오래 끌고 다니자해서 샀는데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돈 있으면 새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내돈난산으로 차 사느라ㅠ 중고 샀는데 어라운드뷰나 센서(?) 옵션 없어서 불편하긴함 근데 있으면 있는대로 너무 의지하게될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중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돈 많으면 새차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가족차 베스트 아니면 중고도 ㄱㅊ 특히 주차나 거리감/주차감 같은거 부족하면 중고로 시작하는게 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무조건 중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중고로 여기긁저기긁요기쾅 하고 숙달ㅁᆞ닌 새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 새 차 일시불로 샀는데 후회안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중고.. 친구 새차 그냥 완전 찌그러트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와 근데 개 무섭다 사이드를 안본다고? 옵션은 걍 옵션일 뿐인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후진주차 할때 아예 안보는 사람 많다더라
근데 내 주위 보면 진짜임...
차폭감 몰라서 그런지 코너 돌다가 어디 박아놓고 경고음 안들렸는데 왜지?! 이러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일단 옵션있는 중고차 .. 초보는 새차사서 조심히 탄다해도 긁을수밖에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도 사고 많이 칠지도 모르니까 중고차로 샀는데 1년 반동안 사고한번도 안냈어..^^ 반면에 새차 산 지인은 한달만에 문짝 갈았음.... 진짜 사바사인데 그래도 안전하게 중고차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난 직장인 아니고 취준생이긴 하지만
무조건 풀옵된 차면 뭐든…..
후방 카메라 후진 차 타는데.. 개불편함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새차... 나 초보인데 새차사고 만족도 장난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내친구 신형suv 뽑은지 3주만에 앞범퍼 시원하게 갈아먹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근데 주변보면 중고차 산 친구는 아무일없이 잘 끌고다니고 새차사면 뭐라도 긁거나 박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초보일때는 장거리도 잘안타고 출퇴근 정도로만 쓰는 경우 많아서 중고로 맘편하게 긁고 다녀야 하는듯
4면을 다 긁어봐야 초보딱지 뗄수 있다고 했어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는 초보운전이 차 긁힐 생각으로 중고차 사는 게 이해가 안 가
왜 운전을 긁힐 생각하며 시작하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이 생각이 들어 ㅎㅎ 개인적으로!!
나는 차는 목숨값이라 생각해서 무조건 새 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긁고 싶어서 긁는게 아니니까
중고로 사도 차 긁으면 속상해 근데 그게 새차면 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왕초보 지인 있는데 신차에 옵션 빠방하게 넣었는데도 여기저기 긁고 수리비 들음 옵션 있어도 왕초보면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많은듯
그래서 난 중고차 추천함 나도 중고로 시작했어 맘 편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덜렁이라 옵션없는 집에 남는 중고차 타면 1일 1사고 낼것 같아서 풀옵 경차 샀는데 돈 아깝긴해도 만족함 몇번 사고날뻔한거 옵션떄문에 사고도 안났고 혼자 주차장 긁은 거 신차 보험 적용으로 무료로 문짝도 갈았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주식하면 언제 팔자 주의야?
9:17 l 조회 1
회사에서 당일 금식하고 건강검진하면서 폐활량 검사했더니 할머니 보다 못나왔대 ㅋ..
9:17 l 조회 1
아침부터 프린트 500장 했더니 더워죽겠다
9:17 l 조회 1
아 고양이 방구꼈다
9:17 l 조회 1
나 욕심크게 안낼래 걍 음식사먹을돈만 벌면 될듯
9:16 l 조회 1
고민(성고민X) 고딩친구가 모청이라도 줄줄 알았는데 안줌
9:16 l 조회 1
하닉 젤 부러운 사람
9:16 l 조회 1
한양대 졸업생이나 재학생 익들 있어?🙏
9:16 l 조회 3
생리만 하면 똥꼬가 찌릿함
9:15 l 조회 9
솔탑투 지금 27500원인데 들어가도 괜찮나?
9:15 l 조회 11
뜬금없고 진짜 더러운얘기긴한데 얘들아1
9:15 l 조회 10
대전시 재정 파산 위기라던데
9:15 l 조회 13
현2030 세대가 역사상 최고의 꿀세대 아님???2
9:14 l 조회 22
왕십리,상왕십리,신설동 사는 익들아1
9:14 l 조회 9
미국 우주 이 색기를 진짜 패야됨1
9:14 l 조회 10
마이크론 실적발표와 하이닉스 요약
9:14 l 조회 26
회사에서 욕을 대체 왜 하는 거지
9:14 l 조회 10
전력아 언제 오를래1
9:14 l 조회 8
가던 네일샵 이제 자샵제거비 받네
9:14 l 조회 5
러브버그 본 적 없는 대구 사람인데2
9:14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