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680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95
이 글은 1년 전 (2025/4/19) 게시물이에요

치아는 정말 제때 치료했어야해...

대신, 엄마 가는대로 간다/동네 가까워서 간다 로 가는것보단 어려서라도 여러군데 가서 치과치료계획서 받아와서 비교해보고 최대한 치아 살려주는 곳 가기...

멀어서 가기 귀찮은 곳은 안되고, 정기검진 받을 수 있게 좀 거리도 생각해서...

다른 것도 진짜 후회되는 거 있지만 치아가 제일 후회된다구.. 안일하게 생각했어.

레진해야한다는데, 안아픈데? 하고 치료안받은게 안에서 썩어서 빈 강정으로 있다가 깨진 이후에야 큰돈 들였어..

큰돈 들이고나서야 치과 여러곳 알아봤는데, 이전에 상담내용 살피니까 그 치아더라... 여러곳 가는 거 아니였어도 레진 정도면 바로 했어도 괜찮았을텐데 안일하게 생각했어....


그 다음으론 저축 안한거.

모아서 뭐해, 하고 일단 하루하루 사는데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욜로까진 아니였지만 저축 안했는데.

소액이라도 저축하는게 좋고, 특히 병원 치료같은 큰돈 쓸때 돈 없어서 치료시기 놓칠 수 있어... 이게 이렇게 연결되니까 충격 엄청 커....

그리고 치료가 아니여도 큰돈 들때 주변에 아쉬운 소리 안할 수 있다는게 이해가...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몇년전까지만 욜로욜로 분위기였는데 그때도 이상하다고 생각… 쓰는건 좋지만 항상 비상으로 오백 천정도는 밬로 뺄수 있도록 모아둬야해 ㅠ 치아든 그외 일이든 사람일은 어케될지모름 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유행에 따라 욜로를 한건 아니지만, 소비습관은 정말..조금이라도 모아야하는게 맞는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치아교정 한거 후회해
잇몸이 너무 약해져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교정하고나서 잇몸 자주 부음 ㅠㅠ 맨날 양치할때 피나오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옴마야..잇몸이 자주 부어..?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짜..?
나 교정 알아봤다가 교정하니 잇몸이 약해졌다, ..글보고 안했는데 후회될 정도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예쓰.. 나 교정 12년했는데
중간중간 돌아가서 음.. 치료가 필요한 경우
아니면 비추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이고야...임플 안하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교정해서 당기면 된다해서 고민하던건데..오래한 익인이가 비추라니... 의견 알려줘서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아! 어디많이 아픈겨?

내동생은 교정, 임플다해서
나는 교정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하!
아프다기보단..사실 보철 치료했었는데 내가 관리를 잘못한건지, 뭐때문인지 소실된 치아가 있어...
그게 맨끝 치아가 아니라서!
부러져 뿌리만 남아 아무것도 못하니 발치하고, 어금니를 끌어오면 된다고 했었어.

자연치아를 최대한 쓰고 싶지만... 부러진 것 뿐 아니라 충치도 있어서 사용을 아예 못한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아하!

안해도 생명에 지장 없으면 비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ㅠㅠ...
생명에는 지장없긴하지.
근데 충치 계속 생기거나 나빠지면 하는게 좋다는건 어떤 부분때문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말을 꼬이게 했네,, 쏘리!

치아교정안해서 턱이 틀어지거나
부정교합인 경우 = 내동생들ㅠ

막 교정 끝물인가 시작할땐가
좀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한데

사랑니 빼고 충치 빼고 임플도 하고 대공사였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와..동생들 경험 얘기였구나..!!
혹시 충치가 더 나빠질때 교정하면 좋은게 있나? 싶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나는 교정 시작전에 충치 치아 다치료하고 오라고 그래서 개고생ㅠ

치과마다 다른데 충치랑 교정 같이해주는곳

치아교정만 전문으로 하는곳 있어서 여러군데 알아보고 결정하셔!

당근이지!
치과는 빨리가는 게 이득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ㅎㅎ..맞아..
교정할거면 충치 다 치료하고 하는 계획을 세우자고 했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돈더들어ㅋㅋㅋㅋ 이득은 없지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후후 내닐 연차라서 마라샹궈랑 계란새우초밥 삼
18:55 l 조회 1
난 표현력으로 명성을 얻고싶은데
18:55 l 조회 1
익들은 얼마나 더 써?
18:55 l 조회 1
둘중에 뭐가 더 다이어트에 안좋아?
18:55 l 조회 1
00 여자인데 03남자 만날 수 있어..? 1
18:55 l 조회 2
너네 백수 몇년차냐
18:55 l 조회 2
편알 주말하다가 평일로 옮겼는데
18:54 l 조회 6
사람들 빵 진짜 좋아하는듯
18:54 l 조회 13
삼전은 오늘도 끝까지 노답이구나 ㅠ1
18:53 l 조회 12
남친 카톡 반응 나만 짜증나나ㅜ 사고싶은거 못샀다했는데 5
18:53 l 조회 25
직장인 익들 흰옷입으면 안에 나시도 입고 입어?? 매너인가3
18:53 l 조회 6
동생이랑 엄마랑 마트가면
18:53 l 조회 4
겐조 이제 아무도 안입나? 티셔츠 골라주라1
18:53 l 조회 12
카톡업데이트 먼가 눈이 넘 피곤함1
18:53 l 조회 10
와 근데 여자랑 대화라곤 여캠이랑 밖에 안 해본 애들 심각하더라..
18:52 l 조회 22
익들은 태어나서 가장 힘들었거나 최악의 시기가 몇살이었어?6
18:52 l 조회 21
후쿠오카를 투어 맡기는게 맞냐..?3
18:51 l 조회 30
나 너무 속물인거 같음 ㅋㅋ ㅠㅠ 남친이 돈 많아서 좋음…1
18:51 l 조회 24
오늘 돈 24 만원이나 썼당
18:51 l 조회 22
딱새우 비려서 못먹는데 그냥 활새우는 먹을만해?
18:51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