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778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49
이 글은 1년 전 (2025/4/20) 게시물이에요
재수생
대표 사진
익인1
넘적지않니 재수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머지ㅠ시간은 뭐하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일도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재수 성공할 생각 없어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래 가는게 중요하니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재수생..?? 시간 부족할 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나 일도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일을 풀타임으로 하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프리랜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프리랜서 하면서 대학원 다니는데 너가 나보다 공부 적게 하는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근데 자취에 재수비용까지 내돈으로 하는거라 빠듯해 이것저것 할수도없고 일도해서 체력관리 해야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그럼 물리적인 시간이 한계가 있는거니까 어쩔 수 없지뭐... 목표가 어딘지 모르겠지만 대학은 일단 가기야 갈 수는 있으니까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앉아있는 시간이 5시간이면 짧고, 잡생각이나 인강 다 빼고 순공만 5시간이면 가능 이럴려면 앉아있는건 6~7시간 돼야하고 11월 가까워질 수록 공부시간 늘어나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노 앉아있는거 5시간ㄴ 말하는거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여름 지나면 더 늘릴 수 있어? 6모 칠 때까진 5시간 해봐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나 아직 시작 안한거야ㅜ일때문에 아직 시작도 전이야 돈모아야해 다 내돈이야 자취도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간절하면 일단 하루 5시간 앉아서 4시간 이상 순공 목표로 시작해봐..! 스카이 막 의치약 목표야? 그냥 라인을 올리고싶은거야? 일단 시작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해보지도않고 물어보는건 뭐야? 이러면 5시간도 안앉아있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재수면 7시간은 해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가능한 환경은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일하는 거 둘째치고 순공 6-7시간은 되어야할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밑댓 보니까
재수가 목표라 돈벌려고 프리랜서 하는 게 아니라
돈 벌어보니까 재수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짬내서 도전하는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랜 재수를 목표로 돈만 벌려고 했는데 돈벌면서 시간이 많이 남고 지금 돈도 꽤 많이벌어서 독학 정도는 병행해봐도 괜찮겠다 생각이 들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일단 해보면 너도 완전 부족한 시간이란 거 깨달을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곧 5월인데 일단 시작하렴 수능 11월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공부는 양보다 질이라고 하지만 이미 마인드가…… 해보면 알걸.. 그렇게 하다가 삼수 사수하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노베 아니면 가능 노베먄 그냥 대학 갈 생각이 없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프리랜서면 무슨일하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익들이가 좀아니라고 말해도 계속 너가 어쩔수없다고 말하는 거 같은데 답이 정해져있는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온라인으로 소소하게 거래중인데 그래도 실적은괜찮고 그나마 여유시간 있는편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럼 일단 5시간이최대라면 시작부터 하고, 여유가 생기면 더 늘려가는 것 밖에 답은 없겠다 ㅠㅠ 하다가 여유가 생길수도 있으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시간이 그거 밖에 없는건 아닌데, 내가 무리하면 오래 못할것같아서 그래ㅜㅜ 다른일도 하고있고 돈도 모아야하고 그래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리고 그냥 덧붙이는 말인데, 5시간이든 5분이든 공부한 것들은 사라지지 않더라
집중 잘해서 어떤 결과가 있던 없던 너에게 남는 것은 분명 있어! 너가 하는 시간 동안 후회없이 열심히 한다면, 나중에 돌아봐서도 큰 도움이 될거야
열공해 쓰니야 ㅎㅇㅌ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고마워 잘해볼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일단 하려는 마음이 중요하니까
하다가 보면 어?! 되겠는데 싶으면 공부에 좀 더 집중하는거고 아 아닌데? 싶으면 일에 더집중해도 되고
정답이 있는 건 아니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5시간 동안 딴짓안하고 공부만하면 상관없는데 사람은 그러기 쉽지않음 그러니까 공부시간 자체를 길게잡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너 스스로가 그정도로 충분하다 생각해서 그 정도만 하는거라면… 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순공만 5시간이면 그나마 ㄱㅊ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베이스 있고 감 유지하는 거면 낟밷인데 노베면 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재수면 15시간 공부해도 시간이 아쉽게 느껴짐 그냥 일을 하려면 일을 하고 공부를 하려면 공부를 하고 하나에 집중하는게 나을 듯 이도저도 아니게 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을 하는데 시간이 좀 많이 남아서 같이 해보려고 갑자기 결정하게 된거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원래 성적이 상위권이고 한두개 더 잡아야 되고 그러면 가능할 듯..과목만해도 5개면 1시간씩 밖에 안나오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재수했는데 그냥저냥 적당히 가고싶으면 그렇게 해도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5시간 꾸준히 하면 충분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5시간도 안하는 재수생들 많다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물론 목표가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다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재순데 5시간? 남들 10시간 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일단 할 수 있는 만큼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다 지칠까봐 딱 정해두고 쉬는시간도 충분히 가지면 어떨까 생각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응응 일단해보면서 늘리면 되지
어떻게 다들 똑같은 조건에서 하겠어
꼭 성공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 5시간을 풀로 집중할 수 있는지가 관건임 일단 5시간 꽉꽉 채워보고 점점 늘려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재수면 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하삼 10시간하고 하루쉬고 하는것보다 차라리 시간나눠서 꾸준히 하는게 도움된다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엥 부족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목표가 뭔디? 그냥 4년제 어디든 이면 괜찮고 좀 높은데나 특정 과를 가려는거면 부족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는 반수할때 3~4시간만 하고 서울대옴
근데 원래 잘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원래 공부 잘하면 ㄱㅊ 못하면 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재수..? 목표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좀 무리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도 재수할 때 8시부터 12시까지 공부해서 간신히 목표대학 옴 고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공부 오래 해봤는데 꾸준히 할 수 있으면 ㄱㅊ
평일에 5시간, 주말에 10시간씩 할 수 있으면 충분함 전업수험생들 16시간씩 앉아있어도 집중력, 정신체력때문에 생각보다 풀집중하긴 어려움 직장인 공부시간 관련 유휘운 행정법강사 유튭 보면 잘 설명되어있으니까 한번 봐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진짜 문제는 절대적인 공부시간이 아니라 일하고 사회생활하면 이미 정신적으로 지쳐있는데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느냐임 순공시간에 너무 집착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2 나도 여기에 공감함 14시간씩 무조건 하는 것만이 답이 아닌 듯... 14 시간 내내 자기 머리에 효율적으로 들어가고 있으면 다행인데 공부하는 느낌에 취해서 무의미한 순공 시간에 뿌듯함 느끼는 것도 적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재수면 부족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일을 하는거고만... 그럼 쩔 수 없긴 하네... 베이스 있고 달성 가능한 정도의 목표면 5시간도 ㄱㅊ긴 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원래도 잘 나왔는데 더 높게 나왔으면 해서 하는거면 괜찮을수도 있지 근데 문제 풀다보면 본인이 느낄걸 더 해야할지 그 정도만 해도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지금 베이스랑 목표하는 곳에 따라 들여야 하는 노력이 있으니 그걸 말해줘야 알 듯...공부
시간이야 6월 넘어서 들어오는 반수생들 베이스 있으면 금방 따라잡는 것처럼 쌓여있는게 어느 정도인지 기반이 있어야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재수를 목표로 돈을 벌고 있는건데 일해보니 시간이 남아서 5시간 해볼라는거면 원래는 올해 돈만 벌려고 했던거야? 원래 그런 목적이었으면 나라면 그냥 올해 여유자금 모아놓고 쉬고 그럴래...돈 다 모으고 체력 보충해서 내년에 해 지금은 이도저도 아니게 될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5시간 안하고 쉰다고 해서 돈을 더 벌수 있는것도 아니라서 이게..프리랜서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사실 이번 한번으로 끝낸다는 생각은 아니긴 해 할 거면 최종적으로는 진짜 제대로 하고싶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지금 등급대랑 목표대학 학과 점수대랑 어느 정도 차이인지 보고 그게 하루 5시간 노력으로 치환될 수 있는지를 생각해봐 지금 너의 학습 상태를 여기 사람들은 모르기 때문에 성적을 한 급간 이상 올린다는 전제하에는 현실적으로 안된다고 하는 거야 수능은 반수생들 유입도 생각해야 해서 지금 공부로는 등급 유지정도만 가능해 올해처럼 내년도 한다면 점수가 그리 다르지 않을거야 그럴거면 올해 5시간만 해서 원서 접수하고 대학 가는게 맞음 그리고 미안하지만 한 번으로 끝내야 돼 이미 재수잖아 그래서 차라리 올해 돈만 벌라는거임 그 5시간도 운동을 하든 다른 부가 수입을 만들든...생활비 벌어야 되는 것 같은데 공부 비용 외에 대학 등록금도 마련해야 하잖음 수능 미련갖는 사람들 많지만 냉정하게 삼수한다고 성적 오르는 경우 많지 않아 특히 요즘같은 기조로 나올때는...공부에만 집중할 딱 1년 만들어 놔야 시간이든 돈이든 아깝지 않음 그리고 미련도 안생겨 내가 최선을 다해서 더 해봤자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면 절대 수능 다시 보지 않음 내가 다 안해본 가능성에 매달리면 시간 낭비가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목표가 어딘지 모르겠지만 인서울이라는 가정 하에 5시간 꾸준히만 하면 ㄱㅊ음
사실 재수하는 사람 중에 그것조차 꾸준히 하는 애들 많이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일도 하고 있다고 말했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ㄱㅊㄱㅊ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5시간만 할 수 있는 상황이면 어쩔 수 없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솔직히 5시간 풀집중해서 꾸준히하면 충분함 그것도 안하는 애들 천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여기 글올리고 답변할 시간 아끼면 다섯시간 넘게 할수있을듯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22 ㅋㅋㅋㅋ 온라인 거래 어쩌고 하는거 보니까 게임으로 돈버는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업자 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이거 전형적인 20대 초반 인생 망하는 과정인데 댓글들 지 일 아니라고 맘대로 씨부리네 ㅋㅋ 머리 특출나게 좋은 거 아니면 기숙학원 들어가서 10시간 공부하면 평균 4~5등급에서 1~2등급 오른단다 정신차리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5시간도 안 하는 애들이 무슨 재수생이냐 그냥 대학 안 가고 쳐노는 거지 기숙학원이랑 재종 합쳐서 학원관리 받는 애들이 몇명인 줄은 아나 인강패스 끊고 제대로 공부하는 애들이 재수생이지 집공 쳐하는게 뭔 재수생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서울에서 용인 애버랜드 버스타고 갈수있어?
9:30 l 조회 1
친구네 엄마가 의산데 엄마 급여명세서 보고 엄청 놀랐대 많이벌어서 얼마를 버는걸까...궁금함...
9:30 l 조회 2
다정한 행동 뭐가 있니
9:29 l 조회 9
친척 중에 지금 40중반인데 결혼 안 한 사촌언니 있는데
9:29 l 조회 9
5명이랑 1년씩 연애 VS 한명이랑 5년 연애
9:29 l 조회 6
돈 받고 짜증 팍팍 내는 건 ㄹㅇ 택시기사가 원탑인듯 2
9:28 l 조회 5
너무 사랑해서 헤어진다<<이해하는 사람 있음??5
9:28 l 조회 17
요새 두통 진짜 개심각한데 병원 가봐야하나ㅠㅠㅠ5
9:27 l 조회 10
매복 사랑니 대학병원 가라고 했는데 넘 귀찮은거야
9:27 l 조회 6
고마운분들 4명이 있는데 깊티 어떤걸 줘야할까??(제약 좀 있어)1
9:26 l 조회 21
권력의 맛 달다1
9:25 l 조회 25
진짜 진짜 살빼야 됨2
9:25 l 조회 54
님들아 취미가 뭐야????……3
9:24 l 조회 27
용인세브 다니는 간호사 익들 있어?
9:24 l 조회 17
반도체랑 관련된 학과 뭐 있어?2
9:23 l 조회 19
남편이 월 900~1000씩 벌어오면 ㄹㄹ 맞벌이 안해도돼?????????4
9:22 l 조회 200
상담좀 해줄수있어? 2
9:22 l 조회 14
나 전기스쿠터 하나 샀는데
9:22 l 조회 10
분크 세일해 얘두라1
9:21 l 조회 94
물고기들은 자기가 낚일걸 알고 있었을까?
9:20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