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831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1
이 글은 1년 전 (2025/4/21) 게시물이에요
굳이 나를 설명할 필요가 없는거...
그냥 어디 단체에 가서 본인 대학 얘기했을때 사람들 눈빛이 달라지는거 보고 느낌

대표 사진
익인1
대학 별로여도 직업 잘 가지면 커버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본인 소개할때 가장 영향이큰게 학벌이긴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자기소개때 제일 좋긴함 근데 난 몽총해서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ㅈ 그사람이 정의된달까 한순간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나이 먹어도 출신대학을 소개해? 보통 직업 말하지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이 점점 들수록 직업이 중요하지 쓰니 아직 20댄가?,,, 학벌도 물론 중요하지만 나이 들수록 직업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대학보다 직업이 더 간지 아닌가 내 친구 경기도 하위권 4년제 나왔는데 노무사 하고 있음 인서울 나와도 걍 중소 다니는 애들 많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와 노무사 짱 멋지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웃긴게 학벌이 하나도 안 중요한 직업도 많지만 위로 올라가면 학벌보다 중요한 것도 없긴 한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는 직업이 더 중요하게 느껴진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이 들면 전공이 훨 중요하지 그게 거의 직업인데 나 지잡대 나왔는데 전공 살려서 28살에 돈 꽤나 많이 모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높은 회사일수록 그 안에 학연도 장난아님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대학대신 직업이 들어가면 딱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이먹어서 학교얘기할일이 엄청많나..? 오히려 직업말할 일이 많을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내가 20대 중후반까지 딱 본문 같은 생각이었는데 투자하면서 이런저런 모임 하고 사회 경험도 쌓아가다 보니까 30대 초반인 지금은 학벌 다 상관 없이 그냥 투자 잘하고 재산 많은 게 또는 직업이 좋은 게 가장 중요하다고 느껴지긴 함... 쓰니 말고 일부는 직업도 재산도 해당되는 게 없는데 학벌 뽕에만 4050까지도 꽂혀 있는 사람들 있거든 오직 잘난 학벌만으로 훈수 두는 그런 유형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좀 더 나이 먹음 학벌보다 직업이 중요한걸 더 느낄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꼭 대학 아니어도 대학이나 직업 둘 중 하나... 난 고졸에 서비스직 10년 넘게 하다가 공무원됐는데... 막 엄청 좋은 직업은 아니지만, 내가 양.애.취 아닌 거 자동 증명되는 게 넘 좋아... 내가 원랜 수능 상위 4프로에 인서울 중위권은 갈 성적이었는데, 집안 때문에 대학 못 갔는데... 서비스직땐 내 직업 학력 얘기하먄 편견 가진 사람 많았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몇살인데..? 나이 덜먹은거같은데 아직 어린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직업 좋다는 말에는 어떤 직업이면 좋다는 소리 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솔직히 직업이 의사,판검사, 변호사, 5급 공무원 이상, 삼성급 대기업 정도거나 자기 사업으로 돈 엄청 버는 정도 아니면 학벌 중요하긴 해.. 그리고 저 위에 직업들 가진 사람들이 많은 것도 아니고 중요한거 맞는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isfp인데
2:52 l 조회 1
PMS와 야식ㅋㅋ(음식주의)
2:52 l 조회 2
본인이 말 못하면서 회피형으로 몰고가기도 하던데...?
2:52 l 조회 3
살 안 타는 가디건 셔츠 괜찮은거 아는 사람….?
2:51 l 조회 2
얘들아 여자 istp는 좀 괜찮고 매력있지 않아??
2:51 l 조회 5
자격지심 있는 인간부류가 제일 거리둬야함 인간 감정중 제일 악독한게 자격지심이야
2:50 l 조회 5
마라샹궈 먹고싶다
2:50 l 조회 3
이거 스엑 어디까지 내려가는거예요?
2:50 l 조회 16
잠이 안 온다..
2:50 l 조회 3
나는 불만 있으면 다 말했으먄 좋겠음
2:49 l 조회 7
뒷담하는 애들 대부분 지능낮음2
2:48 l 조회 16
나이 어느정도 처먹었는데 기다 아니다 못하는거 극혐하게 됐음
2:47 l 조회 15
나한테 막말하는 친구 손절침
2:47 l 조회 15
걍 사람의 인기라는 것도 선천적으로 정해지는 거 같아 9
2:47 l 조회 39
기초대사량 1300인 여자한테 이건 증량 유지 감량 중에3
2:46 l 조회 14
30대익들 기초제품 뭐써?2
2:46 l 조회 12
ㄹㅈㄷ 회피형한테 짧은기간 3연타로 데였더니 찐따끼들 족치고 싶음7
2:43 l 조회 87
애매하게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1
2:43 l 조회 30
고깃집 갈때 혼자 갈거거든?1
2:42 l 조회 29
근데 뼈말라가 진짜 예뻐 보여?? 8
2:42 l 조회 7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