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9845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37
이 글은 1년 전 (2025/4/22) 게시물이에요
코딩이래ㅋㅋㅋ
지금 코딩 전문으로 하는 학원들 줄줄 망해가거나 
다른 걸로 바꾸고 있고 코딩 졸 힘들게 배웠더니
회사들이 대부분 AI쓰면서 아예 사람도 
안뽑음 대기업 카카오 조차도 사람 안 뽑는다고 함
대표 사진
익인1
공기업 드가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옛날엔 고졸도 하는 3D 직종 중 하나였는데 말도안돼게 높이 평가되긴 햇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근데 공기업도 전망이 좋다고 보기 힘들지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코로나로 개발자열풍잇엇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거의 코딩 지식 없는 사람도 다 할 수 있어지긴 하겠다 기초적인 개념정도만 알아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직 복잡한거는 당연히 전문가 손 거쳐서 디테일 잡아야하긴 하겠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친구 코딩하는데 회사에서 ai쓰는거 되게 당연시 하게 된다함 ㅇㅇ
그나마 흔하게 쓰는 ai는 아니고 자체개발 한걸로 쓴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여기 개발자들 글 올라오면 자기들 절대 대체 안 된다고 그랬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 개발자인데 주니어만 대체되지 시니어는 대체될일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나 요즘 ai로 사이트 배포하는데 ppk 파일 여는 방법 수정하는 방법 URL에 연결해서 배포하는 방법 이런 거 다 챗지피티가 알려주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퍼블 정도의 지식은 있는데 서버쪽은 전혀 몰라서 막막했거든? 그냥 하라는대로 프로그램 다운받고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고 막히면 그거 다시 챗지피티에 보내고 이러면 진짜 아무 지식 없어도 가능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QA도 대체되겟디...?흑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구냥 테스트만 하면 대체되구 아니면 할 거 많아서 괜찮을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솔직히 돌아가는판 보면 AI로 대체 안될 분야가 과연 있을까싶긴해 결국 다 대체될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술자들? 용접이나 전기 하는 분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 그래 이런건 진짜 대체 안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ㅋㅋ 요즘 코딩 학원들ㅋㅋㅋ 용접 학원으로 바뀌고 있다고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용접도 로봇 용접 많아 ㅋㅋㅋㅋ
단지 비싸서 사람 쓸 뿐
언젠가 대체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Ai를 누가 잘 활용하느냐의 문제지 이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남친이 회사 파트장급 리드 개발자인데 집와서 챗지티피랑 대화하면서 자기 게임 취미로 만들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코로나 때 온라인으로 모든 수요가 몰리면서 개발자들 고비용으로 많이 뽑았는데 요새는 누가 회사 나가도 그 자리 새로 안 뽑는대. 내부 인원으로도 감당 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ㄹㅇ 공기업이 답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몸으로일하는거 말곤 다 대체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더 개발자로 일하긴 하지만 ㄹㅇ내 월급은 지피티가 받아가도 할말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젠 개발보다 sw기획 하는 직종이 더 뜰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우리회사 개발팀도 ai 쓰긴 함 그래서 직원도 신입 안 뽑고 디테일 잡고 컨설팅 가능한 경력직들만 뽑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 신입 자체를 안뽑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오빠 개발자인데 얼마전에 저말 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코로나때 너무 많이 뽑았음... 그때 연봉도 너무 올려놔서 정리는 당연한 수순ㅜ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근데 지금 AI쪽에서 제일 집중투자하는게 로봇이라, 규모의경제 생기고 로봇 싸지면 몸쓰는일도 전망이 꼭 좋다고 보기 어려움. 우리나라처럼 노조 쎈 국가에서 기업 입장에서 누구보다 로봇 도입하려할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맞음 쓰긴 쓰는데 AI 사이트 막힌 회사는 개발자를 필요로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개발자 너무 많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근데진짜 나중에 다 대체되면 우리 뭐먹고사려나.. 그에따른 일자리가 나오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전에 이미 우리 늙어 죽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젠 기술이랑 몸 쓰는 직업이 더더 잘 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상담사도 직격탄. 코딩도 직격탄. 유능한 사람만 살아남는 시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우리회사 개발팀 필수템이 챗지피티더라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이쪽으로 새로 진입은 어떤지 잘 모르겟고 난 gpt 잘써먹으면서 코딩하는중
근디 대체하려면 한사람 빠진 분 만큼을 ai가 해야하는데 그정도 수준이 되나 지금..?
분야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는 보조격 이상은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미용쪽이 대체 잘 안될 것 같지 않아? 네일, 헤어 등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근데 우리나라 ai 수준이 다른나라에 비해서는 많이 떨어지는 추세라 이쪽 발전시키는 개발자는 계속 찾을것같음 그냥 코드만 짠다고 개발자는 아니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 사람들이 개발자면 다 같은줄 아는데 llm개발자 같은 ai쪽 개발자는 수요 엄청 크고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ai 튜터도 개발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신문보니까 미국은 ㄹㅇ 개발자 3분의1이 AI로 대체됐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헐… 우리 집 앞에 코딩 학원도 작년 여름 쯤 수학학원으로 바뀜;; 이래서 그랬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 AI 만드는 일에도
그 AI 써먹는 일에도
다 코딩이 쓰이는데
뭐가 가장 빠르게 망했다고?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걍 모르게 두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I 랑 유일하게 소통 가능한 직업이 개발자인데
코딩이 망하길 뭘 망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코더랑 개발자 차이를 일반인들이 몰라서 그럼. Cs 지식은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데 말이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본인표출 헤헤 언니 진상부린 결과 40
20:06 l 조회 1
눈썹문신 짝짝이 환불
20:06 l 조회 1
매트립 좋아하는 익들앙 추천좀
20:05 l 조회 1
주변에 갓생친구 많은 익인들아 갓생러들 다 24살에 취준 마니함?
20:05 l 조회 1
갤럭시 업데이트하고 카메러 소리 이거 뭐애????2
20:04 l 조회 5
5천원 날린거 어떻게 생각해? 3
20:04 l 조회 13
요즘 인스타에 배라 케이크 많이 보여가지고1
20:04 l 조회 10
이거 카리나 안경 정보 멀까..
20:04 l 조회 14
나 첫회사에서 솔직히 일 잘 못했는데 2
20:04 l 조회 12
야근하고 이제 집 가려고하는데 웰케 귀찮냐ㅋㅋ
20:03 l 조회 2
채팅신점 해볼까5
20:03 l 조회 7
제모한날에 드리클로바르지말라하잠ㅎ아 그럼 드리클로 바르고 제모해도돼?
20:03 l 조회 4
너넨 재밌게 본 영화 뭐야??
20:03 l 조회 8
봉사하는데 요즘 대학생들 너무 어려서 내 나이가 쪽팔려..2
20:03 l 조회 16
급💩
20:03 l 조회 4
러시아 사람들이 예쁘고 잘생김
20:03 l 조회 6
너무 우울하다
20:03 l 조회 3
섬유유연제 추천좀요 달달한? 향 좋아합니다
20:03 l 조회 3
라떼 하루에 3-4잔씩 마시면 커피머신 사는게 낫나
20:03 l 조회 6
회사생활이 원래 이런건가3
20:02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