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이 무서워서 교내 시상 같은 대회 계속 없애는 추세라더라심사 기준 시비 걸릴까봐도 있고 귀찮아서도 있고 둘 다 라는데초딩 때 수상내역으로만 생활기록부 한 페이지 넘겼어서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