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074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100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내 주변에 남직원들  
또래나 몇살 위 오빠들 보면
5명이나 독서모임에서 여친만듬
그중 둘은 결혼했구
대표 사진
익인1
역시 모임을 나가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모임에서 보통 많이 만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연애목적으로 독서모임 하는건 아니지만 인정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모임나가야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역시 나가서 사람들을 좀 만나야 연애도 하는겨,,,,,
그래서 난 안돼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독서모임뿐만 아니라 그냥 그런 소모임같은 걸로 자만추함..다들
뭔가 과하게 이성을 만나려하는 느낌이 안들면서도 이성이 많은 모임..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진짜 이성고플 때 독서모임 알아봄...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ㄴ “독서” 모임인걸 말한거야 나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소모임 중에 독서모임이 뭔가 대놓고 이성만나는 느낌도 안나고 막 대외적으로 활동적이지않아 시간도 많이 안뺏고 이성비율높은...에 해당되더라..
주변에도 그걸로 만나서 결혼한 사람있음...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자만추하려면 그렇게라도 해야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모순적인 말이지만 (?) "진짜" 독서모임이면 연애하기 좋을거같아
취미 같고 이야기 하다보면 가치관이나 생각의 깊이도 알수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건전하게 만나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느낌은 아냐ㅋㅋㅋ 애초에 여자 만날려고 일부러 독서모임 나가는거야ㅋㅋ 책 안좋아하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ㅋㅋ 말만 독서모임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근데 바로 티남 에휴 독서모임 좋아해서 몇번 가봤는데 이게 사적으로 바뀌기 시작하면 난 안나감 진짜 너무 대놓고 그러지좀 맙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당근에서 독서모임 찾아본적있는데 이성이 목적인곳은 나이제한 구체적으로 걸려있는것 같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건너건너 아는사람도 독서모임으로 결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독서모임을 어디서 구해..? 독서모임 알아보고 있는데 나는 이성목적이 아니라서 내가 너무 까다롭게 보고있는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동네에 작은 북카페 인스타나 지인 소개로 가더라고! 그리고 회사에서 독서모임도 있어서 거기 나가기도하고ㅋㅋ 대놓고 연애 목적 티나는 방식으로 구하는 곳은 안가더라고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보통 지인소개.. 이성 목적 아예 차단하려고 여자만 받는 곳도 있더라고 내 친구는 인스타에 감상문 계속 올리다가 독서 친구 만들어서 소개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ㄹㅇ 내 지인도 독서모임으로 남친 만남
근데 거기는 찐 독서를 할려고 모이는 모임이였음
매주마다 책 정해서 감상문도 쓰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일부러 그런데로가! 결혼상대 찾으려고ㅋㅋㅋㅋ 머리 쓰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사람은 만나고싶고 막 술먹고 여미버드 잘 없이 건전한 사람들 비율이 많을것 같은 모임은 독서모임이 나으니깐..? 나도 결혼 전엔 그런거 나가볼까 하긴 했어..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그런 모임이나 동아리들은 어디서 구하는 거임 다들? 진짜 궁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소모임이랑 어플이 있우 나름 그쪽에서 유명한 어플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마저 궁금.. 오픈채팅 같은 것 밖에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독서모임은 아니지만 나도 소모임에서 남친 만났음 ㅋㅋㅋㅋ 남자 만나려고 다닌건 아니었는데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베이킹 모임에서 만났음....ㅋㅋㅋㅋ 둘다 빵 광인이라 잘 맞아서 좋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내친구도 독서모임에서 남친 만들었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가 극i 여서 결국 못나갔지만 이성친구 뿐만 아니라 친구 만들고 싶어서 나가볼까 생각해본적은 있어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독서모임은 왜하는거야?
내가읽은걸 남한테 공유하는거야??
책은 혼자읽을수있잨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가 알기로는 서로 같은 책 감상 나누기, 매주 책을 정해서 하니까 약간 반강제적으로 책 읽을 수 있음 책 취향도 공유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읽고 토론(?)같은것도 하는거같듄데 뭐 어러가지 감상 공유할 수 있으니 좋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같은책 읽고 서로 어떻게 읽었는지 토론하는거지 사람들이 각자 보는 시각이 달라서 이런관점으로도 볼수잇구나 하고 더 이해잘감 또 혼자책보면 내가 관심있는분야 책만 보게되는데 다양한 장르 추천받울수 있는것도 있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하~~~ 땡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혼자 읽으려니까 ㅓ너무 안읽혀서 읽는 시간이라도 정해두려고 들었어 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책 읽는게 너무 습관이 안됨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대학졸업하니까 그런모임아니면 진짜 사람만날곳이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나도 자만추 어디에서 하냐고 질문하는 글에 남녀 불문하고 독서모임 많이 추천함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ㅁㅈ 그리고 독서모임에서 연애도 많이하는데 사람관련 트러블(?)도 진짜많더라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오 뭔가 독서모임은 배운 사람들 많이 있을것 같은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츄ㅣ업하면 트레바리(돈 내고 하는 소모임) 독서모임 드갈겨 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난 요리모임에서 만났음 근데 이성만 노리고 오는 사람도 많지만 같은 취미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혹시 요리모임 어디서구했서?? 카톡?? 나도 요리관심생겨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내가 활동하던 모임은 지금은 사라졌긴 한데 난 소모임 어플썼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 들엇는데 친구 지인은 남자만나러 독서모임나간다하드라….하..ㅋㅋ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우리 독모는 ㅋㅋㅋㅋㅋㅋ 진짜 책읽고 뒷풀이만 하는디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독서가 여자가많아서? 남자는 어디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걍 독서 뿐만 아니라 취미모임에서도 많이 만남 이성 만나는 곳이 목적인데랑 아닌데랑 모집할때부터 느낌 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 독서 모임으로 4년째 연애 중인데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나 예전에 찐독서모임인줄 알고 책 읽어가서 개 열심히 나만 토론한적있었음ㅋㅋㅋㅌ 독서를 가장한 연애모임인줄 모르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신천지일까 무서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222 요즘 소모임에 사이비 개많대서 하지도 못하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33 친구 보드게임 나갔었는데 친구 빼고 전부 신천지였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역시.. 나가서 사람을 만나야 기회가 생기긴하지.... 회사-집-회사-집 이러는데 어케 생김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마자 모임 동호회 이런 데서 만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우리 독서모임은 그런거 1도 없는데 본가쪽 동네 동서모임은 거기서 만나서 결혼한 사람 많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게임 하다가 만난 경우도 있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난 이럴까봐 독서모임 못 나가겠음 나 빼고 연애중 이런 거 될 거 같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무래도 대화를 많이해서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내칭구도 독서모임으로 결혼함 ㅎㅎ..
결혼 후에 책 읽는 모습 1도 못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신기하다.. 난내생각말하고 발표하는거 극혐해서 책읽고 생각말하는것도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 가봤는데 남미새 여미새만 모임 ㅠㅠ(나도..ㅋ) 걍 소개팅이 너ㅓㅇ이ㅣ엉어어어어어무 안구해진다 싶으면 나갈만함
갔는데 맘에 드는 사람 없어서 일회성으로 나오고 안 나오는 사람들 많엉ㅋㅋㅋ다른 모임 또 가셨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도 책 좋아해서 독서모임 몇번 해봤는데 이상한 사람 너무 많아ㅠㅠ 사이비도 많고 보험 영업하는 사람이랑 남미새여미새 밭이더라 뒷풀이 아예 없고 토론만 하고 헤어지는 곳들이 그나마 깔끔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다들 이런 모임은 어디서 찾는 거람 신기하다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진짜 독서 모임 가서 이성 만나면 좋을 거 같기는 해. 취미도 비슷하고 생각도 깊을 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기엔 이미 늦음 연애하고 싶어 안달난 사람도 많이 섞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그런 사람은 걸러야지...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내 친구들도 모임 나가서 만나서 결혼함 근데 첨부터 연애하려고 나갔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남자로만 이루어진 독서모임은 없는 이유기도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근데 연애ㅠ목적으로 모임 나가면 안되는거야? 책도 읽고 다른 사람들도 만나고 그 중에서 맘에 들면 만날 수도 있는거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나는
솔로를 나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그렇게 말 하면 다 연애하고 싶은 사란들은 나솔 나가야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모임에서 그런 사적인 만남 제지하려고 함 독서모임이면 "독서"가 목적이 되어야지 연애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 오면 모임 분위기 흐려지고 민폐임 남미새 여미새들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내가 말하는건 독서가 주목적이 되어야하는건 맞는데 독서 하면서 사람들도 만날 수 있는거고 거기서 맘 맞으면 만날 수도 있능거 아니냐는 말이였어 당연히 연애가 주목적이면 좀 그렇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너가 연애 목적으로 모임 나가면 안되냐고 물어봐서 하는말임 그걸 주목적으로 나가는 사람들이 별로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역시나...!!! 나도 그 생각 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연애가 주목적인 모임도 있으니 그쪽 알아보는것도??? 사무실많은 곳 주위엔 식사모임도 있고 산책모임도 있다고 들음 회사분중에 식사모임에서 결혼하신 분 계심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청년다방 매운맛 많이 매워? 기본맛 시켜야 하나
19:03 l 조회 1
나 정신과 다니는데
19:03 l 조회 3
네고왕 잘되고 난 이후로 비슷한거 진짜많넼ㅋㅋㅋ
19:03 l 조회 4
우삼겹 사려는데 600에 9990원 500에 8990원이래2
19:02 l 조회 7
우리 동네가는거만 통근버스 7시 1분에 출발하는데 아예 안믿더라고 그래서뛰어서 나옴
19:02 l 조회 4
오늘 근로장려금 들어왔다는 애들은 뭐야?3
19:02 l 조회 9
pms랑 생리기간에 통증 너무 심한데 산부인과 검사도 정상이고 주기도 규칙적인데..1
19:02 l 조회 4
설영우는 진심 인생을 좀 되돌아봣으면 좋겠다
19:02 l 조회 14
마이데이 클래리티 난시용 렌즈 쓰는 익 있니
19:01 l 조회 4
난 내 성격 별로 안좋아하긴하지만 그래도
19:01 l 조회 6
2년 사귀었는데 스킨쉽을 거의 안 할 수가 있어? 3
19:01 l 조회 9
혼자 해외여행가는데 에어팟 살까말까2
19:01 l 조회 7
일반 출퇴근 하는 회사인데 급여가 저녁 7시 넘어서 들어오면2
19:00 l 조회 9
마운자로 맞고 생리양 개 많아짐 3
19:00 l 조회 12
보통 신입들 몇개월정도 가르쳐야해?2
19:00 l 조회 15
하 29살 되니까 라면 먹을 때 2
19:00 l 조회 43
27살인데 결혼 생각 안하고 연애할 나이는 아니지..?3
18:59 l 조회 40
다이어트 나 좀 제발 도와줘 ... 내가 안빠지게 운동하는걸까?5
18:59 l 조회 16
이거 내 이후로도 면접 있을 확률 높아?2
18:59 l 조회 6
베이지 크림블러셔 추천해주라!!4
18:59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