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영어권 한달살기 한적 있는데 가기 전에는 파파고 다 되니까 문제 없다고 생각했거든 근데 막상 가니까 영어 안되는게 넘 부끄럽고 답답하고 그랬단말야.. 근데 친구중에 영어 잘하는 친구 이번에 외항사 합격해서 외국 다니는데 진짜 많은 세상을 볼 수 있겠다 싶어서 너무 부러웠어..
|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
|
나 영어권 한달살기 한적 있는데 가기 전에는 파파고 다 되니까 문제 없다고 생각했거든 근데 막상 가니까 영어 안되는게 넘 부끄럽고 답답하고 그랬단말야.. 근데 친구중에 영어 잘하는 친구 이번에 외항사 합격해서 외국 다니는데 진짜 많은 세상을 볼 수 있겠다 싶어서 너무 부러웠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