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249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14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아 진짜 나 사람 상대하는 직업이라 말을 진짜 많이해
그래서 집가면 진짜 말도 안나오고 그냥 집안일하고 음쓰버리고 그러고 진짜 낡고 지친 상태로 멍때리고 있는데
남편이 자꾸우우웅 말을 너무 많이 하는거야
몇달은 그래도 같이 얘기했는데 자기 직전까지 말을 하니까 너무 힘든거야ㅠㅠㅠㅠ 구래소 이제 말 걸어도 ㅎㅎㅎ… 하고 지친 상태로 있음…
근제 너무 서운해하더라고
그래도 같이 사는데 어떻게 말을 안하냐고 하는데… 너무 서운하대…🤣
다들 집가면 걍 가족들이랑 대화 많이해…?
어우…. 
대표 사진
익인1
하 나도 피곤할때 말 너무 계속걸면 감당안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말을 너무 계속 하니까 너무 힘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주말엔 잘 놀아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물론 주말에도 남편이 말이 너무 많긴한데 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잘 받아주려고 노력해….
근데 진짜 말을 계속해… 나는 하루종일 말해서 목 나가있고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걸 남편한테 이야기해 솔직하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2 남편은 아내 만나서 좋아서 그러는건데 말도 안해주고 혼자 저러는거면 남편 입장에선 속상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333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서운하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 9-8시까지 일하는 자영업자인데… 하 진짜 조금만 혼자 쉬겠다고 말 안받아주면 서운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니 배려가 너무없는디… 그정도면 말안하는직업이어도 말 안시키고 뭐가편한지 눈치만볼듯 ㅜ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44둘다 이해 되는디 걍 말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55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찐친이 그러는데ㅜㅜ 여행 같이가면 3박 4일동안 말 겁나 함.. 리액션 미쳤고 내가 기빨려서 말 덜하면 내 기분 살피고ㅠㅠ 너랑 남편이랑 성향이 안 맞나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개서운함... 나도 예랑이랑 동거하는데 비슷한 상황임 그럼 너는 남편이 맨날 입 다물어줬음 좋겠어? 그럼 부부끼리 수다는 언제떨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그럼 혹시 언제 쉬어? 진짜 침묵하는 시간이 최대 15분 정도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린 분리수면해서 각자 자러가면? 아님 같이 유튜브 넷플 이런 영상 볼때도 말 안하고 있겠지 무슨 8시부터 12시까지 4시간동안 말만한다 이런건 아닌데 막 갑자기 뭐가 생각나서 두두두 말하면 같이 쿵짝해서 얘기하고도싶고 들어줬음 하는 얘기도 있고 무슨 규칙을 정해놓고 평일중 3일만 얘기하고 이틀은 입다문다. 이렇게 정하는것도 웃기잖아;ㅋㅋ 걍 적당히 들어주면서 받아쳐주는게 그렇게 어렵나... 안그래도 야근 잦아서 저녁도 같이 못먹는 날이 80프로 넘을 정도라 솔직히 시간 자체도 많이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글슨이는 아닌데 익인이 같은 경우는 나도 당연히 이해되는데
쓰니경우는 좀 극단적인거 맞지 않아? ㅋ큐ㅠ 침묵시간이 최대 15분이라니까 물론 시간 정해서 딱 이시간 동안에만 말해 하는건 이상하겠지만 쓰니가 힘든 것도 이해되어 보임.. 대화는 당연히 같이 사는 사이에 필요한거지만 어쨌든 서로 하는건데 저긴 남편도 너무 극단적이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건 둘이 같이 있는 시간이 몇시간인지 몰라서 말하기가 애매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부부니까 대화하고 싶지 아무래두 ㅠ 나도 남편이랑 조잘조잘 자기 직전까지 떠들긴 해,,, 이건 결국 쓰니가 남편이랑 둘이 어떻게든 맞춰나가야겠는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애매하다 근데 진~~짜 말 많으면 피곤할때 있긴한데
우린 텍스트로만 느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퇴근하자마자 집 들어와서 신발장 앞에 누워서 자는척하자 말못걸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댓글을 왜 이제봤냐
나 진짜 해볼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 저정도 노동이면 남편이 이해해즈ㅏ야히는거 아니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 정돈 남편이 이기적인듯 직업이 말하는거라니.. 집에서도 떠들기 쉽지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남편이 왕 서운하긴 함 ㅠㅠㅠ 근데 나도 엄청 피곤해하는 입장이라 너무 이해가긴함 ㅜㅠ 퇴근하고 나도 기분 좋게 대화하면서 하루 마무리하고 싶긴한데 ㄹㅇ 말할 힘도 없어........ 짜증내기싫은데 너무 힘드니까 계속 듣고 대답할려면 괜히 속으로 짜증나고 ㅜㅜ 일단 무조건 말해야되고 그 다음은 쓰니체력기르기도 필요함 ㅜ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랑 진짜 똑같다 ㅋㅋㅋ ㅠㅠ 그래서 매번 얘기했어 제발 혼자 있을 시간을 달라고.. 말 좀 안걸었음 좋겠다고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친 친구 만나러가서 지금
너무 좋음
아직 싸운거 안풀리긴 했는데 말을 안 하고 있어서 힐링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남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남친이러네 ㅠㅠㅠㅠㅠ 미안타 ㅠㅠㅠ 아직 결혼항지 얼마 안됐어 ㅠ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지금 즐기고 남편 잘 달래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너무 힘들면 5분만이라도 카톡으로 대화하자고 하면 좀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바람나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럼 차라리 남편이랑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
하루 한시간 정말 딱 집중해서 피곤한 티 안내고 대화시간 가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하루에 시간 정해서 풀타임 수다 떠는게 방법일듯... 말 안 하고 싶다고 입 다물어버리는 건 좀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제안을 해봤거든??? 그럼 나 30분..정도만 쉬는 시간을 달라고?
근데 좀 시간을 정해서 말 걸지 말라는거냐! 이러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엥 당연하죠? 30분만 말 걸지 않는 시간 정하는거 완전 현명한데.... 수다맨이야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저녁도 같이 못 먹는 거면 대화할 시간이 좀 필요한 것 같기는 한데 서로 배려해야 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해가 안 되진 않지만 그래도 너무 서운할 것 같아
나는 당연한 후순위가 돼서 안 중요하고 무시해도 되는 사람이 된 느낌일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상대방 피곤해하는거 안느껴지나? 자기말만 하는거 신기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둘다 이해가 가는데 걍 성향이 안맞는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와 근데 ㄹㅇ 공감됨 진짜 말할힘도 없믄데 자꾸 꼬치꼬치 캐물으면 미치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둘 성향이 조금 다른거 같아 나도 옆에서 말 계속하면 정신없고 기 빨려서 힘들더라고… 남편한테 1-2시간 정도는 각자 쉬는 시간 가지자고 해봐 저런게 쌓여서 나중에는 얼굴만 봐도 싫어지는 날이 올 수도 있음 ㅠ 그러니까 잘 이야기 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그럼 애매한 게...결혼 전에 파악이 됐긴했을텐데 좀 상황이 심각해질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부부간에 대화없으면 점점 의무만 하는 사이가 될 수도 있기도하고 참ㅜ
이게 연애 때 진작 갈렸어야 될 문제 같은데...
나도 성격차이로 헤어졌거든 끝까지 못 안고 갈 거 같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때는 각자 집에서 걍 카톡만 해서 이렇게 자기 직전까지 계속 말을 할 줄 몰랐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자영업자라고 말 많이 한다고 하는데.. 나도 사람상대하는 자영업자고 밤12시 넘어까지 하거든..?? 근데 일이 힘들수도 있는데 그냥 성격? 인ㄱ거 같음... 나는 집에와서 가족이랑 대화하는거에 힘을 얻기도 하거든.. 걍 둘이 잘 안맞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남편이 대화하고 싶은 맘은 이해하는데 쓰니가 이렇게까지 이야기 하는데 그냥 본인 섭섭한것만 이야기 하는것도 이기적인거야..차라리 어느정도 절충점을 만들어야지 퇴근하고 혼자두는 시간이 거의 없으면 가만히 쉬면서 에너지회복하는 사람은 어쩌란거지?? 30분 혼자두라는걸 못참는 사람이 오히려 심한거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남편이 말걸지 말라는걸로 섭섭하다면 차라리 하루 한시간 드라마나 뉴스보는 시간을 만들고 그때는 이것만 하고싶으니까 말걸지 말라고 해 그래야 남편의 논점이 대화를 안하는데 집중되는게 아니라 드라마를 조용히 보고싶다는걸로 받아들일 수 있을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둘 다 이해간다.......걍 우리나라 근무시간이 너무 많아서 그래...... 아무리 직업이라지만 집 가서 남편이랑 대화할 힘조차 안 남는 게 말이 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남편도 서운할만 하고 솔직히 난 말 거의 안 하는 연구직인데도 집 가서 남자친구랑 통화조차 하기 힘들 때 많은데 실제 대화는 어떻겠냐 걍 9-8 우리나라 구조의 문제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다 큰 성인이 왜 잠깐 혼자만의 시간 갖자고 하는 것도 못 참아주는지 이해가 안됨.... 뭐 퇴근하고나서부터는 절대 말 걸지마라 이것도 아니고 30분만 쉬겠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니 9시 부터 8시 까지 말하다 왔는데 저녁내내 말 안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잠깐 침묵할 시간을 달라고 하는건데 그것도 자기 서운하다고 계속 옆에서 떠드는게 이기적인거 아닌가..? 주말엔 같이 논다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도 주말엔 진짜 오빠랑 놀려고 최대한 진짜 말 많이함 나 진짜진짜 노력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 교사인데 너무 이해됨......ㅜㅜ 아 너무 기빨려서 퇴근하고 오면 말이 없어져서 남편한테 미안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편분은 뭐라고 안하셔…? 왜 이솨람은 말을 왜케 많이할까 먼가 내가 말 안하고 있으면 눈치보는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하루이틀도아니고 자영업자면 계속 그럴텐데 그럼 남편은 집에서 맨날 입닫고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매일 힘들텐데 매일 말 안할순없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0분..! 30분이라도 말을 안하고싶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쓰니는 결혼할필요가 없었던거같은데,, 혼자 조용히 있는걸 더 좋아하는거아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결혼해도 혼자 쉴 시간이 필요한데 왜 이걸 이해 못 해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쓰니 노력도 남편 맘에는 안찼나보다.. 남편도 노력하다가 터진걸수도...? 얘기 잘해보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enfp고 남친 istp인데 너가 내 남친 성향이고 내가 너 남편 성격 같틈 ㅋㅋㅋㅋ
퇴근 후 30분은 좀 봐주지 남편 좀 너무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말많은거 넘 피곤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친구가 만났던 전애인 욕해주는거 싫어?
4:05 l 조회 2
꿈이 없는사람 어떰
4:05 l 조회 6
나랑 썸남 잇프피-잇팁인데 좀 파국 조합같음..
4:04 l 조회 3
조선 배우는데 ㄹㅇ 신기하다2
4:04 l 조회 8
카톡 차단이랑 그냥 기본프로필이랑 구분 어케해?
4:02 l 조회 12
서로 친함 정도가 다른 거 흔해? 3
4:02 l 조회 23
말랑이 포장 위로 만지는거 잇자나1
3:58 l 조회 33
나는 항상가는 다이소만 가. 다른데 가면 시간이 배로.걸리는것같아
3:58 l 조회 35
대학교 계정으로 제미나이 썼더니 기록 삭제 안됨 미틴
3:57 l 조회 36
하 나도 코인부자로 살고싶다
3:56 l 조회 5
진짜 통통한 사람이 서글서글하고 성격도 둥근 것 같음 6
3:56 l 조회 31
익들아 고민이 있는데 혼자 갓덴스시 가능???? 2
3:56 l 조회 21
내가 급하게 다가간 친구관계가 있는데 1
3:55 l 조회 36
남자들 냅다 이쁜 연옌 닮았다고 하면 호감이더라
3:55 l 조회 19
내가 생각하는 회피형 특징이 다짜고짜 사과하고 무마시키려고함13
3:55 l 조회 59
혹시 ㄹㅈㄷ 저렴이 노트북있어..?4
3:54 l 조회 30
아침에 양치했는데도 엄마가 입냄새난다고 하거든? 공복이라서 그런가???1
3:54 l 조회 27
로보트마냥 기계적인 사람5
3:52 l 조회 18
짝남이 나한테 여돌 닮았다는데6
3:52 l 조회 46
회피형 단어만 들어도 진저리남
3:51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