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571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프로게이머 PC 모바일
큰방 Gen.G HLE DK
T1 T1 (+SKT) 브리온
KT DNS DRX 레드포스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7
이 글은 1년 전 (2025/4/27)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T1

난 아무리 봐도 마지막 세트 그 조합으로도 이길 각 나오는데 팀 합이 에바였다고 생각하는데

구마 잘했다는 거 아님

제리든 루시안이든 일단 이길 각 나왔어서 이번 세트 패배 요인은 팀 합이라 생각함

내가 3세트만 봐서 2세트 1세트는 모르는데 3세트 자체를 두고 말하는 거임


다들 제리였으면 달랐다 그러기엔 용 쪽에서 비에고가 처음 죽었을 땐 제리랑 관련이 없는 거였음 (오너 범인몰기도 아님 그건 상대가 운영을 잘했다 생각함)

애초에 오너 폼 올라서 그런지 몰라도 비에고 성장 조합이었고 그걸 상대가 잘 캐치했다고 생각함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구마가 범인 아니에요! 구마가 잘했어요! 타 라인이 못했어요! 이게 아님;;;

3세트는 밴픽 문제, 픽 잘못고름 문제, 제리를 안 해서 어쩌고 이런 걸 판가름 하기엔 이미 초반 터진 게임에서

3세트 조합으로도 충분히 이길 만한 구도였단 거임 

그게 팀 합 문제로 져서 난 그게 아쉬운데 모두들 제리였으면 달랐다고 하길래 진짜 궁금함

제리면 초반 스노우볼이 달라질 거라고 생각한 부분이 어디인지 궁금해

대표 사진
쑥1
아니 그냥 밴픽부터 말리고 들어갔다고 경기결과는 해보지도 읺았는데 누가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쑥2
제리를 했으면 비에고가 게임 집어던졌을 때 괜찮아 우리 제리있어 할 수 있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혹시 티어 어디야? 우리 제리 있어 할 수 있음이 위에서는 그게 돼? 괜찮아 우리 제리 있어 < 이것도 성장하는 게 크게 보여졌어야 하는 건데 제리는 초반에 킬 안 먹은 이상 후반 어떻게 할 수가 없는 구도야 근데 비에고가 초반 스노우볼로 죽었을 때 제리가 라인전에서 킬 먹지 않는 이상 킬을 챙겨먹기가 불가능한데

아 물론 루시안 보다 제리가 더 좋은 챔프는 맞다고 생각함

+ ) 티어 물어본 건 티어마다 보는 눈이 다르니까 물어본 거임 난 일단 다이아야 크게 높진 않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쑥2
난 플래
근데 밴픽 순서 다시 보니까 제리 했어도 안될 상황이었네 아마 웬만큼 잘하지 않으면 미포한테 두들겨맞고 터졌을듯
근데 이거 이길만한 구도라고 생각했다는 것도 신기하네 난 티원 손 떠났다고 생각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마지막 한타에서 그렇게 안 끝났으면 이길만했다고 생각함 여태까지 보여준 페이커 갈리오면 도란이 갔다와도 살아있었을 거라고 가정했고 그래서 난 오히려 사이온이 그 상태로 무지성 들어온 게 조금 아쉬웠음 마지막에 오공이 비에고 물고 비에고 피 까였을 때 몸 대주러 들어갈 게 아니라 집 갔다가 텔 타고 복귀하거나 혹은 한타 끝났으면 갈리오랑 같이 집을 막았어야 했다 생각함 그러고 한 턴 벌면 또 다른 기회는 남았을 거라 생각해 미포 프리딜 구도 생각해서라도 사이온이 들어가면 안 됐다 생각해서

엉 나도 구마가 제리 들었다고 해서 크게 달라질 거라 생각 안 해서 쓴 거임 ㅋㅋㅋ ㅠ

1년 전
대표 사진
쑥2
마지막에는 나름 반반이었지만 애초에 거길 간 건 티원이 잘해서가 아니라 클로저가 두 번 던져 준 거 받아먹은 거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2에게
엉 두 번 던져서 받아먹은 것도 흐름이 변한 건 사실이었던 거라 이건 가정을 하지 않은 팩트잖아 그래서 그 한타만 버텼어도 승산 있을 거라 생각했어 제압골 미포까지 준 후였으니까 물론 초반부터 게임이 망하긴 했음 ㅋㅋ..내가 티원 희망편을 머릿속에서 돌리고 있었어서 마지막 한타 보고 당황스러웠던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쑥3
근데 용쪽에서 터져도 결국 역전각 나왔는데 마지막에 던진것도 구마임 걍 스킬 하나도 안쓰고 오공궁 쌩으로 맞아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마지막 한타 말하는 거면 나랑 의견이 다른 것 같으니 더 말을 얹지는 않을게
1년 전
대표 사진
쑥9
막 한타는 솔직히 사이온이 피 다 까이고 시작한게 크지 탈리야도 피 다까인 사이온 보고 한타 시동건거고, 사이온이 피 다까져서 집을 한 번 다녀왓어야 했는데, 탈리야가 이때다 싶어서 재정비 시간을 안주고 바로 건거임. 그게 가장 크고 지금 현존하는 원딜중에 오공궁을 피할 수 있는 건 자야밖에없음 그마저도 반응속도가 엄청 나야하고 그래서 원딜하는 입장에서는 오공이 상당히 까다로움 막한타는 구마만의 잘못이 아님 ㅋㅋ 따지고 보면 도란의 잘못이 큰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쑥4
나도 조합상 이길만했다고 보는데 비에고 원툴인거 말리니 암것도 못했고
한타 판단도 다 다르고 신박해서 걍..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엉 나도 1세트 2세트는 안 봐서 모르겠는데 조합, 밴픽 따지기엔 우리도 이길만했다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쑥5
적어도 팀에 믿을맨 하나 더 생긴거고 탈리야 노틸에 끌려서 죽는 각에서 한번은 튈 수 있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쑥5
루시안? 6킬먹어도 상대 조합에 탈리야 노틸 오공있으면 끝까지 불안했음 뭐하나라도 맞으면 상대한테 현상금주는꼴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진짜 솔직히 말하면 그것 또한 결과론적이긴 한데 루시안도 E 반응속도 빠르면 탈리야랑 노틸 끌려서 죽는 각 한 번은 튈 수 있긴 함 그리고 오공 궁 제리라고 피할 수 있는 건 아니긴 해
나도 루시안 보다 제리가 더 밸류 높다고는 생각하는데 3세트 흘러가는 흐름 보았을 때 원딜 픽 하나 달라졌다고 게임이 바뀌었을 거다 라고 하기엔 팀합이 무너진 세트였다고 생각해서 쓴 글이었어 다들 제리가 너무 개쩌는 픽인 듯이 제리였으면 달랐다 하길래
결론은 루시안 보다 제리가 더 밸류는 높다고 생각하긴 함 다만 상대방 운영에서 계속 비에고를 보는 입장이면 초반 성장해야 할 제리 발목도 같이 잡히는 그림이라 어찌 됐든 한타에서 각을 봐야하는데 팀합이 무너졌을 때 적당히 킬 먹은 제리가 뭘 할 수 있지? 생각들었던 거고 +

1년 전
대표 사진
쑥5
적어도 비에고 노려지는 각에 제리가 노랴졌겠지 원딜왕자님이야? 어그로 분산받아야지 한놈만 망하라고? 근데 그게 우리 원맨캐리조합의 핵심인원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글쎄 구마가 제리 들었다고 어그로 분산이 크게 될 것 같진 않아서
무조건 구마가 원딜인 상황이고 제이카 힘든 거 알면 상대방도 차라리 제리 못 크게 운영을 짰을 거라 생각함 그래서 난 제리가 들어가든 말든 크게 상관 없이 어떤 캐릭이든 이길만한 각은 나오는데 한타 팀합 무너졌다고 말한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쑥6
제리였으면 달랐다보다는 제리 카이사 등등 다른 챔프폭이 가능했으면 밴픽 구도부터가 지금보단 유리해진다는거지,, 결과와는 무관할수도있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아 그냥 플 자체가 결과랑 무관한 거였어? 나는 3세트가 너무 ㅋㅋㅋㅋㅋㅋ 이길만한 구도인데 졌는데 다들 루시안 이야기 해서 어리둥절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쑥8
구마 챔프폭이 좁아서 밴픽부터가 달라졌을테니까..?
사실 경기 지고나면 이것저것 가정(if)이란 가정은 다 하게 되잖아.
그런 결인거같아ㅠㅠ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가정으로 이럴 경우엔 달랐을 거다 하는 건 이해함 근데 난 그냥 다들 제리 이야기 하길래 진심으로 제리가 들어간다고 판이 달라졌을가 싶었던 거였어 ㅋㅋㅋㅋㅋ 하지만 무슨 흐름인진 알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쑥8
그치그치 ㅋㅋㅋ 근데 제리뽑고 사고난거랑 제리 거르고 다른 챔으로 사고난거랑은 또 다르게 생각할 수 밖에 없어서ㅠ
구마가 제이카 피하는걸 다들 아니까 거기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거지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8에게
제이카 피하는 게 보이긴 함 ㅠ 그건 좀 아쉬워 ㅠ 사실 제이카가 성장만 잘하면 그 누구보다 밸류 높일 수 있는 챔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쑥8
글쓴이에게
원딜 폭 자체가 너무 큰 단점이고 원딜이 딜을 해줄거라는 믿음 자체가 없으니까 이런 결과 나오면 아쉽고 화나고 그런거같아.
진짜 제이카 안 깎는거야 못 깎는거야 아니면 감코가 절대 하지 말라고 하는거야 뭐야. 라고 생각들정도롴ㅋㅋㅋㅋ 안하니까ㅠㅠㅋㅋㅋ 차라리 오늘처럼 약팀상대면 한번쯤은 꺼내볼만 하지 않았나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8에게
근데 난 윗댓에도 말했지만 제리 들었다고 해서 크게 달라질 거라고 생각은 안 해 ㅋㅋㅋㅋㅋ 이미 제이카 아쉬운 건 우리보다 상대가 더 잘 알고 있을 거라서 제리 들었어도 차라리 다른 라인 챔프들 성장 못하게 막으면 라인전만 잘해도 제리는 성장 못하니까 그렇게 발 묶였을 거라 생각해서
둘 중 하나인듯
한타 때 팀합을 올리든가 서커스라도 제대로 먹히게
아니면 정말 깎아오든가 지금 상황에서 제리 꺼낸다고 구마인 이상 뭐가 크게 달리질 거라 생각이 안 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쑥8
글쓴이에게
사실 이미 경기 끝나고 말하는거 자체가 다 결과론이긴 하징 ㅋㅋㅋㅋ 올해 탑도 바뀌고 주전경쟁때문에 전체적으로 다 흔들리는거라 빨리 합 맞추고 폼 올라오기만을 바랄뿐 ㅠㅠ 구마도 제이카 제발 깎아서 밴픽이 좀 더 유리하게 됐으면ㅠㅠㅠ 1라 남은 상대는 비교적 다 이길거라 생각하는데 이런 결과 나오면 어이없기도 하곸ㅋㅋㅋㅋ 근데 선수들이 제일 힘들겠지ㅠㅠㅠ 응원하고 기다리는것밖에 해줄수없닽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8에게
ㅠㅠ 그치 나도 제이카 깎아서 데리고 나오면 좋겠긴 해 근데 안 나오는 것도 이해는 함 제이카 잘하지 못하면 괜히 꺼냈다가 피 볼 거라 ㅠ 그냥 응원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쑥8
글쓴이에게
3세트에서 제리가 조합상 좋지않나? 라고 했지만 거기서 제리 꺼냈다 질바엔 잘하는 루시안 꺼낸거 같은데.. 이 마음도 이해는 함 ㅋㅋㅋㅋㅋ 한승 한승이 중요한데 괜히 못한다는 제이카 꺼냈다가 지면 또 그건 그거대로 난리겠지.. ㅠ 그래도 글쓴쑥이랑 의견 주고받는거 너무 좋다. 요즘 독방만 오면 힘들었는데 이런 글이랑 의견 주고받는거 너무 좋네 ㅎ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쑥6
그냥 거기서 루시안이 나올수밖에 없는 챔프폭이 너무 아쉬운거지.. 상대팀도 그걸 아니까 상대팀 밴픽구도도 더 수월해지고
1년 전
대표 사진
쑥7
결과 똑같았을 것 같긴 한데 나머지 원딜 거르고 루시안 뽑은거라 말 나오는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팝업 굿즈말이야
2:01 l 조회 11
지투 스크림 파트너 이랬던게 웃프다 1
1:35 l 조회 44
페f케 아레나중이네
1:25 l 조회 12
ㅈㅋ 선수가 국대 합숙 맞았대 25
06.24 23:57 l 조회 195
나는 23년도 스킨도 되게 예쁘다생각하는디
06.24 23:54 l 조회 18
수환이 플레이만 보면 원딜 하고싶어져1
06.24 23:53 l 조회 25
솬이 카이사 잘하네...1
06.24 23:52 l 조회 25
근데 저거 수정해달라면 해줘??6
06.24 23:26 l 조회 481
란이 궁에 얼굴 있는 거 어제 알았대6
06.24 23:11 l 조회 375
여기 솬알라가 품고있는 포카는 어디서 얻어..??1
06.24 23:11 l 조회 47
히퍼피규어 왔는데 이거 너무 잘떨어진다..
06.24 21:46 l 조회 40
아니 이거 포카도 잘나왔네1
06.24 21:18 l 조회 140
므시 7/11(하위권 브래킷 스테이지)은 지정석 맞는거지?2
06.24 21:15 l 조회 55
난 스킨도 스킨인데 넥뿌효과 진짜 사고싶다1
06.24 21:13 l 조회 24
오페f케톰마 아레나 했네 1
06.24 21:01 l 조회 91
쑥들아 혹시 암행팝업굿즈 프리사이즈는 사이즈 어디서 봐?4
06.24 20:33 l 조회 49
오너는4
06.24 20:24 l 조회 131
오너 진짜 낭만 가이다4
06.24 19:51 l 조회 158 l 추천 1
롤체 누구로 나올까 12
06.24 19:21 l 조회 715
진짜진짜진짜 뻘글인데 5
06.24 18:41 l 조회 136


12345678910다음
T1
일상
이슈
연예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