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5937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507
이 글은 1년 전 (2025/4/27)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나 20대 초반에 랜덤채팅 어플로 지금 애인 만났거든


둘 다 그때 뭐 심심풀이 + 호기심에 한건 맞는데


그 이후 서로 이상한 짓 안하고 5년 넘게 잘 사귀고 있거든


이제 곧 결혼까지 생각하는데


이제 부모님이나 친적, 지인들이 어떻게 만났냐고 할텐데 뭐라고 대답해야 될 지 모르겠어ㅠㅠ


솔직하게 어플에서 만났다고 하자니 편견이나 시선이 걱정되고

소개팅이나 다른 경로로 만났다고 하자니 이렇게까지 거짓말을 해야되나 뭔가 자괴감 들고ㅠㅠ


비슷한 경험이나 고민 해본 사람들 있어?ㅠㅠ

대표 사진
둥이1
무조건 거짓말로 다른 데서 만났다해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혹시 경험있어? 솔직하게 말하면 부모님세대면 충격받으실까?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당연히 충격받지 편견 백프로 생김 난 경험자야 그냥 잠깐 스쳐지나가는 거짓말뿐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걍 번호 따서 만났다 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솔직하게 말하는것보다 그냥 입 맞춰서 그렇게 거짓말 하는게 나을까?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지인소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22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걍 소개팅으로 만났다해 우리도 소개팅앱으로 만났는데 부모님이랑 찐친한테는 걍 솔직하게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플에서 만났다고 했어? 근데 우리도 만약 소개팅 어플이면 솔직하게 말할텐데
우리가 만난 어플은 뭐랄까 진짜 그냥 랜덤채팅 어플이거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소개로 만났다고 해 그게 뭐라고 그렇게까지 거짓말이니 자괴감이니 하는지 모르겠음 잠깐 물어보고 마는건데 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근데 이게 한번 입 맞춰서 거짓말하면 평생을 거짓말 해야한다는 점.,?
그리고 남들은 만난썰 달달하게 풀 떄 우리는 뭔가 랜덤채팅 어플에서 만난걸 얘기하기 꺼려서 거짓말 쳤다는게 뭔가 그래서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별로 남들 첫만남 썰 달달하지 않은데... 생각보다 남들은 우리한테 관심이 없어 아 소개로 만났구나 아 알바하다 만났ㄷ 나 점심 뭐먹지 끝 이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2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3.. ㄹㅇ남연애 관심없음
싫으면 걍 어플로만났다해 거기에 따라오는 편견은 견뎌야지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3.. ㄹㅇ남연애 관심없음
싫으면 걍 어플로만났다해 거기에 따라오는 편견은 견뎌야지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4 남들 연애가 나랑 뭔 상관이라고 달달함을 느껴 걍 어디서 만났다하면 그렇구나 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지인 모임 ,,왜 기독교야? 왜이렇게 유도리가없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런건 아닌데... 뭔가 그냥 하 ㅠㅠ 남들은 알바로 만났다 학교에서 만났다 등등 첫만남 썰 달달하게 푸는데
우리는 뭔가 편견 있는 채팅어플에서 만난걸 거짓말까지 해야하나싶은 자괴감 같은게 들어서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신기하네 엄청 착한 성격인가보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아니 남들도 어플에서 만난 거면 다 거짓말하니까 그렇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편견가진 사람 많은데.. 나라면 숨길듯 소개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그냥 무조건
취미동호회에샤 만났다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소개 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무조건 소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유가 있을까?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안좋게보시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소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ㅇㅇ 굳이 편견많은거 아는데 그걸 깔필요가있니..
세상 편하게 살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그냥 친구소개로 만났다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난 동호허ㅣ에서 만났다고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그냥 친구소개로 건너건너 만났다하면 되지 그리 복잡하게생각하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그냥 대충 둘러대... 첫만남이 뭐 중요함 지인소개든 뭐든 한번말하고 끝인데
솔직하게 말했을때 계속 따라올 편견이랑 반대 감당할 자신 있음 ?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ㅋㅋㅋㅋㅋ근데 어플로 만난 사람들 자기들 부모님한테도 말 못하면서 어플로 만난 거 안 좋게보면 발끈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그건 너 생각이고 어른들은 백퍼 안좋게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이게뭔논리지..ㅋㅋㅋㅋㅋㅋ 그때는 지금보다 세상이 흉하지 않았음 ㅋㅋㅋ..우리 부모님도 서로 채팅어플로 만났거든? 근데도 지금 자식들에게 하는말이 랜챗하지말라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소개 받았다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어른들한텐 그냥 소개팅 받았다해 온라인 셀프 소개팅인데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지인 건너건너 소개로 만났다고 해
건너건너 라는 말이 젤 나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진짜 찐친 2명 빼고는 다 그냥 소개로 만났다고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쓰니 맘 의도 다 이해하는데 ㄹㅇ 그 묘한 죄책감? 찝찝함? 그건 한때임 이건 거짓말 축에도 안 낌 ㅋㅋㅋㅋ 굳이 모든 걸 다 밝힐 필요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나 쓰니랑 아예 똑같은 상황이었는데 (다른 이유로 파혼함) 우린 거짓말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대학생 때 알바하다가 만났다고 하고 내 친동생 한테만 사실대로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오잉 걍 소개받았다고 하면 되는거지! 거짓말이 아니라 진짜 어플로 소개받아서 소개팅을 한거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그냥 소개팅이라고 해 아직까지는 좋은 시선 못받은 어플 같은 걸로 만났다고 하면 실제로 가벼운 사람이 대부분이기도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나랑똑같네 ㅎㅎ나는 옾챗에서 친구구하다 만남...난무조건 소개팅이라고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아니 소개밖에 없는데 그게 싫으면 솔직하게 말해 걍 근데 너도 못말하겠으니까 그러는거잔슴 이것도 싫다 저것도 싫다 어쩌라는건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번따가 무난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걍 난 어플서 만났다고 함ㅇㅇ 요새 그런 거 많기도 하고 내 주위도 긍케 만나서 결혼해서 난 걍 어플로 만났다고 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운동모임에서 만났다구 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엥 거짓말하는것보다 랜덤채팅에서만났다고 하는게 더 자괴감들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나도 할머니한테는 소개받았다고 함…뭐 어플이 소개시켜준거 아니냐 따지고보면 그냥 반은 맞는 말 했다 치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걍 모임에서 만났다구랭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걍 모임ㄱ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5
잘 만나고잇어??
17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커플티 좀 골라주라 ㅠㅠㅠㅠ 제발..
3:29 l 조회 4
헤어졌는데 연락을 계속 하는 이유는 뭘까?1
3:17 l 조회 7
이런 여우같은 자식
3:11 l 조회 23 l 추천 1
날 좋아하는 느낌이 안들어 2
3:09 l 조회 17
결혼 가능성 어때보여? 남자쪽이 대학을 26살까지 다니면3
2:57 l 조회 24
그냥 포기하기로 함 2
2:47 l 조회 30
181.6 77 인데 어떤거 같아?3
2:47 l 조회 21
연애하면 더 불안정병되는 사람 잇어ㅠ?7
2:39 l 조회 69
진짜 불안형 때문에 회피형 생기는 게 맞는듯
2:24 l 조회 24
엣프제 여익들 남자가 어떻게 다가가는 거 좋아해?8
2:23 l 조회 13
이런 애인이 옆에 있으면 좋겠다
2:21 l 조회 62
인티로 연애 배우는 모솔 안타깝다4
2:20 l 조회 57
둘중 누구랑 만날거임?3
2:11 l 조회 29
여자들은 왜 무쌍 유쌍 중 이상형 고르라고 하면 무쌍 고르는 사람이 많을까4
2:02 l 조회 46
임테기 봐줄 사람7
1:56 l 조회 60
도파민 터지는 연애 vs. 잔잔한 연애
1:53 l 조회 23
가망없는 짝사랑 이제 놓아줘야할거 같은데 어케 해야돼3
1:50 l 조회 48
다들 이정도 거짓말은 넘어가? 7
1:49 l 조회 51
장거리 연애라 자주 못 만나서 자기전에 통화 하는게 내 낙이었는데 1
1:48 l 조회 30
호감인지 애매한건 어떤거?3
1:38 l 조회 5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