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631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24
이 글은 1년 전 (2025/4/28) 게시물이에요
맨날 그런데 이유를모르겠음 항생제가 같이들어있나..?
대표 사진
익인1
소염 항생 진통제 그런류 들어있어서 그런거 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 신기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항생제 먹으면 모낭염도 같이 완화되는 거랑 같은 건가..? 근데 전에 질염유튜브 보니까 그런 걸로 사라질 게 아닌 병균들이던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밑에 냄새나던거 감기약먹으니까 바로 샤라짐.. 매번 그래 막상 산부인과 약은 큰효과없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너무 신기한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꺼 ㅋㅋㅋ이게말이되나 ㅠ 알수없는현상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뭐지..? 거의 유레카아님? 나중에 병원가서 물어봨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감기랑 질염이랑 쓰는 약 다른거 같은데 신기하넥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에 방광염 걸렸을땐 같이 나아도 별로 안신기했는데 이건 너무 신기해 한번이면 우연이네 할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그냥 일반적인 감기약 처방에는 항생제가 없을텐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감기 걸려서 가면 아목~된 항생제 주던데 물론 진해거담제 위장약 포함해서…
닥터마다 스타일 다른거 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감기약에 있는 콧물 마르게 하는 성분이 몸의 일부를 건조하게 할 수 있댔음 입 안이 마르는 것처럼? 질도 건조하게 만든걸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항생제 때문에? 근데 나는 피부과 항생제 먹고 질염 더 생기던데 안에 좋은 균까지 죽어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와 신기하네… 나도 알고싶다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진짜 질염이 아닌걸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지피티한테 물어보고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1. 감기약 안에 항염증 성분이 있어서
•감기약에는 흔히 소염진통제(예: 이부프로펜) 같은 성분이 들어 있어.
•이부프로펜은 염증을 줄이는 작용을 해.
•질염이 ‘염증성’일 경우(특히 세균성 질염 등), 감기약에 포함된 항염 성분이 일시적으로 증상(붓기, 통증) 을 완화시켜줄 수 있어.
→ 그래서 질염 증상이 좀 가라앉은 것처럼 느껴질 수 있어.



2. 몸 전체 염증이 가라앉아서
•감기 걸렸을 때는 몸이 전체적으로 염증 상태야.
•감기약 먹으면 면역반응이 안정되고 전신 염증이 조금 가라앉아.
•그 과정에서 질 내 염증도 간접적으로 호전될 수 있어.



3. 원래 가벼운 질염이 자연 치유되던 중이었을 수도
•어떤 가벼운 질염(특히 세균성 질염, 비특이성 질염 등)은 특별히 치료 안 해도 면역력이 회복되면서 스스로 좋아질 때가 있어.
•감기약 먹고 휴식하면서 몸 상태가 좋아지다 보니, 우연히 질염도 같이 나아가는 것처럼 느꼈을 가능성도 있어.



4. 감기약 중 항생제 포함 여부
•아주 드물게 감기 진료받을 때, 의사가 항생제(예: 아목시실린)를 같이 처방하는 경우가 있어.
•항생제는 세균성 질염에도 효과가 있으니까, 만약 항생제 감기약을 먹은 거라면 직접 질염까지 치료된 걸 수도 있어.



요약하면

감기약의 ‘항염 효과’ 덕분에 염증 증상이 일시적으로 좋아졌거나,
우연히 몸 컨디션이 좋아지면서 질염도 자연 회복된 걸 가능성이 높아.
(혹시 감기약에 항생제도 섞여있었다면, 그게 질염을 잡았을 수도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당연하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백화점 vip라운지룸이나 명품관 직원들
2:06 l 조회 1
화목한 가정이랑 그렇지 않은 가정중에 뭐가 더 많을까
2:06 l 조회 1
근장 백만원 넘는거 부럽네....
2:06 l 조회 4
ㅁㅊ 유튜브 프리미엄 개쩌네
2:05 l 조회 6
나자취하는데 에어컨 한번도 안틈
2:05 l 조회 4
카메라 카메라에 대해 암 것도 모르는데 선물용으로 살 만한 카메라 추천 좀 해주세요!1
2:04 l 조회 4
entp estj 사이 어떰????
2:04 l 조회 7
소개팅하면 보통 몇번 만나고나서 사귀어??
2:04 l 조회 5
피자주문vs참고 아침에 감튀구워먹기4
2:04 l 조회 3
사주는 빅데이터인가 옛날엔 어케 모은 거임
2:04 l 조회 5
인스타 이 멘트 어떻게 생각함?1
2:04 l 조회 6
경찰준비 빡세게하면 배경없어도 1년안에 가능해?? 1
2:04 l 조회 8
나이드니까 먹는 것도 일이구나
2:03 l 조회 3
하남미사 익들아 있어??🖐 2
2:03 l 조회 11
고딩남자애들 5
2:03 l 조회 11
배는 왜 고픈거냐 짜증나죽ㄱ게ㅛ네
2:03 l 조회 3
재건축 앞둔 상태인데 올리모델링하는 이유가 머야? 3
2:03 l 조회 10
조금이라도 신경쓰면 배 아픈거 정상이지?
2:02 l 조회 13
백수취준익 새로운 친구 사귀고 싶어서 이것저것 많이 나갔는데 지인으로 이어진 사람 한명도 없어4
2:02 l 조회 17
나 궁금해진게 진짜 지인이 성소수자면 손절하고 싶어져??15
2:01 l 조회 3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