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8677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32
이 글은 1년 전 (2025/5/07) 게시물이에요

어떻게 해야 정중하게 보낼 수 있을 지 모르겠어

아 넹 그렇게 해두 될까요 ? 이런식으로 보내는데

꼽 먹고 그래서,, 말투 문제가 아니라 내 위주로 말해서 그런가..?

대표 사진
익인1
넹 이나 해두 이렇게 보내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전혀 정중해보이지않음… 어른들 중에 넹이나 그런거 장난치는것처럼 느끼시는분들 잇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른들한텐 걍 딱딱하게 보내고 물결이나 느낌표가 적당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넵 그렇게 해도 될까요?
아x 넹x 해두x
+ 물음표 느낌표 같은거 두개이상 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사적으로 친한분들 아니면 업무할때는 맞춤법지키고 딱딱한 말투가 제일 베스트야 넹, 해두, ~용 같은말투되면 넘 가볍게보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엄청 사무적으로 하고 좀 친절해보이고 싶을 때만 뒤에 ^^ 붙이면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부드럽게 표현하고 싶으면 넵 정도가 가장 적당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네 그렇게 해도 될까요? 이렇게 보내 넹 이런거 하지말고 가벼워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말을 그냥 표준어만 쓰면됨 넹 해두 이런말투는 친한 사람들한테 쓰는 말투자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물결이랑 ^^만 적재적소에 잘 활용하면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넹xxxxxx
사회생활 하면서 단한번도 써본 적 없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냥 딱딱하고 사무적으로 대답하고 끝에 ^^만 붙이면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네 그렇게 해도 될까요? / 네 그렇게 진행해도 될까요?/ 네 그렇게 해도 가능할까요?
보통 그냥 표준말만 써도 뭐라 안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느낌표도 쓰지 말라고 해서 .만 붙여 네, 알겠습니다. 이런식으로ㅠ 넹 넵 은 절대 안 씀 또래직원들끼리면 몰라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다, 까로 끝내고 비음같은거 섞지마셈
넹 그렇게 해두 될까요? X
네 알겠습니다 그렇게 하겠습니다 o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귀엽게 ㄴㄴ 정석으로 깔끔하게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물음표는 왜 띄어쓰는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넵 그렇게 해도 될까요~? 뭐 이케 좀 싹싹한 느낌으로 쓰면.. 어른들 좋아하시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딱딱하게 보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될까요에서 더 나아가서 ~괜찮을까요 체면 더 정중하게 보이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기본적으로 맞춤법 맞춰서 보내~ 또 ’네‘에 굳이 ㅇ을 붙여서 넹~ 이러지 말고..안귀엽고 예의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기본적인 맞춤법만 맞추면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넹 그렇게 해두 될까요? XXXX
네 알겠습니다. 그렇게 해도 괜찮을까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걍 차라리 다나까를 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특히 아 같은건 붙이지마 지금 예시에서 아가 제일 치명적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게 어떻게 정중하게 쓴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런 말투는 또래한테만 쓰는게 좋고 어른들한테는 딱딱해보여도 맞춤법 지키는게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넵 그렇게 진행해도 될까요?
라고 보내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가 등신이라 185만원 날렸다
5:42 l 조회 3
소개받아서 만났는데 애매해서 끝내려면
5:40 l 조회 2
그 축구선수 응원가 누가 만든거야??? 마지막에.골든부츠~ 이러는
5:36 l 조회 4
관종들은 보법이 다름
5:36 l 조회 6
테일즈런너 대최증 세팅 있잖스
5:36 l 조회 1
아니 분당선 수원역 엄청 깊게 있네.ㅠ
5:36 l 조회 17
자기 정치성향 잘 모르는 익있어?
5:30 l 조회 11
장난인지 진담인지 지 연예인 닮았다고 나불거리는 애들 패고싶음1
5:29 l 조회 18
ㅎㅇㅈㅇ? 이거 어케 없앰 40 2
5:18 l 조회 83
김치찜 vs 크림파스타4
5:16 l 조회 28
애인 엄청 iiiiii라서 말도 못하고 그러면 좋아??5
5:14 l 조회 68
더글로리 이사라 닮은 여자2
5:13 l 조회 26
이번달만 전남친 꿈 세번꿨어 너무 힘들고 생생해
5:10 l 조회 21
다들 내일 축구 볼꺼야???6
5:08 l 조회 110
나한테 내가족만큼 악마같은 게 또 있을까 싶어ㅠ
5:08 l 조회 27
엄마 생일에 20만원 줬는데
5:07 l 조회 20
20대 애들아 연락하고 지내는 친구 사이 몇명이뉘....
5:06 l 조회 31
성형외과 의사가 복코수술 말리는거 흔해? 4
5:02 l 조회 35
sf랑 nt는 평생 서로 재미없어 하겠지5
4:57 l 조회 64
사람을 도구로 쓰려는 사람 극혐하고 절대 곁에 안두는데
4:56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