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9260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89
이 글은 1년 전 (2025/5/12) 게시물이에요
세상 사람들 각자 다 이기적인거 알아. 그런데 한국은 진짜 도가 지나침.
‘나’ 만 잘 살면 된다 수준도 아니고, 내 옆에 있는 쟤가 망했으면 좋겠다 까지 가고, 자기 행복의 기준(내가 어떤 옷을 입고 싶은지, 어떤 형태의 집을 좋아하는지) 도 제대로 안 잡혀있어서 남 눈치, 남들 트렌드 따르기 급급하고.
근데 그렇게 남들이랑 외양이 서로 비슷비슷 해 지니까, 퀄리티있게 자기만의 것으로 승부보는게 아니라 일단 총량이 많아야 된다고 생각하는지 뭐든 돈돈돈, 많이, 더 많이 임.
근데 이게 사람을 대하고, 만나는거에서도 드러나는게,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사람과 잘 통하고,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하고, 내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도 모르다 보니까, 무슨 물건 고르듯 사람을 봄. 쟤보다 더 많이 가진 사람, 쟤보다 뭔가 더 배운 사람 등.
연애는 연애라지만, 적어도 결혼은 가족을 만드는 과정인거고, 서로 내려놓고 감싸주고 너가 지금 A더라도 B가 되어도 널 책임진다 는 생각이 있어야 하는데, 그저 ’본인 손해‘ 안 보기에 급급함.
본인을 먼저 돌아보고 타인을 볼 줄 알아야 덜 이기적일텐데, 대한민국 사회는 너무 빨리 선진국이 되어서 눈물나게 가난하다가 갑자기 졸부 된 50대를 보는 느낌이야... 고집 너무 세고 말이 안 통함...
진짜 대한민국 사람들 서로 마음 조금씩만 열고 타인도 돌아볼 수 있는 인문학적 사고가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 그럼 다들 마음 따뜻해서 서로 더 살기 좋아질텐데...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나도 한국인이지만 한국사람들 싸가지 진짜 없는것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람 갈아서 세운 나란데 사람들이 멀쩡할리가 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공감... 개성이 없으니까 남이 잘되는거 베껴서 장사하고 돈 벌려고 하고.. 이게 비단 인간관계 문제뿐만 아니라 패션, 식음료 산업, 작게는 1인 사업까지도 영향을 미치니니까 큰 문제같음 그리고 대기업도 뭐 잘 된다 싶으면 그거 따라서 만들고 ㅋㅋ 에휴
그리고 이게 교육적으로도 문제인게 주입식 교육을 하니까 다 1등만 따라다니는 기괴한 구조가 되어버려서 개성을 더더욱 잃게 되는거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나라가 이런 이유가 역사적으로도 연관있다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ㅁㅈ ㅁ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 글에서도 남탓 환경 탓...^^ 나도 쓰니 말 다 받음 인류애가 없음 이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요즘은 다 잘꾸미고 성형하니까 다 비슷비슷해져서 더 경쟁심한느낌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ㅁㅈ 다른 얘기지만 중국 올려치기 하는거 아닌데 해외에서도 느낌 중국은 무슨 꽌씨문화가 있어서 같은나라면 일단 엄청 챙기고 보는 문화가 있는데 중국어할줄아는 한국인도 껴주더라 이거보고 중국이 좀 다시보였음 나한테 갑자기 정많은 나라로 이미지메이킹됨.. 엄청 챙기더라 물론 희한한 사람도 개많지만
반면에 내주변 유학생 외국에서 사는 우리나라 애들은 한국인끼리 뭉치는걸 꺼리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 나도 똑같이 느꼇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외국나간 한국사람들이 제일 경계해야하는게 외국 한인이랬어 사기치고 빼먹기 급급하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줄산율도 애 낳으면 내 인생 손해라고 생각하니 더 떨어지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되찾지 못하면 우리나라 미래는 없음.
근데 늦어도 너무 늦었다. 어른이라는 사람들이 정치한다는 사람들이 자기들 잇속 위해 여기저기 갈라치면서 갈등을 너무 뿌리깊게 심어놨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ㄹㅇ.. 나만 잘되면 된다를 넘어서 남이 불행하길 바람.. 몇살에 뭐해야한다처럼 눈치 엄청 심어주고 눈치 엄청 봄. 2n살에 얼마 벌면 어쩌구 2n살이먼 명품백하나는 있어야지 3n살이면 자가 자차 어쩌구 같은 글은 수백번씩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평균올려치기도 심해서 인서울,대기업,공기업 아니면 인생 망한 사람취급하고
평균 소득 아직도 3000대로 알고 있는데 명품 소비량이나 외제차가 도로에 깔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갑자기 졸부 된 50대 같다는 거 너무 공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ㅁㅈ점점 더 심해지는거같음
Mz어쩌구 하는말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니다...
너무 이기적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변한건 아님 옛날부터 유구한거지
반면에 장점도 많으니 망하진 않을 것 같음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ㄹㅇ 어떤강연에서 당장 필요하고 급한 다수의 보편적가치 이야기하는데 엇? 그럼 나는 손핸데? 소수의 조금의 불편은 감수하란건가요? 아득바득 무맥락으로 따지는거보고 진짜 인류애 사라져버림 걍 순서도없고 말도안통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당장에 여기 공감하던사람들도 결혼식 축의금얘기 나오면 싹 돌변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러게 어느정도 공감이 돼. 어쩌다 이리 된 걸까 ㅠㅠ 먹고살기 팍팍해서 그런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다른 이야기지만 길거리 쓰레기만 봐도 당장 옆 나라랑도 비교되잖아 시민의식도 떨어지는 듯.. 50대 졸부 얘기 ㅇㅈ
그리고 누구 하나 다르면 수용이 아니라 뒤에서 배척하는 사회임... 괜히 사람이 정신병 오는 게 아니다.. 남 시선을 그렇게 보면서 대부분 눈치가 없음.. 오지랖 부리는 것도 다 고쳐야 돼
유행만 따라가는 줏대x 나라 ㅋㅋ 이걸 또 반박하는 사람은 걍 그렇게 살길 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진짜 개공감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ㅇㅈ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서울에서 용인 애버랜드 버스타고 갈수있어?
9:30 l 조회 1
친구네 엄마가 의산데 엄마 급여명세서 보고 엄청 놀랐대 많이벌어서 얼마를 버는걸까...궁금함...
9:30 l 조회 2
다정한 행동 뭐가 있니
9:29 l 조회 9
친척 중에 지금 40중반인데 결혼 안 한 사촌언니 있는데
9:29 l 조회 9
5명이랑 1년씩 연애 VS 한명이랑 5년 연애
9:29 l 조회 6
돈 받고 짜증 팍팍 내는 건 ㄹㅇ 택시기사가 원탑인듯 2
9:28 l 조회 5
너무 사랑해서 헤어진다<<이해하는 사람 있음??5
9:28 l 조회 17
요새 두통 진짜 개심각한데 병원 가봐야하나ㅠㅠㅠ5
9:27 l 조회 10
매복 사랑니 대학병원 가라고 했는데 넘 귀찮은거야
9:27 l 조회 6
고마운분들 4명이 있는데 깊티 어떤걸 줘야할까??(제약 좀 있어)1
9:26 l 조회 21
권력의 맛 달다1
9:25 l 조회 25
진짜 진짜 살빼야 됨2
9:25 l 조회 54
님들아 취미가 뭐야????……3
9:24 l 조회 27
용인세브 다니는 간호사 익들 있어?
9:24 l 조회 17
반도체랑 관련된 학과 뭐 있어?2
9:23 l 조회 19
남편이 월 900~1000씩 벌어오면 ㄹㄹ 맞벌이 안해도돼?????????4
9:22 l 조회 200
상담좀 해줄수있어? 2
9:22 l 조회 14
나 전기스쿠터 하나 샀는데
9:22 l 조회 10
분크 세일해 얘두라1
9:21 l 조회 94
물고기들은 자기가 낚일걸 알고 있었을까?
9:20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