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99034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17
이 글은 1년 전 (2025/5/17) 게시물이에요

식대 이상으로 낼 자신없으면(평균 10)

안가면 되지 않아? 뭐 청첩장 받는다고 꼭

가야하는 법 없고 사정이 생겼다고 5만원만

보내도 뭐라하는 사람 없을텐데 왜 가서

밥먹고 식대보다 더 내는게 중요하네 마네

하는거야? 그 심리가 이해가 안가

최소 갈만한 사람이면 10내고 밥먹으면 되고

아니다 싶으면 그냥 5 축의하거나 안가면 되는거지

그 이상 호텔은 솔직히 그 사세니 아예 

그걸 하객들한테 뜯어서 낼 맘은 없을거고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이해가 안가서 물어본건데 내가 쫌 사회생활 신경 안쓰고 내 멋대로 사는게 있거든? 그래서 내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갔는데 사회생활 신경쓰는 입장에서는 그럴수도 있겠네 이해가갔어 다들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축하하자고 간 건데 축의금보다 밥값이 더 많아서 오히려 밥 먹고 온 게 되면 피차 민망하니까 신경쓰는 거 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그건 맞지 그니까 가기전에 생각해봤을때 10 이상 낼만한 사람이면 가고(최소 내가 손해는 안끼치니까) 그정도는 아니다 싶으면 축의만 내거나 안가면 되는게 아닌가 싶었어 논란인데 난 갠적으로 이해가 안가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축하하러 가고자 하는 마음은 크니까 축하라는게 꼭 돈을 특정금액 이상 내야만 가능한건 아니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축하하러 가고싶은데 10 내는게 아까운가? 내가 편협한걸수도 있는데 적어도 축하하는거면 시작할때 손해는 안끼치고 싶어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회생활하다보면 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 난 청첩장 받아도 골라서 가서 축의금만 보낸것도 꽤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나라는 경조사를 웬만하면 간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임. 상대방도 웬만하면 오기를 바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그런가 내가 너무 독고다이일지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말임
다른데서 이상한 글 보고 (누가 얼마 내고 뭐했네요, 누가 얼마주고 갔네요) 이런거에 과몰입해서 내가 너네 잔치에 가서 축하해주는데 돈도 줘야하냐 하면서 욕하는 것도 있는 것 같고 ...
진짜 이상한 일 겪어서 욕하는거야 뭐 누가 뭐라하겠어
걍 너무 뭐라할 필요 없다고 생각함 모든 일에 내가 손해보기 싫으면 안하면 그만인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공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5만원 내고 식만 보고 밥 안 먹는 건 어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차피 이미 계산된거라 의미없을듯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회생활이지... 사회생활하다보면 그닥 축하하지 않는 자리여도 가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당연히 돈 아깝지
결혼식 100퍼 진심으로 축하하는 마음으로 가는 경우? 찐친의 결혼식 아닌 이상,, 다 가야하니까 예의상 가는거뿐임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난 가면 10을 내면서도 애초에 결혼식이 뭔 장사도 아니고 밥값보다는 더 내야하는거 아니냐는 논리가 이해가 안 감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그런 마인드면 결혼식 안하게 맞다고 봐
하객입장에서 사회생활하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왜 맞춰야하는지 모르겠어
시간내고 돈내고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3 결혼식 하는게 아니라 밥집 차린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4444 나는 와준게 고맙다 이거에 집중하지 누가 돈 냈다는거에 신경은 안 쓸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5 ㅋㅋ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66 애초에 식대보다 더 내야한다는 논리부터가 잘못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77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렇게 속 편하게 살면 편한데 그게 사회생활에선 잘 안 되니까 글치 뭐.. 나도 그냥 안주고 안받고 하고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결혼해 본 입장에서 식대보다 적게 내도 그냥 와준 게 고맙던데 막상 내가 가려면 신경 쓰이긴 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렇긴 한데 사회생활 하다보면 가야 하기도 하고 장사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안주고 안받고 싶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걸 내가 정할 수 있음...? 사회생활 하다보면 그정도 사이 아닌데도 가야할 사람이 생기고 친구끼리도 관계 유지하려면 가야지ㅋㅋㅋㅋ 결혼한 사람도 결혼 후엔 가정생활 바쁘니 결혼식 와준 사람 위주로 챙기고 걍 이래저래 안가면 멀어지기 마련임... 사정 있어서 구구절절 설명하는거 아닌 이상ㅎ 다 관계유지 비용이지 근데 그게 다른 것도 아니고 식대 기준으로 맞춰지니 좀 불합리하다 느끼는 사람도 있는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럼 결혼하는 사람도 10만원 이상 할 사람한테만 청첩장 돌리든가... 그정도 사이도 아닌데 청첩장 받아서 고민하는거자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이해가 안가서 물어본건데 내가 쫌 사회생활 신경 안쓰고 내 멋대로 사는게 있거든? 그래서 내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갔는데 사회생활 신경쓰는 입장에서는 그럴수도 있겠네 이해가갔어 다들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너멋대로 사는거 알면서 남을 이해가 안 간다고 하면 어카니 ㅜ
물론 지금이라도 이해가 됐다니 그나마 다행이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초대당한 사람의 그날 시간과 노력에 대한 비용 계산까지 세세하게 들어가주길 바라는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내가 가야 그 사람도 내 결혼식에 오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식대보다 더내야된다는 생각 자체부터가 문제라고 생각해 주말에 시간내서 와달라고 한사람은 결혼하는 사람인데 왜 가는 사람이 그거보다 더내야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애초에 축의금이 밥값이 아니잖아..ㅋㅋㅋ
축의는 축하하는 마음으로 주는거고 밥은 멀리까지 시간내서 축하하러 온 사람한테 대접하는건데
요즘 보면 결혼식이 아니라 식당 차리는거 같아
그리고 그 식대는 거품 잔뜩낀 식대이고 식장 이용비 등등 포함된건데 엄밀히 따지면 밥값도 아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축하하러 멀리서 시간내고 간건데 내돈내산 식사도 해야되나?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흠 얘 나랑 안 친한데? 안 가야지! 이렇게 딱 결정 내리기가 어려움.. 그리고 안 가고 5 보내면 되지 않냐는데 결혼하는 사람이 하나면 몰라 둘 셋 다섯 열 되면 5씩 내도 적지 않고
뭣보다 하객 수 적으면 어쩌나 걱정하고 청첩장에는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래놓고 5가 작네 10은 해야 하네 물가가 어쩌고.. 하고 있는 게 웃긴 거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장염 처음걸렸는데 열이 이정도로 날줄 ㄹㅇ 모름
9:37 l 조회 2
스탠리 네이버스토어에서 오십프로 세일해
9:36 l 조회 6
아니 왜 주말저녁엔 일찍 눈이감기는걸까? 새벽까지 유튜브보고싶은데 ㅜㅜ
9:36 l 조회 3
친구 결혼식 동영상이나 사진 영원히 저장해둬?2
9:35 l 조회 9
와...나 후레쉬 계속 켜놓고 잤어 아이폰 가격도 올랐는데
9:35 l 조회 6
ㅈㅂ 봐줘! 시간 갖기로 하고 만나기로 했는데 답이 없어 1
9:35 l 조회 19
가족 친구 돈 명예 순위가 어떻게 돼?1
9:35 l 조회 6
해외거주 해외애들 시간감각 진짜 ㅋㅋ
9:35 l 조회 6
스탠리 색 골라줘 제발2
9:34 l 조회 19
혹시 회사 동기 시부상 빙부상도 조의금 보내...?4
9:32 l 조회 5
얘들아 당근에서 개더러운 자전거 팔면 사려나?6
9:31 l 조회 23
키수술 윤곽양악도있는데 왜 손가락뼈수술은없지
9:31 l 조회 7
한국 여자가 진짜 성격이 드세? 15
9:30 l 조회 52
서울에서 용인 애버랜드 버스타고 갈수있어?1
9:30 l 조회 7
친구네 엄마가 의산데 엄마 급여명세서 보고 엄청 놀랐대 많이벌어서 얼마를 버는걸까...궁금함...1
9:30 l 조회 90
다정한 행동 뭐가 있니
9:29 l 조회 25
친척 중에 지금 40중반인데 결혼 안 한 사촌언니 있는데 3
9:29 l 조회 26
5명이랑 1년씩 연애 VS 한명이랑 5년 연애
9:29 l 조회 18
돈 받고 짜증 팍팍 내는 건 ㄹㅇ 택시기사가 원탑인듯 2
9:28 l 조회 34
너무 사랑해서 헤어진다<<이해하는 사람 있음??20
9:28 l 조회 6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