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회계/금융 전공, 석사:데이터분석 전공
1. 한국 대기업 미국 지사
- 계약직 포지션 6개월 - 풀타임 전환 가능성 있음
- 오버타임 해야함(오버타임은 시급 1.5배 더 줌, 그래서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근무 해야함)
- 오피티는 고용 해주지만, H1B1 등 스폰서는 안해줌(풀타임 되면 잘 모르겠음)
- 시급 28불 + 베네핏
- 장점 : 오버타임으로 인해 돈을 많이 벌 수 있음, 한국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네임밸류로 알아줌
- 단점 : 오버타임 근무, 스폰서쉽 지원 안해줌,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아니지만, 경력 쌓기에는 괜찮음
2. 미국 기업 한국 지사
- 인턴 포지션 8개월 - 풀타임 전환 가능성 농후함
- 오버타임 해야함(하지만 오버타임 수당 안줌)
- 인턴 시급 2만원 + 베네핏, 풀타임 되면 돈 더 받을 수 있음
- 장점 : 내가 하고 싶은 일(전략)이랑 관련 있음, 미국에서 네임 밸류가 조금 있음, 미국 대학 나온걸 고려했을땐 괜찮음
- 단점 : 오버타임 근무 수당 안줌, 한국 지사에서 일하는거라 돌아가면 완전히 짐 싸고 돌아가야함
3. 미국 로컬 한인 회계사무실
- 8월달까지는 일주일에 3일 나가서 쉐도잉하고 풀타임으로 시작, 일하면서 회계사 자격증 따야함, 그린카드 신청 해줌
- 근무시간 아침 9시 ~ 6시, 시급 20불, 베네핏 없음(보험도 없음),
- 장점 : 그린카드 바로 지원해줘서 신분 해결, 회계사 자격증 딸때 최소 근무 시간 맞출 수 있음, 회계 관련 경험 많이 쌓을 수 있음, 회계사 자격증 따고 한국 돌아간다 했을때 그래도 "미국 공인회계사" 타이틀 가능
나머지 근무 시간에는 자기개발 등을 최소 할 수 있음
- 단점 : 돈을 조금 줌, 그린카드 지원 해주는거라 최소 이 회사에서 4년 있어야함
대체 뭘 선택 해야할지 너무 어려움.. 난 미국에 있어도 좋고 한국에 돌아가도 좋음.. 일단 1번 3번은 오퍼 받아서 정해야함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