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2103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293
이 글은 1년 전 (2025/6/05)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애인이 옛날에 엑스랑 해외롱디 해본적이 있는데 
하루하루 우울하고 피폐해져서 6개월만에 헤어지자 했대
자기 인생에서 가장 우울한 연애였다고 하더라고

근데 이번에 애인이 어학연수가는 상황이라
나는 장거리 할 수 있다고 했는데
자기는 그때가 너무 힘든 기억이라 똑같은 짓 못하겠대
그래서 헤어지자고 하는데

나는 엑스는 엑스고 나랑은 시작도 안 해보고 헤어지는게 이해가 안되긴 하거든(장거리 해본적 없음)
그래서 내가 지금 싫어서 헤어지자는 거냐니까 그건 아니고 좋대(그래보이긴함)
상황이별은 없다고 하잖아 그냥 그정도로만 좋아하는거라고
생각하면 되는건가..?
아니면 진짜 저 과거때문에 ...? 
혼란스러워
대표 사진
둥이1
난 이해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결혼할 거임? 그게 아니면 그냥 헤어져 1년이 아까워 결혼할 것도 아닌데 1년 기다려봤자 뭐해 해외면 만날수도 없어 쓴둥의 1년도 좀 생각해보셈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그정도만 좋아하는거임 그리고 가서 편하게 놀고싶겠지 애인있으면 아무래도 연락하고 제약이 많으니 교환학생 어학연수 가기전에 애인이랑 헤어지는 애들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너가 괜찮다고 상대도 괜찮을거란 생각하는게 이상하지 심지어 상대방은 경험해본 사람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오히려 상대가 좋아서 더 힘들 수도 있음 그정도만 좋아하는게 아니라
별로 안 좋아하면 롱디해도 안 힘들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이해함 근데 어학연수 갑자기 정해진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년뒤에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더 정들기 전에 걍 끝내부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래서 내가 지금 싫어서 헤어지고 싶은거냐니까 절대 아니래
그럼 왜 헤어지려는거냐니까
1년뒤에 어차피 헤어지고 갈건데 나는 그동안 무슨 죄냐고 하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그치 걍 더 정들기 전에 끝내부러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왜 전 롱디에서 우울하고 피폐했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자기는 일주일에 한번은 얼굴 꼭 봐야 되는 사람이고 만나서 이야기하는 맛으로 연애하는건데 (실제로 카톡으론 말 없고 만나서 말 개많음)
해외롱디라 그렇게 못하니까 연애하는 기분도 안 나고 하루하루 우울했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이해함 너만 할 수 있다고 강요하는 건 이기적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장거리 진짜 힘들어 국내 장거리도 힘든데 해외 ? 시차도 안 맞고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가 이기적인거야..? 나는 사랑하는데 헤어지는게 진짜 이해가 안돼서 상황이별은 없다는 인티글도 많이 봤고
그래서 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솔직히 말하자면 덜 사랑하는거겠지 ? 끝이 정해져 있는 연애라고 생각하고 있는 상대방인데 그냥 빨리 헤어지는 걸 추천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이해함 쟤 말이 거짓이든 사실이든 이해는 가는 말들임 그정도만 좋아하는 것도 맞음 장거리 고통이 사랑보다 더 큰 건데 솔직히 6개월만에 헤어지자카고 그동안 우울해했으면 (저게 사실이라면) 진짜 죽을맛이었을 거 맞음 6개월 개긴 시간.... 나도 6개월정도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그런 거 앓아봤는데 오버 아니고 내 인생의 암흑기였음 그리고 그거 탈출하려고 해외까지 나왔고 지금 벌써 3년째네 지금은 완전 멀쩡한데 정도가 많이 심하면 아무리 사랑해도 다시 겪기는 어려울 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하지마
오히려 나중엔 쟤가 먼저 헤어지자해준걸 고마워할걸
막상 해보면 지옥인거 아니까 놔주는거잖아
빨리 고맙다하고 헤어져~
나도 군대 기다려봐서 안다ㅋㅋ 할게못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나 해외 롱디 두 번 해봤는데 처음은 (3달) 정말정말 롱디 너무 싫고 우울했거든. 근데 또 너무 좋아하는 사람이랑 롱디를 하게 됐는데 (거의 1년) 결국엔 똑같이 우울하고 롱디 중에 깨졌어. 이제 롱디 해야되는 상황오면 나도 헤어지자할 것 같애… 아님 걍 각자 알아서 살다가 다시 사귀자고 하거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저마음이면 1년 기다려줘도 헤어지자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애인이 너 별로 안 사랑하는듯 그러니까 그냥 헤어지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해외롱디 당연히 힘들겠지
근데 그렇다고 해보지도 않고 그만두는 건.. 그정도까지의 사랑이 아니라고 봄
하다가 지쳐서 헤어지면 어쩔 수 없지만 잘 버틸 수도 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이건 마음의 문제가 아니라 상황의 문제겠지
즉 사랑하고 아니고의 문제가 아니라는 거야

어차피 해외 장거리 연애가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추후에 확정이기도 하고
장거리는 서로 만나지도 못하고 의존도 못하는데 이 관계를 붙들 이유가 없지

쓰니는 장거리? 해볼만 하다고 할 수 있어도 상대는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댓글에서 그만큼 안 사랑하는거라고 하는 의견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상황의 문제는 상황적으로 해석해야 돼
사랑한다고 해서 장거리도 하고 내 앞가림도 못 챙기고 병수발 다 들어준다면 과연 이게 사랑일까
서로 불행하지 않을까

사랑이랑은 다른 문제야 사랑해도 아닌 건 아닌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사바사,,, ㅠㅠ 둘 다 이해 되긴 하는데 나도 약간 쓰니 애인 같거든,, 난 장거리도 못 만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만큼 안 사랑하는거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노노,, 나도 지금 장기 연애 중인데 처음으로 지금 애인이랑 서로 부모님 소개도 하고 난 갈 거면 가라 하는 스타일인데 내가 먼저 붙잡은 적도 있을 만큼 내가 많이 의지하는 사람인데도 가끔 장난 식으로 장거리 얘기 나오면 난 단호하게 말해 난 장거리는 절대 못 한다고,, ㅠ 너랑 나랑 만약 장거리 하게 된다면 난 헤어질 거라고 말함,,ㅠㅠ 내가 만약 쓰니 상황이었으면 난 일단 헤어지고 1년 뒤에 서로 아직도 좋아하면 그때 다시 만날 거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년뒤에 가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애인완전 이해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나 유학 10년 하면서 3번 해봤거든
처음 두번은 장거리하다가 못해먹겠다고 헤어졌는데 이번엔 장거리 1년 버티고 둘 다 한국 와서 잘 만나는중
근데 애인이 시작도 전에 저러는 놈이면 너가 기다려줄 가치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나 지금 해외롱디 4개월째인데 애인 맘 이해되고 그정도까지의 마음크기 인것도 맞음
나도 6개월 기다려야되는데 지금 암흑기까지는 아니더라도 진짜 개힘든 시간 보내고 있음 내꺼는 내꺼대로 못 챙기고 애인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고.. 나도 이게 얼마나 힘든지 아니까 나중에 반대입장되면 쉽게 기다려줘라 뭐해라 말 못할거같아
근데 내 애인은 가기전에 내가 얼마나 힘들지 아니까 기다려달라고 미안해서 말은 못해도 헤어지잔 소리는 절대 안했었음 오히려 본인이 더 노력하겠다 이런 소리만 했었지 그래서 지금도 계속 노력해주고 있고
근데 쓰니애인은 가기전부터 저런데 어찌저찌 안헤어지고 간다 해도 롱디 버틸려고 노력하고 그럴지는 의문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마음이 거까지인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사람은 생각보다 나약함. 과거에 안좋은 경험을 되풀이하고 싶어하지 않지..
그래도 쓰니를 오래 보고싶었으면 일단 롱디하고 지켜보다가 문제 생길 경우에 헤어졌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군대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는데 저정도는 괜찮지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난 다 핑계라고 생각함 여자친구가 암으로 죽어가도 끝까지 옆을 지키고 결혼식도 올린 사람도 있는데 사랑하면서 지레 겁먹고 헤어질 거라는 생각에 놓는다? 무조건 마음이 거기까진 아닌 거임. 많이 사랑한다고 자기는 생각하겠지만 진짜 사랑하면 불지옥이라도 같이 뛰어들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나랑 내 남친은 그렇거든 그게 불행하지도 않고 그냥 사랑으로 이겨내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4개월 롱디 해봤는데 사람바이사람이고 상황바이상황이라 난 나름 괜찮았는데 애인은 진짜 힘들어했음 어디 풀 데도 없고 계속 소통하는건 애인이라 정신차리면 감정쓰레기통마냥 굴때도 있었고 각자 사는패턴도 달라지는데(시차,학교,직장,알바 등등) 나라도 달라서 대화도 헛돌고 재미없어졌음... 해외까지 가서 애인 눈치본다고 경험 못쌓는것도 짜증나질테고 애인은 애인대로 스트레스 받겠지 롱디 진짜 잘생각해봐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아주 이해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주변에 해외롱디장거리 비행 남은건 두바이에서 승무원이라서 한달에 몇번오고 노력하던 언니네밖에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진짜 사랑하면 일단 겪어보고 헤어짐을 고민하지 겪어보지도 않고 헤어지자고 하는거면 그냥 마음이 거기까지인거임 노력할 마음 없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난 이해감
과거가 없었어도 이해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애인 말 백번 이해감
근데 그런거 다 이겨낼 정도로 널 좋아하는게 아니라는말도 백번 맞는 말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이걸 사랑으로 끌고가지마..
상황이 버거우면 사랑이고 나발이고 안보여...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솔직히 뭐 얼마나 대단한 세기의 사랑을 생각하는지 모르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상황이별이 왜 없어 ㅋㅋㅋㅋㅋㅋ 이건 뭐.... 할많하않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나 어학연수 가봤는데 거기서 썸 많이생겨 그냥 편하게 놀고싶고 새로운 사람 만나고 싶어서인거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헤어지고 가나 가서 헤어지나 뭔 차이가 있나?..
왜 장거리 연애 해보기도 전에 끝내고 가려하지?
기회적인 측면에서 비효율적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나 지금 해외롱디 (내가 유학옴) 4달차인데 싸울 때 얼굴 보고 풀 지 못 하는 게 힘들긴 한데 막 하루하루 피폐하고 그런 건 없어 ... 내 애인도 그래보이는데 사람마다 다른가 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나 해봤는데 진짜 힘들어 그래서 이해해
장거리가 맞는 사람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어 근데 이게 또 거리에 따라 엄청 달라 4년 넘게 장거리 해봤는데 국내라도 초장거리 되니까 체감이 다르더라 또 다른 사람이랑은 해외장거리도 해봤는데 진짜.. 힘들어
그나마 둘 다 외로움 안타고 멀리서 같이 할 수 있는 취미 예를들면 같은게임을 한다거나 하면 좀 나을걸 난 아니었어서.. 대화소재도 떨어지고 보고싶어도 못보고..

10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ENFP 질문 받슴니다
15:31 l 조회 1
커플잠옷 맞추는데 반바지반팔할까 긴팔 긴바지할까?
15:27 l 조회 9
이게 진짜 헤어졌다 만난 커플일까1
15:24 l 조회 12
벌이없는 취준생or학생이랑 대학원생 사귀면 데이트비용 어떻게 돼?2
15:21 l 조회 10
소개팅 진짜 나랑 너무 안맞는거같애 ㅠ1
15:20 l 조회 12
어제 청소하다 애인이 써준 편지 발견함
15:19 l 조회 9
연애 너무 오래쉬엇나 원래 뭔얘기햇지 사귀면
15:18 l 조회 11
너네가 남자면 여자를 어디서 만날것같니8
15:17 l 조회 28
애인이 나를 친구들 가족들한테 보여주고싶어하는데
15:03 l 조회 20
이걸로 싸웠는데 말됨?3
15:02 l 조회 31
하 진짜 나만 힘든건지 넌 정말 괜찮은건지 전화해서 따져묻고싶다3
15:00 l 조회 46
성인수영 몸 좋은 사람 많아? 5
14:47 l 조회 60
상대방 부모님 노후 대비 고민 들어주라!1
14:46 l 조회 20
익들은 관심있는 남자가 연락 할말없게 답 오면 8
14:41 l 조회 69
남익들아 첫눈에 이성으로 보인사람은 몇년 지나도 이성으로 보여? 얼굴 몸 똑같다는 가정하에1
14:38 l 조회 36
얘들아 도전해볼까 말까 너희들 의견이 필요해 13
14:36 l 조회 68
31살여자 결혼6
14:34 l 조회 72
개이쁜여자 만나서 모아둔돈 다 털리고싶다7
14:33 l 조회 86
ENFJ들아 어떤 행동해야 정 떨어져?5
14:33 l 조회 30
이거 호감 시그널인지 봐주라 (모쏠 도와줘요..)7
14:30 l 조회 64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