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2107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28
이 글은 1년 전 (2025/6/05) 게시물이에요
원래는 중소~중견정도 회사 정규직이었는데
회사가 너무 멀고 일이 좀 있었어서 수습만 채우고 나왔어
나와서 일자리 좀 알아보다가 대기업 인턴 운좋게 돼서 (스펙은 여기 사람들이 훨 더 좋더라..) 지금 다니는 중인데
일단 정규직이었다가 인턴되니까 하는 일의 깊이도 너무 다르고 ㅠㅠ 주변에 원하는 곳에 정규직 취업한 사람들 한둘 생기니까 조바심나고..
여기 회사 자체는 너무 좋은데 생각보다 나한테 비중있는 일을 맡기질 않으셔서 (당연한 말이지만) 다니면서 자격증 따고 다른 스펙 더 쌓아가야하나 싶은데
1) 인턴 계약 연장된다면 한 9개월-1년 정도는 할 생각이 있는데 너무 긴가? 반년정도만 할까?
2) 여기서 어떻게 스펙을 쌓아나가야 다음 취업에 확실히 도움이 될지.. 이미 대기업 인턴 맛본 이상 중견은 가고싶어 ㅠㅠ

고민이다
대표 사진
익인1
인턴인데 굳이 길게할 필요 없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기애들 다들 1년은 하더라.. 왜이렇게 길게하는거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6인데 머어떰..! 다니면서 취준 계속햐!!
다닐때 관련 자격증 취득할 수 있으면 하고!!
난 26에 중소 인턴하고 27에 작은 대기업 취업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후... 먹고살기어렵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턴다니면서 정규/계약직 넣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 중소-중견 계약직 하나 붙었었었는데 거기 안가고 여기온거거든 젊을때 대기업 경험 해보고싶어서 고민도 안했었어 ㅋㅋㅋㅋ 괜히 포기했나 싶기도..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요즘은 티오도 적고 정규직도 다 경력직이직으로만 뽑아서...정규/계약 둘 다 넣어봐ㅜ 아직 어려서 계약직해도 충분한 나이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움 일자리는 정규직하고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인턴 전환형이야? 아닌거면 굳이 인턴 길게 하느라 시간낭비할 필요있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ㄴ 전환형 아니야! 근데 다른 인턴들 보면 9개월-1년은 하길래 다들 그렇게하는 이유가 있나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 사람들도 지원해도 안 뽑으니까 몸을 가기에 맡겨두는 거야 일단 한곳에서 인턴 너무 오래해도 면접관이 안 좋게 볼 수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스펙 좋은데 왜안뽑히지 직접적으로 “왤케 오래하시는거에요??” 물어보기가 애매해섴ㅋㅋㅋㅋㅋ 하 생각많아지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다른데서 안 뽑히니까 몸 의탁하는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진짜 먹고 살기 힘들구나 ㅠㅠ 인턴애들 학벌도 좋고 다른 대기업에서 인턴하다 온애들이 대다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지금은 그래 .. 삶이 어렵다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른 인턴들이라는게 우리회사 다른인턴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잘하고 있는건데??? 계약직 개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외국계나 대기업 정규직하고싶은데 불가하겠지 ^.. 우리 회사도 정규직분들 얘기들어보명 다른 회사에 몇년있다가 오셨더라 쌩신입 아예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왜 불가하다고 생각함 일단 도전 해.... 인턴 6개월~1년이 제일 흔한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6개월에서 1년은 애초에 면접때 물어볼만큼 긴 기간이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가고싶었던 회사 채용전환형 인턴 촤종까지 갔다가 코앞에서 떨어지고 의지 상실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기붙었으면 열심히 하면 정규직 가능성 있으니까 의지 활활이었을거같은데 지금은 여기그만두명 처음부터 다시 취준해야대니까 ㄹㅇ 막막하달까
뽑을것처럼해놓고 데인경험이 많아서 이래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마음 급한거면 인턴 짧게 하고 빨리 중소든 중견이든 들어가서 일하면서 스펙 쌓고 가는게 좋을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온지 한달차인데 반년은 하는게 낫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반년까지 하자 그 안에 어디든 들어가면 되니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거기애들은 대기업이 목표여서 경험쌓으려고 오래있는거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다들 대기업이 목표깅함 자기는 기업규모가 젤 중요하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쓰니는 그게 어니면 나와 중견이나 중소는 나이도 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최소 중견가고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무조건 지금부터 계속 정규직 지원해야해
그래야 6개월 정도 됐을때 취뽀해서 나갈수 있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턴 한달차인데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웅 당연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중견 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취업 시장 안좋아서 상승이직 안될수도 있으.. 평생직장이다 생각하고 인턴 끝나기 전까지 최대한 높여서 자원해보고 안되면 중견 중소까지 보는거지 뭐 ㅜㅜ 아마 남아 있는 사람들도 남아있는 아유가 그걸껄.. 인턴하면서 좋은일자리 찾느냐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상대 infj고 본인이 찬거면 재회 불가능이겠지
16:30 l 조회 2
내가 학교다닐때 교권국 있었으면 뭐가 달라졌을까란 생각을 해
16:30 l 조회 3
일본 해외직구 해본사람들아 질문좀
16:30 l 조회 5
나두 운전면허 기능 1번 도로주행 4번 떨어졌는디
16:30 l 조회 4
성형 윤곽주사맞고 자전거타도 되나?
16:30 l 조회 4
내가 산 주식 차트 봐라..2
16:30 l 조회 18
나이 많은 사람 대학가면 진짜 왕따 시켜?1
16:30 l 조회 3
오늘 길에서 💩봤어
16:30 l 조회 5
10-5 세전 200만원 vs 10-7 세전 220만원 1
16:30 l 조회 6
다른 미용실 다니면 싫어하나...?
16:29 l 조회 6
섀도우 브러쉬 세트로 뭐 하나 살까하는데 추천 해주세요!!!
16:29 l 조회 2
회사 다니면서 휴가 별로 안 쓴 줄 알았는데 많이 썼네...?
16:29 l 조회 5
아 진짜 상사 짜증나네....
16:29 l 조회 3
남친한테 열등감 개끼는데 어떡함2
16:29 l 조회 20
하 공시 2개 틀렸는데 떨어질 거 같음1
16:28 l 조회 23
여자 얼굴 평균 이상만 되면 연애할 수 있을까..5
16:28 l 조회 18
스위치2겜 추천좀 뭐하지6
16:28 l 조회 7
오늘 저녁 약속 낼로 옮겼는데 기분 야르다
16:28 l 조회 10
살찐적 한번도 없어도 튼살 생길수 있어?2
16:28 l 조회 9
잡주 진짜 개잡주 들어가서 물렸다 손3
16:28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