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62129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9
이 글은 11개월 전 (2025/7/11) 게시물이에요
발치하기로 했는데 저 검사는 안해주네 원래 잘 안하나?

대표 사진
익인1
두번 교정했어도 그런거 안해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마 눈으로도 안좋아보였음 교정을 안해줌
해줬다 더 심각해지면 고소인데..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그렇구나 정보가 없어서 챗지피티한테 물어보는데 저 검사를 해야 발치해도 되는지 알 수 있다고 그러길래 치근흡수 이런거 생길 수 있다고...그래서 겁났다ㅜㅠㅜ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ㅋㅋㅋㅋㅋ챗지피티 믿지마 걔 잘 틀려
치근흡수는 교정 안하는 사람도 생겨
충격받거나 이동량이 빠르거나 하면 생긴다고는 하는데 정확히 어떻게 해야 생기는지 정확한건 없을걸
오히려 안생기는 사람도 있고 뿌리가 짧아도 막상 교정하면서도 잘 유지해서 그대로인 사람도 있고
차라리 3개월마다 걱정되니까 치근흡수 여부를 확인해달라 하는게 좋아
참고로 나도 쟈교정 상담때 앞니 짧은편이래서 걱정하고 이동도 너무 빨라서 3개월마다 확인했지만 그대로였어
치근흡수 생겨도 치아 머리랑 뿌리랑 1.5배이상이면 제일 좋고 1대1이하만 아니면 짧은거긴해도 잘 관리하면 된다고 찾아봤어 더 짧다면 신경 많이 써야하겠지만..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다행이다...나 하나만 더 물어봐도 될까ㅜㅜ기본 상담 받고 정밀 검사도 일주일 지나서 상담 받고 왔거든 어떻게 할거냐길래 좀 더 생각해본다 하고 왔는데 이거 한다고 연락하면 바로 장치 붙이러 가면 되는거야? 그때 물어봤어야되는데 생각을 못했어ㅠㅠ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전화로 교정 상담 저번에 받아서 할건데 언제 되냐하구 예약 잡으면 됨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다음 단계가 바로 장치 붙이기 인지가 궁금했어..!! 다른 작업을 더 해야하는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발치순서가 어쩐지는 모르겠네 나는 중간에 뽑긴했는데
아예 처음부터 발치하는 경우도 있다더라고..
어님 나처럼 먼저 붙이는데 첫날 와이어는 안들어가 붙인거 더 단단히 굳힌다고..
그러고 보통 일주일뒤에 다시 오라하는데 그때 와이어까지 해
또 사람마다 윗니나 아랫니만 먼저 하기도하고
하루에 다 붙이기도 하지만 어금니쪽은 나중에 붙이기도 해 (어금니는 힘을 덜받아서 나중에 하는 경우라하더라)
초반 몇달은 펴기 단계라 얇은 와이어할거야
그러다 발치하고 퍼워체인으로 당겼어

첫날은 그냥 편하게 가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자세하게 알려줘서 고마워!!!ㅠ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잇몸 안 좋은 상태가 아니라면 굳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치주검사가 잇몸에 염증 생겨서 치주낭이 생겼을 때 하는건데
잇몸 튼튼한 젊은이들이라면 굳이 안 함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교정하더라도 잇몸 약한 사람한테만 하는거야? 정보가 없어서 챗지피티한테 물어보는데 저 검사를 해야 발치해도 되는지 알 수 있다고 그러길래 치근흡수 이런거 생길 수 있다고...그래서 겁나가지고ㅠㅠ근데 나 가끔 스트레스 받으면 양치할때 피 나오긴 하는데 말 해야되나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발치하는 이유가 악궁 사이즈 안 나와서 아니야?
애초에 교정치료 하면 치근흡수는 어느 정도 생각해야 되는 거고
심각할 정도로 뿌리가 짧아지지 않음....

가끔 스트레스 받으면 피 나오는 건 걍 면역력 떨어져서 가벼운 치은염 생긴거라
걍 푹쉬고 스케일링 잘 받고 양치만 잘하면 되는 거임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ㅜㅜㅜ걱정됐어 교정하면 치근흡수는 무조건 생기는 문제야..? 몰랐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치근이 치주인대라는 걸로 둘러 쌓여져있는데
치아교정 자체가 교정장치 압력을 통해 이 인대를 늘어나게 해서 치아를 움직이게 만듬
이때 치주인대가 늘어나게 되면서 혈류같은 게 잘 못 가니까 안에 있는 치근이 조금 손상을 입음
그래서 치근 흡수가 일어나는 건데
케바케기도 하고 나이 젊으면 잇몸 뼈도 탄성이 있어서 금방 회복되고 흡수도 미미한 경우가 많아
치근흡수가 걱정이라면 엑스레이 사진보고 제 뿌리 길이가 평균적으로 짧은 편인지 이런 걸 물어보는게 나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 엑스레이 보고는 괜찮다고 하신 것 같긴 하다ㅜㅜㅜ알려줘서 고마워!!!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식때매 우울해서 일 안잡힘
20:07 l 조회 1
너네도 현실이랑 다른 친구 있어?
20:07 l 조회 2
차 끓일때 전기포트 써도되니
20:07 l 조회 2
울엄마 장례식에 언니 전남친이 왔는데 남친이랑 그걸로 싸웠다는데
20:07 l 조회 3
졸업하고 인턴하는 사람도 많니?
20:07 l 조회 2
나 다이어트 성공 원동력 지금보면 너무 오타쿠같음
20:06 l 조회 4
킹받는 폰케이스 골라줘 ㅈㅂㅈㅂ2
20:06 l 조회 11
직화제육 vs 옛날피자
20:06 l 조회 2
본인표출 헤헤 언니 진상부린 결과 40 1
20:06 l 조회 21
본인표출 눈썹문신 짝짝이 환불1
20:06 l 조회 10
매트립 좋아하는 익들앙 추천좀
20:05 l 조회 3
주변에 갓생친구 많은 익인들아 갓생러들 다 24살에 취준 마니함? 3
20:05 l 조회 8
갤럭시 업데이트하고 카메러 소리 이거 뭐애????5
20:04 l 조회 8
5천원 날린거 어떻게 생각해? 6
20:04 l 조회 23
요즘 인스타에 배라 케이크 많이 보여가지고1
20:04 l 조회 17
이거 카리나 안경 정보 멀까..1
20:04 l 조회 22
나 첫회사에서 솔직히 일 잘 못했는데 2
20:04 l 조회 18
야근하고 이제 집 가려고하는데 웰케 귀찮냐ㅋㅋ
20:03 l 조회 2
채팅신점 해볼까5
20:03 l 조회 7
제모한날에 드리클로바르지말라하잠ㅎ아 그럼 드리클로 바르고 제모해도돼?1
20:03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