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8182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73
이 글은 10개월 전 (2025/7/29) 게시물이에요
경대 부대 공대생들 대기업 개많이 가더라
인서울하위보다 경대 부대가 나음
고딩들 있으면 인서울 하위보다 걍 경대부대 가
대표 사진
익인1
지역인재가 좋긴하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대가 진짜 ㄱㅊ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요즘 부산대 5등급이어도 가지않아? ㅋㅋ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가겠냐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ㅋㅋㅋㅋ아휴 쯧.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하 꼭 공부 못하는 애들이 이런말하더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취업만 보면 가는게 맞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지거국 학생인데 그거 아님...
지역인재 그거 부산대면 부산에 있는 공기업만 가능거라서 수도권 사람은 그냥 수도권 대학 가는게 나음
부산에서 평생 살거 아니면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가 대구인데 경북대 간 고등학교 후배들 삼성 개많이가던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삼성도 본사가 아니고 지사임
본사에서 근무 못하고 지방에있는곳 해야함 순환근무 아니고 그냥 붙박이 해야함 부산에서 계속 살아야해
너는 본가가 대구니까 상관없지만 수도권은 안그렇다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게맞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방 한곳에서 계속 산다는거지? 예를들면 대구에서 뽑히면 대구에서만 계속 근무한다는거??
그러면 지방익들 입장에선 더좋읃거아냐? 순환근무 하기싫은데 지역 안돌고 본가에서 계속 살수있으니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ㅇ 너말대로 지방익들은 더 좋지만 수도권 출신들은 지방에서 정착하기 어려움 친구 연고도 없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8에게
꼭 그렇지도 않음
지방사람들은 수도권에 연고있어서 가겠나
가서 만드는거지 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너는 삼성전자 공장들이 어디있는지는 알고 이런소릴하는거냐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본사 지사ㅋㅋㅋ
공대나오면 당연히 공장배치임...
인서울나와도 공장오는건 똑같아
그리고 삼성전자 공장은 평택이랑 천안에 있다...

문과는 뭐
애초에 보통은 대기업 못가니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문과임 본문쟤는 공대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본사로 들어간경우는 지역인재 특채로 들어간거 아니고 NCS해서 그냥 일반 공채 한거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지역인재가 100% 채용!
이런거라고 생각하면 오산인
그것도 공기업 가려면 다 NCS해야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궁금한 거 있는데 최근에 간거랴?? 24 25년도에 붙은 거? 지금 진짜 상황 안 좋은데 많이 갔으면 ㄹㅇ 쩌는 듯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20 21 학번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닌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공기업갈거면 ㅇㅇ 대기업갈거면 글쎄.. 중경외시 안쪽으론 들어오는게 편해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중경외시 아래면 걍 경북 부산 ㄱ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진짜 어중간하게 인서울 할 바에 경대부대가 나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지역인재 생각있음 좋고 아니면 학벌 높은게 무조건 나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절대 아님. 무조건 인서울이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부산경북대 입결 이제 국숭세단 아래던데 입결은 취업에도 반영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닌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맞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가족이 대기업 인사팀임. 아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24에게
우리나라에 대기업이 하나밖에 없어? 그리고 입결이 아웃풋 영향가는 것도 모르냐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13에게
대학 간판거리는 이유가 있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13에게
지거국출신 아직도 어른들이 좋아함 명지대 이런데보댜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24에게
그래 뭐 명지대보다는 좋아하겠지 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중경시 공댄데 공기업갈거묜 ㄹㅇ 저기가 나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래도 사기업는 우리가 나은듯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사기업 가고싶고 수도권이면 걍 인서울이 낫긴해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부산대 경북대 떨어지고 인서울 한 사람 꽤 있을 걸? 난디…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문과는제외지?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대기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애매하게 갈거면 차라리 지거국이 낫다는건 ㅇㅈ
인서울도 인서울 나름이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ㅇㅈ 호남권은 전대 공대 높은곳 가셈….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요즘은 또 모르겠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ㅇㅈ 대기업 지방공장 근무도 괜찮으면 다들 업어가더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것도 공대나 해당되는 얘기지
여기 여초라 대부분 문과일 것 같은데 문과는 그냥 닥치고 수도권 올라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애시당초 지거국 입결 해가 갈수록 떨어져서 이제 인서울 하위도 못 비비는 수준임
문과는 무조건 대학 간판이 중요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문과는 간판이 중요한거 맞는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일반화하면안되는게 부산대,경북대 공대가 알아주는거지..저렇게말하면 애들 오해하고 부산대 문과가면어쩌려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여자도 인서울 중위권 문과가느니 부산대 공대가는게 훨씬 나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인설중위권 문과 성적으로 교차지원해도 부산경북 공대 못감...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그래?교차자체가 힘든가보네 난 이과나와서 잘모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더워서 예민한거 맞는거같음ㅜ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렇겠지? ㅠ
너무 아무 근거 없이 덜컥 말하는 게 괜히 짜증이 나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 진짜 예민한 듯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더위먹었나?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응 예민하다..... 시원한거라도 마시자 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넌 커뮤그만하고 좀 쉬셈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문과도 지역인재 활용할 거면 지거국 나쁘지 않음 대학 무난하게 다니고 무난하게 취업하고 싶으면 지거국 추천함 나도 지거국 다니는데 공기업 학생인턴 많이 뽑고 지역인재도 진짜 장점이라 생각함 나는 기업 안 들어갈 거라 나한텐 다 상관 없는 얘기긴 한데 에타에서 맨날 자기들끼리 자기 학교 내려치면서 욕하면서도 지역인재나 인턴 같은 건 되게 좋아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문과도 지거국 괜찮구나 라떼는,,, 문과는 학교다 라는 이야기 많으들었는데 ㄴ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요즘은 인서울도 취업 어렵다고 하니까.. 차라리 지거국 와서 학점 잘 관리하고 지역인재로 공기업 들어가는 게 요즘 시대에 더 어울리는 계획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 그리고 지거국 나오고 그 지역에서 취업하면 학연 다 깔려있는 걸로 알아 내 친구도 지거국 + 문관데 공기업 조기취업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문과든 이과든 국숭세단보다 부산 경북 ㄱㄱ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공기업 지역인재 전형 진짜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입결 얘기가 왜 나오지? 인풋 대비 아웃풋이 좋다는 건데 ㅋㅋ 물론 부산경북 입결 높은 것도 앎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말이말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ㄹㅇ 경북대 대박인데 ㅋㅋㅋ
간판과긴 하지만 내친구들 다 대기업 감
아웃풋 ㄹㅈㄷ임
그렇다고 다들 지방근무만 하는것도 아닌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공기업갈거면 지거국 가는게 맞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대기업은 이과기준 부산경북대가 중앙 시립대 수준이라 보면 됨
물론입결도 높고...

문과는 서울가야지뭐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2
엥 경북 모공 같은 특수과 아니면 요샌 중경외시 안됨 ㅋㅋ 높아야 건동홍이고 평균은 국숭임 내가 최근에 입시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입결말고 대기업에서 그렇게 본다는 이야기임.
현직 공대출신 대기업 엔지니어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마저진짜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 애매한 인서울 대학 다니는데 경북대갈걸 후회함 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공기업 지역인재 30% 중 대부분이 우리 학교에서 가긴 하더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4
공기업도 지역인재 쓰면 그 지역에서 의무 10년 근무 이런 거 있지 않아? 지방에 정착할 생각 있으면 하는 게 좋은데 아무런 연고 없거나 수도권 떠날 생각 없다 하면 그냥 인서울 가는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 지거국 공대 나와서 삼전다니는데 걍 인서울이 나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와 진짜? 경대 부대 공대 애들 다 삼성 가? 구미 삼성 가나보네..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구미삼성이 좀 떨어져??? 비선호지사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나는 잘 모르겠어 ㅋㅋㅋ 나도 궁금하다.. 뭐 삼전도 그냥 삼전만 있는게 아니고 삼성sdi 이런 거 다양하던데 나는 그냥 공뭔이라.. 암것도 모름 ㅋㅋㅜ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ㄴㄴ 꼭 연고지역이 아니라도 상관없음.
그냥 지거국들을 선호함 공대는
서울수도권애들 서울,수도권 올라가겠다고 이직해서
일단 지방출신대학 선호하는거야

부산경북전남 나와서 평택,청주,천안에서 일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아 부산대는 엘지를 많이 가고 경북대는 삼전을 많이 가는 건가..?.?.?? 또 새로운 사실 알아갑니닷…
10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안그래도 경북에 무슨 삼전 연계 학과 있다고 하더라..! 혹시 기계공학과야? 부대는 기계가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창원엘지는 그냥 엘지전자라서 문화가 은거여...
지방대기업이라하면 이상한게 공대 나와서 가는 곳중 지방 아닌 대기업이 어딨음ㅋㅋ 본사근무하려면 문과가야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아니 불편하다기보다는 오해줄까봐 하는말이지
지방문화가 대체뭔데...ㅋㅋㅋ
애초에 같은 그룹사 안에서 근무지 이동하는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지거국 장점 있어서ㅇㅇ 해당 지역에서 살 생각있다면 추천함
물론 서울 살고 싶으면 인서울 최대한 높은 곳으로 가는 게 나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공대는 서울 못살아유
공대 나와서 대기업은 인서울나와도 무조건 공장행인데
공장은 보통 아무리 가까워도 경기외곽에 있음
서울수도권살려면 대학원과정밟고 박사따서 과천 마곡 서초 수원 남양 이런데서 r&d 해야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진짜 이런 글 쓸때 확실하게 공대라고 밝혀 오해하고 인생망치는 애들 있을수도있어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공대,자연대,경상대,인문대 다른거알면서;;
공대냐 비공대냐 차이가 얼마나 큰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글보고 인생망칠애들이면 애초에.. 그치않니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8
지방에 있어야 하잖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는 지방 출신인데도 지방 너무 싫어서 수도권으로 도망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1
너나 많이 다녀~ ㅋㅋ 현실은 입결 떡락중인 지표가 많은 것을 말해준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3
원서 3개 다 떨어진 강제 재수생... 경기도 살지만 경북대 부산대에 가려고 공부하고 있습니다...작년 수능보다 백분위 7퍼씩만 올리면 가능한데 ㅈㅂㅈㅂㅈㅂㅈㅂㅈㅂ 보내쥬세요 ㅜㅡㅜㅜㅜ
10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옆집사람이 벽에 붙은 러브버그 다 죽임..;;짜증나
11:38 l 조회 6
단톡에서만 얘기하고 갠톡 답 없는 거 빡치는거였네1
11:37 l 조회 4
내가 갔던곳이 설마 토킹바 그런덴가 싶어..1
11:37 l 조회 15
내 형사 사건 빨리 송치되었으면 좋겠다
11:36 l 조회 5
대형사고 친 신입
11:36 l 조회 15
주식안하는 주린이들아 지금이다
11:36 l 조회 29
어제 주식에 천만원 올인했는데 떨어지니까
11:36 l 조회 26
너무 힘들어서 회사 자리에서 울다가 들킴2
11:36 l 조회 12
아 운동하기 싫다 정말 싫다1
11:36 l 조회 3
눈썹문신할때 부득이하게 화장하고 갈 경우엔 보통 어떻게해??2
11:36 l 조회 5
근데 삼전 하닉 욕하는데 왜 개미들이 화를내징
11:35 l 조회 5
35키로 저체중 증량 유튜브 해볼까?4
11:35 l 조회 15
폰번호를 바꿨는데 카톡 번호는 안바꾸고 버팅기면 어케돼?2
11:35 l 조회 9
환율왜캐올라1
11:35 l 조회 12
화장실 매너 제발
11:35 l 조회 9
난 인간혐오 한다는 사람이 싫어7
11:34 l 조회 32
놔뚜면 오른다 이 말 좀 위험하긴 한듯7
11:34 l 조회 65
나이들었나 이제 집게핀도 무거워서 짜증남3
11:33 l 조회 12
도가니탕이 비싼거였구낭...2
11:33 l 조회 12
반도체없음청년6
11:32 l 조회 10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