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8195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08
이 글은 10개월 전 (2025/7/29) 게시물이에요

이젠 그냥 지하철로 가능인 거리면 난 지하철 타고 갈게 해야겠지.............?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당연하게 생각하고 탄 적은 없어!
근데 이제 있던 일을 생각해보면서 ‘나도 모르게... 혹시..’라는 생각이 들어 글을 쓴 거야

친구가 워낙 카카오택시 화면, 지하철노선도 등 엄두도 안 나는 거리에서도 “넌 이따 이렇게 오면 되겠다!” 라고 장난을 친 적이 많아서 이번에도 그런 식(=장난)이라 생각했던 거 같아

그리고 사실 먼저 태워준다는 말은 한 번도 들은 적 없는 거 같아..! 진짜 친구한지 극초반에 한두번 들었나..?

친구도 조수석을 쓴이자리 라고 말할 정도로 둘이 한 차에 있다가 좀 익숙하긴 했거든.. 난 우리 만났을 때 너 걷는 일 없게 만들잖아 이런 말도 하고 그래서 갑자기 이런 생각하거 글을 쓴거기도 하고ㅠ
(친구 : 너자리에서 자는 중 이런식)

보답은 꼭 하려고 해! 주차비는 무조건 내가 낸다고 했고, 나 타있을때 기름 넣으면 내가 카드 주겠다고 다 말해놨어
게다가 최근엔 고맙고, 미리 고맙다고 약 30만원 정도의 친구가 좋아하는 거 사다줬고

+ 아 글고 우리가 차에서 내리면 바로 전화를 하거든 그래서 차에서의 수다가 넘 익숙했나... 또 친구 집 가는 길까지 전화 무조건 하는 타입이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친구가 먼저 말 없으면 당연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22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ㄷ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33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ㄷ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태워줄게 먼저 듣기 전이면 "난 지하철 타고 갈게" 하라는 거지?
갑자기 이 글을 쓴 이유가 얼마전 일 때문인데 같이 친구 차 타고 장소 도착했고, 거기서 친구 집으로 가면 더 빠르거든 우리집은 돌아 가야하고
친구도 자연스럽게 여기서 너네집 가려면 몇분 걸리겠다 이러는데 차 기준이었어..! 근데 또 한번씩 장난인지 몰라도 지하철 노선도 보여주고, 돌아가네 뭐네 막 얘기를 하더라구ㅠ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래도 한번은 예의상 쟈철타고간다고해 계속 운전해서 태워다주면 맛있는거사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친구가 눈치준거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그런건가ㅠㅠㅠ 내가 먼저 지하철 탄다고 말하길 기다린거겠지... 내가 넘 익숙하게 같이 주차장으로 간건강....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좀 눈치 없었....ㅠ 너무 뻔뻔했어ㅠ
친구 입장에선 상관없다가도 너 행동보고 같이가기 싫어졌을수도 있어
매번 데려다 줬어도 매번 고맙다 하는게 맞고
매번 물어보고 가는게 맞음 ㅠ 글구
얻어탈꺼면 가끔 밥같은거 사면서 매번 고맙다 인사도 하고 그래야 하는게 맞는것 같음 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5에게
그리고 밥도사고 했어도 돌아가는 길에선 너가 먼저 세워달라고 너 돌아가야하잖아 하고 내리는게 맞음 ㅠㅠ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고정댓 봐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친구가 눈치 준 것 같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백퍼 눈치준거임 그 정도 말했으면 알아서 지하철 타고 간다고 해야지ㅎㅎㅜ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돌아간다는건 차 타고 가는 길에 말한거긴 해...ㅠㅠ
친구가 워낙 노선도 비슷한 장난은 자주 쳐서... 지방 같이 가서도 택시비 보여주면서 자 넌 이렇게 가면되겠다! 이러거든ㅠ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인티에도 가끔 친구가 매번 얻어타서 스트레스 받는다는 글 올라오던데ㅜㅜ다음부턴 약속 끝나고 자연스럽게 헤어져봐! 장난이었으면 태워준다고 하겠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돌아가는 거리면 얻어 타는 입장에서 먼저 야 여기서 내려줘 너 돌아가야한다 이렇게 말해주는 게 예의긴 하다 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거 듣고도 아녀 오늘은 태워줄게 < 이거는 차주의 판단이고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차 타고 가는 길에 돌아간다는걸 알았어.. 길 방향 생각을 아예 못 했어서.. 둘이 같이 차 타는 게 넘 익숙해졌나바..ㅠ 같이 오기도 했고.. 좀 의식해야겠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 정말 친구가 눈치준거다 나는 먼저 태워준다고 해도 한두번은 거절함 돌아가거나 상대도 예의상 얘기하는 걸수도 있어서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리고 굳이 지하철 타고 간다고 말 안해도 돼!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그냥 조심히 가 이렇게 헤어지라는 말인거ㅓ지?
나도 그냥 편의상 따로 간다는 말을 쓴고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웅 마쟈! 근데 그렇게 타면 너가 친구한테 음료를 산다거나 기름값을 낸다거나 주차비 반띵 이런거 안해..?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차비는 무조건 내가 내는 편!!
그리고 기름은 전에 같이 있는데 주유소 간 적이 있어서 8만원인가 내줬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아아 인터넷 보면 아주 다 당연하게 생각해서 기름값도 안내는 사람들 있어서 물어봤오! 지금부터라도 고치면 돼! 먼저 태워준다고 안하면 쓰니도 귀찮겠지만 대중교통 이용하쟈...!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굳이 지하철 타고 갈게도 안해도 될 것 같은데.. 약속 장소 가는 길이면 이때
보자! 하고 헤어지는 길이면 운전 조심해! 만 해도 될듯. 운전하는 입장에서 길게 얘기하면 태워달라고 눈치주는 것 같기도 해서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웅웅 지하철 타고 갈게 이건 그냥 따로 간다는 말을 본문에서 더 표현하고 싶어서 쓴 말이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평소에 친구한테 차 얻어타고 보답한 적 있어??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같이 친구 차 타고 장소 도착했고, 거기서 친구 집으로 가면 더 빠르거든 우리집은 돌아 가야하고 < 그리고 이거 궁금해서 그러는데 같이 친구 차 타고 도착한 게 친구가 집까지 데리러 간 건가? 아니면 그냥 같이 있다가 어떤 곳으로 간 건가?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갑자기 만난 약속인데 친구가 다른 일정 하는 동안 내가 친구 동네로 갔어!
거기서 이제 머 하고 이러다가 차 타고 장소를 옮겼고!

그리고 윗댓에 답하자면 "보답" 느낌은 아니겠지만, 평소 음료나 차에서 먹을 간식 같은 거 사기도 하고 친구한테도 주차비는 내가 무조건 낼거니깐 생각하지 말라고 사전에 말해놨었어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운전하는 입장에서 나는 늘 태워주긴 해! 친구가 지하철이나 버스 타고 갈게~! 이럴 때 내가 진짜 태워주는거 괜찮으면 "아냐!! 운전하는 친구 뒀다 뭐하냐~"이러고, 피곤하거나 힘들면 그냥 "앗 그래 괜찮겠어? 미안 내가 피곤해서ㅠ" 이런식으로 말하긴 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알고있고 스스로부터 그렇게 느끼는거면 바꿔야지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만 봐도 바꾸려는 거 보일거야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ㄷ읽어봤는데 눈치 주는거 맞는거 같은데... 지하철타고 간다고 해 운전자 입장에서 당연하게 생각하면 화나긴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정댓 봐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와 이런말 하긴 그렇지만 눈치없다...
당연하게 얻어타는거 신기해
근데 이젠 알고 바꾸려고 하는거면 상타치임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정댓 봐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지하철타고갈게 보다는
지나는길이면 나 저기 무슨역에 내려줄수있어?하는게 좋을지도..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엄청 자주 만나는 친구 있는데 그 친구가 어떻게든 매일 차로 데려다 주더라고? 난 그래도 만날 때마다
빠짐없이 집에 갈 때 되면 나 택시 부를테니까 오늘은 그냥 바로 가라, 괜히 데려다 준다고 돌아가지 말고 그냥 가라 하거나 말없이 택시 부르거나 함ㅇㅇ 근데 항상 타고 가라고 어차피 가는 길이고 자기도 데려다 주는 게 덜 심심하대
그래서 근 반 년 정도는 그냥 한두 달에 한 번씩 좀 비싼 밥을 내가 사!! 그리고 늘 얻어 타는데 고맙다고 한 마디씩 해줌 !!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평소에 당연하게 생각했거나 보답을 제대로 안했나요?그래서 눈치 주는 거 같아요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정댓 봐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래도 이제라도 눈치채서 다행이네...
가까우니까 가는 김에 태워/내려 줄 수 있는 거 아닌감? 이라는 생각으로 당연하게 타다가
사이 파탄난 경우 주변에서 봄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정댓 봐줘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솔직히 차주 입장에서는 가는 방향 같다고 하더라도 내가 먼저 태워다 준다고 꺼내지 않는이상 태워 주기 싫음...
너무 얻어 타는거 아무렇지 않게 생각해서 기분만 드러워짐 (내 개인적인 주관이야 쓰니는 그래도 보답 했다니 ㄷㅎ)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정댓 봐줘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당연하게 생각하고 탄 적은 없어!
근데 이제 있던 일을 생각해보면서 ‘나도 모르게... 혹시..’라는 생각이 들어 글을 쓴 거야

친구가 워낙 카카오택시 화면, 지하철노선도 등 엄두도 안 나는 거리에서도 “넌 이따 이렇게 오면 되겠다!” 라고 장난을 친 적이 많아서 이번에도 그런 식(=장난)이라 생각했던 거 같아

그리고 사실 먼저 태워준다는 말은 한 번도 들은 적 없는 거 같아..! 진짜 친구한지 극초반에 한두번 들었나..?

친구도 조수석을 쓴이자리 라고 말할 정도로 둘이 한 차에 있다가 좀 익숙하긴 했거든.. 난 우리 만났을 때 너 걷는 일 없게 만들잖아 이런 말도 하고 그래서 갑자기 이런 생각하거 글을 쓴거기도 하고ㅠ
(친구 : 너자리에서 자는 중 이런식)

보답은 꼭 하려고 해! 주차비는 무조건 내가 낸다고 했고, 나 타있을때 기름 넣으면 내가 카드 주겠다고 다 말해놨어
게다가 최근엔 고맙고, 미리 고맙다고 약 30만원 정도의 친구가 좋아하는 거 사다줬고

+ 아 글고 우리가 차에서 내리면 바로 전화를 하거든 그래서 차에서의 수다가 넘 익숙했나... 또 친구 집 가는 길까지 전화 무조건 하는 타입이라

10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말차크림 크루아상인데 가방에 넣어두고 돌아다녀서 떡된거봐ㅋㅋㅋㅋ1
8:42 l 조회 10
전라도는 농사나 할것이지 왜 반도체 넘봄???4
8:40 l 조회 18
얘들아 화나도 대답해주면 화풀린줄 알아?1
8:40 l 조회 8
주택청약 없는 익도있어? 직장인중에1
8:40 l 조회 14
설레는남자vs 안정감있고 나 좋아해주는 남자 누구고름?11
8:40 l 조회 22
애인이 사친들이랑 술 마시러 가는 거 다들 괜찮아?
8:40 l 조회 4
가슴도 없고 골반도 없는데1
8:39 l 조회 20
어제 인스타 친구한테 차단당했어
8:38 l 조회 8
풀리오 다리 마사지기 원래 피안통하는느낌 들어?
8:36 l 조회 5
다이어트할 때 운전하면서 먹을만한 거 뭐있을까?! 3
8:36 l 조회 18
팔로우 0인데 짝남 sns 알면 친추 걸어도돼?1
8:36 l 조회 9
뼈말라 개말라 추구미인 사람?4
8:36 l 조회 43
로또 진짜 누가 당첨되는거냐……… 2
8:34 l 조회 43
163 65키로 원래 뚱뚱하던애가 1년만에 45키로되면 유지 못하겠지?9
8:33 l 조회 114
간계밥 먹으려고 했는데 어제 사온 빵이 먹고 싶다3
8:33 l 조회 18
익들아 오후9시에 문자하는건 2
8:33 l 조회 30
투썸 신메뉴 디카페인밀크티샷 맛있어?
8:33 l 조회 5
콩고야 제발 이겨줘1
8:31 l 조회 14
맵찔이들 있니~? 떡볶이집 추천해줭4
8:31 l 조회 23
집이 춥다
8:30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