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1461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삼성 SS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5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0) 게시물이에요

[잡담] 인간관계에 지쳐버린 사람 있어? | 인스티즈

학창시절에 친구 없으면 안된다는 강박때문인 줄도 모르고, 내가 사람도 좋아하고 외향적인 편인 줄 알았어. 그렇게 친구를 끊임없이 사겼는데
누군가를 재미있게 해주고 편안하게 해주는 건, 그 사람에 대해서 관심과 애정이 있어야 하는 일이라고 난 생각해. 근데 난 태생부터 인간에 대한 사랑이 별로 없었던 것 같아. 성인이 되자마자 그렇게 행동하는 게 너무 피곤하고 지쳤나봐.. 성인이 되고나니까 타인과 잘 지내고 싶다는 의욕이 안생겨. 
사회적으로 행동하라고 하면 할 순 있는데 그렇게 했을 때, 난 친해지고 싶다고 생각한 적도 없는 사람이 나랑 친해지고 싶어해서 미안하더라. 난 그저 필요에 의한, 이기적인 마음에서 그렇게 행동했던 것 뿐인데 나를 좋게 봐준게 고마우면서도 난처하고 그랬어
그래서 그냥.. 이제는 어색한 분위기 잘 풀어가는 사람 보면 대단하면서도 힘들겠다 싶고 그렇게 행동할 수 있다는 게 부러워
마음 한켠에는 성인 이후에 나를 거쳐간 사람들한테 미안하고 고마움이 많은데 그분들은 모르겠지!! 이기적인 거 알아,, 그래도 혹여나 어딘가에서 내향적인 사람에게 말을 걸어주는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기도 하고 좀 지쳐서 글 써봐         자기연민도 맞고 자아비대한 것도 맞아 욕해줘도 고마워
다들 행복한 연말이 되었으면 좋겠다
언젠가는 내 마음에 다시 사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이 넘쳐나서 그걸 다시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30대 되니까 인간관계 지치더라
쓰니도 힘내길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이제 20대 중반인데 됴르륵ㅜㅜ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니 뭐지 요즘 유튜버들 임신 발표 영상 개많아짐
21:30 l 조회 5
나혼자 일본여행 (첫 해외여행) 가는데 조심해야할 것 있어?
21:29 l 조회 6
아이스크림 먹고 싶은데 라라스윗 너무 비싸...
21:29 l 조회 4
근데 요즘 카페알바 인기없어??1
21:29 l 조회 7
화장 바뀌는 릴스에 자주 나오는 음악 뭔지 아는 사람
21:29 l 조회 3
과외 선생님한테 10시 조금 보내서 카톡 보냈으면 잘못한거야? 1
21:29 l 조회 7
오늘 생리통때문에 거의 못먹었더니 ㅋㅋㅋㅋ
21:29 l 조회 6
알바하는데 실물 통장 없고 실물 카드만 있는 계좌로 통장 사본 제출해도 돼?1
21:28 l 조회 4
썬글 데일리템으로 아직 좀 오반가?
21:28 l 조회 3
오 오이 2개 790원에 샀었네1
21:28 l 조회 7
아 곰팡이핀 음식 먹었어.. 엄청 많이ㅠㅠ
21:28 l 조회 10
직장 에겐남 최악...
21:28 l 조회 11
양산 색 골라쥬세요 천사애기들〰️5
21:27 l 조회 14
이거 얼굴살 빠진거 같아? 3
21:27 l 조회 18
패션잘알익이써? 한여름 가을에 쓸 가방 색 뭐가 예뻐?1
21:27 l 조회 15
친구 없는데 동아리 어플이라도 깔아볼까3
21:26 l 조회 15
원룸 led 나간거는 집주인한테 얘기해도되지?
21:26 l 조회 6
쌍수 풀리기 전에 눈꺼풀 무거워?1
21:25 l 조회 10
카페 오는 중년 노년층들아 제발 부탁한다
21:25 l 조회 16
이 할아버지 지금은 어떻게 됐나요?
21:25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