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1548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4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2) 게시물이에요

친구가 그냥 띡 청첩장만 주네

짱친은 아니어도 그냥 저냥은 밥은먹을만 한데

좀 짜증남

대표 사진
익인1
청모 없이 어케 청첩장만 주지??! 나라면 5보내구 안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야겟다.. 짜증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직장 동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 친구한테 뭐 고마웠던 게 있던가 만날 때 밥이나 카페를 몇 번 얻어먹은 적이 있던가 그러면 안 가고 5 주고 그거 아니면 그냥 축하만 해도 괜찮을 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빈정상해서 안가려고 뭐야진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직장동료 그 외 청첩장만 띡 주는 경우 못 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엥 그건 좀 싸갖이없는디.... 나라면 걍 축하 톡만 보내고 안감. 저런애들 내 결혼식 안 올 확률 200%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찐친들만 청모했고 연락은 드문드문 하지만 결혼식 못와도 이해 완전가능인 친구들한텐 청첩장만 줬음 ㅇㅇ 약간 소식 알리기용..?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안 와도 되는 직장동료한테만 보통 청첩장 주면서 소식 알리던데... 굳이 안 가도 될 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내친구들 중에서는 두명만 청모로하고 두명은 청모안하고 결혼식끝나고 와줘서 고맙다고 밥사줬는데(집들이말고) 그런건 아닌건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가지마~ 저정도 정성도 없는애들은 막상 너가 결혼할 때 되면 집안사정 핑계대고 절대 안옴 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청첩장 실물로 안받으면 안갈것같은데 ㅎㅎ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걍 모바일로 축하한다 메세지보내고 축의도 안할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친구 사이에 그럴 수 없음 나 같으면 안 가고 5만 보냄.... 직장 동료정도 오면 고맙고 안 와도 소식 알릴 겸 겸사 겸사 돌려도 괜찮은 사람한테 그렇게 하는 거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모청 아니고 실물 청첩장? 만나서 청첩장을 줬는데 밥을 안산거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 주변은 아직 결혼한 사람 없는데 직장동료같은 덜친한 비즈니스 사이 말고는 대부분 보통은 청첩장모임이 기본이야?? 난 몰라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청첩장만 카페가서 받음 그땐 밥 안 사고 나중에 밥 먹자고 해서 그때 먹음
근데 난 청모 잘 몰라서 청첩장 주면서 밥을 사야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청첩장만 먼저 받고 나중에 밥 사도 되는 건지 궁금해 !! 상관없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뭐 어떻게 했어? 쓰니야?? 나도 오늘 같은걸 겪어서 서치하다 댓글달사
3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두유 대체당 써서 달달한 것도 있긴 하던데 그래도
9:19 l 조회 1
주식 월드컵 매매법 간다
9:18 l 조회 5
아무 감정없는 사친한테 '웅' 써?1
9:18 l 조회 8
하닉 250까지 몇번 더 떨어질까?2
9:18 l 조회 17
다들 솔직하게 이번년도 주식 수익금액 적고가자 💵3
9:18 l 조회 10
다들 주식하면 언제 팔자 주의야? 1
9:17 l 조회 16
회사에서 당일 금식하고 건강검진하면서 폐활량 검사했더니 할머니 보다 못나왔대 ㅋ..1
9:17 l 조회 5
아침부터 프린트 500장 했더니 더워죽겠다
9:17 l 조회 6
아 고양이 방구꼈다
9:17 l 조회 6
나 욕심크게 안낼래 걍 음식사먹을돈만 벌면 될듯6
9:16 l 조회 20
고민(성고민X) 고딩친구가 모청이라도 줄줄 알았는데 안줌 3
9:16 l 조회 10
하닉 젤 부러운 사람
9:16 l 조회 43
한양대 졸업생이나 재학생 익들 있어?🙏
9:16 l 조회 13
생리만 하면 똥꼬가 찌릿함1
9:15 l 조회 17
솔탑투 지금 27500원인데 들어가도 괜찮나? 7
9:15 l 조회 37
뜬금없고 진짜 더러운얘기긴한데 얘들아2
9:15 l 조회 29
대전시 재정 파산 위기라던데
9:15 l 조회 25
현2030 세대가 역사상 최고의 꿀세대 아님???3
9:14 l 조회 49
왕십리,상왕십리,신설동 사는 익들아1
9:14 l 조회 16
미국 우주 이 색기를 진짜 패야됨3
9:14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