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1690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11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4) 게시물이에요
일단 우리집

경기도 외곽 20평대 아파트 자가
20년 정도 된 중고차
아파트 빚 2억
부모님 노후 준비 안됨, 현금자산 X
할아버지가 물려주신 시골 땅 조금 있음 (시세 3천)

이 정도인데 두 분 다 공장에서 일하셔서 빠듯하게 생활하고 있고 노후 준비 답 안 보이는 상황이긴 해 그래도 나 같은 환경인 애들 많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주변 친구들 보면 나 빼고 다 여유롭더라..
다들 부모님 노후 걱정은 무슨 결혼할 때 지원 받는 수준.. 최근에 서울 집값 얘기 나왔는데 다들 웃으면서
“뭐 엄마가 좀 도와주겠지~“이러는데 나 혼자서 아무말 못 하고 있었어.. 내 주변 동기들이 잘 사는거야.. 아님 내가 가난한거야? 
진짜 개현타와



대표 사진
익인1
우리집은 자가도 아닌걸
대학가니까 진짜 부자 많더라
고등학교랑 차원이 다름 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통보다 살짝 밑..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대학고가보면 얘네 다들 어디에 숨어있(?)었나싶을정도로 중상층 많더라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우리집 형편 좋은 편 아니란거 알고 있었는데 너무 비교되니까 진짜 위축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경기도 아파트 집값이 얼만데? 딱 2억이면 으음...
평균보다 밑이긴 하다
근데 가난한 편은 아닌 듯
아직까지 부모님 일하고 계시고 빚도 자산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확하게는 모르겠는데 5.5~6억으로 알고 있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
그럼 절대 가난한 거 아니고 딱 보통 같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딱 보통
가난은 절대 아님 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생ㅇ각보다 자가 없이 더 못 사는 사람 많으니까 그냥 살어 남이랑 비교해서 현타 오지 말구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교 안하고 싶은데 매일 만나는 애들이 저 친구들이니까 힘들긴 해ㅠ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너가 평균보다 밑이고 동기들이 평균보다 위인것 같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국장 몇분위인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리집 진짜 못사는데 6분위 나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임대아파트 살때는 2분위 나왔었고 자가로 이사하고 6인가 8분위 나왔던걸로 기억해
근데 2분위때는 아빠가 일하다 다쳐서 잠시 쉬기도 했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인서울 대학교면 원래 잘사는 애들 많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우리 동기들도 거진 다 잘 살아
아빠 의사, 교수 등등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인서울 상위권 갈수록 잘 사는 애들 많을 수 밖에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위권도 아니고 중위권이야..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힘들긴 하네.. 내 동기들도 싹 다 여유로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한평생 서울 살았는데
그냥 동네 고등학교에선 잘사는 편이었다가
인서울 끄트머리 갔더니 평범이었다가
상위권 대학원 갔더니 못 사는 집 됐다..
이렇게 세상에 잘 사는 사람이 많았다는게 매일 놀라워..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운전면허 9번 떨어짐...ㅠ 2종임..277 06.23 13:5758643 0
일상이름에 "경”들어가면 좀 촌스러운거같아99 06.23 16:229562 0
일상결국 전라도에 반도체공장 짓는구나65 06.23 18:524236 0
삼성/OnAir 💙🦁 260623 vs LG 경기 달글 🦁💙 - 드디어 왔다!!!!!!!!! 김영웅!!!!!!!!!!.. 4051 06.23 17:3222787 0
KIA/OnAir ❤️🐯260623 기아 달글 | 위닝위닝 ₍ᵔ= o̴̶̷̥᷅ ˕ o̴̶̷̥᷅ =ᵔ₎.. 올러랑 진짜로 이제 올라.. 3556 06.23 17:3718214 0
한 달에 배달 몇 번정도 시켜먹어?
7:00 l 조회 2
20대중반이면 연애관심식지?
6:59 l 조회 5
남자가 여자한테 모델같다고 하면 좋은뜻 아니겠지? 1
6:58 l 조회 10
테런 복귀해야겠다1
6:56 l 조회 27
남자는 어디서 만나는걸까1
6:56 l 조회 11
다이어트 보조제 대체 어떻게 살이 유지되는거짗1
6:56 l 조회 6
인스타 돋보기 안됨
6:56 l 조회 14
얘들아 너넨 취미가 뭐야2
6:55 l 조회 16
진심 오늘왜케추움ㅍ
6:54 l 조회 53
문재인때도 여경 20프로 초중반까지만 뽑았는데1
6:54 l 조회 21
인턴 벌써 9일째네
6:52 l 조회 13
isfj esfj 성격 어때
6:52 l 조회 22
얘들아 오늘도 화이팅2
6:51 l 조회 8
마운자로 후기1
6:51 l 조회 17
고터에서 호남선타려는데 점심먹을곳 있나3
6:51 l 조회 18
이런 친구 1명 있는데 화나는데 내가 예민한거야?2
6:48 l 조회 55
성격이 나이먹을 수록 안좋아지는거같아4
6:47 l 조회 48
세스코 불렀는데 기사님 한숨 쉬더라1
6:44 l 조회 212
아기강아지 산책 비오는날은 패스해도되나4
6:44 l 조회 79
혼자 도서전 오픈런 하러가는데 떨린다5
6:41 l 조회 3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