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1268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91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9) 게시물이에요
세금 뗀다 어쩐다 해도 공무원 연금 아님;?
대표 사진
익인1
어휴ㅋㅋㅋㅋㅋ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변 보면 그냥 꿀통이던데 돈은 일을 한 만큼 벌어야지 본인들 입으로 개꿀이라고 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부러우면 너도 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준비하는 쪽 잘 안되면 최후의 보루로 생각하고는 있음 그럼에도 월급은 굳이 올릴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함. 수당이랑 이것저것해서 신입월급 짭짤하던데? 친거들거 실제로 다 확인함
처음부터 공뭔 준비하는 사람들은 그 월급으로도 워라밸 만족하니까 도전하는거겠지 굳이 올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직무유기하는 사람들도 많고 범죄저질러도 안 잘리는 직장인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럼 너도 바로 하지 왜 최후의 보루야? 그렇게 좋다면서 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지금 준비하는 쪽이 내 전공이니까요….? 딱히 좋다고는 안했는데 ㅇㅅㅇ 공뭔 일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아서 몇년동안 시험 투자하는건데 거기에 굳이 월급까지 더 올려줘야 된다는게 의문 ㅋㅋ 맘에 안 들면 준비 안하겠지
너 공시 준비하는구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ㄴㄴ 다른 일 하는데 공무원 머리채 잡는게 웃겨서 그래 어그로 같긴 하다만
혹시 물가인상률이 뭔지는 몰라?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물가인상률에 따라서 지금 올랐잖아 ㅋㅋ 신입도 첫월급 200넘게 받아 지금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그동안의 인상률이나 찾아보고 와 ㅋㅋ
글고 200 넘게 받아서 부러우면 그냥 공무원 해 하면 될걸 뭐 말이 많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다른일 한다면서 공무원 월급 인상률까지 ㄷㄷ 정성이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 백수인 너도 보는데 사회인인 내가 그런것도 모르겠니 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ㅋㅋ친구껄 확인 가상친구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금 정부는 카푸어 정부라서 그래.
빚잔치중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지금 정부에 딱히 반감은 없는데 공무원이랑 공기업 쪽은 안 건드렸으면 좋겠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공기업 최근에 연봉 대폭 올린건 모르나보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공무원 연금도 자기 월급에서 몇프로 떼서 나중에 돌려받는건데 왜 이렇게 아니꼬와하는거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무원 연금 이미 고갈나서 매년 세금으로 지원중인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차라리 국민연금으로 돌리고 연봉 올리는 게 맞지 초봉 너무 낮으니 면직률 너무심해서 가르쳐놓고 다 빠져나가니 국가적손해가 큼 윗선들도 다 계산기 두드려봤겠지 그리고 공기업 연봉 다들 조용히 올리는 중인데 이건 태클안거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가 이선민 아빠 괄궜더니 오르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호호 더 올라야디 ~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뭔 소리야
연금 박살나는데
그리고 우리도 물가상승률에 비례해서 월급 좀 받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복지빼고… 월급만 놓고 보면 봉사수준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기여금 안떼고싶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지금 공무원들도 국민연금으로 옮기고 싶어함… 돈은 두배로 내는데 돌아오는건 두배가 안되거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2 나 4년찬데 기여금 한달에 28만원 떼ㅋㅋㅋ 게다가 공무원연금 받으면 기초연금도 아예 못 받는데 구냥 국민연금이랑 통합됐으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더 올려야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언제적 공무원 연금 말하는거야 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공무원은 뭐 올때마다 이런글 보이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국가가 돈잔치중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공무원도 아니지만 최저임금도 오르는데 오르는 건 맞지 않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솔직히 올려도 엄청 짜 얼마만큼올린다고 한 것도 기본급 기준으로 말한 거 아니라 실제론 그렇게 오르지도않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다들 공기업 연봉이 과거에 비해 얼마나 올랐는지 모르나보네...거기가 진짜인데 공기업도 세금으로 돌아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공무원은 물가상승률 반영도안해서 경력쌓을수록 급여는 실질적으론 줄어들수도 있음 지금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초소인인디 걍 먹금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금 세전 270에서 단계적으로 300까지 올린다는건데 지선앞두고 올릴수있을까? 걍 늘 하던 뻥카같은데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우리집은 엄빠 별거한지 꽤 됐는데 등본제출할때마다 신경쓰여
9:46 l 조회 1
원신 스네즈나야 신캐 노이 얘 혹시 게임을 잘못찾아온거 아냐??
9:45 l 조회 2
별러 안친한 직장상사 축의금
9:45 l 조회 5
먼가 수상하게 요즘 날씨 좋지않음???....1
9:43 l 조회 22
스트레스받아서 심장아픔1
9:43 l 조회 10
비혼얘기 나오니까 하는말인데 비혼익들1
9:43 l 조회 19
제주도 장마 언제쯤이야?
9:42 l 조회 5
티빙 개인정보 유출됐었던 거 뭐 조치 취할 수 있는 거 있었어? 명의도용 방지 같은 거
9:42 l 조회 3
코트 입었을때 핏 떨어지는게
9:42 l 조회 15
아침으로 햄버거 vs 토스트?1
9:42 l 조회 11
서성한 공대까지 갔는데 학점 말아먹은거 진짜 한심한듯 2
9:42 l 조회 17
호칭에 왤케 연연함3
9:42 l 조회 22
사람들 뒷담 까다가 앞에선 먼저 좋은 척 말 걸고 웃어주는 이유가 뭘까 도대체1
9:41 l 조회 9
머리 자른날 머리감아?1
9:41 l 조회 3
너넨 친구들 생일선물 어케 골라4
9:40 l 조회 20
아니 어제 엘베에서 개띠꺼운 사람 만남
9:39 l 조회 38
다큐3일 재밌다1
9:39 l 조회 11
이번즌 출근 걱정된다 하....1
9:37 l 조회 59
올 여름 계속 이러려나? 2
9:37 l 조회 63
인티에서 원나잇하는 친구썰 충격적이었는데1
9:37 l 조회 13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