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1942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9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20) 게시물이에요
그냥 세상과 단절된 느낌이 좋았어…
집중하는 느낌이 너무 좋았음…
지금은 지옥이다 진짜 성취도 보람도 없음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과 & 과 상관 없이 시험 따로 치는 전문직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무슨 전문직이야??
공부할때가 좋긴해 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전문직은 아니지만 공부할 때가 좋긴 함 오로지 공부만 신경쓰면 되고 인간관계 스트레스도 안 받고 ..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전문직 아니지만 업무는 전문직스러운(한정된 분야를 깊게 파고들어야 하는) 일 하고 있는데 어떤 느낌인지 알 거 같아.

같은 틀의 문서를 내용만 바꿔서 기계처럼 찍어내면 부품처럼 갈려나가는 느낌 들더라...

시험 볼때는 사례형이라서 재밌게 풀었는데 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뇌가 굳어버렸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멋있다.... 안광 있을것만 같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걍 시험 공부할 때 잠깐 접신해서 약간 홀린듯이 공부했던 것 같음
그때는 아무리 해도 힘들지 않았음 이게 되게 주술적인 말일 수 있는데 진짜 그랬음
지금은 집 오면 쓰러져서 잠만 쳐 잠. 주말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ㅋㅋㅋㅋㅋㅋㅋㅋ 인간사 신경 안쓰고 세상의 '진리'만 공부할 수 있어서 그게 넘 행복했다... 사회로 나오고 인간사회 신경써야하는게 너무 싫어ㅜ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공부할 때 내가 전생 같아.
지금 이따군데 그때 어떻게 그랬는지 기억이 안 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회계사니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이과 전뭌직이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직딩되면 이제 월급날이 오아시스지 뭐 ㅠ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샤갈…. 그러게….
돈 들어오기 전까지 일도 안 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회시떨인데 취준중인데 자꾸 아른거림 ㅠ 직무가 하나듀 끌리는게없네...2차 세번봐서 그만 보거싶은데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불합격한 이유가 뭔 것 같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접신해서 홀린듯이 << 이 자체가 일반인은 안됨 ㅋㅋㅋㅋㅋ 대단한거 맞어 ...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매일 책상에 앉아서 열시간씩 공부하는 게 행복했어?! 신기하다.. 난 수험 생활 너무 안맞아서 전문직 생각도 못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지금 회사에서 앉아 있는 거 주리를 트는데…
그때는 뭔가 시간이 획획 날라가는 것 같았어. 생각해보니까 논술 같은 글 쓰는 게 나한테 창작 같은 느낌 이었던 것 같음.
자율성 + 창작 이런 게 좋았음
요새는 집중력 없어서 한 10분 하고 딴 거 하고 10분 하고 딴 거 하고 함
수험생활 자체가 대단하다기보다 그냥 내 특징에 맞았던 거라고 생각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창작, 글쓰는걸 좋아하는 거면 글쓰는 직업해도 괜찮겠다..!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4명 단톡방에 나랑 친구 한명 비슷한 시기에 프사 바꿨거든
3:44 l 조회 1
초능력으로 딱 한가지의 진실을 알 수 있다면 뭘 알아볼래?
3:44 l 조회 1
엄마가 세례받으래
3:42 l 조회 4
NF들은 ㄹㅇ로 쉽지는 않다2
3:42 l 조회 13
냉감패드 추천해줭
3:40 l 조회 4
친구가 서운하다는 반응에 짜증부터 나면2
3:39 l 조회 13
수면제 처방받았는데 효과없는거 맞나?
3:39 l 조회 2
나 이태원 다녀와서 땀이 너무 남
3:38 l 조회 16
오랫동안 짝사랑하는데 너무 힘들다2
3:38 l 조회 19
다들 변태같은 이상형 있으면 좀 말해줘
3:37 l 조회 17
오늘 토익시험 보러가는 날인데 떨려서 잠이 안와..
3:37 l 조회 11
살면서 음침한 짓 한 적 진짜 없다는 사람들도 있나?
3:37 l 조회 13
마라엽떡 안짜??4
3:36 l 조회 16
요즘 벌레 개많암3
3:34 l 조회 23
누가 나한테 이렇게 말했는데 솔직히 좋은 뜻은 아닌 것 같지? 외모정병온다ㅜㅜ 13
3:34 l 조회 91
힘들다...
3:33 l 조회 6
나 아직도 안씻고 버티고 있음 잔소리해줘..14
3:33 l 조회 33
본인 mbti는 대체 어케아는거임?5
3:33 l 조회 43
치아 미백 꿀팁있니
3:32 l 조회 14
인프피는 말이 안통함1
3:32 l 조회 5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