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361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29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22) 게시물이에요

이거 문제 없는 거야?

아님 문제는 있는데 자소서마냥 AI 돌린 걸 잡는 프로그램을 안 돌려서 AI 사용 유무를 모르는 거야?


물어보니꺼 챗지피티한테 n명 생기부 만들어달라고 해서 초안 만들고

초안에서 어색한 부분만 직접 수정하는 식이라는데ㅋㅋㅋㅋ

듣고 놀랬음


중등 고등은 모르겠음

내가 들은 건 초등 쪽이라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쓸만할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문제긴뭐 인간보다 잘되면 다행이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차피 좋은 말만 쓰고 단어만 바꾸는 단순 작업인데 그런거에 맨데이 사용할 바에는 인공지능 쓰는 게 나을 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생기부를 찐으로 적을수없으니까 지어내야하는데 무슨 문제라도..? 싸가지없이 말대꾸하고 친구들 괴롭히는 애들도 좋게써줘야하는 현실인데 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생기부를 AI로 돌려서 다듬는 방식이 문제가 없다는 거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응 그게왜문제임 그게 문제가될거면 썩어빠진 생기부부터 문제제기해주시길 교사들도 사실대로 적고싶어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교사들도 사실 그대로 적어주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현실 당장 민원 고소 날라올걸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가족중에 교사 있어서 생기부 쓰는거 보면 진짜 문제있는 애면 모를까 안좋게 쓸수가 없어서 좋게 쓰려면 거기서 거기더라 차라리 챗gpt로 쓰고 수정하는게 나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초딩이면 어짜피 좋은 말만 쓰는디 무ㅓ…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왜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너무 남용해서 모든애들 다똑같고 ai체고 그런것도 아닌데다가, 심지어 초등인데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게 왜 문제임...? 그대로 복붙하는 것도 아니고 초안용으로 쓰는 건데. 요새 자소서나 대학 과제도 gpt 많이 쓰잖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지금 글 써야하는 모든 사람들 80퍼가 ai로 초안 잡는 거 정도는 다 할 걸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왜?......... 안좋은 말도 안쓰고 깔끔하게 쓰잖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회사 일 할 때 기획 처음에는 틀잡고 거기서 고치고 추가하는뎅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다른 회사들도 쓸덴테 교사들이 쓰는게 왜 문제임 그것도 자기가 관찰한 내용 들어가게해서 정리하는건데 정리해서 좋게써주면 학생도 좋지 옛날엔 생기부 안좋게 막 쓰는 쌤도 많았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뭐 어떰? 수정하면 되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심지어 고등도 아니고 초등이면 ai사용이 걍 똑똑한 거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엉 내친구도쓰던데 어차피 쓰고 다듬기필수라 ㄱㅊ은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요즘엔 안쓰는게 이상한 수준임 다들 쓰는데 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요즘은 ai다쓰잖아 애엄마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학부모들은 ai돌리든말든 잘 써주는게 중요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적어도 대학에 제출할 생기부는 아닌 것 같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왜아니야? 생기부에 사실대도 못쓰고 다 좋은말만 써줘야하잖아 그부분은 어차피 변별력도 없고 그냥 보여주기식 다됐어 졸업한지 한참됐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위에 영상 보면 이유가 나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ㅇㅇ 봤는데 저것도 왜문제인척하는지 모르겠음 그냥 현실을 모르는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대학에서 AI 생기부를 거르니까 피해는 학생이 볼 수 있잖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아 그니까 그런 우려자체가 에바라고 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뭔 소리야 진짜

우려가 아니잖아

실제로 거른다잖아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처음엔 초등얘기하고 중고등은 모르겠다고하더니 뒤늦게 기사찾아온거잖아ㅋㅋ 그냥 트집잡기로밖에 안보여
대입은 그냥 생기부 서술해준거보다 객관적자료만 가지고 평가하는게 공정하다고 생각하기도하고 저런부분으로 실질 입시에서 당락 갈리지도않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글 쓸 때는 몰랐는데 찾다보니까 바로 뉴스 나오더라고

그래서 내가 답글에도 썼지않나? 적어도 대학에 제출할 생기부는 아닌 것 같다고 ㅇㅇ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그니까 먼저 문제라고 생각하고 뒤늦게 이유찾은거잖아 말이 앞뒤가안맞으니 공감안하는사람들이 많지
보니까 정작 대학 입시나 생기부는 잘 알지 못하능거같은디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적어도 고등학교 생기부가 AI 써서 만들었으면 대학에서 거를 수 있다는 건 이제 잘 알고 있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그럼 입시제도 손보고 교육청이랑 대학이랑 협의해야하는 문제 아냐? 왜자꾸 횡설수설하는지모를 저런식이면 대입에 실제로반영할 리가 없어 좀 알못인데 왜자꾸입시얘기해 그것도 이런 입시철에?
그냥초등엄마인데 트집잡으려고 말꺼냇다가 뒤늦게 뉴스찾아본거같은늑낌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결혼도 안 했는데?
20대야

이걸 왜 협의해 AI 사용을 안 하면 되는 것을
대학에서 AI 거른다는 이유도 들어보니까 합리적이구만 ㅇㅇ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교육청에서 배포했다며? 그럼 입시기관이랑 서로 얘기가 안맞는거네 너야말로 뉴스 제대로 안본거 아냐?ㅋㅋㅋ 그냥 트집잡으려고 잘모르는분야 갖고온거 티나니까 자꾸 말이 길어지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대학에서 AI 거른다고 하는데 어디서 배포했는지 그게 뭐가 중요한지 모르겠어 나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그게 왜안중요해 교육청에서 업무용으로 배포했다는데 ㅋㅋㅋㅋ 미디어 문해력대박
처음글이랑 완전 딴얘기를 하니까 산으로가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 적어도 대학에 제출할 생기부는 아닌 것 같다고 했는데?

아니지 중요한 건 AI 기반으로 만들어진 생기부를 대학에서 거른다는 거지
학생의 인생이 달린 건데 ㅇㅇ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올해뉴스잖아 영상 안 봤음...?
대학에서 거른다고 하는데 초중고 교사가 아니라고 해봐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엥? 교사아닌데요 ㅋㅋㅋ 그냥 말앞뒤안맞고 우기는거같아서 말길어지는것일뿐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거 올해 뉴스임 ㅇㅇ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댓글에 왜 잡냐고 반박하는 사람이 꽤 많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 현직인데 뭐 몇명 생기부 써줘 이게 아니고 '다른 친구들을 때리고 교사에게 반항을 일삼으며 수업중에 일어나 돌아다니고 소리지르는 학생의 행동발달특성상황을 민원 소지가 없는 둥근 말투로 써줘.'라고 입력함 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현실적이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아이고 머리야.......힘들겠다잉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 프롬프트 눈물난다...ㅋㅌ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야 이런건 ai 필요하겠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건 써야겠다...쓰는게 낫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여기 ai 문제없다는애들 = ai에 밀려서 회사에서 짤리면 발작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n명 써줘라는 식으로 쓰는 사람은 거의 없어. 위에 댓글단 다른 교사익 처럼. '친구들에게 늘 못된 말을 자주해서 싸움이 자주 일어남. 예의없는 행동으로 지적받는 경우가 많으나 행동교정이 잘 되지 않음. 집중력이 부족하고 학습에 흥미를 거의 느끼지 못해 학습활동에 거의 참여하지 않음.' 이거 그대로 써도 되면 챗지피티 아무도 안씀... 지피티 안쓰더라도 초등 생기부 작성에서 제일 오래 걸리는게 이 내용을 긍정적이고 성장가능성 있는 내용으로 변환하는 작업이었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오죽하면 내 주변 초등학생 엄마들이 자기 애 행발 보여주면서 이거 무슨뜻이냐고 질문하는 경우가 많음. 내용은 얼핏 보면 칭찬하는 것처럼 적혀있기 때문. 이런 생기부를 대체 왜 작성해야하는지가 제일 의문이야 사실. 초등학교 행동발달특성만 보면 엄마가 애 학교생활 절대로 파악못함...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치폴레 먹어야지
6:29 l 조회 1
누가 사다준 향수 묘하게 모기향 냄새나서 방치한지 4년
6:28 l 조회 2
생일인데 바빠서 연차 못썻다 흑
6:26 l 조회 5
연애할때 이사람이랑 연애하면 안된다는 주변신호
6:26 l 조회 14
하ㅠ 택시기사님 아들이랑 소개팅하게 생김13
6:24 l 조회 44
몸매 미의 기준은 선천적인거야 학습된거야1
6:23 l 조회 13
어제 회 먹을걸...
6:23 l 조회 4
원래 직장인들 다 이러고 사는거야?
6:23 l 조회 11
진심 대학생들 종강 너무 부럽다
6:23 l 조회 4
향수샀는데 찰떡아이스향
6:23 l 조회 19
야 니넨 카톡 친추나 전화번호부 칼같이 정리함?
6:22 l 조회 16
현관문 새게 두드리면서 계세요?ᩚ?ᩚ?ᩚ 그러는데 나 이거 번개탄산거때문에8
6:22 l 조회 89
심리상담 오래 하는 사람들보면 신기함
6:19 l 조회 17
다들 창문 열고 자?2
6:18 l 조회 43
연예인한테 편지랑 선물 주려면 소속사 찾아가야돼?13
6:16 l 조회 56
나도 다이어트하고 나름 예쁘단 소리들었는데 진짜2
6:16 l 조회 43
나 진심 내가 착하다는 거에 자부심 느끼고 못되게 살아본 적도 없거든38
6:14 l 조회 223
나 방학인데 10시에 자고 지금 일어났음
6:13 l 조회 23
게이밍노트북 잘 아시는분 추천좀
6:13 l 조회 10
공무원 민원 접수처리하고 실제로 안하는거 존많더라
6:11 l 조회 7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