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3812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3
이 글은 5개월 전 (2025/12/2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애인 나이는 32이고 난 29이야.. 만난지는 2년 가까이 되어가

애인은 학력도 좋고 대기업에서 열심히 일하고 투자해서 지금 순자산이 6억 가까이 있어

난 진짜 이 부분이 너무 존경스러웠고 진짜 대단하다 생각했고 내 돈은 아니지만 정말 든든하다 생각했는데


어제 같이 저녁 먹다가 직장을 이제 관둘거라는거야..

그래서 뭔소리냐고 말하니까 배당주를 사겠대.

그럼 한달에 200~300은 들어온다며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데..

그 말 하는데 애인 정말 행복해보이더라고.. 


그래서 우리 결혼에 대해 얘기하니 어차피 200~300 들어오는데 크게 걱정할거 없다고

너도 일 안하고 싶으면 안해도 된다고 말하더라 어차피 시간 지나면 점점 불어나서 괜찮대

난 무슨말인지도 모르겠고 하.. 머리만 아프더라..

친구들에게는 내 애인 괜찮은 사람이란 프레임 있어서 고민도 얘기 못하겠고..

너무 어렵다.. 


어차피 매달 돈 들어오는거면 일하는거랑 마찬가지니까 결혼해도 괜찮겠지?..

애는 아직 서로 고민중이야

대표 사진
둥이1
응원해주자 말은 저렇게해도 다 이유가있는거야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동안 스트레스 많이 받아왔고 작은 원형 탈모도 생길정도로 힘들어했어
5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빠르면 내년초 늦으면 내년 상반기 안에 무조건 할거라는데.. 반대하고 싶은데 명분도 없고 나도 잘 준비한건 아니라.. 뭔가 주제 넘는거 같네..
5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집돌이라.. 아마 엄청 행복해할듯.. 그래서 소일거리라도 하라고 했더니 배당 줄어들면 알바로 하겠다는데 나는 좋은 대학교 나와서 왜 이렇게 낭비하는지 이해가 안가더라고.. 한편으로는 얼마나 힘들면 이럴까라는 생각도 들고..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
난 저러면 결혼못해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하 ㅠ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
한달에 200~300이라는거보면 실제로는 150~200 들어올거같은데 그걸로 어케살아..
설령 진짜 200~300들어온다고해도 너도 힘들면 쉬라는거보면 걍 생각없이 하는 말일 가능성 99% 앞으로 애도낳고하면 ㄴ 나갈일 많은데 어케 가족이 평생저걸로삼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실제로 280정도 들어온대. 세후로. 본인 지금 한달에 200도 안쓰는데 이러면 괜찮은거 아니냐고 하더라고.. 에센피도 섞어놔서 물가 상승해도 괜찮다는데 무슨 말인지도 잘 몰라서.. 좀 어지럽다 ㅠ 나랑 결혼할 생각 없나?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
ㅋㅋㅋㅋ한달에 200도 안쓴다니 200이 기준이면 돈 개많이 쓰는건데?
그리고 280에서 너까지 같이사니까 200쓴다치고 80남는걸로 어떻게 애낳을 준비를 하며 노후대비를 함
배당주 사서 저만큼 받으여면 모아둔 6억도 집사는데 못쓸텐데
걍 현실감각이 전혀없는 사람의 헛소리같음
난 저런 사람이랑 못살아 지금 말려도 막상 결혼한 후에 또 힘들다고 맘대로 퇴직해버리면 어떡해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
아니 안 괜찮은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니까.. 뭔가 괜히 불안해..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
오바야... 나도 남편이 저 정도 모아 왔는데 집 사는 데 다 쓰고 0에서 시작함. 그만두는 건 뭐 고려해 볼 수는 있는데 아예 일을 안 하겠다? 이해 못 함. 다른 널널한 일이라도 알아봐야 함. 저렇게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좀 허상임ㅜ 그 200~300이라는 금액이 몇 년 뒤에는 자산 가치가 떨어져 있을 텐데. 그리고 그런 건 노년에 하는 거임.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가 사람을 잘못본건지.. 되게 성실하고 꼼꼼한 사람이라 생각했는데.. 그리고 집은 안살거랬어 평생. 평생 월세살면 된다말하는데 아 이게 무슨 소리인가 ㅠ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
그것도 허상임. 나이 들면 월세 안 받아줘.
흔하게 우리의 몇십년 뒤가 일본이라고 하는데 일본도 그런식으로 살아가던 사람들 노년에 집주인이 월세 살이 안 받아줘서 곤란해하고 있음. 집주인 입장에서는 똑같은 금액에 있어서 청년vs 노인 세입자를 고르면 당연히 청년임. 남친이 힘들게 살아온 건 알겠으나 너무 현실감각 떨어져 보임. 나는 그런 사람이면 그만할 거야. 미래가 그려지지 않음.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
파이어 좋긴 한데 좀 이르게 결정했네...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도 그렇게 말했더니 30대는 한번이라고 말하는데 할말 없더라.. ㅌㅋㅋ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
배당금 받아서 사는거 모두의 꿈이지만 저정도론 부족한 것 같은데ㅠ 심지어 너도 그만둬도 된다니 지금 일이 너무 힘들어서 약간 성급한 결정을 하는 것 같은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도 그런줄 알았는데 이것저것 보여주면서 계속 계획해왔다고 하더라. 그리고 그 목표금액이 6억이었는데 퇴직금까지 다 해서 딱 된다며 곧 관둔대..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
한 40대 넘어서 그러는것도 아니고 저 나이부터 흠...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도 나중에 더 시간 지나서 해도 괜찮지 않냐고 말해봤는데 인생에 30대는 한번인데 직장에 시간 다 박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데 할말 없더라고.. 맘고생 몸고생 한것도 아니까..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
상황은 안타깝지만 일 아예 때려칠정도로 많은 돈도 아닐뿐더러 난 젊고 사지멀쩡하면 인간이 직업은 가져야한다고 생각함...경제활동하면서 얻는 성실성이나 책임감 ㄹㅇ 무시못함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
근데 그걸로평생 먹고살수있어....???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
한달에 200~300...너무 적지않아? 월급이 200~300면 경력 쌓임에 따라 점점 늘어나니까 괜찮지만...본문은 아니자나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
다른 회사 갈 수도 있지않아? 대기업이면 눈 좀 낮추면 대우 받을 수 있을텐데 벌써 저러면 일 아예 안 한다는 건데.... 목돈 들어갈일 생기면 저거 다빼야하는거잖아..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
이미 충분히 들어오는 안정된 상태에서 그만두는것도 아니고? 사람일 어떻게 될 줄 알고ㅋㅋㅠ 월2-300으로 평생 살건 아닐텐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
너무 급한거아닌가? 16억도 아니고 6억이면...
평생 200나올지도 모르고 평생200나온다해도 자산가치 계속떨어지는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
다른일을 하는지 두고봐봐
그냥 배당주 믿고 팽팽 놀면 문제있고…

5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애중 사주 풀이랑 다르게 흘러간 커플있니1
2:57 l 조회 18
차이고나서 슬프고 재회하고싶고 그랬는데 2
2:46 l 조회 25
그냥 어장이었다구 생각하는게 차라리 내 속이 편할거같아..3
2:43 l 조회 22
여익들아 1
2:40 l 조회 15
찐사랑 2
2:38 l 조회 28
일년간 차단이면 가망없니? 인스타는 차단 아닌데1
2:36 l 조회 15
옷 스타일에 따라 남자들 태도 달라?1
2:35 l 조회 33
친구를 왤케 좋아하는지2
2:18 l 조회 25
돈 많이 벌어서 애인 시계 사주고 싶다2
2:02 l 조회 20
애인한테 이 말 들으면 서운해?10
2:02 l 조회 64
이거 헤어져야 되나?7
1:59 l 조회 41
이별 인티제랑 방금 헤어졌는데 11
1:48 l 조회 65
실습 때문에 바빠서 애인이랑 못 노는 거 속상하다...
1:45 l 조회 12
애인이 클럽 가보고싶다하면 보내줌?6
1:44 l 조회 50
21살인데 나 좋다는 남자 한번도 못봤어1
1:42 l 조회 32
며칠전부터 장거리 돼서 한쪽이 연락 끊으면1
1:41 l 조회 25
장거리연애 하는사람 주에 몇번 만나?ᩚ2
1:37 l 조회 23
애인이 잘 긁히는건지 내가 사회성 떨어지는건지 모르겠음
1:35 l 조회 20
애인이 마음 식은 것 같으면3
1:23 l 조회 73
여자들아 와바ㅠㅠㅠ 이거 함몰유두인건가…?4
1:01 l 조회 90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