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4024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

고아원에서 자라서 부모님 사랑을 못받았습니다.


운좋게 현명하고, 아름다운 와이프 만나 결혼했고, 2월에 아이가 나옵니다.


심지어 딸아이라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매일 책이나 유튜브 보면 교육법부터 육아방법까지 메모합니다. 그런데도 두렵네요. 한 생명을 책임져야 한다는 사실이

좋은 아버지가 될 수 있을까요


대표 사진
익인1
솔직히 좋은 아버지는 돈이 좀 있어야 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부모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도 좋은 부모가 되지 못하는 사람도 많아요!! 노력하시는것만큼 좋은 아빠가 될거에용 화이팅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렇게 고민하는 것부터가 좋은아버지가 될 준비가 됐다고생각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런 고민을 하는 것 자체가 이미 좋은 아버지가 될 거예요.
저희 아빠는 가정폭력, 할아버지의 바람을 겪었어요. 근데 절대 그렇게 되지 않겠다고 생각하면서 살았다고 해요. 근데 딸인 저는 엄마보다 아빠를 잘 따르고 솔직히 좀 더 좋아합니다. 아빠 너무 다정하고 인생의 멘토라서 좋아요. 분명 가능할 겁니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내가 딸 전문가입니다. 4자매 장녀로 막내동생은 거의 30%지분 있을 정도로 여동생 3명이 자라는 거 실시간으로 봐오고 내 문제 행동을 이해한 사람이죠.
일단 아빠는 무조건적으로 힘, 파워, 에너지가 엄마와 다르다는 걸 딸이 알아요. 그래서 우리 아빠는 강하고 센사람으로 자연스럽게 인식하는데 이 힘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느끼게 해주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냉장고 뒤를 청소한다고 냉장고를 밀면 엄마는 윽 소리를 내면서 조금 밀다 숨을 뱉지만 아빠는 그냥 밀어요. 이런 사소한 힘에서 아빠는 세다가 인식됩니다. 그니까 아빠는 절대적으로 가족의 안전과 평화에만 힘쓰면 됩니다. (이게 진짜 중요한 게 나중에 남자 만날 때 친구 사귈 때 아빠가 행동하는 만큼 참아요. 우리 아빠가 나한테 소리른 안 지르는데 니가 뭔데 나한테 쌍욕을 하고 상처줘? 이걸 깨닫고 그 타인을 버릴 수 있는 힘을 가져요)
그리고 나는 atm기계다라고 생각하는 아버님들이 계시는데 이런 분들 가장 실행 안 한 것이 인간적인 감정교류가 자녀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입니다.
내가 열심히 일하고 돈 벌어도 내 노동력은 자녀가 돈을 벌어오지 않으면 몰라요. 그니까 내 자녀의 생각을 많이 들어주고 무조건적으로 이해해주시고 인정해주세요. 모르겠다면 대표적인 색깔과 오감각을 활용해보세요. 아침에 내 자녀를 보고 웃으면서 오늘은 노란 해바라기처럼 아빠를 봐주네~ 좀 더 크면 00이는 오늘 하늘의 색은 무슨 색 같아? 이런 날엔 아빠랑 뭐하는 게 재미있을까? 이런 질문을 던지면서 대화하고 감정을 교류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자연스러운 건데 분명 사춘기 오면 멀어지는 게 정상이에요. 우리가 자녀를 키우는 건 자녀의 독립을 위한 과정도 있기에 멀어지면 내 딸이 내게 독립하고 있구나 생각하고 딸의 방식을 인정해주세요. 이 나이 때가 약 12세~15세 사춘기 때라 진짜 많이 멀어지고 자녀가 자주 울고 힘들어하는 나이입니다. 이때 괜히 누구나 겪는 과정이다 또는 잘하고 있다 이런 말보다 하나의 독립된 인간으로 너는 그렇게 생각하구나가 중요합니다. 무조건 실패의 길도 경험해야 성장합니다. 이때 정말 상처와 실망을 많이 겪고 이 과정을 부끄러워합니다. 그니까 그냥 모르는 척도 중요해요. 뭘 해주고 싶으면 대신 같이 욕해주기 정도만 적당합니다. 여기서 옳고그름을 판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의 인생의 피해가 가는 거만 아니면 그냥 같이 욕해주기가 적당해요. 예를 들어서 친구가 내 눈이 작대 하면 그거 외모평가인데 자기 얼굴에 침 뱉기하네~ 그래서 너는 뭐라고 했어? 하고 딸이 얼평 안 했으면 잘 했다고 칭찬해주고 얼평했어도 너는 먼저 그런 말 할 생각이 없었잖아? 근데 걔가 먼저 얼평했고 너는 화나서 그랬지? 그래도 많이 참았네 하면서 얼평은 하면 안 된다는 본인이 생각해보는 교육으로 같이 욕해주기를 실천해보세요.
자녀의 성장과정에서 분명 쉬지 않고 산꼭대기 올라가야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언제나 내 컨디션이 좋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얼굴이 자녀일 거예요. 그니까 응원합니다! 그럼 세상에서 가장 고운 딸이 찾아오신 걸 환영합니다!!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성 사랑방 이거 애인이 나 답답하다고 생각해서 그런 건가
0:26 l 조회 1
외모 정병 개큰 시작 하
0:26 l 조회 1
직장때매 지방에 있다가 주말이나 금토일 서울이나 광역시 가는 경우 많아?
0:26 l 조회 1
어우.. 톡에서 지 얘기만 하는 친구 지친다
0:26 l 조회 2
결혼할거같은 느낌 느껴봄?
0:26 l 조회 3
이성 사랑방 연애중 직장인 커플들 장기 여행 가면 돈 어떻게 내?
0:26 l 조회 4
이성 사랑방 여익들아 호감없는 사람한테 이럴 수 있어??3
0:25 l 조회 12
태움으로 퇴사하고 정신과약 먹은지 2개월째
0:25 l 조회 6
정체기 깨려고 치팅 할 건데 이건 먹음 안 된다 하는 거 뭐 있을까??
0:25 l 조회 3
공기업 사무
0:25 l 조회 6
아니 네이버스토어 주문하자마자 취소했는데
0:25 l 조회 12
남사친 여사친이랑 한 매장에서 같이 알바하면
0:25 l 조회 9
이성 사랑방 이성이랑 단둘이 밥 먹는 거 이해 가능?2
0:25 l 조회 21
배달음식 한달에 20이면 많이시켜먹는건가?1
0:25 l 조회 7
남들한테 우리집 식비 말하면 다들 놀라더라2
0:24 l 조회 19
이성 사랑방 100일 선물 제발 추천해주라…
0:24 l 조회 5
관세사 같은 직업도 학벌 중요할까?1
0:24 l 조회 8
아 단발 하고싶어 근데 못함ㅠㅠㅠㅠ2
0:24 l 조회 9
런닝머신 뉴발 신고 해도 돼?
0:24 l 조회 4
나만그래??? 꾸꾸꾸옷은 다섯번입으면 많이 입은거임..가끔 이쁜옷살때 아까워 ㅜ
0:24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