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2020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55

[잡담] 나 거의 1억 모았는데 신용점수 낮은 이유가 뭘까... | 인스티즈

퇴직금 800 포함 1억 모았는데 신용 점수가 850점 830점 이래...

카카오비상금대출 주거래은행대출 다 못한다구 뜨고...

아직 일한지 3년 안되서 그런가...? 아니면 신카 만든지 1개월 되서 그런가ㅠ 왜 그러지...ㅠ...

대출도 한번도 받은 적 없어...

대표 사진
익인1
신용점수는 그냥 돈빌려서 갚아야 높아지잖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과금 밀린적 한번도 없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첨부 사진나 신용관리 쌉숙련인데 공과금 밀렸거나 신카 발급받은지 얼마 안돼서 같은 이유 밖에 없을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어케했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온갖 공과금 내 명의로 정확하게 납부하기, 신용카드 발급받은 뒤에 20~30%씩만 쓰기(한도 1천 넘은 이후엔 50~100만원만 써도 괜찮음, 할부도 사용하되 1년에 몇번 안 쓰기), 2~3개월 간격으로 신용측정 저거에 건보료 정보 업데이트 하기 이 3개가 기본이고 이것만 1~2년 하면 금방 900점 찍고 3~5년이면 950 이상 찍어
여기서 1천점 찍으려면 카드 소비나 소지 기간이 더 늘어야되고 아니면 대출받아서 갚으면 돼 대출도 종류 따라 달라서 저신용자 대출 같은 경우엔 나이스 점수가 잘 안 올라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고마워!!! 나 맨날 800대라 고민많았는데 고마봉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와 진짜 어케 했냐,, 나 700대인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ㄷ!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 신용카드 한도를 항상 꽉채워써서 문제가 있는듯 ㅠㅠㅠㅠㅠㅠㅠㅠ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30에게
아... 70% 넘으면 신용점수 떨어지고 거의 100% 채우면 한도 자체가 떨어지기 시작할거야 최대한 쓰지 마 ㅠㅠㅠ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2에게
고마워 너 완전 잘알이구나,, 멋있다 ㅠㅠㅠㅠㅠ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5
와 나 살면서 이런 신용점수는 첨본다 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신카 한도는 450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돈을 모으기만 하는데 점수가오를수가있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모으는거랑 상관ㅇ없어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얼마모은지랑 신용등급이 먼상관이여 신용거래를 해야 올라가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 신용거래를 해야 올라가고 떨어지고 그러는거여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한번도 밀린 적 없어? 그거아니면 거래를 아직 오래 안해서 글치 머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학생 때...? 공과금 밀렸었어ㅠ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내 나이 30인데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오 나랑 똑같은데ㅋㅋㅋ 걍 카드 오래 안써서 그럼
나는 밀린적은 당연히 없고 신용,체크카드를 대학생때부터 계속 썼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신카만든지 1달 됐으면 낮을수밖에없지 신카쓰고 잘 갚고 쓰고 갚고하면 올라감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처음 만들때부터 900넘었던 것 같은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기억이 잘못된건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예적금이랑 관계없음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예적금 안하고 다 주식하는데 그래서 그런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주식이랑 1도 상관없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건 별 상관없는듯...?
난 오히려 주식하고나서 약간 오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대출3억 넘게 있는 나보다 낮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본문같은 신용점수로 대출이 안된다고..?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왜지ㅠ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대학원 입학금 문제로 갑자기 현금 필요해서 카카오 비상대출 했는데 비슷한 점수였던거 같은데 바로 됐는데 뭐지 신카도 없음 이건 걍 마통개념이라 문제없으면 거의 다 되는걸로 아는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카카오뱅크 아예 안써서 그런가...? 근데 국밍이 주거래인데 국밍에서도 안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잉...뭔가 이상하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13에게
대출받기에 낮은 점수도 아니고 뭔가 이상하다 예전에 밀린게 문제인가....신카 문제는 확실히 아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13에게
신카 문제 맞아 신용도 없어서 몇점인지 정확하게 안 잡힌 애가 신카 발급하고 450 받아서 이게 풀대출 한도로 잡혀버린거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2에게
신카가 중요하다는건 신용점수 올리는거 때문 아냐?본문보다 더 낮은 점수도 잘만되던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13에게
점수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제는 이번 카드 발급이 쓰니의 첫 신용거래이기 때문이야
총 대출금을 잡기엔 아직 신용미상이라는거지 그래서 대출 자체가 저 시기엔 안 나와 첫 거래가 신카가 아니라 대출이었어도 첫대출 전후로는 원래 추가대출 거의 안되는거랑 똑같은거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자산이랑 신용등급이랑 크게 상관없음.. 신카 쓰면서 잘 쓰고 잘 내고 하면 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일한지 3년밖에 안됐는데 어케모앗어??? 부럽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식했어 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대출은 대출하고 상환하는게 많아야지 많이 대출해줘서
그리고 은행권대출 받을려면 해당 은행 이용 해야하고 예금만 해서가 아니라 카드, 적금 해야지 가능한데 근데 일억이 있는데도 불가능한거는 신기하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너 일억원이 주식하는 계좌에 있어서 그런거 아님?
주식 일억원이면 계좌에는 파킹한 돈 없으면 그럴 수도 있겠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800이 주식계좌에 있어... 그래서 그런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 대출알아볼때 주거래 은행에 어느정도 돈을 넣어놓아야지 대출 잘나온다고 했음. 은행지점장들이 다 그말하고 적금이나 예금도 한번씩 넣어주라면서
오히려 신카는 이야기 안하고 주거래은행에 평소 어느정도 잔고가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그러던데 그래서 나보고 대출받기전에 미리 주거래은행에 돈 많이 킵하고 대출받으라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 쓰니만큼 모으고 신카없을 때 거절당했거든?? 고작 300만원 빌리는거였는데도 거절당함ㅋㅋㅋ 신카때문일 가능성이 큼ㅎ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 주거래은행이 국민인데 국민에 적금 예금 다 없어... 그래서 그런가...? ㅠ 신카도 만든디 안됗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글쓴이에게
ㅇㅇ 그것도 커ㅋㅋ 적금예금이 없으면 당연히 안되징ㅠ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17에게
그리고 주식에 7800넣은건 별 상관없을거야ㅋㅋ 나 자산 3억인데 그중 1억 5천이 주식인데도 만점이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나 국민 계좌도 없는데 이번에 대출알아볼때 보면 실질적으로 금융거래를 얼마만큼 했는지를 봄.
카드는 KB카드 쓰는데 그건 별로 중요한거 아니거 같고 왜냐하면 해당카드만 몇천만원 사용하는데 결국은 파킹통장에 얼마만큼 잔액이 늘 있는가가 중요하다고 실질적으로 거래가 얼마만큼 하냐 뭐 이런걸 중요하게 생각하더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신카만든지 얼마안되서 그런걸 수 있음ㅋㅋ 나두 쓰니만큼 모았을 때 대출알아보니 그러더라....ㅋ 지금은 거의 만점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이래서 신카 미리 만들어는 두라는건가 직장 있으면 대출 안 될 수가 없을거 같은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신카가 젤 큰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신카 요금 안밀리고 내면 계속 올라감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공과금 얼마나 밀렸었길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신카 만든지 얼마안돼서인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학생 때라 7년전이야 거의 ㅋㅋㅋㅋ ㅠ 한달정도 밀리고 그랬었어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7년이면 이미 엄청 회복 됐을 텐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카드 한도를 최대한 높여서 조금씩 사용해 나도 그렇게 사용하니까 팍팍 올라감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근데 직장있고 예금있는데 주거래은행 대출안되는게
이상한디? 상담 받아본거야??
신용 등급은 신카 많이 쓰면 올라감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신카 이제 발급받아서 그럴걸
마니 쓰면 점수 오르더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거래를 안해서 그런거야
마통도 쓰고(실제로 빌리지 않고 한도로만 갖고있음) 신용카드도 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신용카드 한도 천 이상으로 높여야 900쉽게 넘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 바로이거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33 한도는 높고 사용은 딱 실적에 맞게 30~50 정도 적게만 사용하는것도 좋다고 하더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잘 모인다고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 없음ㅠㅠ
돈 빌려서 꾸준히 갚는다거나 신용카드 써야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신카 한도 최대로 해놓고 최대한 적게 쓰고 잘 갚고 해야 오름 대출있었으면 더 잘오를수있었겠지만 대출이 안된다니까 말그대로 신용<<을 보는거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리고 신카 꾸준히 써야돼 해지하고 만들고 이러면...ㅋ나는 이래가지고 이제 겨우 900 넘었어 해지하면 걍 뚝뚝 떨어짐 점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신용점수는 신용거래를 해야 올라가 대출> 상환 신용카드 꾸준하게 사용 등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근데 나 쓰니보다 신용점수 낮은이 카뱅 비상금대출 되던디 뭐지 신카 사용기간은 길긴 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걍 잘 모으기만 해서 그런거같은데? 많이 쓰고 잘 갚아야 금방 오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신용카드 많이써야함
이사람이 쓰고 갚을수있는지를 보는건데
현금이랑 체크카드만 쓰면 신용점수 되게 낮지..
지금부터라도 발급받아서 소액씩 써
웬만하면 900점 넘는게 일반적이긴함
난 신용점수 900이 넘어도 대출나오기 빠듯하더라.. 대출하고 몇개월지나니까 다시 신용점수 올라가긴 했지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신용이 뭔지에 대한 개념을 먼저 이해 해야될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신카 받은지 1개월밖에 안돼서 그런거 맞음 신용은 신카를 쓰면서 안정적으로 내야 계속 점수가 쌓임 신카가 없으면 신용을 보증할 증거가 없는데? 돈이 많건 적건 신용 점수는 신용을 사용하는 매개체를 계속 쓰거나 만들어놓고 잘 갚을 때 쌓임 그래서 쓸일없어도 신카는 만들어놓으라고들 하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말 그대로 신용이 필요한 거래를 많이 해야 올라감
체카는 신용이 필요한게 아니고
적금 예금은 은행을 믿고 맡기는거니까 당연히 영향이 있고..
근데 신용이랑 관련된게 암것도 없네..신카 1개월이라도 어느정도 사용하고 갚고 해야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대출하고 돈 잘갚으면 올라가는 걸로 알고있어 1억이라니.. 부럽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4
첨부 사진은행 거래내역 많고 신용카드 항상 한도 내에서 사용하고 공과금 밀린거 없고 대출도 한번도 없었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신용카드는 최대 한도로 올려놓고 사용하는 게 이득이고 한도의 반 안쪽으로는 써야함 잘 갚고 그리고 할부 ㄴㄴ 일시불 위주로 써서 잘 갚으면 신용 점수도 잘 올라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5
돈많다고 신용 올라가는거 아님
지금 할수있는거에서 젤 쉬운건 할부 최대한 쓰지말고, 신카 대금 이체일 전에 신카 대금을 다 내버리는거 정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차 사면 훅 오르더라 ㅎ 나 750점대였는데 차 신카로 일시납하니까 890?까지 올랐었음 ㅋㅋㅋㅋ 이후에는 그냥 소액으로 조금 쓰고 대금 즉시결제 하니까 920까진 올라갔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공과금, 건보료, 후불교통, 신카대금, 대출이자 잘내야 올라가고 대출이자 갚는 게 점수 제일 크고 신카는 기간+한도+대금잘내는지 등등 복합적으로 봄 난 아직 학생인데 잠깐 일할 때 만든 신카 꾸준히 썼더니 900점대 후반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뒤에 두개는 자동으로 점수에 반영되고 그외에 각종 정기요금들은 주기적으로 토스 통해서 점수 올리기 눌러서 제출하면 점수 올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9
첨부 사진난 1억 없는데 점수는 예전부터 저렇게 유지되던데
신카 쓰고 연체하는거 없으면 점수 잘 오르는것 같아
신카 한도 높지도 않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2
대다나다 1억 멋지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3
신카 만들어서 사용하고 기간 좀 지나야 올라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6
신카 처음 만들면 잠깐 떨어지던데 쓰다보면 올라감
17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집에서 먹을건데 광어랑 어울릴만한 다른메뉴 뭐있을까
8:43 l 조회 1
일 그만 두니까 피부가 좋아짐..
8:42 l 조회 1
반깁스중인데 물닿으면 안된다는데 어찌발씻어??
8:42 l 조회 2
어떻게 사무실 조명을 안끄고 퇴근할 수가 있지?
8:41 l 조회 6
가게 오픈하자마자 연어초밥시킬거임
8:41 l 조회 6
아니 날씨 도대체 왜이래????
8:41 l 조회 7
아파트 단톡방에 남미새 있는데 너무 웃김
8:41 l 조회 9
이런 사람들은 주식 왜하는 거임? 1
8:41 l 조회 22
와 내 주변 30대 넘어가는 사람 특징 찾음2
8:41 l 조회 9
맥세이프 버스카드찍을때 인식잘돼?
8:40 l 조회 3
다들 시험볼때 어떤 편임?1
8:40 l 조회 8
제미나이 못믿겠음..... 뭔가 계속 틀려2
8:39 l 조회 16
테일즈런너 캐캐체 가격 내렸네
8:39 l 조회 76
서울 쌍수 재수술 얼마 잡아야해?
8:38 l 조회 7
나만자꾸 인티 하다보면 트립켜져??
8:38 l 조회 2
분명 버스 줄 내가 먼저 서있었는데 새치기하는 할줌마들 진심 ㅠ
8:38 l 조회 10
어제까지 장례치르고 오늘 출근하는데 디지겄다
8:38 l 조회 30
꽃무늬 원피스 촌스러워?? ㅜㅜ 내 취향인데 ㅜㅜ 촌스럽나 걱정되서....제발 ㅜㅜ24
8:37 l 조회 68
집에 있는 카레 싸갈까
8:37 l 조회 7
결혼하고 방구같은거 언제 텄어??5
8:37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