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088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잡담] 사주에서 나보다 토 많은 사람 없을걸 | 인스티즈

토만 6개야ㅋㅋ

들어온 김에 사주 잘 아는 사람있으면 내 사주 어떤지 봐주라!

대표 사진
익인1
땅부자다 땅부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흙그자체야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쏠린 사주 힘들다고 그러던데 현생 어떤편이야? 그런편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렸을 땐 좀 많이 힘들었는데 뒤로 갈수록 괜찮아지는 것 같아! 특히 20대 중반 지나서 훨씬 편해졌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와 힘들 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좀 힘들긴 했어..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토 4갠데 나보다 많은 사람 처음봐 근데 난 금이 0개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싸에 집순이라 사람 많은 편은 아니야ㅎㅎ 근데 고집은 진짜 쎄긴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우와 이거 무슨 어플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점신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저번에 여기서 토 8개 사주 보긴했음 ㅋㅋㅋㅋ사주 특이한거냐고 (엄청 특이했긴했지만)
근데 저런 사주는 풀이하기 쉬운 사주인지 궁금하긴하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8개 대박이다
6개도 많다고 생각했는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통통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5개 ㅋㅋㅋ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와 대박
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첨부 사진헐 너무 잘봐준다,, 난 나무 여섯갠데 한 번 봐줄수있을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비겁다 무인성 무식상 재성혼잡이라 표현력 과정보다 결과 효율주의 추구 결과가 빨리 안나오면 답답하고 갑인일주 간여지동이라 고집과 성장욕구는 와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나무 6개도 장난 아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진짜 길고 자세히 분석해줬네 고마워!
대부분 맞는 거 같아
특히 몸쓰기 귀찮아서 머리 굴린다는 거 공감된다ㅋㅋㅋㅋ진짜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첨부 사진와 알기쉽게 잘 설명해준다 혹시 괜찮으면 내것도 한번 봐줄 수 있을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크흠..어렵다ㅋㅋㅋㅋ 설명해줘서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와 나는 4개인데 6개라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첨부 사진나도 토가 많은거라고 그랫는데... 맞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개 이상만 되면 토다자라
5개도 엄청 많은 걸거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와..편관다자 인생 참 힘들겠다..사회적으로 외부로 발현되는 나의 이미지에 과도한 눈치가 생겨 항시 긴장감이 있고 완벽주의가 심함 그리고 계수는 깨끗한 빗물인데 토밭이랑 섞여서 흙탕물+축미형이라 쎈 직업 쎈 환경 잘 맞음 저 많은 토기운을 설기해 줄 금기운 인성이 좀 와줘야 하고 겨울생이라 목극토는 안되니 비겁기운도 와줘야 함
어제
대표 사진
익인14
몸과 마음이 무겁겠네 하늘이 전부 땅으로 누르고 있어서 그래도 받쳐주는 기둥에 또 땅 두개가 튼튼하게 있고 나무랑 쇠가 받쳐주니 그늘은 좀 져도 바람은 잘 통하겠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해석이 뭔가 시적이다..좋은 말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비겁 겁나강하네ㄷ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혹시 마니 게으르니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ㅋㅋㅋㅋ일할 때 빼면 집에서 누워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랑 같은 일주닷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히히 나는 토가 하나도ㅠ없눈데 나랑 칭긔하장 ~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와 나 5개인데 you win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너 게으르고 고집센편이지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싱통방통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토 하나도 없는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오... 이거 어디서 본거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점신 어플에서 만세력 볼 수 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우와 처음 봐 진짜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와앀ㅋㅋㅋㅋㅋㅋㅋㅋ나 토 3개!!!!! 이러고 들어와ㅛ는뎈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우왕 토쏠렸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많은 사주는 없는 거랑 같다던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토 6개임ㅋㅋㅋㅋ 지장간까지 합하면 7개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는 토 0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금기운이 많거나 상관이었으면 막나가는 성향 될 수 있었는데 그나마 식신이라 중화됨 그래도 현침 깔고 있어서 마음에 안 들면 뾰족하게 표현이 나감

토는 1~2개만 있어도 땅이 광활한데 토로 비겁다자라 내 임상인데 비겁다 중에 토가 제일 무쇠고집임 내 신념도 말뚝같고 이 땅도 내 소유고 저 땅도 내 소유라 모든게 내꺼임^^ 이런 느낌ㅋㅋ토가 중립이라는 말이 나온 이유는 이 땅이 다 내 소유니까 너도 내꺼^^라는 소유욕+안정감이 있기 때문임 반대로 말하면 내 신념에 극하게 반하는 사람 만나면 니가 뭔데? 이런 기질 바로 튀어나올 가능성 게다가 무인성이라 상대방의 입장에서 그대로 생각하는게 약함 지지에 힘없이 있는 목기운 정관이 그나마 도덕성을 유지시켜줌 그리고 월지 진토 지장간에도 목이 있음ㅇㅇ 너무 건조해서 물기운이 좀 와야 됨 지지 지장간에 수기운이 좀 있긴 한데 그렇다고 수기운이 너무 많이 오면 흙탕물 사주됨 불기운 1~2개 있는 것도 좋음

대운이나 년운에서 사화나 자수오면 신자진 사신합 수기운 재성운으로 변함 돈의 흐름이 아주 유동적이게 될 것 펑펑 쓰거나 돈 벌로 여기저기 움직이거나 아니면 주식 코인하거나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쇠고집ㅋㅋㅋㅋㅋㅋ맞긴해
소유욕도 엄청 강하고
근데 소름인게 이번에 수 기운이 강한 곳으로 직장을 옮겼거든 그랬더니 뭔가 더 잘 풀리는 거 같아
자세히 분석해줘서 고마워ㅎㅎ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첨부 사진혹시 내거도 한번 봐줄래? 올해가 좋다던데 난 맞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와 윈터사주랑 닝닝사주 2개 합쳐놓은 느낌이네ㅋㅋㅋ

일단 이 사주 겨울에 태어난 나무인데 지지 오화가 온 게 다행임 오화 없으면 춥고 습한 느낌이라 일단 겨울에 태어난 갑자일주는 기본적으로 사주오행 첫번째 순서에 목욕지이기도 해서 아이처럼 사랑스러운 매력이 있음 정인을 일지+월지 동시에 깔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말투에 애교느낌도 있을거고 발랄한 느낌 근데 천간에 투출된 무토와 경금으로 인해 날 처음보는 사람이나 사회생활 할 때의 모습은 프로페셔널하고 차가운 느낌의 인상도 가지고 있음

편재혼잡이라 돈을 알뜰살뜰하는 느낌보다는 갖고 싶은 거 있으면 잘 지르고 통 큰 성향 에이 모르겠다~~하는 스근한 면모도 있겠고

제일 눈에 띄는 건 역시 천간 갑갑병존..명리학에서 유명한 갑이 천간에 2개 이상 뜨면 고집이 상당해서 갑갑하다~라고 봄ㅋㅋ 갑목은 1개만 있어도 저 높이 뻗어나가는 큰 소나무인데 2개나 내 옆에 있고 수기운도 강해서 응~몽몽소리 안 들어~안 들려 한 귀로 듣고 흘리기 잘할 듯

년간에 떠있는 경금 편관으로 인해 내가 고집하는 분야에서는 굉장히 프로페셔널 완벽주의 성향이 강함 다만 지지에 있는 오화상관이 편관을 극하는 상관견관 기질로 인해 말이 안되는 규칙이나 시스템에는 엥? 똑바로 해야지 뭐하는 거임?하는 반항심과 갈!하고 싶은 욕망이 피어오름

궁금한 게 어릴 때 형제나 부친한테 받은 상처같은 게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월지 재극인에 자오충..

이번년도 병오년이라 화기운이 필요한 쓰니같은 사주에는 제격임 게다가 뗄감으로 쓰일 갑목도 2개나 있겠다 에너지도 충분하고 그리고 나무가 자라려면 병화 태양이 필수인데 이번년도 천간에 병화가 드러나서ㅇㅇ 추워서 말라죽기 일보직전인데 다행

그래도 오행이 다 들어가 있어서 추운 사주지만 괜찮음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5
봐줘서 고마워~올해 좋은 사람 만났으면 좋겠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7
첨부 사진혹시 나도 괜찮다면 부탁할게ㅠ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겨울의 눈 덮인 차가운 산맥으로 태어난 물상임

겉으로만 보면 경직되 보이는 땅인데 일지 진토안에 화기운 수기운과 목기운이 동시에 있어 내면으로 수렴하고 참고 묵묵히 고뇌하는 기질+다시 시작하고 싶은 열정도 강함

비겁의 강한 토기운에 간여지동으로 책임감 독립적인 성향이 강하고 화합하려는 에너지가 강해서 타인의 의견을 조율해주며 한 자리에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는 진국적 성향도 있음 다만 본인의 의견 줏대가 강하기 때문에 융통성이 없어지는 점 주의

먼저 이 사주는 차가운 계절의 산이기 때문에 화기운이 우선 필요함 근데 사주 명식에서는 무인성으로..안타깝게 투출되지는 않았으나 미토 지장간의 정화와 진토 지장간 안에 무토 계수가 무계합 화기운으로 변하니 미미하지만 속에 항상 열정을 품고 있음 다행히 이번 년도 병오년이라 인성운 들어오니 일을 벌리기에 좋고 또 상대방의 입장에서도 생각이 가능해지니 뾰족하게 상관기운을 내뱉고 싶을 때마다 참으면 본인에게 좋음

근데 월지의 자수와 진토 반합으로 수기운 강해지니 수극화로 재성기운 쎄지는데 무리한 투자보다는 착실히 저축하는게 좋음 성질 급해져서 빨리 빨리 결과를 보고 싶어짐 이때 이동 수 직업 좋음 회사보다는 본인 재주로 사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음

비겁기운이 강해 목기운으로 땅에 나무를 심은 다음 토기운을 다스려 상생 순환을 부드럽게 해주는 게 좋음

무인성에 비겁과다+상관은 특히 안하무인 내가 난데?하는 독불장군으로 갈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함 특히나 토 비겁에 금 식상...금기운이 예민한 기운인데 식상 특히 상관은 표출해낼 때 혀에 바늘 달린 것처럼 톡톡 쏘기 때문..

다행히 재성으로 비겁을 좀 빼주고 지지 지장간의 목기운 특히 정관이 천간 투출하니 정해진 선은 넘지 않고 지키겠다 단 빡치게 하지만 않으면..상관견관에 무인성은 무인성이기 때문에...브레이크가 좀 적음 자유귀문으로 예민성향도 있겠고 관이 편관이 아니라 정관으로 위치한 게 신의 한 수임

화기운 목기운 좋아서 옷 입을 때나 뭐 활용할 때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자주 이용하셈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47
진로 고민많았는데 사업 생각도 못해봤는데 이것저것 해봐야겠다 내 성격이 진짜 좀 안하무인하고 좀 많이 예민하거든ㅠㅠ 사주 봐줘서 너무너무 고마워ㅠㅠ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웅 쓰니는 속에 화기운을 미미하게 담고 있는 얼어있는 땅이라 항상 대충 남들따라 가자하는 마인드도 틀 텐데 그럴 때마다 열정있게 살려고 하면 도움 됨 그리고 항상 긍정적이게 새로 시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도 좋음 결과가 흐지부지 되더라도 다시 처음부터 열심히 간다하는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 정적인 거 말고 동적인 운동같은 거 해서 땀 흘리는 것도 좋음 그리고 빡칠 때마다 할 말은 하더라도 미소같은 거 띄고ㅇㅇ 응원햐~~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48
30에게
지나가던 익인데 혹시 내것도 봐줄수있을까 ˘̩̩̩ㅅ˘̩ 22년도부터 너무 안풀려서 답답해가지구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48에게
가을 유월에 태어나 들판 위 보석을 비추고 있는 촛불의 물상

휴..내가 임상으로 꺼리는 사주 구성 중에 화 비겁다 금재성다자에 무인성 혹은 관이 약한 구성인데 다행히 인성이 투출해서 개 차가운 소시오패스 나르사주는 아님...아니 근데 사주에 금기운이 너무 강하긴 해서 인성힘이 좀 약해지는데..

일단 태어난 물상으로만 봤을 때는 잘 타고난 게 쓰니는 보석과 원석 즉 재물을 품고 있는 구성인데 나라는 불길이 이 원석을 계속 다듬어서 세상에 쓰임을 갖게 만드는 거임 즉 재물복은 타고났다는 건데 지지 사화 유금 반합으로 사유축 금국으로 흐르니 금기운 강해지겠고 재성파워는 더 강해짐 이러면 과정보다는 결과를 더 중시하는 성향이 되겠음

돈미새가 되기 쉬운 구조인데 경금이라는 금기운이 천간 을경합에 또 금기운으로 변하고 지지 진유합 육합으로 또 금기운으로 변하게 됨 이렇게 되면 사실 상 재극인 구조가 쎄져서 인성 힘 보다 재성힘이 강해져서 차가운 현실주의 금다자 인간이 됨

금기운은 오행중에서 가장 날카롭고 차가운 기운이라 이걸 재성으로 들고 있으면 실리와 목적 결과를 위해서는 수단 방법 안 따지고 물질을 바랄 수 있음 그만큼 내가 악착같이 열심히 노력도 하겠고 악바리 근성이라고 해야 하나 원래 비겁이 많은 재성을 돌보려면 어질러 놓은 일을 내가 처리해야 할 게 많은 거임 그만큼 일복이 있다고도 해석 가능

진토 지장간 안에 을목 기운이 천간 편인이라는 인성으로 드러나니 귀찮음 게으름이랑 현실성이 항상 싸우고 있음

내가 정말 이렇게 사는 게 맞을까 돈이 과연 인생의 전부일까 너무 악착같이 살아서 힘들다 사회생활 하기싫어 싶다가도 재성파워가 또다시 아니 인생은 돈이 있어야 행복해져 편안함을 위해 돈이면 다 돼 쉬기 위해서라도 큰 돈을 가져야 한다라는 사고로 이어짐 지지 일지 월지에 유유 편재 병존이라 인생 배팅 한 방을 노리기도 하고 일확천금 큰 일을 도모하는 일에 관심을 가지기도 함 하지만 천간에 드러난 정재 기운이 그래도 안전하게 차곡차곡 모으는게 맞아..나대지 말자 하고 다시 깊생 자아성찰함

근데 금다자라 오버 리액션하고 싸바싸바 하는 거 스트레스 받아할 듯 철저히 자기가 할 일만 딱딱 하고 싶어함 근데 지지 상관..본인이 표현하고 싶은 재주 전문능력을 키워서 정밀한 작업에 쓰이면 좋음 편인 있어서 더 도움됨 가만 보니까 이 사주 연기같은 거 해도 잘할 듯 무관이라 자유로운 직업이 좋고 수직적 회사 들어가면 개스트레스 받을 듯 아예 무인성으로 돈만 보면 모르겠는데 인성 있어서 스트레스는 그대로 받음 차가움을 비추는 빛이라 스타성은 좋음 도화도 있어서 자신을 드러내는 일 하면 유리함

예술계통에서 소품같은 거 다루는 일이나 정밀함과 섬세함을 요하는 일도 잘 맞지만 스타성 살려서 아예 목기운으로 교육상담 기획 영업 분야로 가는 것도 좋음 뷰티 예술 쪽으로 가려면 마케팅 화려하게

유금 도화가 뚜렷해서 외모적으로는 깎아 놓은 것처럼 날카로운 기운이 흐르지만 이게 음간 글자가 많아서 오밀조밀하게 생겼겠고 목소리가 까랑까랑하니 딕션이 좋을 것 같네 상관이라 말도 잘할 둣

유유병존은 형살이라고도 해서 사고수 조심해야 됨 어디 다치거나 찔리거나

22년도 부터 힘들다고 했었는데 22 23년 수기운 들어오고 24 25년 목기운 26년 화기운 순으로 해석해주겠음

일단 쓰니 사주에 수기운은 관임 저 수많은 재성으로 내 비겁 기운이 뺏기고 열일하고 있는데 관까지 치고 들어오면 눈치 볼 일도 많아 인정받을 일도 많아 내일 해야 할 일이 계속 생각나서 강박사고로 이어지게 됨 원래 관이 있는 사주면 덜한데 쓰니는 무관이라 원래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성향이란 말임 근데 관기운이 나에게는 억압 스트레스로 작용함 그리고 금다자라 화기운이 있다고 해도 수기운까지 몰려오면 너무 추워짐 그 다음 24 25년은 목기운 인성운 들어오는데 이게 해야할 일은 많은데 게을러지고 움직이기 싫고 자꾸 누군가에게 기대고 싶고 내 인생은 뭘까..앞으로 어떻게 살지 깊생도 하겠고 하던 일 때려치우고 다른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30에게
공부도 알아보고 방황하는 시기였을 거임 비겁 화기운 좀 채워줘야 될 것 같고 그 다음 목기운으로 목생화로 설기시켜주는 방향으로 가면 좋을 것 같은데

이번 년도에 병오년 화기운 들어오니 괜찮은데? 병화 겁재 기운이 의지와 승부욕을 불러일으키는 일이 많아지겠고 경쟁 무대로 가면 얻을 것도 많아짐 쓰읍..유튜버 같은 거 해도 잘할 듯 금기운 토기운년에 과로+번아웃 주의해야 함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8
30에게
헐 나 진짜 소름끼쳤어...나 원래 연기 했었다가 미용하고 있는 사람이야 사실 미용보단 연기를 내 인생에서 젤 하고싶었는데 현실때문에 포기했었거든 ㅎ 그리고 나 22년도부터 직장상사와 불화, 엄마랑 싸움, 친구들과 손절때문에 정말 힘들었었어 근데 정말 신기한게 상황이 달라진게 없는데 진짜 딱 올해부터 숨통이 트이더라구 살것같다 이런느낌이 확 들더라구!
그리고 또 하나만 물어봐도될까? 무관사주면 남편복이 약하다고 들었는데 난 진짜 배우자복이 너무너무너무너무 있었으면하거든! 좋은 사람 잘맞는 사람 만나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 사는게 젤 큰 목표거든 ㅎㅎ 나 그럴 수 있을까? ㅜㅜ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48에게
원레 전통적인 명리학에서는 관이라는게 나에게는 통제기운이라 남편이 갑이고 내가 을의 관계가 되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했었음 즉 전통적인 결혼생활 보수적 신념 집에서 가만히 살림하는 가정주부 이런 걸 못 견뎌할 성향이라서 결혼 생활도 안 맞겠구나 이렇게 보는 거ㅋㅋㅋ

이런 비겁 재성다자들은 타고난 돈복이 있지만 저절로 굴러들어오는 게 아니라 내가 일을 열심히 해야 할 팔자임 즉 자수성가 유형ㅇㅇ 집에서 가만히 남자나 누군가에게 기대고 살면 처음에야 몸이 편할 순 있는데 점점 답답함 남자가 있어도 내가 밖에 나가서 돈 벌어야 함ㅋㅋ

운대에 기운이 오거나 남자 사주와 내가 합을 하거나 하면 결혼욕구가 강하게 들거임

본인에게 남자는 남자로서의 책임감이나 강한 남자와 같은 전통적 방식보다는 그저 나라는 사람을 이해해줄 수 있는 다정함과 섬세함이 가장 중요함

일단 비겁+관이랑+재성이 많은 남자의 경우 본인이랑 안맞음 식상이 많거나 인성이 적당히 있거나 비겁 힘 좀 약해서 중화신약으로 가는ㅇㅇ 일단 갑자기 콩깍지 씌여서 결혼하고 싶다 생각드는 거 경계하고 빨리 결혼ㄴㄴ 결혼도 연애 좀 하다가 늦게 하는 게 좋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8
30에게
안그래도 사주볼때마다 항상 서른 넘어 결혼하라하더라구 ㅎㅎ
글 읽으면서 너무 신기했어 시간 할애해줘서 고마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48에게
응:) 만약 미용업 분야 개인 예술 분야 계속할 거면 홍보 디자인 화려+세련미 있게 꼭:) 개인 브랜드로 밀고 나가도 좋음 밤티x 촌티x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8
30에게
응៖ 진짜 고마워!.ᐟ.ᐟ.ᐟ.ᐟ.ᐟ.ᐟ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50
첨부 사진헉 익인아 혹시 괜찮으면 내 사주도 한번 봐줄 수 있을까? 사주에 관심은 많은데 여기저기서 봐도 마음에 드는 풀이가 없었거든 ㅠ 너무 알기쉽게 알려주는 것 같아서 익인이만 괜찮다면 부탁해도 될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가을의 바위 위에 핀 풀과 꽃의 물상 혹은 칼 위에 놓여있다로도 해석 가능

일단 일지를 제외한 내 주변이 모두 양한 기운임 자수는 음수로 보기도 하지만 양수기도 함 쨋든 처음 보자마자 을목이 무비겁이라 다른 양간에게 기운을 대부분 설기하느라 힘이 좀 빠짐 특히 월지의 술토 지장간에 있는 무토가 천간 투출하니 광활한 땅과 산 대지에 내 풀과 꽃을 심어야 하니 힘이 부치는 형국임

목기운에게 필수인 구조 1순위 태양이 천간에 떠 있으니 목화통명하여 자신감과 기세는 든든하나 병화도 양기중의 양기이므로 이글이글 거리는 기운을 천간에 2개나 맞고 있고 화생토 대지에 기운을 더 불어주니 쉴 수 없이 계속 일하는 형국임

이때 수기운이 필수로 와야 하는데 천간에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테지만 일단 지지에 자수 2개가 와줘서 목말랐는데 다행히 살아남 천간의 목화토 에너지가 열렬히 돌아가고 있으니 밖에서는 씩씩하고 열심 활발한 모습이지만 집 안에 홀로 있을 때의 내면은 번아웃이 오기 쉬움 특히 수기운을 편인으로 가지고 있으니 인생무상 나는 어디로 흘러가는가의 고독도 씹겠음

일간이 금극목 편관 자리에 앉았으니 사시사철 인생을 살아가는 데 긴장과 불안도가 기본적으로 따라오겠고 남들이 보는 나의 이미지 세상의 평가 기준에 무의식적으로 재단하며 자기관리에 신경을 쓰겠음 그러나 사주 일간 중에서 가장 생존력이 강한 을목이기 때문에 풀치기 제단을해도 계속 자라나는 형국이라 딱히 걱정을 크게 안해도 됨

갑목의 나무는 잘못 베어 버리면 상처가 잘 아물지 않고 베어서 쓰러지면 다시 자라나기 쉽지 않지만 을목은 이 땅 저 땅에서 무성하게 자라나는 꽃들과 잡초풀들이기 때문에.. 을목들은 금의 기운이 좀 필요함 없으면 좀..성격이 이상하게 튀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하늘 위 꼿꼿한 이상주의자 갑목과 다르게 을목들은 현실에 순응하는 기운이라 억까를 당해도 인생은 원래 힘든 것 이겨나가는 것의 유연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음 약간 을목들 애늙은이 혹은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하하하 인생은 원래 그런데용? 하면서 얄미운 표정 지을 것 같은 이미지 있음

더욱 이 사주는 월지 정재 간여지동을 이루고 있으니 세상을 바라볼 때 아주 아주 현실주의적 사고를 지님 결과나 목표를 정할 때도 내가 할 수 있는 마지노선까지 기준을 잡고 안될 것 같다 싶으면 경우의 수 수만가지 돌린 다음 일단 컷트 시킴 그리고 돈을 바라볼 때도 확신이 드는 놈만 골라 투자하거나 혹은 아예 불안해서 안할 수도 있음 일단 본인은 예측불가능 한 일이나 변수에 굉장히 예민함 그래서 일이 안된다 싶을 때 역시 안될 줄 알았다식의 낙관적인 태도도 가지겠음

목기운이 지장간에도 없어서 목일간이긴 한데 인생 다 산 애늙은이 느낌에 수기운으로 특히 편인으로 인성이 깔려있으니 세상은 다 썩었고 인생은 무엇이고 내가 나아가야 하는 방향은 어쩌구 내 존재는 어쩌구 식의 깊생으로 이어지다가 현실주의 정재가 딱 컷트해서 밖으로 나의 힘든 면은 잘 드러나지 않음

내면 지지가 차가운 금수 에너지에 반해 천간은 목화의 밝은 에너지로 떠 있으니 남들은 나를 볼 때 밝고 웃긴 사람으로 인식할 확률이 높음 특히 화기운이 상관으로 있으니 번지르르 말도 쌰바쌰바 잘하겠고 화기운이라 금수처럼 차갑게 내뱉는 기운이 아닌 따뜻한데 상관이라 뭔가 웃긴? 이상한 드립 좋아할듯 남들 웃기면 약간 쾌감도 따라옴

살인상생 구조로 쎈 직업이나 내가 갈고닦은 전문적 재능으로 천간 식상생재의 내 브랜드를 만들면 좋음 이런 사주는 큰 무대나 넓은 곳으로 가는 게 좋음 자유귀문에 을목 병화에 수기운까지 있어서 예술도 나쁘지 않은데..

일단 목기운 수기운 용신인데 목기운 중에서도 갑목 겁재 기운오면 등라계갑으로 나무를 타고 올라가서 내 사주 내의 양기들을 다룰 수 있는 전문적 재능 기회가 올 것임 지지로는 인목이겠고

겉은 정말 밝아보이고 털털해보이는데 속으로는 자기관리 단련으로 끙끙거리는 모습도 보이네 무비겁이라 쉽지 않겠지만 사람과 어울리며 털면서 사는 거 도움됨 편인이라 나름 인복은 있음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병오년 식상으로 에너지를 활발히 태우는 형국이니 번아웃 올 수 있고 기가 쪽쪽 빨릴 수 있겠음 무비겁이라 더욱 힘듬 목기운 수기운 가까이하셈 파란색 초록색 검은색 활용 숲에 자주 산책하거나 등등

내면으로는 항상 처음처럼 갓 태어난 아이처럼 꿈을 키워야 하고 시작을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이 중요함

비타민이나 가벼운 운동 자주 쉬어주고 효율적으로 일을 해야 탈이 안남 안 그러면 병원행임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50
진짜 자세하게 적어줬다 ㅠㅜ 다 맞는 말이고 내 사주가 약한데 주변에 인복은 있다는 말이 공감되네.. 복채라고 하긴 어렵겠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음악이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 익인아 정말 고마워!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51
첨부 사진진짜 정성 대박이다!!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는 사람 처음봐 혹시 괜찮으면 나도 부탁해도 될까??
작년말에 퇴사하구 다른직장 준비중인데 잘되려나 싶어ㅜㅜ
내 사주 정도면 특이하다 싶었는데 여기보니까 토6개 목6개 이런사람들도 많네ㅋ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오월 한 여름의 호수에 비치는 별 혹은 달의 물상임

처음에 딱 봤을 때부터 이미 화다자 불바다 거기다 화의 왕지인 오월이라 더욱 뜨겁고 너무 뜨거움 여름의 불바다 사주는 조후 보정을 하려면 일단 수기운 금기운이 와줘야 됨 근데 금기운은 아쉽게 투출하지 않았는데 축토 지장간 안의 신금이 미미하게 작용을 하고 있음

근데 정화는 미완성을 완성으로 제련하는 불길이기 때문에 신금은 이미 완성된 보석의 형태라 사실 상 에너지를 설기할 수 없음 경금이 와 주면 좋은데 아쉬움

또 거대한 화기운에 맞서려면 양수의 임수가 천간에 투출하면 좋았겠으나 없는 대신에 일지 해수 지장간 안 임수가 필요할 때 작용을 하는 열쇠가 되겠음

일단 일지가 음한데 양 옆이 온통 양기밭이라 비겁의 기운임에도 불구하고 내 에너지가 온전히 내 것 같지가 않음 특히나 정화 옆에 병화가 1개만 와도 기운이 후달리는데 양 옆에 갱스터처럼 2개나 떠 있으니 항상 잡히지 않는 목표에 집착해 매달리며 밖에 나가서 나보다 잘난 사람을 보면 자신감이 훅 떨어지고 눈치도 좀 보는 성향이 되겠음 내 계절에 태어나서 자존감이 낮은 편은 아니나 밖에 나보다 잘난 세력들이 너무 많을 뿐임

열심히 타 오르는 에너지는 생기는데 무재라 정작 써야 할 결실이나 결과는 많이 잡히지 않으니 분하기도 하고 내면에 경쟁심 질투도 많겠음 다만 그런 분노가 일 때마다 일지 해수가 차갑게 나를 식혀주니 기분 전환이 빠르고 본인의 이미지도 신경을 써주겠음

특히 일지가 정관으로 위치해서 타인에게 배려하고 옳고 그름에 굉장히 예민하고 법이나 시스템도 정해진 규율대로 지켜나가는 책임감의 면모가 있겠음 겉은 밝고 상대적으로 화려해 보이지만 내면으로는 아무도 모르는 생각과 사고를 자주하겠음

특히 운대에 자수가 들어오면 지지 해자축 방합 수기운으로 흘러서 관기운이 더 극대화됨 이 사주는 금기운 수기운이 유리해서 재생관으로 회사생활이 잘 맞겠고 보수적인 공무원도 나쁘지 않음

근데 공부에는 연이 없어 보여서 걍 일반 사무직도 좋을 듯 자격증 공부 시험 보고 싶으면 목년운이나 목대운 유리함 양기 건록격을 양 옆 기둥에 깔아서 밖에 나가면 리더십도 있고 내 세력을 모으는 일도 잘 함 이 나를 따르라 기질이 지지는 어두운데 천간은 밝으므로 남들 귀에 오르내리는 정보 소식에 능하고 그걸 이용해서 정치질로도 잘 써먹을 수 있음 티나게 하지만 않으면 안들킴

상관이 아니라 식신이라 상관견관 격으로 안하무인까지 가지는 않겠음 그저 할 말이 있으면 좋게 돌려말함

병오년 화기운 겁재운이 떠 있으니 모 아니면 도 급하게 나서면 일을 그르칠 수 있기 때문에 동태를 잘 살펴보고 남들이 하는 걸 잘 보고 따라가는 걸 추천 의욕과 경쟁심이 앞서가는 것을 토기운 식상으로 잘 표현해서 금 재성으로 설기하는 것이 좋음 밖에서 너무 나대지만 않으면 괜찮음 교양있게 가도록 하자

화수상쟁 구조는 기분이 이랬다 저랬다 예민함도 있겠고 분노조절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 하지만 머리가 아주 비상하게 돌아가기 때문에 본인에게 무엇이 이득인지만 잘 생각하면 사는 데 크게 문제는 없을 것 무인성이지만 천을귀인인 것도 한 몫

검은색 흰색 가까이 하고 노란색도 나쁘지 않음 특히 악세서리 여러 개 하는 것 추천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51
진짜 구구절절 다 맞는 말이야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신기하고 고마워!!
에너지가 넘치는듯하는데 사실은 몸이 약한건지 빨리 지치고 체력이 떨어지는것 같아ㅜㅜ
경쟁심도 강하고 의욕도 넘쳐서 열심히는 하는데 방향이 틀린지 매번 결과가 애매하고 예민하고 옳고 그름에도 민감하다보니 사기업은 안맞는것같아서 공무원/공기업 어쨌든 명예가있고 관직이있는 쪽으로 준비중인데 진짜 소름끼친다ㅋㅋㅋㅋ
말해준대로 밝고 화려해보이니 이목이 끌리고 주목은받는데 예민하고 분조장기도 있곸ㅋㅋ쿠ㅜㅜㅜ 기분도 들쭉날쭉해서(그리고 나댐)인간관계를 쭉 좋게만 끌고가는게 힘드네ㅜㅜ 처음에 많이 붙긴하는데 절반은 떨어져나가는것 같아,,,
그리고 인생이,, 요상한 일들도 너무 많고 쉽게 돌아가지가 않는다,, 파란만장해아주ㅋㅋ 썰부자 술자리안주 만땅이야ㅋㅋㅋ

- 나대지말고 남들뭐하는지 잘 살펴보며 교양있게
- 뭐가 나한테 이득인지 잘 생각하며 처리할것

아침부터 바쁠텐데 이렇게나 자세하게 얘기해줘서 너무 고마워!! 좋은하루 됐우면 좋겟다:)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저 정도로 불타오르고 있으면 안 지치는게 이상함ㅋㅋ 지치는 거 정상이고 나를 생해주는 인성기운이 없이 일지에 관을 깔았으니 세상 눈치 남 눈치 명예 인정욕구에 목을 매서 더 열심히 함

아예 무관이었으면 룰루~난 자유의 성향~화끈하게 야르~하며 눈치없이 나대고 뒷일도 잊어버리겠지만 관은 그게 안되니ㅋㅋ특히 정관은 더 그래ㅋㅋ

일단 화기운이 강해서 아예 드러나는 직업으로 연예인처럼 완전 이동수 넓지는 않지만 적당히 자유로운 유튜버도 추천할려 했었거든ㅋㅋ 나중에 토기운 들어오거나 해서 식상운 쎄져서 관기운 쳐내면 또 회사 벗어나고 싶을거임ㅋㅋ

어쨌든 이런 화다자는 또 오랜만이라 새로웠음 내가 귀여워하는 아이돌도 정해일주라 반가웠쪙 화이팅햐:)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51
30에게
명예욕 인정욕 대박이야
나 요가체험갔다가 카리스마 요가선생님이 자꾸 옆에서 한마디씩 칭찬해 주는거에 눈 돌아서 졸라 열심히 하다가 기절한적도 있어...ㅋㅋㅋㅋ

진짜 자유의 성향~ 화끈하게 야르~ 하면서 살고싶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부러워ㅋㅋㅋㅋㅋㅋ

주변에서는 야무지게 먹는다고 먹방유튜버 하라고들 하더라ㅋㅋㅋ 회사벗어나고 싶어지면 유튭도 도전해봐야겟다ㅋㅋㅋㅋㅋㅋ

아이돌이나 사람볼때 어떤 사람인지 대충 보일테니까 재밌(?)겠어 안맞는사람도 잘 찾아내겠다!!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51에게
ㅠㅠ노력하는 것도 불태워서 하는 거 진짜 화다자 그자체임ㅋㅋ 요가나 필라테스같은 정적인 운동은 수기운에 해당하는데 릴렉스하는 운동을 왜 유산소 운동처럼ㅋㅋㅋ 맞아 화다자들 먹는 것도 화끈하게 먹고 소화시키는 것도 화끈하게 함 토기운 식신이라 먹는 거 본능적으로 좋아할 것임

혹시 매운 거 좋아함? 금기운이 매운맛인데 기운 보충할 때 가끔 자극적이지 않는 선에서 먹으면 스트레스 풀림ㅋㅋ 수기운은 짠맛 토기운은 단맛ㅇㅇ 난 수다자라 짠 거 진짜 싫어하고 목용신이라 신맛 좋아함 쓰니도 무인성이라 때에 따라 다르겠지만ㅋㅋ

응 난 금다자거나 비겁 무인성 재다 특히 꺼림..ㅋㅋㅋ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51
30에게
나 매운거 너무 좋아해!! 스트레스받으면 매운거부터 땡겨ㅋㅋ
식성도 나오는거 진짜 신기하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51에게
답답한 화기운 설기하려면 역시 금기운 매운맛으로 땀 흘려서 속에 있는 기운 분출해줘야지ㅋㅋ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55
30에게
내 사주 원국 볼 때마다 궁금한 거 있었는데 물어봐도 괜찮아 ?

23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55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55
삭제한 댓글에게
지지 네 개가 사유축으로 합되는데 이럴 때 그럼 유금만 힘이 있고 사축은 힘이 없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55에게
ㄴㄴ 절대아냐 그러면 삼합이 같이 으쌰할 이유가 없지 삼합이라는 건 말 그대로 지장간에 그 기운을 내포하고 있었는데 가운데 그 기운을 대표하는 기운을 만나 힘이 강해진다는 의미임 3명의 인간이 서로 어깨동무하고 동업하고 있는 그림이라고 상상하면 됨 협업해서 서로의 에너지 보완이 되어 더 쎄지는 거지 누군가의 에너지를 다 뺏기진 않음 옛날에 삼합으로 휩쓸려간다고 주장하던 의견이 몇몇 있었으나 그럼 8글자 순환의 의미가 없다고 현대에서는 그렇게 해석 안함 다만 그 기운한테 내 힘이 설기가 되기 때문에(힘내라고 에너지 주는 형국) 상대적으로 약해보일 순 있음 근데 그 기운이 사라지는 건 아냐 예를 들어 인생을 살아가면서 중요한 순간에 그 기운을 가장 중요시해진다는 거지ㅇㅇ 예를 들어 유금이 재성이라고 가정을 해보고 인성도 왕하다고 가정을 해볼께

내 사주 내에 인성도 있어서 여러가지 고민 현실성 없는 고민 깊생도 꾸준히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재성이 강해져서 현실적으로 결국 움직이고 꾸준히 갓생 살 거라는 거임 그게 이 사람의 인생이 추구하는 최종 목표니까ㅇㅇ 앉아서 계속 허송세월 안보냄 이런 사람은 우울증도 쉽게 극복함

또 금이 재성이니까 일간이 화겠지 그러면 화 비겁에 토생금 재성 금생수 관기운으로 설기도 되서 관 파워도 작용하면 했지 없어지진 않아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55
30에게
수일간인데 사유축 삼합되면 금이 강해지잖아 누군 금다수탁 얘기하고 누군 인성이 강해져서 좋다고 해서 이게 단순히 금과다가 아니라 삼합되는 거라 좋은지 안 좋은 건지 헷갈리더라고..! 답변 고마워 🍀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55에게
비겁이 약한가 보네 사주 전체를 안봐서 모르겠는데 사유축 외에 금기운이 천간에도 떠 있으면 좀 그런 성항이 있을 수 있지만 지지에 양기를 띄는 강한 사화 불기운이 있어 금을 제련시켜주기 때문에 괜찮음 축토 안에 수기운도 있고 일간이 계라면 천간에 무토가 와줘도 화기운으로 변하니 무비겁에 천간 금기운까지 강하면 화기운 목기운 좋은데 이번년도 불기둥 들어와서 좋네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55
30에게
계수 맞아 ! 금,수용신으로 보는 경우도 있고 목,화용신으로 보는 경우도 있더라고 그냥 혼란 ^_^,, 혹시 익인이가 댓글 달 때 바로 확인 가능하면 원국 올릴 테니 봐줄 수 있을까 ?

22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55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55
삭제한 댓글에게
익인아 바쁜 것 같아서 혹시 부담될까 펑할게~ 답변 고마워 ! 좋은 하루 보내 🍀

21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55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55
삭제한 댓글에게
아냐아냐 미안할 건 전혀 없지 위에 답변도 충분히 고마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55에게
응ㅠㅠ 내가 어렴풋이 본 바로는 천간에 정화가 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화기운이 약할 때는 모르겠는데 화기운이 쎄져서 용신으로 일단 수기운 목기운이 좋을 것 같아

태어난 달을 모르겠는데 만약 겨울생 계수라면 목기운보다는 아싸리 금수기운이 오는게 좋음 화기운 희신 겨울의 목은 물을 줘도시들어버리기 때문에 생을 해도 에너지가 살아나지 않음 일단 겨울생이 아니라는 가정하에..

계수는 빗물이라 화를 꺼지게 하는데 화기운이 적당히 있으면 금도 제련시켜주지만 비겁이 너무 약한데 화기운이 천간에도 와 버리면 뜨거워서 빗물이 수증기로 변하거든 쓰니 사주에 토기운도 있어서 토에 묻힌 금이 더 탁해지니까 이 금들을 또 씻을 수가 없어

일단 비겁 수기운 와 줘야 내가 좀 살아남 근데 같은 비견 세력만 오는 건 또 금기운에 녹이 슬어버릴 수 있으니 강한 금기운을 씻겨줄 양한 임수기운이 좋고 그 다음 수생목 목기운으로 축축한 축토 외 땅 위 뿌리에 나무로 극을 내리고 생명을 키워서 에너지 설기를 시켜주는 게 중요해보임 그러면 목생화 화기운을 원활하게 활용가능

갑을목 중에 을목보다는 갑목기운이 좋음 빗물은 나무를 그저 기분좋게 생해주지만 을목 꽃과 잡초들은 수기운을 쭉쭉 빨아들여 무성하게 자라나니까 안 그래도 무비겁 내 수기운을 너무 뺏기는 구조가 되어버림

이번 년도는 강한 재성기운으로 들어오니 벌려 놓을 일도 많고 해야 할 일도 많으니 몸을 바쁘게 움직일 수 밖에 없겠음 무비겁에 상대적으로 신약한 사람들은 에너지가 딸릴 수 밖에 없으니 비타민 등을 꼭 챙겨먹고 휴식을 잘 취하도록 해야하는데 특히 수기운은 정적인 명상이나 필라테스 요가와 같은 운동이 좋으니 활용하면 좋음 너무 땀나는 유산소 운동ㄴㄴ 근데 식상운과 다르게 재성운은 무대뽀로 안 움직이고 효율추구 계산적인 면을 중요시하니 이 부분 살리면 좋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51
첨부 사진나 올해말에 이 사람이랑 결혼하려고하는데 혹시 어떤것같아??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와우 지지에 자수로 삼합ㅋㅋ 남녀 결혼 사주는 아주 놀랍게도 삼합인 경우가 많음

위에 내가 쓰니 사주에서 자수만 들어오면 해자축 방합으로 수기운 관으로 흐른다 했지? 상대방 지지에 자수를 딱 들고있네 여자에게 남자는 관이고 남자에게 여자는 재성이거든

놀랍게도 남자쪽 자수는 편재 재성으로 들고 있고 쓰니는 관ㅋㅋ 걍 서로 운명이라고 느꼈을 수도

일간으로 보면 화생토로 쓰니가 상대방을 생해주는 데 쓰니에게는 토기운이 식상으로 말하고 행동하는 표현 에너지로 작동하니 상대방 옆에만 있으면 자꾸 조잘조잘 할 말도 많고 웃긴 일도 많고 할 일도 많아지니 답답한 기운을 설기해서 생동감을 느꼈을 것

그리고 상대방 구조도 비겁+관 쓰니랑 비슷한데 재성다자라 상대랑만 있으면 답답했던 일이 막히지 않고 해결되고 결과가 보이는 일이 많았을 것 또 같은 해수글자를 가지고 있어 말하지 않아도 편안한 느낌도 있을 거고

근데 월지 자오충으로 너무 편안하지는 않고 서로 다른 부분이 있어 새롭다고 느낄 것 ㅅㄱㅎ도 좋을 확률

상대가 식상이 없어서 엄청 다정하지는 않지만 둘 다 무인성이라서 친구처럼 결이 비슷하다고 느낄 듯

근데 신기하게 상대에게는 쓰니 화기운이 인성으로 들어오고 상대 쪽 목기운은 쓰니에게 또 인성이니 없는 기운을 서로 잘 보충해줌 경쟁에 치여 살다가 서로가 내 편이 되어주는 귀인이라 여겼을 수 있겠음

원래 나만 있을 때는 이 정도로 깊생을 안하는데 상대방이랑 있으면 뭔가 인생에 대해 더 고뇌하게 되고 서로 생각해주게 되고 미래를 더 바라보기도 하고 넓게 보게 되는 것 근데 남자쪽 금기운 없는 게 조금 아쉽긴 하네

자수가 편재라 새로운 일을 벌이고 큰 일에 자꾸 끼어들고 싶고 도파민 중독처럼 서로 만나면 돈도 크게 씀 이게 또 수로 흐르니 더 유동적임

궁합은 나쁘지 않음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51
30에게
이거도 진짜 소름끼치게 다 맞아ㅋㅋㅋ
나랑 성격은 정반대인데 생각이나 취향은 너무 잘맞아서 편안하고 좋아 운명같다는 생각도 자주했어ㅋㅋㅋ
내 감정이나 생각이 널뛸때 그런걸 싹 없애줘서 같이 있으면 너무 안정돼
둘다 도파민중독인거까지 완벽ㅋㅋㅋ
나 첫사주 봤을때 남편태워죽일 사주라고 내남자 없다고생각하고 살거나 나이많은 사람 만나라고했었어서ㅜㅜ 걱정이 많앗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51에게
물론 쓰니가 화가 너무 많아서 상대방 토랑 만나 좀 건조해지는 경향도 있음 그래서 이런 뜨거운 사주는 습하고 차가운 사주를 만나야 특히 좋은데 위에 내가 금기운 없어서 아쉽다고 한 이유야ㅋㅋ

근데 상대방 사주에 수기운도 약했으면 쓰니한테 상대방이 기빨렸을 것 같은데 다행히 양수 기운을 3개나 가지고 있음 자수는 음수 양수 둘 다 해당되는 기운 지장간 안에 임수 큰 바다를 품고 있으므로ㅇㅇ

다만 둘 다 금기운이 없어서 상대방에게 금기운은 표현하는 에너지인데 무식상이라 쓰니는 상대방한테 표현을 잘 하는데 상대방은 할 말 있고 화가 나도 일단 참는 스타일일 수 있겠음 근데 또 무인성이라 혼자 겁나 회피하는 성향은 아님 빨리 빨리 해결하고 싶어서 걍 혼자서 깊게 생각 안하고 스루하고 넘길 가능성 높음

쓰니가 가끔 상대방한테 서로 터 놓고 얘기하는 시간을 가지자 하면 좋겠음

비겁+관 발달이라 확실히 나이 많은 사람이랑 잘 맞음 관은 나이 많은 사람은 잘 따르나 어린 애들이 싸가지 없게 기어오르는 꼴은 또 못보기 때문에 꼰대가 될 가능성 제일 높음 특히 편관보다 정관이 더 그럼

그럴 때 쓰니는 열이 확 오를텐데 식상 에너지로 풀어야 되서 겁나 갈!갈!! 할 확률 높음 선 넘으면 참을 성이 또 없어서 방금 뭐라 그랬어?? 하고 갈갈 거릴 듯ㅋㅋ

쓰니랑 상대방 둘 다 자기주장은 있긴 한데 아닌 건 아닌 거지 선은 딱딱 지키는 게 가장 중요한 성향들임 그 부분에서는 또 잘 맞음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첨부 사진나도 토 4개있는데 잘 보는분들 어떤지 풀이 해줄수있을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내면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무오일주 ㅎㅇ

지지 오미 반합으로 화 인성기운 쎄져서 화산같은 기운 너도 금기운이 상관이었으면 성격이 더 쎄졌을 수 있는데 식신이라 그나마 덜함 다만 신금 지장간에 있는 경금이 투출했기 때문에 자기 표현력은 딱딱 잘하고 이게 금기운이니까 논리적으로 맞다 아니다 잘 따지겠고 토 비겁다자라 내면의 고집 불기운 오화의 열정이 있어 끈기도 있음

화기운이 정인이라 열심히 으쌰으쌰 무리할 때 남들 특히 윗사람한테 이쁨 많이 받겠고 재성이 수기운이라 유동적인 흐름 계산 잘함 무관이라 수직적이고 딱딱한 조직 문화 있으면 참기 힘들고 근데 기본적으로 무토들은 신경만 건드리지 않으면 허허 좋은 게 좋은 거하는 특유의 유들미가 있음

식신생재 사주라 내 재주와 전문으로 돈을 버는 구조가 잘 맞음 무관이라 사업도 괜찮음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예민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래서 그만큼 조심하는부분이 많아 유들미가 있어보이는거였음 좋겠다 ㅎㅎㅎ 뭐하며 먹고살까 고민많은데 내재주라니 !!! 좀 더 내 재능을 들여다봐야겠어 자세히 풀어줘서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금기운 식신인데 예민한 거 맞음 그래서 신경만 안 건드리면이라고 쓴거임ㅋㅋㅋ나도 일지에 신금 깐 현침 예민인간이라 어떤 느낌인지 알지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오 그래도 일주는 괜찮네 ㅋㅋㅋㅋ
나는 토5개에 일주 기토야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사주 밸붕

토4 금3 목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일간이 토야? 금이면 좀 안좋은 사주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기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오 사주 잘 아나보다 부럽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36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삭제한 댓글에게
혹시 사주 공부 어려워? 요즘 관심이 생겨서 공부해 볼까 고민 중인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37에게
난 내 인생에 억까가 너무 심해서 처음에는 날 알고 싶어서 공부하기 시작했고 하면 할수록 왜 통계학이고 과학이라는지 알겠더라 너무 잘 맞고 하루하루 소름의 연속임 일단 처음에는 당연히 뭐든 어려움 사주도 학문이라서ㅇㅇ 근데 기초 끝내고 연예인들 임상 범죄자들 임상 일반사람들 임상 안 가리고 다 보고 공부하고 다니다 보니까 감이 익기 시작함ㅇㅇ 그런 식으로 차근차근 하는 걸 추천 유튜브나 인터넷 블로그에도 잘 나와 있으니 그런거 공부해도 좋고 아예 책 사서 공부해도 되고ㅇㅇ 근데 사주는 수학공식처럼 무조건 이거다 이게 아니라 유동적인 학문이라 해야 하나 옛날에는 이런 식으로 해석했는데 오늘날에는 좋은 의미로 재해석 할 수도 있다 이런 게 좀 있어서ㅇㅇ 임상을 많이 봐야 하긴 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30에게
대박!! 나도 요즘 내 인생이 안 풀려서 궁금해서 해볼까 했거든. 유튜브랑 봐야겠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37에게
ㅇㅇ 그러다가 부모 형제 사주 까서 보면 어릴 때 나한테 왜 그렇게 했는지 왜 그렇게 싸우고 안 맞았는지도 알 수 있음 반대로 사이 좋으면 좋은 이유도 알 수 있고 주변에 친해지는 사람들과 친해지기 싫은 사람들 사주도 다 까보면 소름돋게 나랑 잘 맞는 이유 안 맞는 이유 나와있음ㅋㅋ 나중에 임상 볼 줄 알면 진짜 재미있을 거임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6
30에게
우와 익이니 므지당 나도 배워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했어? 그리고 익이니는 그럼 누군가와 친해지고 싶거나 엮이기 전에 (일/친구) 사주 봐보는 편이야?!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
첨부 사진으아 이건 내 사주 ㅋㅋ 금이 너무 많음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와우 일지 2개 빼고 싹 다 양한 사주네:) 일지는 여리여리하고 귀여운데 양 옆 글자들 테토력 기개 미쳤음ㅋㅋ

천간 트리플 경금에 지지에 진진병존...하지만 금 기운이 정인으로 차 있으니 특히 윗사람에게 귀여움 받겠고 잘 보일려고 애교력도 있는 편 진토가 정관으로 병존을 이루고 있으니 법 시스템 체계에 예민하고 지킬 건 지켜야지하는 마음이 기본 디폴트고 꼼수 부리거나 편법 쓰는 사람들 보면 이해를 못함

일지 묘목 도화기운에 계수 빗물이 내리고 있으니 비 맞고 있는 귀여운 토끼지만 속은 테토력 장난 아님

사주 상 재성이 지장간 속에도 없어서 목기운 묘목으로 시작은 재밌겠다 하는 깨발랄한 마음으로 앞서 나가지만 결과는 깔끔히 못 내는 경우 많을지도 그리고 인성기운이 많아서 시작하기까지 오래 걸림

이번 년도 병오년 화기운 재성이 들어오는데 속마음은 돈 쓰고 싶은 곳이 많지만 실제 절약을 해야 도움이 되는 년임

관인상생 구조가 아주 뚜렷해서 회사나 집단같이 큰 기업 들어가서 체계에 맞게 일하는 것 도움이 됨 시키는 거 잘하겠고 칭찬 받으면 더더 열심히 하려는 스타일

사주에 토기운이 수 비겁을 눌러서 수기운이 도움될 듯 목기운으로 토를 극해서 목기운도 나쁘지 않음

금다자라 기본적으로 예민미는 깔고감

지지에 묘신원진 진진자형 구조 역시 예민해서 훽까닥하기 쉬운 구조 하지만 쓰니는 정관병존 인성다자이기 때문에 스스로 검열을 무지 많이 할 것임 이러면 삐뚫어지기 어렵지ㅎㅎㅎ 재성이 없어서 재극인이 안되기도 하고 대신에 현실성 없이 깊생을 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주의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2
시간 괜찮으면 나도 봐줄 수 있어?
30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0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0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삭제한 댓글에게
겨울의 기미일주 비겁다 일단 태어난 물상은 괜찮고 재물운도 괜찮음 초년부터 부의 재물복도 있는 편이고 근데 진해원진 재극인으로 솔직히 관계는 음.. 금기운이 좀 와주는게 좋은데 지장간에도 금이 없어서 지장간에 있는 을목이 묘목의 역할이라 해묘미 목국으로 향하고자 하는 힘 때문에 편관의 스트레스가 있는 편인데 이를 제어할 식상 금기운이 필요함

다행히 물기운으로 너무 조열한 사주는 아니라 본인이 가진 토기운의 강한 독립심과 뚝심 고집을 재성으로 에너지를 발산하며 움직이면서 일을 많이 할 수 있는 팔자 자칫 일중독으로 흐를 수 있음

관인상생의 구조라 회사나 큰 기관에서 일하는 거 괜찮아 보이고 안정적으로 재물을 축적하면서 월급이 따박따박 들어오는 일 좋음 다만 편인 편관 구조라 살인상생이라고 하여 강한 기운을 내가 설기시키는 특수직업 전문직이 제일 잘 맞음 이 2개가 붙어있으니 사회적인 인상이나 첫 인상은 카리스마도 있고 프로페셔널 하겠음 해수 역마살로 출장이 잦는 등 움직이는 직업도 좋음 재생살 구조라 남들보다 열심히 일 하는데 간혹 억까가 있을 수 있음

시지의 무진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글자에 음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꼼꼼하고 여성스러운 느낌

토기운이나 수기운을 특히 지지에 많이 깔고 있으면 알 수 없는 신비로운 느낌을 줌 내가 보여주고 싶은 것만 보여주는 면모 화개의 영향도 있고

무식상 편인 편관 구조라 말이 많은 스타일은 아니고 필요할 때에만 드러나는 편 특히 월간 편인으로 생각을 끝도 없이 하긴 하는데 현실주의 정재 모먼트라 생각에 매몰되거나 또 너무 깊이 빠져들지는 않겠고

무식상이라 과정보다 빠른 효율 결과추구 일해서 빨리빨리 돈을 벌고 재산을 축적하는 걸 중요시 상대적으로 편관을 설기할 금기운이 없어 강한 압박을 받으면 참다가 잘못된 방향으로 욕구를 풀어버리는 수가 있음 술을 많이 마신다거나(수기운 있어서 더욱) 일을 너무 많이 해서 번아웃 온다거나 필요할 때는 속에 있는 스트레스를 올바른 취미를 새로 가져서라도 바로 푸는 게 좋음

병오년 인성운이 쎄지므로 생각이 더 많아져서 남 눈치를 더 살필 수 있겠음 쓸데없는 깊생 주의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42
30에게
번거로울 텐데 내 사주도 봐줘서 고마워 남은 하루도 기운차게 보내😊😆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0
와 대박이다.. 난 물사주인데신기하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1
와 다섯개인데 여섯인사람 첨봐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3
비다 토떡인데 재성 없는게 다행이다 진짜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나도 다섯개인데 의외로 다섯개인 사람 많네;;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도 다섯개인데 내리면서 다섯개 많아서 놀람 ㅋㅋ ㅜ
3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9
와 나도 토4개라 많은편임데 넌 대박이다 걍 사막이네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도 다섯개인데.. 초년이 너무 힘들었다ㅜㅜ
28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아니 난 진짜 말랑이 키캡키링 이런 게 너무 기괴해...293 14:2640777 2
일상동생이 범죄자인 거 애인한테 언제 얘기해야 할까?320 8:3078746 0
일상홍대 무단횡단 사고 봤어?260 10:0881323 3
KIA/OnAir ❤️🐯260618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 ₍ᵔ= ˃̵ጥ˂̵ =ᵔ₎ o O (양현종 190승) 제발.. 5034 17:4621773 0
삼성/OnAir 💙🦁 260618 vs 키움 경기 달글 🦁💙 - 스윕 가져와 왜 안 돼? 연승 가져와 왜 안 돼? 스.. 3955 17:3117154 0
나 투잡 뛰고있는거야?
23:15 l 조회 1
화날 때 진정 방법 좀
23:15 l 조회 1
주위에서 옷 따라사는거
23:15 l 조회 1
미장 반도체 뭐임
23:15 l 조회 2
생일선물 뭐받고 싶냐고 물었는데 대답안하는애2
23:14 l 조회 9
회사에서 막내가 mz인데 나랑 몇개월 차이도 안나는데 하..
23:14 l 조회 7
23살 남익 있을까1
23:14 l 조회 11
퇴사는 정말 만병통치약이다...
23:14 l 조회 6
다른건 몰라도 사각턱보톡스 포기 못하겠다1
23:14 l 조회 6
빨리하라고 한 적 없는데 지 혼자 빨리하고 찐빠내는건 진짜 뭔 폐급짓일까
23:14 l 조회 4
집에서 담배 피우는 아랫집 손가락 잘라버릴수도 없고1
23:14 l 조회 5
내 나이 스물 일곱 엄마 보고싶어서 질질 짜는중
23:14 l 조회 4
초고도 세자릿수 넘던 사람인데 37키로 뺐더니 40 2
23:13 l 조회 15
커피 먹었더니 속이 넘 느끼하고 울렁거린다…
23:13 l 조회 4
잠 잘 못자는 이유가 뭘까2
23:13 l 조회 10
여자고 24살인데 왼쪽 4번째 손가락에 반지 있는거면1
23:12 l 조회 17
강릉 사람도 사투리 있어??2
23:12 l 조회 9
아 하이닉스로 1조 벌었는데 포모온다
23:12 l 조회 28
티빙팟 하는데 기기연결 2개 해도 되나?1
23:12 l 조회 7
나회사 하루만에짤려봄2
23:11 l 조회 3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