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454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64

일단 젠더갈등은 결과에 거의 영향이 없어서 완전히 배제하고 봐도 됨

1. 현 시점 기준 일명 mz세대 남성의 가사참여도는 이미 높다. 심지어 한국 조차도 mz세대로 한정하면 oecd 평균 이상의 가사참여도를 보인다. 그러므로 최소한 현재 20~30대에겐 전통적인 낮은 남성의 가사참여도가 문제라는 분석은 의미가 없다.

2.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도 소득분위와 혼인율이 정비례한다. 잘벌면 결혼하고 못벌면 안한다. 여성의 사회참여도가 높을수록 혼인율이 떨어진다는것도 반만 맞다. 직장을 가지되 적게벌면 혼인율이 떨어지는거고 직장들의 평균인금과 소득분위 혼인율 그래프를 그리면 성별 차이없이 정확하게 정비례한다.

3. 여자 뿐만 아니라 남자도 상향혼을 원한다. 다만 상향의 의미가 여자는 경제력 남자는 젊은 여자인건데 재밌는건 이조차도 소득분위를 따라간다. 남자 잘 잡아서 인생역전 하거나 성공해서 젊은 여자와 결혼하는 케이스 모두 9~10분위에 몰려있다.

4. 결국 전 세계적인 저출산의 이유는 하나로 귀결된다. 돈이 없어서 결혼을 안한다. 정확히는 다출산 = 가정부양 공식이 깨진 세계 모든곳에서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서양을 집어삼킬 것 같던 이민자들도 딱 한세대가 지나니 똑같아졌다. 커리어, 독신, 딩크 등등은 매우 미미하다. 결국 돈이다.

5. 그니마 다행인것은 전세계가 동일한 저출산 기조라면 한국의 인구 피라미드 붕괴는 재앙이 아니라 뉴노멀이 될 수도 있다. (제발)

대표 사진
익인1
흥미롭네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주위도 자리 못잡은 애들이 결혼 못하긴 함 자리잡은 애들은 결혼 했거나 준비중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지 결국은 돈이지…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이가 자원이 아니라 사치재가 되어간다는 말이 맞는 거 같음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제 출산 = 소비야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흥미롭다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민자들 얘기는 뭐야?? 결혼 안할거같은 이미지였음??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세대 이민자들 출산율이 높았어 가정당 최소 3명씩 출산, 그래서 이민자들한테 나라 다 먹힌다고 했었는데 한세대 지나니까 1.5명으로 추락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오..... 논문 보고싶어진다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미 나와있는 자료 짜집기 수준이야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오 맞아맞아 신기하기도 하고 다 이해도 감 통계라는 게 그런게 재밌어 나도 남자친구랑 저 얘기했는데 이제 자식은 사치재다 위아래로 다 부양해야하므로 0명/1명/2명 다 잘 생각해야한다
20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대학 다녀본 익들아 진짜 누가 누구랑 잤고 이런거 소문났었어?251 06.07 23:2237121 0
일상하…친구가 임신해서 여행 못 간다는데 숙박비 주는게 맞나 206 06.07 20:4021045 1
일상 와...레전드 길티 감성....97 06.07 20:4120957 0
야구난 팀을 11111저점매수했다 22222고점매수했다127 06.07 21:568683 0
이성 사랑방결혼 와 결혼 이거 내가잘못한거야? 싸가지가없대 143 06.07 21:1421652 0
나오늘 첫 피티인데 진심 떨린다
14:06 l 조회 1
제미나이 개웃기네ㅋㅋㅋㅋㅋ
14:06 l 조회 2
이제는 어딜가도 그냥 넓은곳 가고 싶어
14:06 l 조회 4
알바 월급 고민 있어..
14:06 l 조회 2
트위터랑 인스타중에 뭐할까 그냥 혼잣말할꺼같은데 ..3
14:05 l 조회 8
다들 새로운 집단에 외부인으로 가는 거 괜찮아?1
14:05 l 조회 6
공시 준비하는 익들아 국어 독해 강의 들어??
14:05 l 조회 3
나 관종이라 여기서 정치글 쓰는거 넘 재밌네
14:05 l 조회 8
투명 파우더 팩트 추천해줭
14:05 l 조회 2
HLE 집응석 시도한 라봉이들아1
14:05 l 조회 4
마그네슘 둘 중 머 살까??🤔🤔2
14:04 l 조회 10
사각턱 보톡스 뉴럭스 9만9천원인데 비싼편이지1
14:04 l 조회 5
아니 근데 시위대는 왜 자꾸 일반인들 옷 벗기고 검사 하려 하는 거야2
14:04 l 조회 15
내 기준 겨착색에 가장 효과본 방법
14:04 l 조회 12
폰케이스 먼지아는익 ㅜㅠㅠ1
14:04 l 조회 20
삼닉 매수타이밍 아직인것같지2
14:04 l 조회 10
족발 vs 보쌈2
14:03 l 조회 5
텐퍼센트 커피 진하다
14:03 l 조회 9
취뽀했다… ㅠㅠㅠㅠ 1명 뽑는 공기업 자회사 합격했어4
14:03 l 조회 17
별로 안 친한데 청모도 안 했으면, 결혼식 안 가도 될까??4
14:03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