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866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 힘든 건 상관없습니다. 해내면 됩니다 ✈️
영화 '하나 코리아' 30명 초대 이벤트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육휴 2번 쓰는거 ㄹㅇ 눈치보이는 일이구나
35
17일 전
l
조회
1254
인스티즈앱
애기 낳고 키우는건 절대 잘못된건 아닌데ㅜ
하 이게 팀원분이 연년생 아기를 낳으니까…….
휴직하고 돌아오시자마자 다시 휴직하시는 느낌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7일 전
글쓴이
약간 뭐디싶긴한데 근데 또 그분 말 들어보면 이해는 되고… 나도 애 낳을때 저럴수도 있을거 같아서 뭐라 하지도 못함 ㅜ,,,,
17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7일 전
글쓴이
ㄹㅇ 팀장 자꾸 고굽척 업무분장 다시하자는거 너무 짱남 흑
팀장도 뭐 어쩔수야업는거 알지만 하…… 걍 일개미라서 한탄해봄
17일 전
익인2
ㄹㅇ우리회사도... 팀장급이 그렇게 쉬어서 뒤집어짐...ㅠㅠ
17일 전
익인3
그래서 차라리 연속으로 쉬는게 나은듯....
우리 회사도 한명은 연속으로 2년쉬고 한명은 중간에 복직했다가 얼마안돼서 둘째생겨서 육아휴직 들어갔는데 후자가 더 욕먹음... 심지어 중간에 일도 그지같이 하고 가서 더 욕먹은거갘기도 하고~
17일 전
익인4
그런 사람 진짜 많구나 우리 회사만 그런줄 육휴중인데 첫째 돌도 안됐는데 둘째 생겼다 해서 우리 다 아.......... 말잇못
17일 전
익인5
연년생은 진짜 좀 눈치 보일듯 ㅜㅜ 나도 그래서 둘째 낳는다면 3살 4살 터울로 계획하려고....
17일 전
익인6
보니까 그래서 아예 육휴중에 임신해서 복직 안하고 연속으로 쓰던데
17일 전
익인7
둘째 휴직때 첫째도 케어가능하고.... 그렇다... 나도 눈치많이 보였는데 또 애기 봐줄 사람이 없어서. 그뒤론 복직 후 시터님 쓰는 중.
17일 전
익인8
이렇게 쓰는 사람들 많드랑 ㅣㅠㅠㅠ 바로 둘째갖고 바로 육휴!!
17일 전
익인9
같은아기로 육휴2번도 아니고.. 다른 애인데 왜 ㅠㅠ너무하다
17일 전
익인10
근데이게잘못된건아니란건암 근데 제도적으로 너무잘안돼있으니..남는사람이 힘들어서 그사람을욕하게되는듯
17일 전
익인12
33
17일 전
익인13
근데 제도가 잘안돼있는걸 떠나서 손해 안보려고 얌체처럼 쓰는 사람들도 많긴해...
17일 전
익인10
그것도맞음 진짜끔찍한 혼종의현실..나 3번연속으로쓰는사람도봄 결국퇴사하겠지뭐;
17일 전
익인23
대체하는 계약직 뽑았는데 진짜 하나하나 다 알려주느라 너무 힘들어ㅠㅠ 계약직 잘 안뽑히기도 하고
17일 전
익인28
444
17일 전
익인14
연달아 2년이나 쉬면 남은사람들 어쩌라는거냐고 욕는사람과 차라리 한번에 쉬지 기껏 복직해서 이제 일좀 할만하니까 또쓴다고 욕하는사람이 섞여있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음..... 내후년쯤 자녀계획 있는데 어렵다
17일 전
익인15
이게 진짜 축복할 일인데... 옆에서 같이 일하는 사람 입장에선 끔찍하지 ㅠㅠㅠㅠ
그리고 휴가 사용하는 분도 거의 2년을 쉬시게 되는건데 복귀해도 업무 적응하는데 시간도 걸릴거고.....
진짜 우리나라 이거 좀 고쳐야됨.......
17일 전
익인15
요샌 악용하는 사람도 점점 보여서.... 사람들이 못믿게되는듯........ 참........ 내 동료가 그렇게 2년 빠지면 진짜 욕을 안할수가 없을듯 ㅠㅠ
17일 전
익인16
그래서 내 동기 복직 안 하고 걍 바로 육휴쓰더라
17일 전
익인17
이래서 여자안뽑음
17일 전
익인18
같은 여자이고 나도 나중에 애 낳을 생각 있지만 같이 일해보니 진짜 화가나고.. 차라리 그만두지 왜 피해를 줄까 생각함. 특히 우린 한명 한명 중요해서ㅠ 한 명 빠지만 나머지가 고생함.
17일 전
익인19
우리회산 여자 안뽑는듯 그래서... ㅠ
17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7일 전
익인25
중소급만 되도 현실적으로 불가능함 뽑은 사람 다시 나가라고할수도 없고 계약직은 교육시키고 쓸만할떄쯤 육휴 복귀할테고
17일 전
익인21
회사에서도 직원 육아휴직 보내면 대체인력 지원금이나 세금감면도 받는데 왜 안뽑는지 모르겠음
우리도 이번에 직원한명 출산하러가는데 매출떨어지고 일줄어들었으니까 기존 인력에서 대체하라고함
17일 전
익인22
'회사' 입장이랑
'팀원' 입장이랑 다르지
팀원은 회사 입장을 알빠농
17일 전
익인22
아무래도
17일 전
익인24
근데 이게 뭔가 복귀의지가 보이면 그래도 대체인력안뽑고기다릴순있는데 이렇게 복귀하자마자 몇달있다 바로 또 육휴쓰면 그냥 쉬어야하는거아닐까,, 나중에 재취업하고
17일 전
익인26
대체인력도 안 뽑아주면 진짜 열받음 ㅋㅋㅋㅋ 내 일 더 늘어나는데 내 급여는 그대로니 ㅋㅋㅋ ㅠ 회사에서 대체인력 뽑을 돈 없음 걍 휴직자 업무 넘겨받는 직원들한테 10만원 20만원이라도 얹어주면 좋겠음 ㅠ 그게 더 싸게 먹힌다면ㅠ
17일 전
익인27
남겨진 사람들은 열받는 거 맞지 난 주변에 이상적인 케이스를 ㄹㅇ 본 적이 없음 경우의 수로 개판난 것만 봄
회사도 대체인력도 뽑으려고 해도 최선책이 당연히 해당 업계 무경력이거나 쌩신입. 뽑아도 당연히 업무에 구멍이 남 그래서 오히려 신입 뽑는 거 안 좋아하는 팀원들도 있음 어정쩡하게 뽑아두면 회사가 기존 팀원들이 고통 받는 거 봐도 응 신입 뽑아줬잖아 ㅇㅇ 태도가 열받는다고..
신입도 고통, 옆자리도 고통, 회사도 고통 (이와중에 남겨진 직원들에게 다같이 도와달라고 도움 강요)
몸때문에 힘들다 휴직이다 뭐다 해서 내내 유난 떨다가 휴직 갈기고 돌아오면 뜬금없이 퇴사 통보하거나 아니면 이거 기억 안 나 저거 기억 안 나 징징거리면서 또 재앙 시작
도움을 강요 받지만 정작 복귀해서 도움 받는 건 없음
17일 전
익인29
하 난 근데진짜 육휴말고 육휴이후의 제도도 발전했으면 좋겠어 이게 육휴이후에 복직하고나서도 솔직히 키우면서도 어쩔수없이빠지는?배려 이런게 생각보다 많이 필요함 그런자잘한일들은 뭐연차이런거 쓰지도 않아 약간 인간적인도리로 아그러면 일단빨리 가보셔야죠 하는 일들이 너어무많음 나는 비혼에 아이입양이런생각도 없어서 항상 좀시간여유있는 인력인 내가 더많이하게 되는데 이게쌓이면 너무 힘듬 어쩔수없이 내가항상 손해본다생각하게되고 부정적인입장이되는..당장 인원충족은 어렵더라도 나는 복직하면 남녀구분없이 아이있는 기혼자들끼리 팀을 좀구성할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복직할때 그런팀으로 배치하면 안되나ㅠㅠ역차별이되려나또.. 차라리그게 서로간에 배려도 잘되고 잘이해해주고 할것같은데 보통 신입에서 육휴나복직은 잘없고 직급있는사람들이 가다보니까 팀구성이 거의 복직(보통 팀장이나리더급)+신입대다수라서 각자 눈치보고 서로서로 폭탄돌리기만되는 현실이 너무슬픔..그리고 그러니까 자꾸 리더급이나 이런데 여자는 더안뽑으려 하고..
17일 전
익인31
에바다..
17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분위가 확 달라졌다는 걸그룹 멤버...jpg
이슈
AD
레드벨벳 조이 근황..jpg
이슈 · 3명 보는 중
친구 파혼 도와줌 ㅋㅋ.blind
이슈 · 6명 보는 중
선거 앞두고 본색 드러내고있다는 3인방 절대잊지말자
이슈
AD
AD
치과도 사망사고가 날수있구나
일상
미쳐버렸다는 미국 간호사 연봉 수준 근황
이슈 · 4명 보는 중
일본의 낭만문화라고 하는 것
이슈 · 3명 보는 중
실외배변 산책러 견주들 옷차림 특징
이슈 · 2명 보는 중
AD
쓰봉 충격 근황.......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핑계고 썸네일의 비밀
이슈
쿠팡 럭스 포장 무엇
일상 · 1명 보는 중
중국에서 퍼지고 있다는 햇빛 차단법
이슈 · 2명 보는 중
AD
오늘자 반팔티 카리나
이슈 · 1명 보는 중
사람이 진짜 우습고 하찮아보이는 말투 말하고 가는 글
이슈
AD
2026년 벚꽃축제 뉴스짤
이슈
AD
치아 재생 근황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
정보/소식
아 미쳤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1
06.05 16:03
20511
9
일상
여기는 민주당 좋아하는 이유가 뭐야 ??
144
06.05 16:30
4422
6
일상
나 민주장 지지했었는데 탈출했어
97
0:07
3408
5
이성 사랑방
해외여행 가는데 비행기 따로 타자는 애인 어때?
276
06.05 13:45
58223
1
KIA
/
OnAir
❤️🌙260605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인증‼️ 달빛시리즈 in 빛고을✨️⋆ ˚。⋆₍ᵔ=𔓕ᴗ𔓕=ᵔ₎..
2346
06.05 17:32
20000
0
한화
/
OnAir
🧡🍀🦅 260605 달글 🦅🍀🧡
3137
06.05 18:08
16261
0
삼성
/
OnAir
💙🦁 260605 vs 기아 경기 달글 🦁💙 - 안녕도환아너를라팍에서처음본순간부터좋아했어말소전에고백하..
2072
06.05 17:36
15682
0
롯데
🌺 260605 달글 // "GO HIGH!” 승리만이 살길 🍀🥦🧂🫘🌺
1549
06.05 17:03
10844
0
SSG
/
OnAir
❤️ 가나디 승요 만들어!! | 06.05 달글 ❤️
2211
06.05 18:23
11050
0
LG
/
OnAir
👯♂️❤️ 잠실야구장 마지막인데 올스타 보내줘야만 🔥 | 문문듀오 드디어 왔다 🥹 | 260605 달글 ..
2515
06.05 18:18
11932
0
야구
보이는라디오볼) 하영민 트레이드 원하는 구단 있다
74
06.05 17:41
14409
0
두산
/
OnAir
💪🏻260605 두산vs키움 // 다들 다치지말고 건야행야 비도 안오니까 오늘은 빠르게 이겨보자 ʕ๑..
2441
06.05 18:00
6664
0
NC
/
OnAir
집중의 힘💪🏻 오늘도 끝까지 집중하고 치고 달리자 | 260605 달글
2042
06.05 18:16
8610
0
키움
/
OnAir
💖🌹 260605 최상영민 믿어... 해줘🥹... 히어로즈 달글 🌹💖
562
06.05 17:56
2783
0
KT
🔮어제 10장씩 쓴 반성문 검사하겠습니다. 안타 홈런 깔쌈한 수비 준비 된거죠? 26.06.05 달글🔮
1809
06.05 18:26
3246
0
결혼식 못 가는데 5만원 내야될까 10만원 내야될까
1
7:48
l
조회 6
러닝하면 원래 다음날 근육통 심한거야?
3
7:46
l
조회 10
1찍이지만 부동산 집값 관련해선 ㄹㅇ
2
7:46
l
조회 15
극우들이 사전투표말고 본투표만 하라고 해놓고서
7:45
l
조회 19
지금 빨래 돌리기 에바야?
5
7:45
l
조회 13
아 코털 자르고 나오는거 까먹었다
1
7:45
l
조회 7
쿠팡알바 1시간 남았다...
7:44
l
조회 11
주식 어카냐
7
7:43
l
조회 87
친구 결혼식 가야되는데 축의 얼마나 하지?
3
7:43
l
조회 8
알바하는데 세상에 이렇게 모자란사람들 많은줄 몰랐어
1
7:43
l
조회 21
근데 좌우를 떠나서
5
7:42
l
조회 35
생각해보니까 나 초딩때 박정희
7:41
l
조회 19
지금 잠실가는 중인데 뭐 없겠지?
1
7:41
l
조회 27
기껏 화장했는데 엉망진창같아서 북북 지우고싶음
1
7:40
l
조회 15
찬성하면 신설돼요 ✅
신설 요청
194명 찬성 (목표 20명)
재희(엔시티위시)
47명 찬성 (목표 20명)
태산 (보넥도)
6명 찬성 (목표 20명)
김정현
25명 찬성 (목표 20명)
서인영
11명 찬성 (목표 20명)
엑스러브
1명 찬성 (목표 20명)
정치 (대한민국)
35명 찬성 (목표 20명)
대형마트
12명 찬성 (목표 20명)
PC방 혜택
부정선거라고 하는 애들은 어디가 모자란건가
12
7:40
l
조회 82
속 쓰릴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없나
2
7:39
l
조회 18
넷사세는 어쩔 수 없지만 인티 말고 그나마 ㄱㅊ은 커뮤 또 있을까??
5
7:39
l
조회 27
그냥 이것만 알자
3
7:38
l
조회 30
근데 보면 볼 수록 왜 선관위는 안 가지
10
7:38
l
조회 94
간호익 일하는 병원에 50-60대들이 대부분인데
4
7:37
l
조회 67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48
1
투표용지 부족했던 지역이랰ㅋㅋㅋㅋㅋㅋㅋㅋ
41
2
와 지금 장난 아니다
7
3
어제도 올공에 7시간 있었고 지금도 가는 중인데
23
4
주식 어카냐
6
5
겨드랑이 냄새 신경쓰이는 익들은
7
6
역사상 최악의 서울시장 박원순을 기억해줘
34
7
이재명도 주식시장 너무 올라서 당황했을듯...
6
8
부정선거라고 하는 애들은 어디가 모자란건가
12
9
근데 보면 볼 수록 왜 선관위는 안 가지
10
10
다음대선 오세훈vs정원오 제대결 가능성 높네
19
11
극우들이 사전투표말고 본투표만 하라고 해놓고서
12
환율 1560원 실화야?
9
13
오 외국인은 광대 공포증 있는 사람이 많대
6
14
근데 좌우를 떠나서
4
15
지금 잠실가는 중인데 뭐 없겠지?
1
16
1찍이지만 부동산 집값 관련해선 ㄹㅇ
17
지금 빨래 돌리기 에바야?
4
18
오세훈 시장은 시위하러 안간다ㅋㅋㅋㅋㅋ
1
19
간호익 일하는 병원에 50-60대들이 대부분인데
3
20
러닝하면 원래 다음날 근육통 심한거야?
1
홈캠 훔쳐봤는데 얘네 알고있나봐
13
2
파스타 면 추가 레전드
3
3
여행가서 남녀 시야 차이
4
케이크 얼어서 못먹겠다고 환불해달라는 고객
1
5
나 얼마전에 에버랜드 갔다가 직원분한테 뭔가 엄청 좋은 에너지받았다고 해야하나... 기분이 묘해졌었음...
14
6
뚱녀랑 사귀는중인데 자존감이 정말 떨어진다...
100
7
인도인이 옆집에 이사왔는데
8
할아버지가 산에서 강아지 주워다 키웠는데
2
9
이젠 오세훈까지 𝙅𝙊𝙉𝙉𝘼 패고있는 상황..JPG
61
10
정호영 셰프 매장 직원이 한 말
11
미국 주부의 K-뷰티 후기
12
요즘 불교가 힙해진 이유
13
530kcal vs 530kcal, 뭐 먹을래
14
실시간 송파 올림픽 공원 집회 상황 .jpg
224
1
시위대에 무료 음식 배달이 계속 되고 있다고 함
16
2
와 시위에 사비로 보낸 물품들 장난아니다
3
이게 그들이 계속 말하는 배급인가
4
4
시위대에 음료수 보내드리고 싶네
6
5
정보/소식
'응급 이송' 효린, 입원 10일 만 퇴원…"자택서 회복 중”
6
진짜 백번 양보해서 시위하는 건 그렇다 치는데
7
선관위원장 노태악 문재인이 임명한거임
20
8
시위에 마실거 좀 보내드리고 싶다..
4
9
시위대 여러분 더우시죠?
2
10
야 그래도 물밥보다 나으시잖어
1
11
재선거도 기준있고 절차있어
1
12
2찍소환단어
13
온정의 손길 ㅋㅋㅋ
1
14
시위 언제까지 할 것 같음?
15
태극기 부대 및 이상한 시위들 보고 왜저래 하니까 패드립 댓글 달던 애 생각난다
2
16
2찍들 부자라더니 시위 물품 꼴이 저게 뭐임
1
17
카리나 네일 색 뭘까..
18
ㅍㅋ가 적어도 24명있다
3
19
와 근데 오세훈 조용한거 개웃기다
20
지금 올공 상태는 어때
2
1
멋진신세계
키스 직전에 차세계 표정 연기가 진짜 미침
8
2
멋진신세계
키스씬 움짤로 시작하는 아침
3
멋진신세계
차세계 어제 하얀 목폴라 이뻐죽겠네
1
4
멋진신세계
차세계 다른 헤어도 할 수 있으면서 더듬이가 코어라 좋은거야
3
5
멋진신세계
덮머하면 볼 수 없는 차세계
2
6
멋진신세계
근데 우리 드라마 세계관 몇월이야? 눈오길래
2
7
멋진신세계
세계서리 치과씬 웃긴데 이 부분 어라라? 함
1
8
와 참교육 초등 에피 진짜 현실이다
9
멋진신세계
간호사: (환멸) 😒
5
10
멋진신세계
울드 음해 당하는 거에 화난 해외팬 반응 ㅋㅋㅋㅋㅋ
4
11
멋진신세계
이마 탁 했다는거 언제 나오나
3
12
멋진신세계
촬영장에서 깽판치고 마빡 맞을줄
13
도대체 김민하 이분은 왜이렇게 언급이 많이돼?
12
14
멋진신세계
내 생각인데 이 부분 연출
5
15
멋진신세계
2주밖에 안남은거 너무아쉽다
3
16
최악의악 1화보는데 준모 나중에 바람아냐??
1
17
멋진신세계
아니 이거 얼굴보는게 아니었나
5
18
다른새끼 다 집어치우고 나만봐라 하는데
4
19
멋진신세계
차세계 사무실에서 갑자기 화보찍는 줄
5
20
멋진신세계
9화 엔딩 안깨물고 천천히 애껴먹고있는데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