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25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15

정신과에서 불면증 회사사트레스로

심해져서 치료 필요하다는 의사소견서

받아왔거든 그러고 화사에 퇴사통보했는데

퇴사사유서에난 건강악화로 적을거야

못자니까 여기저기가 아파서 병원다니고있거든 ㅠ

근데 조금만 더 생각해봐라 라고 하고

내 퇴사를 미루고있어 

뷸면증 약 먹어서 아침마다 출근이 너무 어렵고

힘들고 진심 죽을것같아ㅠ

너무 안좋다하고 당장 못나온다하고

나오면 불이익 있으려나? 이후에 회사도

구하기 힘들것같아서 실업급여도 신청하려고

하거든 근데 이회사는 실업급여 절대 안해준대

회사스트레서로 인한 건강악화로 의사소견서

받았는데 실업급여도 안되고

생각해보라고하고 시간끄는 이게 맞아?

몸도 마음도 너무 힘들다..

대표 사진
익인1
실업급여는 당연히 안되는거 아녀?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퇴사사유가 회사스트레스로 인한 건강악화인데..?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내가 아는 질병은 그런게 아닐텐데? 휴직 및 부서 전환 했는지 여부 보고 그건 직장 내 괴롭힘 신고 해야 인정 될거 같은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녹음도 다있어 팀장이 너무 괴롭히거든 그걸 사장도 알고있는데 좀 참아라고 항상 그랬고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퇴사통보했으면 너가 밀고가야됨 이날까지만하겠다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불이익있을까봐ㅠ 특히 실업급여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가 퇴사하겠다고 말한거면 실업급여 못 받지 않나?ㅜ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챗지피티 말은 믿을게 못되나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익4 말 보면 되는 것도 같은데 일반 사기업에서 쉽지는 않믄 케이스같아서ㅜㅠ 잘 찾아섷꼭 실업급여 받고퇴사하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자진퇴사면 실급 원래 안나와 근데 검색해보니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절차가 좀 까다롭네
일단 관련된 실급 정보 찾아보는게 좋을듯 제미나이는 무슨 질병퇴사 확인서랑 퇴사 전 진단서 등등 필요하다던데 퇴사 전에 한 번 잘 알아봐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구래서 의사소견소 받았고 사장이 팀장 괴롭히는거 이야기해도 방치하는거 녹취도 다해뒀거든ㅠ 퇴사사유서에도 건강악화라고 적을거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러니까 그렇게 해서 가능 한지 잘 알아봐 그것 말고도 다른 필요한 절차도 있던데… 제미나이는 가능성이나 방향 정도로만 활용하고 다른 익이 말해준 방법으로 알아보고 퇴사하는게 좋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실업급여는 망하거나, 계약 만료나 권고사직 뭐 이런 걸로 자른 거 아니면 받기 어려운 걸로 아는데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질병은 가능해 다만 휴직하거나 전환해도 더 나아지지 않을때 받을수 있는걸로 알고 있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제미나이한테 물어보거나 서칭해봐.. 그냥 소견서내고 바로 퇴사한다하면 안되고 우선 병가나 직무전환 요청하고 거절당해야한대 그리고 병이 치료되거나 다시 일할 수 있는 상태가 돼야 받을 수 있대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직무전환 할게 없어서ㅠㅠ 팀장이랑 나랑 둘뿐이라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단 챗지피티는 믿으면 안댐..노무사상담 받아봐 ..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엥 쓰니 상황으로 실급 가능함ㅇㅇ 나도 출퇴근 왕복 3시간 이상으로 자진퇴사 방법 알아보느라 찾아봤는데 대신 질병이 나아서 근무가 가능해야 받을 수 있을 겅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근데 회사에서 안해주는경우도 있는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노놉 근로자가 이직확인서 요청하면 해줘야함ㅇㅇ그리고 노무사 상담 말고 관할 고용센터 상담하셈 그게 제일 정확함
대신 혹시 모를 상황 대비해 사직서 사본 잘 챙겨두고ㅇㅇ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니 익인7은 출퇴근시간 3시간이라서 되는거야 직장내 괴롭힘이나 건강악화로 실급받으려면 까다로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직확인서 자체는 무슨사유던지 회사에서 해줘야함. 일반 개인사정퇴사도 그렇고.. 그래서 사직서 사유도 중요하고
질병으로 인한 퇴사는 13주이상 소견서도 필요하고 회사에서 직무전환불가 관련 사업주 확인서도 써줘야하는데 ... 소견서를 제출했음에도 제대로 이직확인서 안써주면 노동부에 진정넣어봐도 될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정신병으로 인한 질병은 실업급여 대상도 아니고 휴직 대상도 아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애초에 회사 생활로 인한 거라고 증명이 안 되니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회사스트레스로 인한 건강악화라고 소견서에 적혀있긴해ㅠ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오늘 시간 되면 가까운 고용노동부에 전화해서 상황 설명하고 물어봐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222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하는데 실업긎여가 나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2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바몬에 실업급여 검색했는데 몬지 모르겠어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실업급여는 회사가 아니라 고용보험공단에서 결정하는거고 너는 일을 비자발적으로 소명할수있는 증거만 있으면 돼 너가 정신적으로 아파서 일상생활 회사생활을 못한다는 의사의 소견서 등등 그리고 회사에 맞추지 말고 너가 원하는대로 밀고나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 윗댓글들 보니까 정신질환으론 받기 어려울수있겠다.. 왜냐하면 실업급여는 앞으로 너가 다시 일을 하겠다는 구직활동을 최고 중점으로 보고 급여를 주는거니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직괴로 가 그러면 그래야 실업급여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광범위하기는 하다.
회사 일로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대부분일텐데, 직무 스트레스로 인한 퇴사로 실업급여 가능하다라고 하면 다들 나올텐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직괴 신고해야 인정될까말까인데 겨우 의사소견서 한줄로 실급 인정될거면 우리나라 퇴사자들 다 실급 타고있을걸..
아니면 거기는 그냥 자진퇴사하고 1개월짜리 계약직 구해서 최종 계약만료로 만들면 실급 가능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실급 불가능이지.
댓글에 출퇴근 3시간때뭉에 실업급여가 가능한거고
차라리 출퇴근 3시간으로 해서 다른곳 전입 알아보는게 더 방법이지
질병은 진짜 수술해야하는거임.
그리고 수술이후에 본인이 정상적으로 회사 다닐 수 있다는 소견서 이런거 제출해야지 받을 수 있는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소견서 이야기 하는데 소견서는 너가 적어달래는 대로 다 적어줌 그걸 누가 믿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자진이 아니라 계약종료면 가능!
아파도 자진퇴사면 불가능이더라고
뭐 방법이 없더라...그때데인뒤로는 계약연장으로
다니는중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미리 관할 고용노동부에 문의해보는거 추천 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애매한 사유면 물어보는게 젤 낫더라구ㅠ 또 관할 구역에 따라 조금씩 서류나 증빙 요청하는게 달라질 수 있어서 물어보고 준비하는게 제일 좋더라구ㅠ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산재 전문 병원으로 가봐... 거기 소견서 받아서 산재 신청하고.. 나중에 코드 나오면 그거 가지고 노동청? 가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노무사한테 물어보는 ㄱㅔ 제일 빠름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무사한테 물어보면 돈안드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청년근로권익센터에서 도움 줌 검색해보고 카톡에 상담 남겨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의사 소견서 있다고 해도 요건 안되면 질병으로 인한 퇴사로 실업급여 받을 수 없어 사직서에 쓰더라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고용센터 카톡상담이나 전화상담 받아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이건 실급 절대 불가능 ,, 같은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우리 회사에서 질병 퇴사해서 실급 받은 사람 있었는데 까다로움...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줌마라고 불렸을때
13:16 l 조회 1
원룸 화장실 줄눈 보수 해도 돼? ㅠㅠ
13:15 l 조회 1
엄마 돌아가시기 3개월전에 엄청 싸웠었는데 이게 계속 생각이 남
13:15 l 조회 6
약국 직원분들 있어?ㅠㅠ
13:15 l 조회 2
근데 메가커피는 제발 손님+알바생위해 대기시간n분 소요
13:15 l 조회 5
왜 하닉 떨어져?1
13:15 l 조회 17
냅두면 오릅니까?2
13:15 l 조회 19
와 하닉 300가나진짜
13:15 l 조회 11
요즘 잼컨
13:15 l 조회 5
니들 시드로 지금 하이닉스 몇개살수있어?1
13:14 l 조회 19
여행자주가는 익들 인천공항이나 김포 주변 사는 사람 부럽지않아??1
13:14 l 조회 6
청년도약계좌 만기 2년8개월 남았는데 청년미래적금 갈아탈까?1
13:14 l 조회 9
익들아 급해 점심 골라줘
13:14 l 조회 5
어떤 직무로 가든 ADSP가 +야?? 왜 다들 이거 공부해?
13:14 l 조회 6
픽시가 뭐길래 잼민이마라탕들 다 미치게하는거임 1
13:14 l 조회 12
뉴스에 팔고 환희에 팔라는데 뭐 맞는 게 하나도 없어1
13:14 l 조회 9
군인 번따 안좋은건가..?6
13:13 l 조회 17
아빠한테 편지 써줬는데 아빠가 답장을 gpt 돌려서 해줬어………..3
13:13 l 조회 31
Sk스퀘어 지금 사면 위험해?2
13:12 l 조회 34
드디어 집 세탁기 바꿨다!4
13:12 l 조회 5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