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36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9
막내딸이 울 엄마고 큰삼촌이 사업해서 돈 엄청 잘버시는데
매달 할머니께 용돈 드린 거  + 생신때마다 몇백 드린 거 다 울엄마한테 줌 ㅋㅋ
삼촌은 하나도 모르는 상태...
헐 그거 받아도되는거야..? 삼촌이 화내먄 어케??하니까
엄마왈 우리엄마가 나 주겟다는데 뭐가 문제야~~하면서 전혀 문제의식 못느낌
괜찮은건가..?
대표 사진
익인1
안괜찮은거 아니까 글쓴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네가 미리 엄마랑 한바탕 해야하는거 아님...?ㅠㅠ 복잡하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ㄱㄴㄲ 울 언니랑 나로 대입하면 개 화나는데

삼촌이랑 엄마가 16살차이나거든(형제7명)
그래서 거의 삼촌이 키웟다는디
그런 특수한 상황..?때문에 엄마가 이러는건지 ㅠㅠ
머르겟다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엄마한테 진지하게 말해봐
만약 엄마가 부모님께 매달 생활비보내드리는데, 그걸 형제 하나가 부모가 주는대로 받는답시고 홀랑 다 가져가면 엄마 마음이 어떨것같냐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중에 들키면 크게 싸울 것 같은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형제끼리 씨움 나겠네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조만간 싸움나겠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할머니 용돈 다 주시는데도 여유 있으셔??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유는 없는데 엄~~~청 검소하셔 용돈 받아도 다 집안에 현금으로 모셔두기만 하서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입장바꿔서 생각해보면 쉽지 않아?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랑 울 언니다 생각하면 당연 빡치는데
삼촌이 거의 엄마의 아빠뻘이라 묘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기분이 좋진 않으시겠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막내가 잘해주니까 주는거겠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맞아 ㅋㅋ 7형제중에서 울 엄마만 유일하게
매일매일 안부통화함 유일하게 싹싹하고
삼촌은 할머니랑 연락은 안함 돈만 보내

(엄마가 먼저 거는거 아니고 할머니가 혼자사시니 심심해서 여러군데 돌리는데 유일하게 받는게 울엄미뿐..) 할머니 모셔서 여기저기 놀러다니는것도 엄마만 하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부모님 잘 먹고 사시라고 드리는 몇백인데
아무리 부모님이 직접 주셨대도 생각없이 이걸 다 홀랑 뺏어가면
늦둥이 동생이고 뭐고 개싸움남 동생 나이가 몇인데 그정도로 개념없는건 용서 못할걸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할머니한테 준돈 할머니가 알아서 쓰겠다는데 뭐가 홀랑 뺏어간거임ㅋㅋㅋㅋ 막내만큼 할머니한테 잘해줬으면 막내한테 돈 줄일도 없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머야 글쓴이 댓글 안보여서 쓰니 어머니가 어떻게 잘해드렸는지 몰랐네;; 왜 안떴지

근데 저거를 50퍼도 아니고 100퍼 다 가져간거는 문제가 있는게 맞음
나중에 들켰을때 돈욕심내서 일부러 그렇게 잘해드리고 뺏어가는 거냐는 말이 나온다해도 이상하진 않음... 뭐든 돈 엮이면 개싸움 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너희 엄마도 너무한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럼 뭐 어머니가 잘하셔서 그런거네 삼촌이 나중에 알면 짜증나긴 하겠지만 예쁜 자식 챙기는건데 뭐라하긴 애매하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삼촌은 할머니한테 마음껏 쓰시라고 드린 거고, 할머니는 본인께서 그 돈을 애들 용돈 주는걸로 쓰고 싶으셔서 쓰신 거니 둘다 그건 문제 없어. 다만 너희 어머니는 그러시면 안된다고 생각해. 할머니한테 “나 주지 말고 오빠 생각해서라도 엄마 맛있는 거 먹고 사고 싶은거 사셔라” 라고 하시는게 정상이라고 본다 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음.. 이렇게 다 받는건 아닌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할머니가 막내딸한테 용돈주는거야 할머니 마음이지만 나중에 큰아들이 알게되면 싸움나거나 용돈 안드리거나 하는식으로 전개될 것 같은데... 끝까지 비밀이어야 할 것 같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알게되면 싸움날거 같다가도 7남매 막내여동생에 할머니한테도 잘하신다고 하니 괜찮을거 같기도 하다. 그래도 웬만하면 끝까지 안들키는게 좋을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은 삼촌 해외에잇어서 절대 알 일 없는데
평생 거기 잇을거 아니니까 한국 돌아와서 알게될까봐 걱정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쓰니네 집이 도움이 필요한 정도여?? 그냥 됐다고 할머니 쓸데 쓰시라고 하면 되자너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렵진않아
다른 형제들은 자녀 없거나 한둘인데
울집이 다둥이 넷이라서
할머니는 울 엄마가 엄청 힘들게 산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음 ㅎㅎ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막둥이라서 더 그러신가부다ㅋㅋㅋㅋㅋㅋ근데 삼촌이 알면 기분 나쁠 수 있는 잏이니까 따로 모아두거나 모았다가 할머니 여행보내드리는데 쓸득!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다 알면서 받는건 절대 안되는거라 생각함......... 할머니가 막내딸 챙기는 기쁨?을 느끼게 해드리고싶으면 받고 그 돈쓰지말고 모아뒀다가 다시 오빠를 주거나 아예 받지를말거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누구 한 명이 말실수만 안 하면 되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엄마가 할머니테 잘하는 상황이고 할머니가 돈이 아예 없는게 아니라면 괜찮지 않을까?? 그냥 안들키게 잘하자 ㅎㅎㅎㅎ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6살 차이나는 막내고 거의 키운 맏이가 잘 사는 상황이면 뭐 남매끼리 괜찮을거같음 어르신들은 또 우리세대랑 생각이 다르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안 괜찮지만 나서서 뭘 할 수 있는 건 없어보이니 그냥 절대 비밀 지켜야 할 듯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유튜버 밤티 하는사람
13:16 l 조회 5
실신전조증상중에배변신호진자더라애들아
13:16 l 조회 10
더살걸 더살걸!!!!!!!
13:16 l 조회 6
삼전 하닉에 돈넣으면 그냥 복사되는데 이걸안하는사람도 많네
13:16 l 조회 17
공시 국어 출제기조 바뀐뒤로는 확실히 단기합 많은듯
13:16 l 조회 4
아줌마라고 불렸을때2
13:16 l 조회 9
원룸 화장실 줄눈 보수 해도 돼? ㅠㅠ2
13:15 l 조회 17
엄마 돌아가시기 3개월전에 엄청 싸웠었는데 이게 계속 생각이 남
13:15 l 조회 10
약국 직원분들 있어?ㅠㅠ
13:15 l 조회 4
근데 메가커피는 제발 손님+알바생위해 대기시간n분 소요
13:15 l 조회 8
왜 하닉 떨어져?2
13:15 l 조회 37
냅두면 오릅니까?4
13:15 l 조회 28
와 하닉 300가나진짜
13:15 l 조회 17
요즘 잼컨
13:15 l 조회 9
니들 시드로 지금 하이닉스 몇개살수있어?2
13:14 l 조회 27
여행자주가는 익들 인천공항이나 김포 주변 사는 사람 부럽지않아??1
13:14 l 조회 7
청년도약계좌 만기 2년8개월 남았는데 청년미래적금 갈아탈까?2
13:14 l 조회 11
익들아 급해 점심 골라줘1
13:14 l 조회 5
어떤 직무로 가든 ADSP가 +야?? 왜 다들 이거 공부해?
13:14 l 조회 9
픽시가 뭐길래 잼민이마라탕들 다 미치게하는거임 3
13:14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