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594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21

자기 주변엔 남자 별로 없어서

오빠라고 부르는 거 어색하고 오글거리다며 '형'이라고 부르기

그냥 그 오빠라는 단어에 의미부여하게 되는 순간 남미새같음;

대표 사진
익인1
ㅋㅌㅌㅋㅌㅌㅌㅋㅋㅋㅋㅌㅌ 그게 더 오글거려 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릴땐 그럴수있다고 생각해 ㅜㅜ
나이먹고도 그러면 이상하게 진화한 남미새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 어릴 땐 주변에 연상남자 없고 이러면 그럴 수 있음 근데 나이 먹고도 그러면...ㅇㅇ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오빠라고 부르기 어색해서 아예 안부르는건..?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다…ㅋㅋㅋ 아예안부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ㅋㅋㅋㅋ 오빠 소리 죽어도 안 나와서 OO씨로 통일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그걸 의식하는 게 이상해 오빠오빠 오뽭뽜~ 해봐 어느순간 안어색해질걸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너무 못부르겟음 OO님이라고 부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리속에 많은게 스쳐지나갓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맞음ㅋㅋㅋㅋㅋ 꼭 그런 애 있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ㄹㅇ 호칭에 의미부여하는거 진심 개오글거림 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웁스 이거 진짜 맞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아 내가 다 수치스러워서 소름돋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진짜 형이라고 부르는 여자애들 극혐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오빠라 부르는게 왜 오글거림 ㅋㅋㅋㅋㅋㅋㅋㅋㄱ???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0살까진 이해 가능 내가 한다는건 아님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진짜 빡센 컨셉 잡았네 하는 생각 듬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누나 오글거린다는 남자는 없는데 여자들은 (몇몇) 왜 오빠가 오글거린대 ;; 막 변명해도 그렇개 느끼는거 자체가 이상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오빠없어서 오글거리는데 형은 ㄹㅇ 더 안나오던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러면 선배랑 오빠로 구분해서 부르는것도 같은의미임...?
못생긴 남자한테는 선배
괜찮은 남자한테는 오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남미새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찐이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ㄹㅇ 나 건설사라 극극남초인데 8X년생 여자 과장이 윗사람한테 사석에서 형 형 거리는거 에바라고 생각했어....;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회사 사람이면 아예 직급으로 불러버림되는데 형이 뭐야.. 진짜...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오빠 소리 안나와서 ㅇㅇ님 ㅇㅇ씨로 부르거나 이름이랑 직위 줄여서 부름… ㅇㅇ님 ㅇㅇ씨가 호칭인데 반말하게 되면 진짜 낭패야 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리고 정 못부르겠으면 형님 모시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장난으로 몇번 부른거지 이름 붙여가면서 ㅇㅇ형 이렇게 불러본 적은 없긴 하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오빠라는 말 오글거려서 못하는데 형은 더 못함 차라리 안부르고 말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 그냥 호칭없이 본론만 말하는데 난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경상도 사람인데 애초에 저 말 자체를 애교로 보는 사람이 많아서 부르기 싫어했음
꼭 오빠란 호칭 부르면 경상도 애들한테만 원래그렇게 딱딱하게 말하는거냐고 다시말해보라고하거나 자기가아는 오빠야는 그게 아닌데 왜그렇게 부르냐 많아서 대학생초반까진 동기들 다 형이라고했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지금은 그냥 안부름 여전히 오빠도 안쓰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ㅇㅈ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형이란 호칭은 언제 불러봤다고 더 편한대?ㅋㅋㅋㅋㅋㅋ 걍 털털한 척하는 남미새일 뿐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별개로 오빠라는 단어가 왜 어색한지 진짜 1도 모르겠음 오빠가 오빠지 그게 왜 오글거리는 거지? 부를 때마다 무조건 애교 가득 담아서 오빵~ 이렇게 해야하는 것도 아닌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난 오빠 있는데 머저리같아서 오빠라고 안 부르고 야 아니면 별명으로 불렀더니 오빠라는 단어가 너무 낯설어서 입 밖으로 안 나옴 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와 이거 진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미새들이 레알로 형이라고 불렀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지가 남자냐고 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ㅇㅈ인게 개못생긴사람한테는 형이라고 절대 안함 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 진심 남미새아니고 자발적모솔이고 연애고 뭐고 다 귀찮은데 20살때 형이라고 잠깐 부른적있음.. 그땐 진짜 오빠 선배 다 오글거려서 그사람이 그럼 형이라부르라해서 뭐가 이상한줄 모르고 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ㄹㅇ 걍 호칭인데 형이라고 부르는거ㅋㅋㅋㅋ 걍 다른 호칭 많잖아 00님, 00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약간 ㅋㅋㅋㅋ본문같은 타입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보다 나이많은 남자가 어색하다고 형이라고 부르면서 부를 상황을 계속 만들어 불편하면 필요한일 아닐땐 안보면되는거잖아??? ㅋㅋㅋ그래서 신기하다고 생각했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ㄴㄴ 오빠랑 사이 개 안좋나서 그 단어 안좋아하는데 무슨 남미새야....일반화 인거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내가 오빠가 있어서 그런가 오빠 오글거린다는거 진짜 이해못하겠어서 형이라고 부르는거 ㄹㅇ 뭐지...?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는 언니 오빠 단어 다 오글거렼ㅋㅋㅋㅋㅋ근데 언니, 누나라고 불리는것도 오글거림ㅜ 걍 외국처럼 호칭 이름으로 통일했으면 좋겠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난 주변에 남자형제가 없어서 어색함 오빠라는 호칭이,,,, 그래서 남편 연상인데도 연애 포함 오빠라고 부른 적 한 번도 없어.. 걍 이름부름ㅋㅋ 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2 나도 오빠 어색하고 징그러움
난 그래서 그냥 00씨 혹은 상대방이 괜찮다고하면 반말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의미부여 하지 말라기엔 내가 아니라 상대 쪽에서 의미 부여하더라 형이라 하진 않는데 그냥 님이나 선배 쓰고 있음 말할 때마다 오빠가 거리는 애들 때문에 더 오글거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여중여고 출신에 인생에 오빠가 없다가 대학교에서 부르려니 애교 부리는 거 같아 형이라 부른 사람 나야나ㅠㅠ 선배라 부르다가 그나마 친해진 사람한테만 형소리도 나옴.. 연상인 남편과 연애할 때도 00씨라고 했지 오글거려수 오빠 소리 못했음 ㅎ ㅠㅠ
형이라고 부르면 오히려 다들 짜게 식어서 내 기준엔 철벽용으로도 많이 썼음 ㅎ.. 난 너에게 연애감정이 없다는 의미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9분 전
대표 사진
익인4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7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1800 900 책상 조립 비용 얼마 드릴까
22:10 l 조회 3
소개팅 했는데 카톡 뭐라 보내지
22:10 l 조회 2
공무원 되려는 맘시생들 엄청 많은듯…
22:10 l 조회 3
웹툰 여기저기서 보는데 다들 플랫폼 어디어디 써? ㅠㅠ
22:10 l 조회 5
오늘 아침에 밀크시슬 쿠팡에 싸게올라왔길래 샀는데
22:10 l 조회 7
아이돌들은 물광 메이크업인데도
22:10 l 조회 3
사진) 전여친한테 이렇게 보낼건데 미련티나?
22:10 l 조회 16
도약계좌 vs 미래적금
22:10 l 조회 5
조현병잇으면 원래 약속 잘 안지켜?
22:10 l 조회 6
왜 다들 자랑해 나도할래 (현실)3
22:09 l 조회 24
텀블러 골라주라
22:09 l 조회 8
이름 담이 어때? 외자로1
22:09 l 조회 7
양홍원 은근슬쩍 이미지 좋아지는 거 좀 불편..2
22:09 l 조회 15
암내 에바다
22:09 l 조회 1
토익 RC 420~430 정도 나오는 익들 있니???
22:09 l 조회 6
커플 끼리끼리 맞는 것 같아?2
22:09 l 조회 8
낼 생일인데 혼자 어케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22:09 l 조회 5
회사 남자 동료가 너한테는 훈남처럼 잘대해주는데 2
22:08 l 조회 10
사회가 늙고 인생 실패한사람 혐오하는거 너무 슬퍼...나 죽고싶어
22:08 l 조회 9
결혼지옥 보고있는 익 있어…? 진짜 속 터진다
22:08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