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87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6
나 결혼 아직까진 생각없구(나중엔 하겠지만)
지금 만나는 남친이 키 외모 성격 다 내취향이라서 사귀고있거든?? 근데 운동쪽 했던애라 지금 알바함
근데 친한 언니몇명이 지금부터라도 직업 안정적인 결혼할만한 남자 찾아야한다는데 26살부터 보통 찾나?! ㅜㅜ
대표 사진
익인1
주변 언니들은 왜 그렇게 남의 삶에 관심이 많을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근데 딱 한번 말하구 안했긴해..착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한번이고 두번이고 잘 만나고 있는데 그런 소릴 왜 해 ㅋㅋㅋㅋㅋ 무례한거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건 너의 마음이지 ...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급 저말 듣고 많은 생각을 하게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늘 연애랑 결혼 상대의 기준을 같게 두고 만났오... 연애하다가 결혼할 때 되어서 결혼까지는 아닌 거 같아 헤어지자 이게 안 될 거 같아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2 구분안하고 결혼감이어야 연애도 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 맞는말이긴하다..나 여태 20살부터 결혼까진 깊게생각안하고 사겨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니 맘.. 근데 현실적으로 걔랑 결혼 안할거면 한해 한해가 더 손해인건 맞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 직장 동료분도 나한테 하는말은 아니였지만 그런말 하시긴함..결혼이 맘먹으면 바로되는게 아닌 미리미리 준비해야한다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 결국 다 쓰니가 언제 마음 먹느냐에 따라 달린거긴 한데... 지금 걔랑 별 생각 없이 만나다가 결국 결혼은 안할거라 헤어지면 27 28살임 그때 돼서 또 취향 맞으면서 안정적인 사람까지 찾으려면 시간이 꽤 걸리고 그 사람이랑 결혼까지 가는데는 또 한참... 그 과정에 실패가 없을거란 보장도 없음 뭐가 됐든 쟤랑 결혼하고 싶으면 노상관인데 니가 생각하기에도 쟤랑 결혼은 아닌 것 같으면 더이상은 시간낭비일수도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혼할 남자는 아닌거 같긴해…ㅎ..지금 좋긴한데 결혼은 아닌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분들 말도 이해는 되는게 결혼을 할 생각이면 ㅇㅇ 굳이 시간 허비하지 말라는 말이긴 함 그리고 당장 결혼 생각 없어도 결혼하고 싶을 만큼 좋은 사람이 어차피 결혼하기도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결혼감이 아닌 사람을 굳이 만날 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일 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당연히 네 마음이 가장 중요한 건 맞고
결혼감 아닌 사람이랑 장기 연애하다가 시기 놓치는 사람 많아서 안타까운 (?) 마음이실 듯 결혼 생각 있는 사람들은 보통 그렇더라고 지금 26인데 생각보다 금방 서른 오고 서른에 결혼할 사람은 많이 하더라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근데 서른에 결혼하고싶긴해..뭔 마음인지 완전 이해갓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치 나는 비혼인데도 이해는 가... 보통 결혼하려몀 1-2년 정도는 만나보고 하니까 좋은 사람 찾고, 연애하고, 식장 1년 전에는 잡으니 그런 거 계획하려면 쓰니가 생각하는 서른이 금방 옴
좋은 사람은 보통 안 놔줘서 금방 결혼하기도 하고 나중 되면 좋은 사람이 없대 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댓글 길게 남겨줘서 고마워.. 혹시 비혼사유 물어봐도돼??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사실 결혼 생각있긴한데 내가 진짜 결혼 할수잇을까에 대해 의문이넘 많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거 언니들 시선에서 결국엔 오래 사귀다 헤어지게 될까봐 그런거임...왜냐면 그렇게 쭉 관계가 지속되면 결혼얘기가 당연히 나올텐데 그때가서 후회하지 말고 한번 눈을 높여보는게 어때? 이런 느낌으로 말하신듯...그래도 너의 맘이 가장 중요하징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혹시 너두 결혼 생각 있어야 연애 하는편이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니? 난 애초에 결혼 생각도 딱히 없는 편이라 그런거 생각 안하고 만나긴 해ㅇㅇ 내가 쓰니랑 나이가 비슷하거든...걍 언니분들이 뭔 생각으로 그런말을 했는지는 알거같아서ㅋㅋㅋㅋ 주변에 나한테 딱 저렇게 말해주는 언니들이 있었기도 하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만나기전 고민하는거두아니고 이미만나고있는데 뭐... 그냥 만나다가 때돼서 걱정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참고로 쓰니랑 같은나이이긴하당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나도 살짝 이마인드였어서 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동갑인데 지금 만난다고 결혼 할 수 있다고 생각 안 해서 난 그런 거 안 봐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랫는데 저말 들으니까 먼가 좀하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렇게 참견하기 좋아하는 애들치고 제대로 연애 결혼 하는 애들 1도 못봤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지금 28이고 27에 이 남자랑은 결혼 못하겠다 싶어서 좋은 부분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헤어졌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ㅠ.. 어떤부분이 제일 안맞았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음 사실 난 외모…처음부터 외모는 별로 안 끌렸는데 다른게 다 너무 좋아서 사귀기 시작했거든. 근데 갈수록 콩깍지도 벗겨지고 스킨쉽도 힘들다는 느낌 왔을 때 이건 진짜 아니다 싶어서 헤어졌어.

난 3년 좀 넘게 사귀었고 남자는 한살 연하였는데 둘 다 이제 막 어리기만한 나이는 아니고 남자는 나랑 너무 결혼하고 싶어하는게 보여서 더 질질 끌어봤자 걔한테도 더 미안할 일 같아서 확 끊어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당장 결혼 생각 없으면 괜찮지만 결혼 시점에서 최소 2년 전에는 결혼할 남자를 만나야 어떤 사람인지 알고 결혼할 수 있으니까… 적어도 내년에는 고민해보아야 할 일인 것 같긴 하다…! 나도 26살인데 올 초에 결혼 생각 없다는 전남자친구랑 헤어지고 지금 남친 결혼 전제로 만나는 중이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디서 만났어?! 소개팅이라면 주선자가 무슨사이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친구의 지인 통해서 소개팅 받았어!! 외모는 취향과 멀어서 아쉽지만 직업, 성격이 좋아서 너무 만족중이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생각하고 만나야지 미래에 결혼생각 있다며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isfp인데
2:52 l 조회 1
PMS와 야식ㅋㅋ(음식주의)
2:52 l 조회 2
본인이 말 못하면서 회피형으로 몰고가기도 하던데...?
2:52 l 조회 3
살 안 타는 가디건 셔츠 괜찮은거 아는 사람….?
2:51 l 조회 2
얘들아 여자 istp는 좀 괜찮고 매력있지 않아??
2:51 l 조회 5
자격지심 있는 인간부류가 제일 거리둬야함 인간 감정중 제일 악독한게 자격지심이야
2:50 l 조회 5
마라샹궈 먹고싶다
2:50 l 조회 3
이거 스엑 어디까지 내려가는거예요?
2:50 l 조회 16
잠이 안 온다..
2:50 l 조회 3
나는 불만 있으면 다 말했으먄 좋겠음
2:49 l 조회 7
뒷담하는 애들 대부분 지능낮음2
2:48 l 조회 16
나이 어느정도 처먹었는데 기다 아니다 못하는거 극혐하게 됐음
2:47 l 조회 15
나한테 막말하는 친구 손절침
2:47 l 조회 15
걍 사람의 인기라는 것도 선천적으로 정해지는 거 같아 9
2:47 l 조회 39
기초대사량 1300인 여자한테 이건 증량 유지 감량 중에3
2:46 l 조회 14
30대익들 기초제품 뭐써?2
2:46 l 조회 12
ㄹㅈㄷ 회피형한테 짧은기간 3연타로 데였더니 찐따끼들 족치고 싶음7
2:43 l 조회 87
애매하게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1
2:43 l 조회 30
고깃집 갈때 혼자 갈거거든?1
2:42 l 조회 29
근데 뼈말라가 진짜 예뻐 보여?? 8
2:42 l 조회 7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