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9998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05
20대가 어찌보면 제일 힘들고 자리잡아가는 시기인데 가장 빛난다니…
그럼 30대는 얼마나 암울하다는 거임 ㅋㅋ…
대표 사진
익인1
힘든데 반짝이니까 근데 그걸 이십대들은 모르니까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힘든데 어떻게 반짝일 수가 있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너는 고딩들보면 안이쁨? 걍 그런거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걍 그래… 수능 때문에 힘들겠다 싶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실 반짝인다는게 뭔지 잘 모르겠어 ㅋㅋ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냥 젊으니까 예뻐보이는 거 아닌가 외적으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젊고 풋풋해서 반짝인다는 거같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가장 반짝이는 거 맞는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원래 반짝이는 건 본인은 모름 남이 알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가장 예쁜 나이 맞음 30대 중부턴 노화 빠르게 시작되는것도 팩트고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까 외적으로 말하는 거잖아 결국…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눈빛이달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 사회초년생은 초롱초롱한데 이것저것 주옥같은 사회생활 하다보면 눈 썩지ㅋㅋㅋㅋㅋ 속에서부터 팀장 부장 🐶하고 욕하는데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몰겠음 내가볼땐 30대에도 40대에도 반짝일사람은 반짝임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저런 편견이 20대를 더 압박하는듯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인정 솔직히 이것도 나이정병의 일부같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솔직히 개염병이라고생각한ㅁ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솔직히 그것도 나이정병의 일부라고본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인정한다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렇게 생각함 결국 그런 것들ㅇ 모여 나이정병을 만듦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개웃김 맞아 ㅋㅋㅋ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ㄹㅇ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 노력조차 예뻐보이는 거 난 알것같던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0대 노력은 안예뻐보여?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어 그렇게 생각하고 한 말은 아닌데 다른 결이지? 30대는 어느 정도 알 거 다 아는 입장에서 또다른 분위기랑 능력친데 20대는 정말 뭐 아무것도 모르는데 달려드는거잖아 그게 멋있고 그때만 가능한 거니까 빛나보인다는 의미였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갈수록 죽을맛이란다 그래서 20대가 낫다는거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미래가 안보임 ㅋㅋㅋ 지금도 죽을맛인데 더 죽을맛이면 걍 죽어야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냥 고딩이 제일 예쁠때다 이런 거랑 비슷한 말 아님.?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딩이 왜 제일 예쁠때지 그냥 어리고 피부 좋고 그런 외적인 거 말고는 없자너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본인이 지나간 시절이라 그런 말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비슷하다는건디 20대가 학창시절 추억하는 것처럼...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30대 돼보니까 알겠던데 그 노력도 반짝임 ㅇㅇ 30대는 뭔가 그 노력을 하려해도 이미 너무 힘들고 해도 성과가 없을거같음 이생각부터 들음.. 이제와서 뭐하나.. 이미 늦었다~ 이생각부터 들어서 그리고 더 암담한것도 맞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이정병 심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걍 젊고 체력도 넘치고 안 해 본 게 많으니 뭐든 새롭고 보통 아직 결혼 전이니 책임질 것도 적고 자유롭고 아직 안정적인 길이 정해지기 전이니 뭐든 도전할 수 있고 그러니까 그렇지 뭐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대신 안정적인 걸 선호하고 불안정을 힘들어하는 사람들은 30대가 훨씬 행복하고 20대 돌아가기 싫다고도 하더라 성향 차이 있겠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제일 힘들고 자리잡아가는시기가
제일 다양한걸 할 가능성이 많은 시기니까
그 도전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빛나
20대땐 모르짘ㅋㅋㅋ 지나야아는거 같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때했던 생각들과 사고 자체가 달라
반짝였던거 맞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체력이 제일 좋을때라.. 반짝이는거 아닐까싶어ㅎㅎ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아직 20대지만 1020에게 해주고 싶은 말..
젊음은 젊은이에게 주기에는 너무 아깝다-조지 버나드 쇼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0대의 체력은 믿을만 한거같아
나이들면 그걸 유지하기가 힘드니까 50대에도 20대 눈빛이면 빛난다고 하는거 같고 동태눈 소생시키기가 힘들다
근데 외적인 아름다움은 걍 어려서 나오는 풋풋함응 인정해주는거 같고? 옛날 시트콤들 보면 배우들 얼굴 지금만 못한데 풋풋해서 예쁘고 잘생겨보이는게 있더라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체력도 제일 좋고 제일 예쁠떄도 맞고 인생을 통틀어서 20대떄만큼 놀수 있을떄도 없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30대 40대에도 반짝일 사람들은 반짝이더라
나이 먹어가며 성숙해진 사람들의 무언가도 참 멋있어 보임
그래서 그냥 나이에 너무 연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 20대때 그때 제일 힘든때인줄알앗는데 그자체도 지나고보니 꽃이엇더라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아닌데 난 20대가 젤 별로였고 보내줘도 돌아갈 생각도 없음ㅋㅋ 뒤로갈수록 더좋은데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20대 후반인데 10대20대초반 갈 생각 없어 넘 힘들게 살아서 근데 30대는 이거보다 더 힘들다고? 눈물만 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원래 그래 책임질게 늘어나잖아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요즘은 취업 늦어져서 30대가 젤 전성기아닌가
젊으면서 경제적으로 여유생기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돜ㅋㅋ 잘 모르겠어 연예인아니구 걍 평범한사람들이면 더 ㅇㅇ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 외모가 예쁘고 반짝인다는게 아니라 특유의 기운?에너지?가 있음
사회생활에 찌는사람에게는 없는 그런게 있다고!!ㅠㅠㅠㅠㅠ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글쎄 나 31살인데 아직 내 전성기 안왔다고 생각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편견이 아니라 사실이긴 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30대에 더 이쁜 사람이 있던데 분위기든 뭐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20대때가 어찌보면 왜 제일 힘듦..? 어린만큼 선택지가 많잖아 30이상부터는 나이가 발목 잡는 부분 많아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선택지는 많지만 사회가 바라는 것도 많잖아 그 중 제일 큰게 취업인데 취업준비 공시 고시 준비하면 금방 가는 시간들인데 괜히 20대가 빛난다는 말들로 압박주는 거 같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 사회가 부모님이니 뭐야 솔직히말해서 사회가 바란다는게 진짜로 사회를 말하는건지 본인들 집안 강요인지 모르겠음 공시나 고시도 안 되는걸 몇년이나 붙잡고 인생 날려놓고 사회탓하는거같아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말을 왜이리 책임감 없이 뱉지? 사회가 이미 쉬었음 청년이라는 단어 만든 것부터가 청년들 압박하는 거 맞잖아… 공시도 고시도 안되는 걸 어떻게 알아 아깝게 떨어졌을 수도 있지 그것도 다 도전의식이라더니 몇년 날린 건 또 몽총하게 안되는 거 붙잡은 사람들인거야? 사회탓이라니 ㅋㅋ 지금 30대랑 20대랑 취업 출발선부터 달라… 기업이 안뽑으면 사회가 뭐라도 해야지 적어도 압박은 안해야지? 쉬었음 청년 이런 단어나 만들고 있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는것도 개인의 자유임 그리고 본인이 한 일에 대한 행동 책임도 본인이 지는거고 공시나 고시 후에 인생을 날릴지 안날지는 본인 자유인데 그걸 왜 무작정 사회탓을 하냐고
기업에서 안 뽑힌다면 본인부터가 내가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낮은 스펙인지 회사에서 나를 과연 선호하는게 맞는건지를 생각해봐야지 무슨 핑계만..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7에게
핑계만일까…? 열심히 해도 안되는 청년들이 많은데 그걸 무작정 쉬었음 청년이라고 단정짓잖아 이번 공시만 해도 엄청 쉬워서 컷 높았다며 너무 편협한 사고인 거 같아 계약직으로 들어간 곳에서 내가 가진 자격증 가지고 있는 정규직 한명도 없었음 다 나한테 요즘은 그런 것도 있어야 하냐고 묻더라 이래도 사회탓만 한다고 생각해? 사회탓만 하는 청년이 있을 수는 있어도 그런 청년이 대부분일 거라거 생각하는 건 익 시야가 좁은 거라고 봄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너가 아직 20대라 그럼 40대 되면 그때가 청춘이었구나 싶을 거야 ‘책임’에서 자유로운 나이인걸 즐겨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책임에서 그다지 자유롭지 못한 환경이라 그런가봐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이들면 더 그래… 쓰니도 쓰니 나름대로 힘든 부분이 있겠지만은 노력만으로 인생의 큰 틀을 얼마든지 바꿀 수 있는 나이니까 자기연민 가지지말고 지금을 즐겨,, 불행배틀 시작하면 끝도 없음 어차피 다들 죽음을 향해서 달려가는 인생인 건 다 똑같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이제 딱 30 됐는데 뭔말인지 알 것 같은데 20대 초반의 무모함마저도 그때여서 가능했던 것 같음 이제는 어설프게 알아서 20대 초반처럼 행동을 못해 에너지가 다르고 따지는 게 점점 많아짐 막 서른 됐는데도 이렇게 생각하니까 30대 후반 되면 또 30대 초반을 그렇게 생각 할 것 같음
6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지원금으로 사기 싫은데
8:08 l 조회 1
러닝하는 익들 몇키로 뛰어?
8:07 l 조회 5
하닉 삼전기 지난주에 다 팔고 나오길 잘한 거 같아
8:06 l 조회 24
레트로 디카 4만2천원짜리 찾음
8:06 l 조회 11
잡채밥군만두랑 팔천순대(모듬,암뽕)
8:06 l 조회 1
나 친구한테 들은 어이없는 번따남 얘기
8:06 l 조회 7
와 하이닉스 납치당할뻔2
8:06 l 조회 54
인스타하는애들 왤케 싸가지없이 언팔을 하지
8:06 l 조회 11
300에 물린애들 머리 뜨끈끄끈하겠네1
8:05 l 조회 24
오늘도 폭락인가..
8:04 l 조회 35
내이름 영어로도 가능한데 그대로 쓰는게 좋나?1
8:04 l 조회 5
와 하닉 무서워서 나왔는데 엄청 떨어지네
8:04 l 조회 72
익들 고고 다섯쌍둥이 알어..? 7
8:03 l 조회 24
간헐적 단식중인데 살은 잘 안 빠지고 붓기만 빠짐ㅠ 1
8:01 l 조회 7
빨리갈라고 일부러 다른 버스 탔는데 진짜 말도안되게 느리게가네 ㅋㅋ1
8:01 l 조회 17
20대후반익들아 결혼하고싶은 사람 지금만나고있어?5
8:00 l 조회 41
무슨 여파로 지하철이 지연된다는 건지 아는사람?
8:00 l 조회 28
귀걸이 안바꾸는 익 있어???6
7:59 l 조회 23
버스타는데 누가 새치기하길래 내가 다시 새치기함 2
7:59 l 조회 38
10일이면 머리 좀 길어져..?1
7:58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08